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명언 경구

1.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2.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인의를 만들어라!

3.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4.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목마른지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5.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6. Gt 300, 한마디로 "순진한 생각" 이라고 말했다.

7. 십분의 일,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귀를 듣고, 칠은 순간을 넘지 않는다.

8.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9.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10 입니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1 1. 잘못하면 인민이 봉사한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12 입니다. 법정에서 춤을 추는 것은 용인할 수 있지만, 이것은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14 입니다. 만약 네가 한 일을 말하지 않는다면,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15 입니다. 만약 네가 듣는다면, 너는 저녁에 죽을 것이다.

16 입니다. 신사 xide, 악당 xitu;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17 입니다. 네가 하기 전에 불평을 많이 해라.

18 입니다.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19 입니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20. 부모님이 계셔서 멀리 가지 않는다. 너는 반드시 잘 여행해야 한다.

2 1 입니다.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22. 군자는 말을 좀 천천히 하고, 행동은 좀 진지하게 하기를 원한다.

23.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다.

24.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썩을 수 없다.

25.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6. 안색이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노하지 않고 위세를 부리며, 영원히 언패하지 않는다.

27. 아들은 말했다: "좋아, 돌아와! 음식 한 숟가락, 음료 한 숟가락, 더러운 골목에 있습니다. 사람은 차마 근심할 수 없고, 돌아가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야, 네가 돌아와! "

28.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29.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30.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3 1 입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고, 싫어하지 않고, 가르치고, 싫어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32.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세 뿔 대신 한 뿔을 가지면 더 이상 아니다.

33.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34. 그도 사람이고, 화가 나서 건망증이 나고, 기쁘고 건망증이 있어서, 노년이 올 줄 몰랐다.

35. 아들은 기이한 것도, 강도, 혼란도, 신도 말하지 않는다.

36.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37.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38.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39.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40. 당신이 믿는 진리를 견지하고, 그것에 대한 인식을 넓히며, 그 실현을 위해 헌신할 준비를 하세요.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위태로운 나라는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는 살지 않는다. 세상에 길이 있다. 볼 수 있다. 길이 없다. 숨길 것이다. 그 주는 가난과 인색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치도 국부민이 비싸다는 것은 방법이 없고 수치스러운 것이다.

4 1 입니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42. 자작 4: 무의식, 야망, 고체, 나 없음.

43. 아들은 쓰촨 에서 말했다: "죽은 사람은 남편 같다! 밤을 새워라! "

44. 나는 정욕적인 사람 같은 현숙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45. 내세에 핍박하는데,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마흔, 오십, 무지하니, 너는 두렵지 않다.

46.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47.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48.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49.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50. 밥을 먹으면 말을 하지 않고, 잠을 자면 말을 하지 않는다.

논어 명언 경구

생활 태도:

노여움에 음식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자기 재배, 제나라, 자중, 자기 사랑, 자중.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너의 이름은 애매하다. 왜냐하면 네가 아프기 때문에 세상이 없기 때문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단도직입적이고 정의로운 언사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아이는 생산을 가리킨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고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은 근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독서인의 집은 아직 부족하다!

인생 격언: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당신이 서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손을 뻗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활이 두껍고 얇게 남을 비난하는 것은 원한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택한 굽은 것을 고르고, 나쁜 것을 골라야 한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당신은 당신의 친구를 믿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생활은 존중해야 하고, 집사는 존중해야 하며, 사람에게 충성해야 한다.

군자는 공손하고 공손하며, 남에게 깍듯이 공경하고, 형제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비록 만국이지만, 반드시 할 것이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여 사방이 덕을 보게 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자 는 말했다: 세계 5 일, 자비로운 사람. 질문하세요. 왕위: 공, 폭, 편지, 민,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말고 국경을 넘지 마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목마른지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이 폐언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의 말은 아무것도 없다.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말할 필요도 없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말하지 않으면 짜증이 난다. 네가 말하지 않으면 그것은 숨기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질투라고 합니다.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공자 이론 학습: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나는 작가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나는 성성이 될 수 없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빨리 배우지 않으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물어볼 수 없는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적은 수의 질문을 더 많이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질문명언)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서약성에게 정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성세는 시에 있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된다.

도를 목표로 덕을 의탁하고 인심을 의탁하여 예술 속을 헤엄친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나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생각해도 소용없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날이 그 죽음을 알고, 달이 그 능력을 잊는다는 것은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시는 불러일으키고, 관찰되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사물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물건이다. 새, 동물 및 식물의 이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끈기가 없는 사람은 무의사가 될 수 없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가르치다.

나는 나 자신을 그 위에 묶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정치적 격언:

정치가가 옳아요. 아들이 멋있는 게 옳아요. 누가 감히 틀렸습니까?

잘못하면 인민이 봉사한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 정치를 위해 아들을 죽일 수 있습니까? 아이는 좋아야 하고, 인민은 좋아야 한다. 군자의 덕풍, 소인의 덕초, 풀바람은 모두 억압될 것이다.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동맹에 들어가지 않고, 군대를 강요해서는 안 된다.

도는 정치로, 형벌로 형벌을 제압하고, 백성은 자유롭고 파렴치하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당신은 라인 Renyi, 사람들은 거부 할 수 없습니다; 네가 잘 믿으면 백성들은 감히 무정할 수 없다.

말끝을 신중히 하고, 멀리 쫓아가고, 민덕이 두텁다.

무교한 것을 죽이는 것은 학대이다. 폭력으로 간주하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느린 주문으로 도둑이 발생하다. 주드도 사람과 함께 있고, 계산원의 인색함은 한 사단이라고 합니다.

덕지는 북진과 같고, 별들은 모인다.

만약 당신이 정직하다면, 그것은 정치적으로 무엇입니까? 너 얌전하게 굴면 안 돼, 성실한 사람처럼?

한 나라는 수천 배나 되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자기를 구하고, 애인을 구하며, 백성을 제때에 만든다.

문을 나서면 대빈처럼, 백성을 대제처럼 만든다.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한 나라에 사는 것은 그의 의사를 위해 봉사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국민의 족족, 군과 부족한 자는 누구인가?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군자의 여행도 예의상 왕래한다. 돌, 그 두께 를 취할; 예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당신은 돈을 지불하지 않고, 불평하지 않고, 욕심을 부리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위풍당당하고 맹렬하지 않게 일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왜 국민의 이익으로부터 이익을 얻지 않는가? 만약 네가 노력하기로 선택한다면, 누가 불평할 것인가?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어떻게 욕심을 낼 수 있단 말인가? 군자는 작지도 크지도 않고, 감히 느리지도 않다. 그가 잘난 체하는 것이 너무 좋지 않니? 군자는 옷차림을 하고, 그 선견지명을 존중하며, 그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너무 강력하지는 않지만 너무 치열하지는 않습니까?

문무 정치는 당내 정책에 편입되어 있다. 사람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정치적 행동이 될 것이다. 한 사람이 죽으면 그의 정치적 흥미도 없어진다. 그러므로 정치는 사람에게 있다.

군주는 그의 신하들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했다. 대신이 군주에 충성하다.

루즈는 석준에게 물었다. 자일: 남을 업신여기지 말고 해라.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사람들에게 싸우라고 가르치지 않는 것은 그것을 버리는 것이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머물 수 없습니다. 소득이 있지만 반드시 잃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백성들이 불손하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습니다, ​​추앙 은 그것을 보여줄 수 있지만, 이동 하지 의식, 좋지 않다.

백성들이 존경하고 멀리 떨어지게 하고, 충언으로 권고하면, 그래서요? 공자 는 말했다: 마을 근처, 존경. 효도는 충성이다. 가르치지는 않겠지만 권하다.

먼저 구분이 있고, 작은 잘못을 용서하고, 인재를 기르다.

가족에 대한 불경, 의식에 대한 불경, 상복의 비애입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논어》의 명언 경구 전집

《논어》의 명언 경구 전집

1, 네가 한 일을 말하지 않으면 말하지 말고,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라. -공자 논어

2,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3.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공자 논어

4, 수혜자는 세 친구입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공추 《논어》

5. 십중팔구,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귀, 칠은 순간을 넘지 않는다. -공자 논어

6. 지혜로운 사람은 물처럼 선하다. 어진 사람은 산꼭대기에서 멈추고, 대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논어

7.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공자 논어

8.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공자 논어

9. 부모님이 계시면 멀리 가지 말고 여행을 잘 해야 합니다. -공자 논어

10,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공자 논어

1 1, 화내지 말고, 화내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한 귀퉁이를 줘. 만약 네가 세 귀퉁이를 거꾸로 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없을 거야. -공자 논어

12, 소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온화하고 우아하다. 재군자. -공자 논어

13,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공자 논어

14,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공자 논어

15, 군자는 주보다 못하다, 소인은 못하다. -공자 논어

16, 현사치안 참조, 현자성 참조. -공자 논어

17,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공자 논어

18,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사람을 모른다. -공자 논어

19,300 편의 시, 한 마디로 "순진한 사고" 라고 한다. -공자 논어

20, 온초칼,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공자 논어

2 1, 알 수 없는 학생,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공자 논어

(22),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공자 논어

23.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공자 논어

24.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논어

25. 이득을 보는 세 친구, 잃어버린 세 친구: 친구가 곧고, 친구가 믿고 (올바름), 친구가 많이 듣고 (지식을 많이 보고), 이득을 본다. 친구는 쉽다. (성질이 급하고, 사문의 비뚤어짐에 습관이 된다.), 우호적이고 부드럽다. (너무 우유부단하거나 사람을 업신여긴다.), 친구가 어색하다. 아첨), 손실. -공자 논어

26, 부모의 해, 너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 논어

(27), 이름 불규칙한 단어, 단어 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논어

(28),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이라고도 한다. -공자 논어

(29),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공자 논어

(30), 새가 죽을 것이고, 그 노래도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논어

3 1, 관로,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공자 논어

32. 음식을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즐거워한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자 논어

(33),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추 《논어》

(34), 신사 야생, 악당 임신.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공자 논어

3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 논어

(36), 썩은 나무, 조각할 수 없고, 흙의 벽, 깨뜨릴 수 없다. 주어진 처벌은 무엇입니까? -공자 논어

37.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추 《논어》

(38), 수시로 배우는데 하물며?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공자 논어

(39),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공자 논어

(40), 타오 는 서로 다른 공모 하지 않습니다. 논어

4 1, 차마 대모할 수 없다. -공자 논어

(42), 정치 에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 거처, 별 * * *. -공자 논어

43. 제자가 들어오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나는 그들이 군중을 사랑하고, 사람을 선하게 하고, 여력이 있다면 그들의 작품에서 배울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공자 논어

(44), 우쭐대는 것은 후한 축적에서 천유인을 원망하고, 원념과는 거리가 멀다. 공추 《논어》

(45), 지난 일은 간언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논어를 쫓을 수 있다.

46.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공자 논어

47.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48.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에는 니켈 동전이 없고, 작은 차에는 공간이 없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공자 논어

49. "잘못하면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네가 틀렸다면,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공자 논어

(50), 아무데도, 고통.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공자 논어

논어 경구

논어 경구

1, 예용, 그리고 비싸요. (의식의 응용 가치는 조화를 이룬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신사는 말을 조심해야 하지만 행동이 빠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시안 (西安) 시 치 얀 을 참조하십시오,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성 을 참조하십시오. 네가 총명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워서 그를 본받아야 한다. 부도덕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자신이 비슷한 잘못을 저질렀는지 반성해야 한다.

4, 득실을 앓지 말고, 사람을 모른다.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자기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화해하고 결탁하지 않고, 소인은 완전히 일치하고 조화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군자의 상인, 이것은 타고난 것이다. 군자는 근본적인 일에 힘쓰고, 일단 확립되면 치국과 인간으로서의 원칙도 확립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품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소박함이 문채보다 더 많은데, 마치 시골 사람처럼, 그는 저속하다. 문채는 단순할 뿐만 아니라, 그는 위선적이고 과장되어 있다. 소박함과 문채의 결합만이 적절하고 군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8,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군자는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과 결탁하지 않고, 소인은 다른 사람과 결탁하여 무리에 맞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그 몸은 바로, 그것을 만들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옳다면, 당신이 명령을 내리지 않더라도, 사람들은 그것을 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틀렸다면, 네가 명령을 내려도 인민은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노여움, 음식 잊음, 낙심, 근심 잊음,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나는 화가 나서 열심히 일해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나는 너무 기뻐서 모든 고민을 잊고 내가 이미 늙었다는 것조차 몰랐다. 그것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즐거워한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잡곡을 먹고, 흰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로 구부리고, 재미가 중간에 있다. 부정한 수단을 통해 얻은 재산은 나에게 하늘의 구름과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내세소가 핍박하는데,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젊은이는 매우 핍박하다. 젊은 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못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13,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14,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사람은 절대 식언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 삼군이 멋질 수 있고, 필부가 이길 수 없다. (한 국군은 총사령관을 데려갈 수 있다. 그러나 한 사람의 야망은 강제로 변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16, 인자미, 불인자를 선택하는데 어떻게 아세요? 인심이 있는 사람과 함께 살면 좋겠다. 당신이 선택한 곳이 인심이 있는 사람과 함께 있지 않다면, 당신은 어떻게 자신이 현명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17,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지혜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8, 모처럼 예약하기 힘듭니다. 예의로 자신을 구속하면 다시 잘못을 저지르는 사람이 적다. ) 을 참조하십시오

19, 인자님, 선생님을 보내지 마세요. 선생님조차도 겸손하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20.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아는 자는 사랑하는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1, 군자의 의리, 소인리. 군자는 대의를 알고, 소인은 작은 이익만 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2.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다정다감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3), 가난하고 원망이 없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가난해도 원망은 하지 않고, 부유해도 교만하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24), 아무데도, 고통;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나는 관직이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아무도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지 않지만, 나는 단지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25),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도덕적인 사람은 고립되지 않고, 그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과 함께 지내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26),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다시 알 수 있다.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7),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낙산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사랑하고, 군자는 산을 좋아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현자는 즐겁고 군자는 장수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8.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을 것이고, 성실할 것이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배부르지 않고, 살기가 불편하고, 일이 부지런하고, 말이 신중하다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그는 공부하기를 갈망하고, 올바른 사람을 찾아 자신을 바로잡는다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9), 아들은 쓰촨 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공자가 강가에서 말했다: 지나간 시간은 이 강과 같고, 밤낮으로 앞으로 흐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30. 자공이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느냐?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자면 예의이다. 자공이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는 게 어때? 공자 는 말했다: 이것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난하지만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보다는 돈 있고 예의 바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1,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다른 사람과 폐언을 하지 않는다. 군자는 말로 사람을 추천하지 않으며, 그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그의 좋은 말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하지도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32), 감언이설이 난잡하다. 작은 소홀함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감언이설은 사람의 덕행을 망치고, 작은 일은 참지 않으면 큰일을 망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3. 어진 사람은 서고 싶고, 달인을 원한다. (자비로운 사람은 자립하고 싶으면 다른 사람이 함께 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스스로 잘 지내고 싶고, 다른 사람들도 함께 잘 지내도록 도와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4.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군자는 자기를 따르려고 하고, 소인은 사람을 따르려고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5),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어진 사람은 인심이 있고,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없고, 단지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완벽히 할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6), 자비로운 사람이 되고 싶어, 악이 없다. 만약 네가 한마음 한뜻으로 선을 행한다면, 너는 나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7, 따뜻한 슈퍼 나이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길을 배울 때, 그날 밤 나는 기꺼이 죽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8. 도중에서 기개가 있고, 옷을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없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한 독서인은 (성인을 배우고 실천하는) 도리에 매우 흥미가 있지만, 자신의 식량과 의복 부족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와 타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가치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39, 의식, 사치보다는 검소한 것이 낫다. 슬픔이 마음 속에 죽는 것보다 더 크다. (사치보다는 검소하게 사는 것이 낫다. 장례식의 경우 의식을 준비하는 것보다 진심으로 슬퍼하는 것이 낫다. ) 을 참조하십시오

(40), 군자는 문중에서 박학하고, 예의를 위해 할 수도 있고, 남편을 위해 할 수도 있다. 군자는 고대 문화 전적을 광범위하게 배우고, 예의로 자신을 억제해야만 편심을 유지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1, 사람은 원초적이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사람은 반드시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2. 군자는 문회우로 남을 돕는다. 군자는 학문으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에게 의지하여 그 수인을 돕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43.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이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군자는 다른 사람의 선행을 성취하고, 다른 사람의 악행을 조장하지 않는다. 악당은 반대다. ) 을 참조하십시오

44. 인원요?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공자가 말했다: 인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나가 자비에 도달 하 고 싶은 한, 자비는 올 것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자공은 말했다: 신사는 태양과 달의 음식과 같다. 너무 많이, 모두가 그것을 보았다; 더 심한 것은, 사람들이 말을 우러러보는 것이다.

46.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7.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은 서른이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순순, 칠은 순간을 넘지 않는다. 열다섯 살 때 독서에 뜻을 두다. 30 세는 자립할 수 있다. 마흔 살은 외물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오십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게 되었다. 60 세의 나는 각종 언론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어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 70 세 때, 규칙을 어기지 않고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48.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학생들이 이해할 때까지 그들을 계몽하지 않도록 가르치십시오. 그가 생각하지만 말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그에게 한 가지 일을 가르쳤지만, 그는 그로부터 다른 세 가지를 추론할 수 없었고,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49) 는, 진짜 쑤 ruo 없는 경우, 더 과부 에게 물어, 물어 볼 수 없습니다; 죄를 지으면 학교에 가지 마라. 나는 재능이 있지만 재능이 없는 사람에게 물어본다. 나는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만, 지식이 적은 사람들에게 물어본다. 배우지 않는 것처럼 배우다. 지식은 풍부하지만 공허한 것 같다. 침범을 당해 무관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0. 모든 사람의 실수는 그의 정당에 있다. 나는 본 적이 있다, 나는 인을 안다. 사람의 잘못은 항상 그의 집단의 사람들이 범한 실수와 같은 성질이다. 따라서 한 사람이 저지른 잘못을 조사해 보면 그가 인심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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