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오락을 하고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결국' 시경' 은 귀족 교육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 교재가 되었고,' 시경' 을 배우는 것은 귀족 민중에게 꼭 필요한 문화적 소양이 되었다. 이런 교육은 한편으로는 언어를 미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외교적인 상황에서는' 시경' 의 시구를 인용해 뜻을 우여곡절로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복염석' 이라고 불리는데, 그 구체적인 상황은' 좌전' 에 기재되어 있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 "백 \" 시 \ "300 곡, 정치 를 가르치고, 도달 할 수 없다; 어디에나 있지만 혼자 즐길 수는 없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시경》을 배우는 것이 상류 사회와 상류 사회에 진출할 준비가 된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한편,' 시경' 의 교육도 정치적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기' 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시교' 를 통해 사람은' 부드럽고 돈후하다' 고 말한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는데, 시를 배우면 "군원사군, 군사아버지" 즉 군과 어른을 모시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공자의 의견에 따르면 (당시 상류사회의 일반인들의 의견일 것임) "시 300 수. 한마디로, 사상은 무죄다. " 이것은' 시경' 의 모든 작품 (혹은 적어도 전체적으로) 이 당시 사회가 인정한 도덕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교육" 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주목할 만한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공자의 학설로 볼 때 당시' 시경' 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상당히 광범위했다. 암흑통치를 비난하고 남녀의 사랑을 표현하는 시가는 일정 한도를 넘지 않는 한' 순진' 즉 정당한 감정 표현으로 볼 수 있다. 둘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경' 은 단순한 시집이 아니다. 주대의 문화 축적일 뿐만 아니라 귀족들이 매일 읊는 대상이기도 하다. 그래서 민요가 많지만 사회가 인정한 정치도덕 원칙과 직접적으로 정면으로 충돌하는 내용도 포함할 수 없을 것 같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 "노래 책 \" 기억하기 때문에, 학자들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한대에 전해졌다. 한초 \ "시경 \" 을 가르치는 * * * 네 파벌, 즉 치치치원 북소리, 육배, 안의한영, 조의 모형, 약칭 치씨, 육씨, 네 곳 (처음 두 집은 국명으로, 다음 두 집은 성으로) 이 있다.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
초사는 초민요의 기초 위에서 가공제련을 거쳐 발전한 것으로,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지리와 언어환경의 차이로 초국은 예로부터 독특한 지방음악을 가지고 있는데, 고대에는 남풍 남음이라고 불렸다. 또한' 화원' 에 기재된 초인가, 월인가, 창랑가 등과 같은 독특한 민요도 있다. 더 중요 한 것은, 추 오래 된 역사를가지고, 우 펭 유행, 추 노래와 춤으로 하나님을 즐겁게, 그래서 신화 보존, 시 음악의 급속 한 발전, 추 민요는 원래 종교적 분위기로 가득 합니다. 이러한 영향들은 초사를 초나라 특유의 성운과 동시에 깊은 낭만주의 색채와 두터운 요술 문화를 갖게 하였다. 초사의 출현은 초지 민요와 문화 전통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초사는 남방초문화와 북방중원 문화를 결합한 산물이다. 춘추전국 이후 줄곧 만정이라고 불리던 초국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중원과 제후를 빼앗는 과정에서 북방 각국과 자주 접촉하여 남북의 광범위한 교류를 촉진시켰고, 초국도 북방 중원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바로 이런 남북 문화의 만남으로 굴원 같은 위대한 시인, 초사가 이렇게 화려하고 다채로운 위대한 시를 탄생시켰다.
초사' 는 중국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의 출현은' 시경' 의 2 ~ 3 세기 침묵을 깨고 시단에서 빛을 발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시경' 과' 초사' 를 합친 것을 경풍이라고 부른다. 바람은 15 국풍을 가리키며, 시경을 대표하여 현실주의 정신이 충만하다. 사오 () 는 이소 () 를 가리키며 초사 () 를 대표하여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풍과 소는 중국 고전시에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양대 유파가 되었다.
이것은 동한 왕 이순신 (Wang yi) 의 "추 연설 (Chu ci)" 임을 주목하십시오. "사쿠전서 총목": "유향화 초집 굴원" 이소 ","천문 ","다문 ","구장 "... 그들 각자는 모두 기록했다. 유향에서 편찬한' 초사' 16 권은 원래 분실되었다. 초사' 의 장과 문장은 모두 유향의' 초사' 를 블루본으로 하여' 초사' 에 대한 완전한 해석뿐만 아니라 원시 자료도 제공한다. 남송홍흥조는' 초사' 장문의 기초 위에서' 초사' 에 대해 보충 주석을 달았다. 이후 남송주는' 초사집주', 청초 왕부의' 초사 해석', 청대 장제는' 산정 초사집주' 등을 집필했다. 그들은 자신의 견해에 근거하여 대량의 편찬, 심사, 주석, 평론을 했다.
초사' 에서' 구탄사고' 구름: 임암수음.
산들이 괴석하여 언덕이 햇빛으로 덮여 있다.
나는 슬퍼서 슬프고, 눈은 슬퍼서 울었다.
풍채가 나무를 흔들고 구름이 빨아들인다.
슬픔은 여생을 위해 기쁨이 없고, 슬픔은 산천 대지이다.
댄은 장사카를 거닐며 저녁에 혼자 방황하고 있다.
머리털이 근심을 덮고 활이 피곤하다.
영혼이 남방에서 유랑하고, 울고, 울다.
마음이 여려 원망도 없고, 말도 없다.
나는 호남과 위안으로 돌아가 멀리 이사했다.
우방의 타락을 그리워하며 귀신 속에 살고 있다.
민씨의 선조 중에는 행복이 없고, 마음은 혼란스럽고 슬프다.
좁은 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강을 돌다.
그것은 깊은 물속에서 으르렁거리며 사방을 돌아다녔다.
리 xingsao 마이크로 산문, 지 lingxiu 계몽.
나도 차를 남영 Xi 에 두고 먼 옛날의 트랙으로 돌아갔다.
멀리 수리하기는 어렵지만, 그는 자신의 마음을 다치게 할 수 없다.
서너 번의 형벌을 외워 영원히 홍범의 규율을 깨뜨리지 않는다.
규칙을 외우고 놀아라, 잘못은 마음대로 저울질한다.
빌어 먹을 잉크로 가서 포기했지만, 나는 내 편에서 기다리게되어 기쁘다.
단탕은 무성한 풀숲에서 시들고 가시나무는 심방에 있다.
역사 책망이 의지하다.
오불은 매우 기뻤고, 연연은 말을 타고 있었다.
Quiqin 은 청 정부에 가서 그를 야생에 던졌습니다.
이것을 보고 한숨을 쉬며 계단을 올라갈지 말지 모르겠다.
화이트 워터 로 이동, 야망 은 높은 유지 하지만, 마이 그 레이 션 으로 인해 사망했다.
감탄: 한본의 물이 깊으면 주한과 함께 있으면 옹졸하다.
종아는 죽었다. 누가 울고 있어? 저는 불편합니다.
나는 Xi 를 떠나는 것이 슬프고 슬프지만, 나도 가을을 위해 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