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19장은 주로 오공이 운잔석에서 팔계를 받고 현장이 부투산에서 반야심경을 받았다는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다.
'서유기' 제19장:
1. 요약:
가오장(高老莊)의 가오타이공(高泰功)은 괴물을 쫓아내달라고 부탁했다. 괴물이 그의 집에 들어왔다. 오공은 대공의 딸이 되었습니다. 괴물을 혼란스럽게 하세요. 원래의 몸이 다시 나타납니다. 괴물은 맹렬한 바람으로 변해 도망갔습니다. 오공이 그를 쫓는다.
괴물은 동굴에 들어가서 아홉 개의 이빨이 있는 갈퀴를 꺼냈는데, 오공이 당승을 보호하기 위해 지나가고 있다는 말을 듣고 갈퀴를 떨어뜨리고 함께 갔다. Wukong은 Tang Monk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Zhu Bajie로 명명되었습니다. 세 사람은 부투산(富圖山)에 가서 무초선사(禪師師)를 만나 그에게서 반야심경(心臟密) 한 권을 얻었다.
2. 줄거리 소개:
주팔계(Zhu Bajie)는 원래 천하제(玄帝皇帝) 밑에서 천하(天河)를 맡은 천봉원수(Tianpeng Marshal)였다. 나중에 그는 술에 취해 화려한 옷을 입고 선녀에게 시시콜콜한 소리를 내며 피켓 관리들을 끌어들이고 투우궁을 뒤집어엎고 옥황상제는 그에게 2000개가 넘는 망치로 그를 때리라고 명령했다. 그리고 필멸의 세계로 강등되었습니다.
인간세계로 환생했는데 실수로 돼지 태아로 환생한 적이 있다. 얼굴이 멧돼지와 비슷했던 그는 한때 푸링산 윤잔 동굴을 점령해 악마가 됐다. 그는 암퇘지를 죽이고 돼지 떼를 죽인 다음 푸링산(Fuling Mountain)의 운잔 동굴(Yunzhan Cave)과 약혼했습니다. 예기치 않게 에그 자매는 1년 후에 죽고 그를 위한 동굴만 남았습니다.
윤잔 동굴에 거주하며 자신을 '주강 하이에나'라고 칭한다. 당승은 불경을 구하러 서쪽으로 갔다가 고노장(高老莊)을 지나 운잔동굴에서 손오공과 싸우다가 당승의 이름을 듣고 경의를 표하러 갔다. Tang Seng의 두 번째 제자로 받아들여진 후 Tang Seng은 그에게 5가지 고기와 3가지 혐오감을 계속 금할 수 있도록 "팔계"라는 별명을 부여했습니다. 그때부터 팔계는 손오공의 좋은 조력자가 되었고, 불경을 구하러 서쪽으로 가는 당승을 함께 보호했다.
소설 속 당생과 그의 제자들은 게으름과 폭식, 정욕으로 인해 종종 문제에 휘말리게 된다. 경전을 회수한 후 Zhu Bajie는 "고집이 많고 음탕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순수 제단의 사절로 지명되었습니다. 그는 36가지 변형을 마스터할 수 있고 구름 속으로 솟아오르고 안개 속을 탈 수 있습니다. 그가 사용하는 무기는 상바오금 황금 팔라듐이라고도 불리는 아홉 개의 이빨 못 팔라듐입니다. "서유기"에서 Zhu Bajie는 Mu Mu 또는 Wood Dragon이라고도 불립니다. Zhu Bajie는 Zhenyin에 속하고 Five Elements는 나무에 속합니다. 카탈로그나 책의 시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주팔계의 성격 특징:
주팔계는 단순하고 정직한 성격을 갖고 있지만, 매우 강인하지만 게으르고 소심하며 작은 것을 이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탐욕스럽다. 여성이며 종종 몬스터의 아름다움에 혼란스러워합니다. Zhu Bajie는 탐욕스럽고 졸리며 중상을 좋아합니다.
남을 속이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신의 발에 총을 쏘거나 덫에 걸리기도 한다. 왜 그런 사람이 마침내 깨달음을 얻고 여래 부처님께서 '순수한 제단 사자'라고 칭하셨을까요? 이는 Zhu Bajie가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능력(사실 이는 Wukong의 '감독'과 많은 관련이 있음)과 중요한 관련이 있으며, 그는 벼랑에서 물러나고 심지어 되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
경을 추구하면서 그는 형의 말에 순종하고 스승에게 충성을 다해 결국 서양의 불경에 큰 공헌을 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단의 사자가 되는 것. 『서유기』는 상징적 의미가 강한 신과 악마에 관한 소설의 대표작이고, 주팔계는 작가 오승근이 이 작품에서 창조하고자 노력한 코미디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