원인을 깊이 따져보면, 말하는 사람들이 손을 들어 탄복하게 하고, 하는 말이 공감을 느끼거나 추앙받는 것은 모두 그들의 지혜와 감성 덕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높은 감성 지능이 말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분수를 파악하고 말하는 데 적절한 한계가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마자휘는 원탁학교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
적절한 한계는 인간의 감정 지속의 기초이다. 우정이든 사랑이든, 일단 국경을 넘으면 적절한 제한이 없으면 반감이 생기고 감정이 점차 소모된다.
예를 들어 중국인들은 빨간 봉투, 명절 등의 선물을 주는 것에 신경을 쓴다. 아무리 좋은 친구, 아무리 가까운 친척이라도 인정은 호혜적이지 않다. 맹목적으로 요구하면 반드시 존중받지 못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공격적이어서, 다른 사람이 대답하기를 원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꼬치꼬치 캐묻어야 한다. 이런 사람은 이미 오랫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모두들 그가 심지어 우회하고 싶어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한 어른에게 쫓기고 혼인 상태를 묻는 친구를 직접 보았다. 나는 그녀가 압도 당하고 단계적으로 후퇴했다고 생각한다. 그 노인은 나와 내 친구가 마차를 타고 떠날 때까지 여전히 나를 쫓고 있다.
나는 내 친구가 앞으로 이 어른을 만나면 반드시 멀리 도망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말을 적당히 제한하는 사람은 매사에 상대에게 여유를 주고, 상대에게 충분한 공간을 주며, 모두가 그와 어울리고, 그의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이런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 더 느긋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회자인 타오는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고, 말을 분수있게 하며, 상대방에게 여지를 남겨 주는 사람이다.
그는 프로그램에서 이 소식을 폭로했다. 그는 도움을 청할 때, 이를테면 유명인을 프로그램에 초대할 때, 상대방이 자신이 올 수 없다고 느끼지 않도록 거절할 수 있는 좋은 이유를 먼저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시간이 있다면, 흥미가 있다면,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세요. 만약 네가 시간이 없다면, 그것은 전혀 상관없다. "
어디든 사람을 말하게 할 여지가 있고, 어디든 거절할 여지가 있다.
그는 또 상대방이 핑계를 대고 그를 속이더라도 감사하게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편찬 이유는 직접 오지 않는 것보다 그에 대한 존중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도처에서 말하는 지혜가 남아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의 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점점 더 많은 유명인들이 그의 초대를 받아들이고, 그의 프로그램도 점점 더 성공하고 있다.
말하는 것이 공격적이고 적절한 제한이 없는 사람보다, 측정할 줄 아는 사람은 쉽게 접근하기 쉽고, 상대방의 내면으로 들어가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 번은 둥칭 주재하는' 낭독자' 에서 스철생 소설' 할머니의 별' 중' 혼자 땅에 죽으면 하늘에 별이 하나 더 있다. 살아있는 사람을 비춰주기 때문이다' 라는 말을 읽으며 목이 메어 더 이상 읽을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때 둥칭 할머니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 프로그램 효과를 높이고 프로그램 시청률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둥칭 들은 하지 못했다.
그녀는 단지 조용히 한쪽에 서서, 평온이 회복되기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상태가 회복되기를 기다리며 상태에 들어서자 그녀는 가볍게 위로했다. "괜찮아요." "
이것은 따뜻한 사람이 마땅히 받아야 할 한계이다. 그녀는 프로그램의 효과를 위해 상대방의 흉터를 드러내지도 않았고, 감정을 과장하지도 않았다. 그녀는 단지 조용히 그녀와 함께 있을 뿐, 적당한 위로를 주었다.
적절한 한도를 중시하는 둥칭 이런 행동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것이다.
유명한 소설' 홍루몽' 에는 고전적인 장면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 외할머니는 집이 가난해서 설날에 재료가 없다. 그녀는 자씨네 친척 몇 명을 오르고 싶어 돈을 좀 요구했다.
이때 자부는 이미 왕희봉이를 관장하고 있어, 위아래로 손을 댔다.
복면을 한 적이 없는 가난한 친척에게 왕희봉의 첫 번째 말은 "왜 안 들어와, 어서 들어와, 앉아라." 입니다.
"제발" 이라는 글자는 순식간에 친절했고, 유 할머니는 존경을 받았다.
유 외할머니가 들어와서 절을 마치자 왕희봉의 두 번째 말은 "나는 나이가 어려서 너를 몰라, 감히 너를 부르지 못한다" 는 것이다.
사실 유 할머니가 오시기 전에 왕희봉이는 이미 이 관계를 알아보았다.
유 외할머니가 돈을 요구하기 시작하자 왕희봉은 말했다. "친척을 말하자면 우리 집이 오기 전에 단속해야 한다. 하지만 지금 집안의 일이 너무 귀찮고 아내도 늙었다는 것은 뜻밖의 일이다. 상황은 내가 요즘 계속 관리하고 있지만, 이 친척들의 상황을 모른다. "
왕희봉이 가장 멋진 것은 바로 이 말이다. 아내와 자신의 책임을 청산하고 유할머니 마음속의 기대감을 줄였다.
유 외할머니는 자처럼 돈 많은 사람들이 그녀에게 많은 보조금을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중에 왕 Xifeng 또한 보상 방법 을 제안했다, 그것은 그녀의 하녀 옷을 만들기 위해 리우 할머니 스물 두 은을 보상 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몇 마디 말로 인간관계의 적절한 경계는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양문도는 그녀의 적정한도에 대한 평가가 매끄럽고 완전하다.
이런 적절한 제한이기도 하다. 누가 누구를 불쾌하게 하지 않고, 말을 존중하며, 말 안팎을 존중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가부의 초라한 후, 유외할머니는 가부에 전심전력으로 달려들어 왕희봉의 딸 교묘한 언니를 뜨거운 불에서 구해내고, 큰돈을 들여 그녀를 청루에서 구속하고, 그녀의 손자 바넬을 아내로 삼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말을 잘 하고, 적당한 한도를 갖는 것은 한 사람의 수양이자 감성이 높은 표현이다.
문자는 때때로 정말 검처럼 될 수 있다. 너무 기탄없이 말하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고, 상대방의 마음 속에 소통이 어렵고 마음이 좁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말을 너무 완곡하게 해서 자신의 진실한 의도를 반영하지 못해 오해를 받기 쉽다.
그러므로 말을 할 때 적절한 한계가 있어야 하고, 상대방의 속마음을 말해야 하는 것은 우리 각자의 일생의 교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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