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권 (오늘 항주 푸양현), 오군 부춘인, 삼국 때 오국의 개국자. 재위 22 년 동안 강동 6 군은 정세가 비교적 안정되어 백성들이 휴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농업을 중시하고, 농업관을 설치하고, 농경을 장려하고, 수리건설을 하고, 산월지역에 현을 건설하고, 정치 경제 문화를 발전시켰다. 그는 대장 위문과 제갈도해를 파견하여 대만성을 개발하여 본토와 본 섬의 연계를 개통하였다.
동한 말년에 손권의 계동생 손책은 강동에 6 군이 있었다. 한헌제 건안 5 년 (200 년), 조조는 손권을 호객루 장군, 회지 현 () 으로 만들었다. 그는 저장 () 을 주둔하고 이를 바탕으로 점차 현재 () 를 널리 받아들여 세력을 발전시켰다. 건안 13 년 (208), 유비와 조조가 함께 적벽에 패했다. 건안 19 년, 유비 정촉, 손권서련, 북련 조위, 삼분천하의 국면을 형성하였다. 건안 24 년, 손권이 관우를 대패하고 경주인을 공격하여 기마 장군을 임용하여 경주목수 () 에서 남창후 () 를 봉하였다. 건안 25 년 조조가 죽고 조비 자신이 황제가 되었다. 그는 사자를 보내 손권을 달래고 그를 왕으로 세웠다. 황무 원년 (222 년), 유비는 무술 이릉전에서 패했다. 황룡원년 (229), 무창 (금호북) 에서 제제, 국호 오입니다. 곧, 그는 수도 건설 (현재 장쑤 난징) 을 옮겼다. 장차 촉국 위국과 싸울 것이다. 재위 기간 동안 그는 황룡, 레가, 적무, 태원이라고 연이어 네 차례 국호를 바꾸었다. 그는 7 1 살로 죽고 오대제라고 불린다.
용문고진은 푸양현 남쪽 40 리에 위치하여 손권 후예가 생육하는 곳이다. 현재 전 마을 1600 여 가구, 손성은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9 세 송봉의가 용문의사 요양으로 옮긴' 손씨 족보' 에 따르면 1939 년까지 손권 후예는 65 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백거이 (772-846 년)
롯데, 만년향산 불교도, 차를 좋아하며 자칭' 다인' 이었다. 그는 태원 (오늘 산서) 사람인데, 뒤이어 다른 곳으로 이사갔다 (현재 산시 () 남동). 그는 당대의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 스타일은 소박하고 소박하여 작품이 매우 널리 전해졌다. 장경 2 년 (822), 항주에 주재하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서호를 개발하고 건설했다. 이 단어는 당시의 생활을 회상하며 강남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꿈에서 남안을 보았다
백거이 (772-846 년)
강남이 좋다.
풍경이 일찍이 만난 것 같다.
해가 뜰 때, 강 속의 붉은 꽃이 불을 이기고,
봄에는 이 강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강남 기억 안 나?
강남의 추억,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항주이다.
월중 산사에서 계관을 찾고,
군정 베개에 조수를 구경하다.
당신은 언제 다시 여행합니까?
필승
인쇄술은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의 하나이다. 북송 () 항주 () 인 필승 () 이 활자 인쇄술을 개척하여 인류 문명에 큰 공헌을 하였다.
필승은 평범한 노동자로, 그의 생졸 연월에는 공식 기록이 없다. 북송 심괄의' 맹시필담' 은 "청력 (1041-1051) 년 동안
필승은 북송 항주의 유명한 판화가이다. 그는 89 년 동안 진흙 활자 한 세트를 만들어 활자 인쇄술을 발명했다. 활자는 가는 점토로 작은 정사각형을 만들고, 각 작은 정사각형은 양웬의 백핸드로 새긴 다음 불로 굳는다. 각 글자 인쇄는 한 판에 같은 글자 인쇄를 준비하기 위해 사용량에 따라 최대 20 개 이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판이 편리하도록 호옥음은 글자의 운율에 따라 나무칸에 두었다. 그런 다음 제판: 인쇄된 문자의 문장 단락에 따라 송향, 왁스, 종이재를 접착제로 담은 철판에 문자를 인쇄하여 철틀로 둘러싸고 불에 가열하여 접착제를 녹이고 접착제가 약간 차갑고 소성이 될 때까지 평평하게 눌러줍니다. 접착제가 완전히 냉각되어 굳어지면 인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판이 분해됩니다. 인쇄가 완료되면 인쇄판을 불 위에 올려 굽고 접착제가 다시 녹는다. 손으로 활자를 쓸면 활자가 떨어져 조판에 다시 쓸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목제 활자의 조판도 연구했다. 또 두 개의 철판 교환, 한 장의 판 인쇄, 한 장의 판 조판이 있어 인쇄 효율을 크게 높였다. 필승의 활자 인쇄에는 활자 제작, 조판, 해체의 완전한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그것의 원리는 오늘날의 활자 조판과 거의 동일하며, 모든 제작 과정에는 과학 법칙이 함축되어 있다. (오른쪽 그림은 비리터 묘비)
심괄 (1033-1097)
심괄, 북송 전당인, 중국 역사상 다재다능한 학자, 1 1 세기 일류 과학자.
소년은 아버지 심주와 함께 윤주, 취안저우, 개봉, 강녕 등지에 가서 책 밖의 지식을 많이 늘려 앞으로의 학습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심괄은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는 천문학, 지리, 수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의학, 수리, 군사, 문학, 음악에 모두 관심을 갖고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도쿄 (개봉) 에서 그는 조문박물관의 편집과 주관을 맡았고, 이로 인해 그는 풍부한 왕실 서적을 많이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만년에 양력 사용에 대한 생각, 즉' 12 제력' 을 제시하여 세계 최초로 양력과 음력의 결합을 제안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전통 역법의 단점에 대해 과학적 분석을 했는데, 그것이 힘들고 전통적인 역법이 윤월법으로 일월 운행주기를 조정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그는 양력 채택을 주장하며 12 절기에 따라 1 년을 12 개월로 나누었다. 1930 년 영국 기상청 국장 쇼버나가 심괄과 같은 이론을 제시했지만 심괄보다 900 여 년 늦었다.
1070 년 (희녕 3 년), 심괄은 왕안석 변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왕안석의 주요 조수 중 한 명이 되었다. "삼사권" (재정, 경제 주관), "감독기" 를 역임한 적이 있다.
1090 (원우 5 년) 심괄 58 세 윤주 맹시공원 (오늘 장쑤 진강동문 밖) 에 살고 있습니다. 그가 쓴' 맹시필담' 은 그의 일생의 학습과 실천의 결정체이다. 책은 이야기, 변증법, 음악, 이미지, 인사, 정무, 지혜, 문예, 서화, 기예, 기구, 마술, 괴이한 일, 비뚤어진 이설, 농담, 잡지, 의학 토론 등 30 권으로 나뉜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것은 200 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구리 냄비의 물방울에 대한 토론, 오목한 거울의 설명, 투명경의 토론, 3 차원 지형 모델의 제작, 나침반의 사용 경험, 지자각의 발견 등이 있다. 이 책의 광범위한 내용과 독특한 독창성은 영국 과학기술사 전문가 이조셉이' 중국 과학사의 좌표' 라고 불렀다.
심괄은 평생 항저우에서 두 차례 장기 거주했고, 절강을 여행하며 수주 (지금의 가흥) 에서 일한 적이 있다. 한번은 그가 19 살에 아버지와 함께 귀가했고, 아버지는 병으로 돌아가셨다. 그는 22 세의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까지 전당건론 퀴리에 아버지를 묻었다. 두 번째, 36 세, 어머니를 항주로 호송하여 용주에 묻었다. 39 세가 되어서야 북경으로 돌아왔다. 마흔 한 살 때, 심괄은 저장 () 을 두루 방문하여 온주 (), 대만 (), 명동 () 에 제방 () 을 건설하여 경작지를 늘릴 것을 제의하였다. 그는 기러기 산을 고찰할 때 처음으로 기러기 산기봉이 형성된 원인을 과학적으로 설명했다. 심괄은 고향 항주에 깊은 미련을 가지고 있다. 맹시의 필담에서 그는 인민의 사적, 과학 기술 성과, 정책 득실 등을 진지하게 기록했다. 심괄은 맹시공원에서 6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임종 당시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그의 시신을 고향 항주에 묻었다고 말했다. 항주 도심 후경가 부근의 심공 정향은 그의 옛집이다. 묘는 항주에서 멀지 않은 안계향에 있다.
악비 (1103-1142)
악비는 평생 외적에 저항하고 국가와 황제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용기와 지혜는 그를 위해 많은 승리와 영예를 얻었다. 그러나 악비의 군사적 성과와 민간에서의 그의 명성은 황제의 질투와 불안을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이 용감하고 애국적인 장군은 마침내 조구와 진회 () 에게 부당한 죄명으로 항주 대리사의 풍랑각을 살해했다.
악비는 1 103 년 오늘날의 허난성에서 태어났다. 악비가 태어났을 때 붕새 한 마리가 악가의 지붕을 날아갔다고 한다. 악비의 아버지는 이것이 상서로운 징조라고 생각하여 그에게' 비행' 과' 허리를 굽혀 붕' 이라는 두 글자를 지어 주었는데, 그가 만 리 밖에 밝은 미래가 있기를 바란다.
악비의 아버지는 농민이다. 악비 보름달 전에 황하가 범람하여 대홍수를 일으키고 악가의 생활은 더욱 가난해졌다. 그래서 악비는 8 ~ 9 살 때부터 밭에 나가 일을 시작한다.
악가의 생활은 힘들지만 악비의 책에 대한 사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는 낮에는 밭에서 열심히 일했고 밤에는 밤늦게까지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미술책에 대한 특별한 사랑을 가지고 있었다.
악비 열한 살 때 할아버지는 유명한 무술 대사에게 무술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악비는 또 다른 선생님에게 양궁을 배웠다. 양궁 대가는 악비를 매우 중시하여, 그가 사랑하는 활 두 개를 주었다.
당시의 전통에 따르면 악비는 열여섯 살에 결혼하여 이듬해에 악운을 낳았다. 악운은 나중에 용감한 장군으로 성장하여 그의 아버지와 함께 전쟁터에서 싸웠다.
악운이 네 살이었을 때, 악비는 정부의 부름에 따라 침략한 유목민족에 저항하기 위해 군대에 입대했다. 그가 집을 떠나기 전에, 그의 어머니는 바늘로 그의 등에 바늘을 찔렀다고 한다. 그 위에는 "충성스럽게 나라를 위해 봉사한다" 고 적혀 있다.
기원 1 122 년 악비가 군대에 입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효자로서 그는 전통에 따라 집에 가서 조문하고 1 124 까지 부대로 돌아가지 않았다.
북송 () 의 김병 () 의 침공 아래, 조정은 어찌할 바를 몰라 국가 대란이었다. 1 127 년 북송 황제와 그의 아버지, 가족들은 모두 김병에 포로로 잡혀 중국 북부의 김인 도시로 끌려갔다.
황제가 포로가 되었지만 송나라의 애국자들은 계속 적과 싸웠다. 악비는 이 애국자들의 대열에 합류하여 송고종을 황제로 하는 남송왕조를 세웠다.
그 후 몇 년 동안 악비는 용맹하고 선전하는 군사가로 나타나 많은 승리를 거두고, 김병을 송국의 땅에서 쫓아내고 강을 건너도록 강요했다.
보국에 충실한 악비는 승승장구하여 김병을 고향으로 돌려보내고, 전조 황제와 가족을 베이징으로 구하려 했다. 그러나 그의 호의는 고종의 의심을 받았다.
고종 황제는 그의 동생 (전 황제) 이 구조된 후 왕위를 잃을까 봐 악비의 금국 공격 요청을 거절했다. 여러 차례 평화 조약을 위반한 김국과 화해하기로 했다.
악비는 백성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 황제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1 142 년에 고종은 모반미수로 악비 사형을 선고받았고, 그의 아들 악운도 연루되어 처형되었다.
악비, 고상한 인격을 지닌 애국자, 서거 당시 겨우 39 세였다. 그는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나중에 김병에 저항하고 많은 전쟁을 이겨 민족 영웅이 되었다. 그는 국가를 지키고 황제를 보호하는 것이 그의 의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일생의 대부분을 가족과 헤어졌다.
방라 (? 1 12 1 년)
북송 왕조 말 절강 농민 봉기 지도자; 방 13, 일명 방 13 은 청계 (오늘 항주 순안) 의 극동인 무리로, 고용인 출신이다.
북송 말년에 절강은' 석화조' 의 약탈을 당하여 농민들은 어쩔 수 없이 목숨을 건졌다. 방라는 마니교의' 두 분파' (빛과 어둠) 와' 삼항' (과거, 현재, 미래) 의 이론으로 군중을 조직하여 농민들의 지지를 얻었다. 선화 2 년 (1 120), 추반북송, 영락의 이름을 취하여 청계현을 점령하고, 주목을 점령하고, 분병하여 항주를 공격하다. 란계, 무방치 등 프로테스탄트교도, 현적 여세장, 방암산의 진, 쑤저우 사람, 귀안 행인 항각 등이 수십만으로 확대되어 항주를 점령하고, 육주 52 현, 동남 진동을 차례로 점령했다. 방라는 강 수비를 계획하고 점진적으로 발전하여 10 년 안에 송조를 전복시킬 계획이다.
송휘종파 동관은 15 만 대군을 이끌고 진압하여 봉기군이 패전했다. 선화삼년 여름, 방라율 여부는 청계원강동과 즈통동을 퇴각한 뒤 매국노에게 통풍을 당했다. 송군은 오솔길에서 동굴로 뛰어들어 방라 부상으로 포로가 되었다. 같은 해 가을, 도쿄 (오늘 하남 개봉) 에서 병으로 죽었다. 나머지는 여세양보를 비롯한 온주, 타이주, 선화, 여름가을 4 년 동안 실패했다. 순안현에는 곽묵 () 이 쓴 방라동 () 과 방라상 () 이 있다. 항주에는 방라 봉기에 관한 전설이 많은데, 이러한 전설의 유적들은 여전히 존재한다. 예를 들면 방라의 여동생 방백화, 방백화가 항성 수비군을 공격하는 등.
소동파
"물이 맑고 산이 텅 비고 비가 온다.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
스시의 이 시는 서호를 더욱 생동감 있고 유명하게 만들었다.
수시는 백거이에 이어 항주 문학 발전사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남긴 또 다른 위대한 시인이다. 백거이와 마찬가지로 그는 항주에 지방장관이 되어서야 서호를 알게 되었다. 그들의 기원, 경험, 사상, 창작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는데, 수시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인연은 은은하게 롯데와 같고, 앞사람을 아껴줄 수 있다" 고 말했다. 수시는 희녕 4 년과 원우 4 년에 두 차례 항주에 왔다. 그는 첫 번째 판사 (부치안판사) 와 두 번째 치안판사로 임기 5 년이다. 강주 인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하는 것 외에도 그는 항주의 산수에 대한 애정도 있고, 고향에는 이렇게 좋은 호광산색이 없다. 낭만적인 시가 있으면 서호는 다소 아름답고 휘황찬란하다. 이것은 시인이다. 그도 화가의 예술 대가로서 관찰력이 특히 예민하다. 그의 시는 "호수를 처음 보고 봄비를 다 마신다" 며 서호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서호의 풍광을 묘사한 천년의 절창이 되었다. 6 월 27 일 망호루 취서'' 유미당 폭우' 등 서호 풍경을 묘사한 그의 다른 짧은 시들은 일상생활 중 몇 가지를 통쾌하게 썼고,' 관광객 발바닥 천둥소리, 뜬구름 뗄 수 없다'' 진금',' 천몽둥이가 그의 북소리를 두드렸다
유 키안 (1 3 9 8- 1 4 5 7)
"천망치는 깊은 산을 치고, 불은 마음대로 타거나, 산산조각이 날까 봐, 반드시 세상에 남아야 한다." 이 시는 명대 민족 영웅 우겸의 자화상이다.
유 키안, 본명 듣기 예술, 절강 전당현 (현재 항주 경춘문 근처) 이태평인, 이후 자당 골목으로 이주했다.
명나라 영락 10 년 (14 12), 유 키안 15 세, 전당현 학생 (수재) 을 취득하다. 영락은 18 년 (1420) 항주의' 향시 시험' 에 참가하여 6 등을 했다. 이듬해에 산서도감으로 임명되었다. 선덕 2 년 (1427), 우겸은 강서 () 를 순시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평반억울옥은 수백 개였다. 그 후 10 여 년 동안, 그는 병부 우시랑 () 과 수도 흠차대신 () 의 신분으로 산시 () 하남 () 을 두루 방문하여 민간에 깊이 들어가 탐관오리를 징벌하고 특수 탐관오리를 엄벌하였다. 수리 건설, 경작 개선,' 청산' 과' 창고' 를 만들어 기근의 해에 구호용 식량을 저장하다. "혜민 약국" 을 하나 만들어서 백성들의 병을 고치다. 국민들은 겸손을 사랑하고 그를 "푸른 하늘" 이라고 부른다.
우겸은 관청렴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선물하지 않고, 관계를 맺지 않는다.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고 북경에 가서 물건을 놀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금은도 안 가져도 토산물을 좀 가지고 그에게 은혜를 베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유 키안 (Yu Qian) 은 웃으며 소매를 들고 말했다: "산들 바람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명나라 14 년 7 월, 와자부 장관도 4 로를 나누어 대거 공격했다. Hidemune 군대 원정, 유 키안 은 주치유 (hidemune 의 동생) 를 돕기 위해 베이징에 병부 대리인으로 남아 있다. 15 년 8 월 영국군은 토포 (현 허베이 () 성 회래현) 에 의해 대패했고 50 만 대군은 전멸했다. 영국군이 포로가 되어 소식이 전해지자 전국이 진동했다. 태후는 왕을 경제라고 명하고, 우겸은 병부 상서로서 전군을 통솔한다. 와자가 영종을 위협으로 이용하는 계략을 감안하여 우겸은' 국우군' 이라는 구호를 내세워 수도를 보위하고 외적과 맞서 싸웠다.
기와가 패한 후 영종은 경태원년 (1450) 8 월에 반송되었다. 경태는 8 년, 경제는 병이 나지 않는다. Hidemune 는 tianshun 에 국가 번호를 변경, 복원 할 수있는 기회를 했다. 정월 23 일, 영종이 복원된 지 6 일째 되는 날, 우겸은' 욕망' 으로 위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