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왕지환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감사:
이 시에서 시인의 비범한 포부는 성당 인민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한다. 그중 처음 두 문장은 네가 본 것이다. "산 커버 데이" 는 시야, 산, 빌딩에서 본 경치, "그리고 바다 유출 김하" 는 근경, 물 장관, 기세가 웅장하다. 여기서 시인은 매우 소박하고 평평한 언어로 단 열 글자로 광활한 시야에 들어선 만리강산을 포착했다. 나중에 사람들이 천 년 후에 이 열 글자를 읽었을 때, 마치 지하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만약 그들이 풍경을 본다면, 그들은 그들의 생각이 개방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먼 곳을 바라보니 석양이 건물 앞에 끝없이 기복이 있는 산들을 향하여 시야 끝에 사라지는 천천히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하늘 뷰, 원경, 서경이다.
두 번째 문장은 건물 앞 층 바닥을 흐르는 황하가 울부짖으며 남쪽으로 굴러간 다음 먼 곳에서 동쪽으로 방향을 돌려 바다로 흘러가는 것이다. 이것은 지면에서 지평선까지, 가까이에서 멀리,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는 것이다. 이 두 편의 시가 한데 어우러져 상하, 거리, 물건의 풍경이 모두 필단 아래에 포용되어 화면이 유난히 넓고 멀어 보인다. 두 번째 시로 볼 때 시인은 황새루에서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다. 문장은 시인이 황하가 지평선에서 멀어지는 것을 보고 생긴 중관을 말하는 것으로, 전망과 중관을 결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렇게 쓰면 그림의 폭과 깊이가 증가한다. 태양을' 낮'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현실주의 스타일이다. 사양토산,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이때 이미 약해진 태양의 밝기가 더욱 어두워지면서 시인은' 일' 의 경이로움을 직접 관찰했다. "황하" 에 관해서는. 물론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금빛 리본처럼 산속을 날고 있다.
시인이 그 앞에 내놓은 것은 휘황찬란하고 장려한 그림이다. 이 화면은 여전히 빠른 변화의 동태에 처해 있다. 산을 끼고 하루를 걷는 것은 아주 짧은 과정일 뿐이다. 황하는 바다로 흘러가지만 영원한 운동이다. 이런 풍경이 아름답다면, 그것은 일종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이고, 무한한 생기와 발랄한 아름다움이다. 이것은 소위' 정격' 이 아니라 귀중한 화석이나 표본이 아니다. 시인의 관대함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마지막 두 문장을 쓰다.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혔다. "시인의 끝없는 탐구욕구, 더 멀리 보고, 자신의 안목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일한 방법은 더 높이 서서 "계단을 올라가는 것" 입니다. 천리',' 1 층' 은 모두 허수이다. 시인의 상상 속에는 종횡공간이다. 가난해야 한다' 와' 더 좋아야 한다' 라는 단어는 많은 희망과 동경을 담고 있다. 이 두 곡의 예나 지금이나 널리 알려진 시는 의외로 자연스럽고 처음 두 곡에 가깝다. 동시에, 끝에서' 건물' 이라는 글자의 사용도 점제 역할을 하는데, 이는 계단을 오르는 것에 관한 시라는 것을 설명한다. 시의 후반부에서 전반부가 2 층에 쓰여 있다고 추론할 수 있는데, 시인은 가능한 멀리 먼 곳의 경치를 보고 심지어 건물의 꼭대기층으로 기어오르기까지 했다. 시는 계단을 오르는 과정을 직설적으로 쓴 것 같지만,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여기는 시인의 진취정신, 멀리 내다보는 마음, 높이 서 있는 철학이다. 시 전체의 글쓰기 특징에 대해 말하자면, 이 시는 바로 일본 고승공해가' 논경 중밀실' 에서 말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도리를 따져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이것은 단지 시가 무뚝뚝하고 무미건조하며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철학이 시에서 밝혀지고 발양될 수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 시와 마찬가지로 이치, 풍경, 사건을 완벽하게 녹여서 독자들이 추리라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편안해졌다. 시의 특징에 따라 이미지 사고를 통해 인생 철리를 표현하는 모델이다. 이 시의 작문에는 또 하나의 특징이 있다: 그것은 모두 대립하는 절문이다. 앞의 두 문장에서 명사 "낮", "황하" 는 상대적이고, 색깔 "흰색", "노란색" 은 상대적이며, 동사 "하나", "예" 는 상대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도 마찬가지로 형식상의 원만함을 이루었다.
심덕은' 당시송사' 에서 이 시를 뽑을 때 "4 어는 모두 정진하고, 읽기는 비싸지 않다. 그래서 뼈가 높다" 고 지적했다. 절구는 단지 두 마디 대련일 뿐, 모두 대절이다. 기세가 충만하지 않고 조리가 분명하다면 답답하거나 산산조각이 나기 쉽다. 이 시에서 앞의 조합은 대명, 이른바' 옳고 그름' 이며, 문장은 매우 깔끔하고, 무겁고, 힘이 있어, 쓴 정경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후자의 조합은 두 문장이 상대적이지만 대항할 흔적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인은 대구의 기교를 운용하는 것도 성숙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