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해체주의와 포스트 모더니즘의 차이점;

해체주의는 다원주의, 다각적 이해, 권위 해소, 구조 분해, 대중의 흥청거림 제창일 뿐, 모두 포스트모더니즘의 기본 특징이다. 하지만 포스트모더니즘은 이런 특징들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스트모더니즘에는 포스트 식민주의, 페미니즘 등과 같은 다른 많은 유파가 있으며, 모두 정치화 성향이 심각한 유파이기 때문에' 정치화' 도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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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체는 포스트모더니즘과 같지 않고, 해체도 포스트모더니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해체주의는 포스트모더니즘의 매우 중요한 유파이며, 해체는 포스트모더니즘의 기본 특징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나 현대주의 운동이라는 단어는 현재 19 세기 말 서양시, 소설, 연극, 음악, 그림, 건축 등 예술 분야에 등장해 20 세기 대부분의 예술의 특징에 영향을 미쳤다. 일반적으로 이런 추세는 제 1 차 세계대전 전야나 전후 얼마 지나지 않아 정점에 이른 것으로 여겨진다. 아직 존재하는지, 아니면 스타일의 후속시대를 열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이에 따라 프랭크몬드는' 현대주의의 두 단계의 유용한 대략적 구분' 즉 고대 현대주의와 신현대주의를 제안했다. 전자는 초기 발전이고, 후자는 초현실주의와 후초현실주의 발전이다. 다른 사람들, 특히 미국의 IhabHassan 과 LeslieFiedler 는 새로운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 합창적이고 포괄적인 시골 예술, 즉' 후문화' 시대의 산물이라고 주장한다. 여기서는 임의의 예술, 반예술, 반문학, 자아와의 분리를 강조한다. 1970 년대 말 유럽 사상계에서 시작된 리오타와 하버마스 간의 다툼으로 이 토론은 철학적 사변으로 가득 찬 북미 문화예술계로 제한되었다. 현대주의의 생존 토양은 상품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공업사회이고, 포스트모더니즘 이후 공업사회를 시대적 배경으로 한다.

미국 학자 프레드릭 제임스슨 교수는' 포스트모더니즘과 문화이론' 에서 포스트모던 문예의 네 가지 기본적인 미적 특징을 요약했다.

1. 목표가 사라졌습니다. 포스트모던 문화 분위기 속에서 전통적인 가치관과 등급 관념이 전복되고, 현대주의의 개성과 풍격이 완전히 소멸되고, 주체가 산산조각 난 환상이 되었다.

2. 깊이가 사라집니다. 모더니즘 예술은 항상 유토피아 이상을 추구하고 궁극적인 진리를 표현하는 것을 주제로 하는 반면, 포스트모더니즘 예술은 작품 자체의 깊은 모델을 포기하고, 더 이상 사상이 없고, 더 이상 해석을 제공하지 않고, 어떤 의미도 탐구하지 않고, 언어 쾌감만 추구한다.

3. 역사감이 사라졌다. 역사는 영원히 기억 속의 물건이고, 기억은 영원히 기억 주체의 느낌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대주의 예술은 깊이 추구로 역사의식에 빠져 있는 반면, 포스트모던 예술에서 역사는 향수만을 의미하며 상업적 목적에 영합하는 이미지가 나타난다.

4. 거리가 사라졌습니다. 현대주의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거리는 예술과 생활의 경계이자 창작주체와 객체의 경계이다. 독자로 하여금 작품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것은 의식적인 통제 수단이다. 포스트모던 예술에서 주체의 실종으로 작품은 그 깊이와 역사감을 상실하고, 인간의 감각에만 자극적인 작용을 하며, 어떤 계발이나 선동의 역할도 없다. 다시 말해 욕망 자체만 강조한다.

해체주의는 1960 년대 프랑스에서 기원했다. 해체주의의 지도자인 자크 데리다는 수천 년을 관통하는 서구 철학 사상에 불만을 품고 전통의 의심할 수 없는 철학적 신념에 도전하며 플라톤 이후 서방의 형이상학 전통을 비판했다.

데리다의 관점에서 볼 때, 서양 철학사는 형이상학의 역사이며, 그 원형은' 존재' 를' 존재' 로 정의하는 것이다. 하이데거의 개념을 통해 데리다는 이것을 "현장에 있는 형이상학" 이라고 불렀다. "형이상학 적 존재" 란 모든 것 뒤에 근본적인 원칙, 중심 단어, 지배력, 잠재적 신 또는 신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궁극적인, 진실한, 초급적인 것은 일련의 로고스를 구성하는데, 모든 사람과 사물은 로고스의 입구에 떨어져 그 운행 논리를 따르며, 로고스는 영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데리다 등 해체주의자 공격의 주요 목표는 바로 로고스 중심주의라고 불리는 이런 사상 전통이다. 요컨대, 해체주의와 해체주의자는 현존하는 일원질서를 깨는 것이다. 물론 이 질서는 사회질서뿐 아니라 기존의 사회도덕질서, 결혼질서, 윤리규범뿐만 아니라 개인의식의 질서 (예: 사람들의 마음 속에 더 많은 추상문화유산이 축적되어 형성된 창작 습관, 수용 습관, 사고방식, 무의식적인 민족적 성격) 도 포함한다. 어차피 질서를 깨고 더 합리적인 질서를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