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虎) 성, 호(虎) 가문의 가계도, 호(康) 성의 유래, 호(虎)라는 성을 가진 사람, 호(虎)의 유래, 호(號)의 소개

1. 성의 유래

호(Hō, Māo)라는 성에는 두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 팔원(八院)'은 순(舜)의 재상이었으며, 그의 후손들은 호(康)를 성(姓)으로 삼았다. 고대 역사 전설에 따르면 **라고도 알려진 Bohu는 Ku Gaoxin 황제 일족의 장관이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제(孝皇)에게는 8명의 재능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것은 보펀(Bo Fen), 종칸(Zhong Kan), 서현(Shu Xian), 기중(Ji Zhong), 보호(Bo Hu), 종웅(Zhong Xiong), 서보(Shu Bao), 그리고 길리(Ji Li)(실제로는 8 부족의 지도자)가 그를 도왔으며 그들은 역사상 "팔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제(孝帝)가 죽자 요(姚)가 왕위를 계승하고 팔원(八灯)은 물러났다. 순은 요오의 뒤를 이어 황제가 되자 많은 옛 대신들을 다시 임명했고, 보호족의 지도자가 다시 대신으로 돌아왔다. 보호씨는 다시 번영을 누리게 되었고, 그의 후손들은 호랑이 성을 이어 호씨(胡氏)라고 불리며 오늘날 호랑이 성씨의 중요한 원천이 되었다.

2. 호랑이 성은 ***에서 유래:

① ***의 호랑이 성은 조상 이름 ***의 첫 소리에서 따왔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때 서부 지역 출신인 질리 맥주(Jili Beer)가 중국에 건너와 난징(Nanjing)에 거주하며 근위대 부관 건호(Qianhu)로 복무했습니다. 그의 아들 Hu Jibie'er는 Sun Huxian, Hu Ma Zhen, Hu Meng Jie, Hu Ru Sheng, Hu Cheng Rui 등을 포함하여 Hu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원명대에는 ***의 이름을 호랑이라는 단어로 음역한 사람으로는 사마르칸트의 후바다(Hu Bada), 강리(Kangli)의 호수시(Hu Xiusi) 등이 있다. *** 성 Tiger도 동음이의어에서 진화했습니다. 『원나라사: 씨족명록』에 따르면, 간사이딩의 셋째 아들은 호신(胡身)이고, 나숙정의 넷째 아들은 호현(胡善)이다. 운남 조통의 『호씨 계보』에 따르면, “나의 조상이 궁정에 초청을 받아 당나라 왕이 친히 그에게 호위 장군이라는 칭호를 하사하였으니… " 조상의 직함 첫 글자를 따서 성을 따온 가문이다. 호랑이 성.

② "*** 성씨 연구"에 따르면 성호(마오, 고양이로 발음)***는 청두에서 유일하게 호랑이로 발음되지 않고 호랑이로 발음되는 성이다. 마오(Māo)로." 실제로 운남성에서는 그 지역의 성씨 '후'를 '고양이'(마오)로 발음하기도 한다. 호랑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주로 중국 북서부, 난징, 청두, 뤄양 및 기타 지역에 분포합니다.

2. 이주 분포

(실종) 호랑이라는 성씨는 현대에도 비교적 드물었고, 고대에도 드물었다. "세관"에 따르면 "허푸 지사 호랑이 깃발"이 있습니다. 호기는 한(汉)나라의 성으로 팔원(八院) 보호(母湖)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역사상 Hu Ziwei, Hu Dawei, Hu Chen 등 Hu 성에 속한 다른 사람들이있었습니다. 이 성씨는 동한시대 『풍속연의』에 수록된 성씨에 포함되어 있다. 한 왕조의 유명한 진주 생산지인 허푸(Hepu)에는 호 배너(Hu Banner)라는 지사가 있었습니다. 원나라 때 호빙(Hu Bing)이 하노이의 행정관이었다. 명나라 때 호대위(胡大歪)라는 장군이 있었는데, 그는 위린 출신으로 한때 산서성(山西省) 총사령관을 지냈다. 청나라 때 쓰촨성 출신인 호곤원(胡村源)이 있었는데, 선봉(廣峰) 시대 제독이었다. "중국 이름 사전"에는 Hu의 이름에 대한 다섯 가지 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Leng 성입니다. 이 성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시합니다. 또한, "Hu"라는 문자가 포함된 복합 성에는 "Shu Hu", "Hu Yi" 등이 포함됩니다. 윈난성 자오퉁 지역의 호씨 성은 조상 '호위장군'의 칭호 '후'를 따서 지어졌다. 간쑤(甘肃)성 환현(桓縣) 후동향(湖东鎭)에 사는 후(胡)씨를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조상이 지씨의 후손이라고 주장한다. 호씨는 진양현(진나라는 진양현을 세웠고 조국의 수도는 진양현에 두었다. 곧 태원현으로 개칭하여 태원현 관할, 현재의 산시성 태원시)에 속했다.

3. 역사적 인물

Hu Chen : 명나라 Linyou 출신으로 Chenghua 말기에 Taixue에 들어갔습니다. 한때 Xiaozong은 멀리서 등불을 관찰하기 위해 만수산에 갈색 헛간을 지을 계획을 세웠지만 장애물을 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Jijiu는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까 걱정하여 Hu Chen을 묶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곧 Xiaozong은 호랑이 장관들에게 애도를 표하는 칙령을 내리고 갈색 창고를 철거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후첸은 그때부터 수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후쿤위안: 청나라 쓰촨성 청두 출신인 쯔후. 선풍시대 초기에 그의 아버지 송림은 호남 유격대를 이용해 광서(廣西)의 도적들을 토벌하였고, 향영에서 자경산과 싸워 용안을 공격하고 계림과 장사의 포위를 풀어 큰 승리를 거두었다. 장강 이남에서 호북성 이창진 장군으로 진급하였다. 태수 계항 아커(十杭樂), 상하이(上海)와 함께 진강(玄江)을 공격하고 보개산(寶泰山), 창두(창두), 하서거리(夏書街), 고자(高子) 등지에서 도적들을 거듭 격파하였다. 그는 강남군에서 베테랑으로 불렸다.

4. 준왕당 호

1. 준왕

진양현 : 춘추말기 조동자(趙臣子)의 신신 동안 , 오늘 산시성 타이위안 남서쪽에 진양시를 건설했습니다. 진양현은 진양현을 생각했다. 나중에 타이위안 현과 빙저우 현이 되었습니다. 서진 왕조의 확장. 북부 제나라 왕조는 구도시의 펀허(Fen River) 동쪽 기슭과 용산현(Longshan County)에 신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수(隋)나라 때 용산(龍山)을 진양(金陽), 진양(金陽)을 태원(泰源)이라 불렀다. 이곳은 오대(五代) 북한(North Han) 왕조의 수도였습니다. 송나라는 북한을 멸망시키고 진양을 멸망시키고 국가를 양취(현재의 태원시)로 옮겼다.

2. 홀번호(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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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 성의 조상 홀에 대한 일반 대련

〖호성을 지닌 사당의 4자 만능 대련〗

진형을 파괴하고 깃발을 차지하세요.

희박한 훈계등을 사용하세요.

——후씨의 조당용 익명 대련

윗대행은 청나라 쓰촨성 출신인 후곤위안(胡村源)의 예호인 쯔허(Zihou)를 가리킨다. Xianfeng 시대에 군대에 복무하여 제독의 지위에 올랐습니다. 그는 매 전투마다 돌진했고 적의 깃발을 빼앗는 것을 좋아했으며 마지막 전투에서 몰링 고개에서 사망했습니다. 아래쪽 쌍은 Lin Youren과 Hu Chen이 Chenghua의 말년에 Taixue에 입사했음을 나타냅니다. 한때 Xiaozong은 멀리서 등불을 관찰하기 위해 만수산에 갈색 헛간을 지을 계획을 세웠지만 장애물을 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Jijiu는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까 걱정하여 Hu Chen을 묶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곧 Xiaozong은 호랑이 장관들에게 애도를 표하는 칙령을 내리고 갈색 창고를 철거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후첸은 그때부터 수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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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호랑이 문화

〖호랑이 문화의 기원〗

예술은 사람의 감정, 느낌, 꿈, 심지어 이성을 직접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가장 인간적인 사회 활동입니다. 오랜 역사 속에서 호랑이 미술품 컬렉션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끝이 없는 호랑이 문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암벽화, 상주나라의 청동기, 진한나라의 석각, 위·진·남북조의 벽화, 당나라의 시와 그림 등 송대, 명청 문인의 그림과 소설, 호랑이의 이미지는 모든 연령대의 예술가들에 의해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되었으며, 이 작품은 중국 동남부, 서남부 및 남부 지역에 배포되었습니다. 및 장강 유역) 중국의 남중국 호랑이의 서식지이며, 작가는 남중국 호랑이만을 표현할 수 있다.

세계 호랑이 아종 8종 중 하나인 남중국 호랑이는 중국 고유의 종(영어 번역: Panthere Tigris Amoyensis)으로, 국제적으로는 '중국 호랑이'로 정의된다. 우리 동물학자에 따르면 중국 호랑이의 주요 분포 범위와 서식지는 중국 남부에 있으므로 "중국 호랑이"라고 명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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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수의 왕〗

호랑이는 중국 문화 전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 그것은 힘과 힘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으며 항상 사람들의 존경을 받아 왔습니다. 호랑이는 십이지신 중 세 번째로 세상 모든 동물의 주인으로 여겨집니다. 호랑이띠에 태어난 사람은 용감하고 낙관적이며 관대하고 오래 살 수 있으며 리더십이 뛰어납니다. 순종하다.

호랑이 이마에 있는 문양이 한자 '王'을 이룬다. 실제로 한자 '王'은 호랑이에서 유래됐다. 호랑이는 숲의 왕이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이마에 있는 문양을 통치자를 의미하는 한자로 교묘하게 활용했습니다. 오늘날 이 단어는 수백 가구의 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호랑이는 용맹함과 위엄을 지닌 매우 남성적인 동물로, 모든 악을 물리칠 수 있다는 전설이 있는 산의 왕이기도 합니다. 전시에는 적에게 겁을 주기 위해 전사의 방패에 호랑이 머리를 그려 넣었습니다.

중국 전설에서 호랑이는 집안에 3대 재앙인 화재, 도둑질, 액을 물리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동물로 여겨진다. 악령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겁을 주기 위해 문을 향한 벽에 호랑이 그림을 자주 걸어 놓았습니다. 현대 중국에도 호두모자와 호두신을 신고 악귀를 쫓는 아이가 있고, 강인함을 위해 호두베개를 베고 잠을 자는 사람도 있다. 호랑이 해를 맞아 아이들의 머리에는 '王'이라는 글자가 빨간색으로 쓰여 있어 활력과 활력을 더해 주는 것 같습니다. 초기 중국에서는 호랑이를 주요 동물 신으로 삼아 가뭄을 막아준다고 믿었으며, 호랑이가 죽으면 영혼이 땅에 스며들어 500년을 더 살게 된다고 믿었습니다. 이것이 호박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호랑이의 영혼"을 의미하는 "호박"이라는 단어의 유래입니다. 호랑이는 고귀한 위신의 상징으로, '피하다', '조용하다'라는 단어는 초기 중국 궁정에서 볼 수 있다.

호랑이 부적: 호랑이 모양의 나무 블록은 황제가 직접 내린 군사 명령의 상징이며, 고대 도적 지도자들도 그들의 최고 지위를 보여주기 위해 호랑이 가죽을 좌석에 깔았습니다. 호랑이라는 단어와 관련된 중국어 관용어: 용은 솟아오르고 호랑이는 도약하며, 호랑이와 호랑이는 날개 달린 호랑이처럼 힘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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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 약사 손사묘는 호랑이 입에서 뼈를 뽑아냈다〗

고대에 일부 중국 의사들은 다양한 약의 효능을 수집하고 실험했는데, 보통 손에 종처럼 생겼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호랑이 지지대 또는 호랑이 호칭이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부적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약왕 손사묘(孫simiao)가 약을 구하러 산으로 가다가 갑자기 호랑이에게 멈춰섰다고 한다. 호랑이가 바로 앞에 있어 도망칠 수가 없었다. 요왕은 약초를 캐기 위해 긴 장대를 들고 다녔지만, 이 서투른 장대로 호랑이를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모르고 겁에 질려 호랑이를 쳐다볼 뿐이었습니다. 이상한 점은 호랑이가 그를 향해 달려오지 않고 오히려 입을 벌리고 땅바닥에 웅크리고 앉아 무언가를 애원하는 듯한 슬픈 표정으로 약왕을 바라보고 있다는 점이다. 고개를 저으며. 요왕은 눈앞의 광경에 깜짝 놀랐다. 그는 눈앞에 있는 거대 괴물에게 천천히 다가갔다. 그는 호랑이의 목에 거대한 동물 뼈가 깊숙이 박혀 있는 것을 보았다. 마음씨 착한 약왕은 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었지만, 눈앞에 있는 동물이 갑자기 통증으로 입을 다물면 팔이 잘릴까 봐 걱정했다. 이때 그는 그 사람을 떠올렸다. 장대에 고리를 걸고 구리 고리를 떼어 호랑이 입에 넣어 큰 입을 벌리자 더 이상 안전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그는 구리 고리 중앙을 통해 피 묻은 입에 손을 넣어 빠르게 뼈를 빼내고 상처에 연고를 빠르게 발랐습니다. 약왕이 호랑이 입에서 구리 고리를 떼어내자, 호랑이는 친절한 의사에게 고맙다는 듯 계속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이후 동고리는 종으로 변형되어 약 수집의 상징이 되었으며, 모든 의사들이 약을 모으러 나갈 때 이를 가지고 나가서 모두 약왕의 제자임을 나타내게 되었으며, 오직 약왕만이 호랑이를 치료할 수 있고 호랑이의 공격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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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거 헤드 신발 이야기〗

오늘날에도 아이들이 타이거 헤드 신발을 신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신발의 농촌 지역. 호랑이 머리 신발은 전체가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발가락은 호랑이 머리 모양입니다. 중국에서는 호두신발의 역사가 오랜데, 그 역사 뒤에는 이런 전설이 숨어 있다.

옛날 옛적에 유명한 고대 도시 양저우(楊州)에 다양이라는 뱃사공이 살았습니다. 그는 매우 관대하고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도왔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늙은 나그네가 마을에 찾아왔고, 그녀는 다양의 친절한 성격을 칭찬했습니다. 떠나기 전, 그녀는 다양에게 고대 그림을 주었다. 그림 속에서, 아름다운 소녀가 바늘과 실로 호랑이 머리 신발을 만들고 있었다. 뱃사공은 그림을 매우 좋아했고, 집에 오자마자 매달렸다. 그의 침대 위의 벽.

어느 날 밤, 그림 속 소녀는 갑자기 그림 밖으로 걸어나와 큰 양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 후 그들은 매일 밤 서로를 만났습니다. 1년 후, 그들은 아들을 낳았고, 이는 부부에게 더욱 큰 기쁨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한 일이 일어났고, 마을 촌장은 다양의 집에 이상한 그림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임의로 마법의 그림을 빼앗아 갔다. 다양은 사악한 마을 촌장을 미워했지만 무력했습니다. 탐욕스러운 마을 촌장은 그림 속의 여인이 매일 내려오길 기대하며 침대 위 벽에 그림을 걸었습니다. 실망스럽게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단양의 아이는 자라면서 엄마를 계속 불러야 했다. 엄마가 먼 서쪽으로 갔다가 돌아오지 못한다고 계속 달래야 했다. 다양의 말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고, 아이는 계속해서 엄마를 찾으려 했고, 마침내 엄마를 찾기 위한 여행에 나섰다. 그는 밤낮으로 서쪽으로 항해했고 마침내 숲 속의 많은 요정들과 함께 웅덩이에서 목욕하고 있는 어머니를 발견했습니다. 아, 얘야, 왜 엄마를 찾으러 여기까지 왔니? 어머니가 말하고 있는 동안 수정같은 눈물 두 방울이 아이의 뺨에 떨어졌습니다. “엄마, 제가 당신을 너무 잃었어요.

"내가 만들어준 호랑이 머리 신발을 신고 촌장의 침실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우리는 진정한 재회를 할 수 없습니다." 얘야, 눈을 감고 내가 먼저 집에 데려다줄게.

회오리바람 끝에 집에 도착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그는 촌장에게 그림 속 여자를 불러오면 된다고 말했다. 욕심 많은 촌장은 참지 못하고 아이를 데려갔다. 침실로 들어간 아이는 엄마를 보고 그림을 향해 큰 소리로 불렀다. “엄마, 가자. "라는 말이 떨어지자마자 그림 속 여자는 땅에 내려와 아이를 안고 나갔다. 그러나 탐욕스러운 촌장은 이미 길을 막고 있었다. 그는 임의로 여자에게 아내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그 후. 거절당하자 촌장은 어머니와 아들처럼 화를 내며 달려왔다. 아이는 용감하게 달려와 그에게 맞서 싸웠다. 그 순간 소년의 발에서 호랑이 머리 구두가 떨어졌다. 즉시 형형색색의 호랑이로 변해 사악한 마을을 향해 달려들었습니다. 촌장의 도움을 청하는 소리와 호랑이의 포효가 마을 전체에 울려 퍼지는데... 호랑이 머리 신발이 모자와 그 가족들을 구해냈습니다. 아이들과 가족의 안전을 기원하며 아이들을 위해 호랑이 머리 신발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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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중국 호랑이와 중국 호랑이 문화〗

호랑이는 100만년 전부터 존재해 온 대형 고양이과의 육식동물로 중국 남부가 원산지(중국 북동부가 원산지라고도 함)가 점차 남중국호랑이, 카스피호랑이로 분화되었다. , 벵갈호랑이, 인도차이나호랑이, 시베리아호랑이(시베리아호랑이라고도 함), 자바호랑이, 수마트라호랑이, 발리호랑이 등 8종 등이 최근 수십 년간 대규모 밀렵과 삼림 벌채로 인해 분포가 급격하게 감소했다. 호랑이의 범위와 수. 발리 호랑이, 카스피 호랑이, 자바 호랑이는 지난 세기에 멸종되었습니다.

남은 아종 중 남중국 호랑이는 우리나라에서만 발견됩니다. 중국호랑이라고도 불리며, 머리에 밝은 왕문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파르마오와 관목림의 인접지역에 서식하며 숲에는 드물게 서식한다. 주로 멧돼지, 삼바, 수마트라영양, 사슴 등 대형 및 중형 초식동물을 잡아먹고, 가끔 새도 잡아먹는다.

중국에서는 호랑이 문화가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오랫동안 중국의 토템 중 하나였던 남중국 호랑이는 1987년에 허난성 푸양시 시수이포 지역에서 용과 호랑이의 조개 조각상이 출토되었으며 약 6000년 전의 것입니다. 선조유적의 동쪽과 서쪽 방향에 따르면 후대에 유행했던 동청룡, 서백호, 남주작, 북현무와 일치한다. 중국". Simuwu 삼각대의 외부 윤곽은 한 쌍의 호랑이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입이 서로 마주하고 입에 사람의 머리가 있습니다. Zhouyi의 "Qian Guawen"은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호랑이는 땅을 돌아다니기 때문에 용과 호랑이의 결합은 위엄과 힘의 상징이 되고 숭배와 두려움의 대상이 됩니다. 그 이후로 문신의 가장 정통적인 그림이 그려졌고, 두 신인 Shen Tu와 Yu Lei도 그려져 있습니다.

호랑이의 이미지는 위엄이 있어서 예로부터 군인의 용기와 강인함을 상징하는데 사용되어 왔으며, 호장군, 호신(虎將) 등의 호칭을 자주 사용한다. , "Hu Might", "Tiger Steps", "Eagle Yang" 및 "Tiger Eyes", "Yan Jaw and Tiger Beard")를 읽으면 특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군사 부적에 호랑이가 금으로 새겨져 있었습니다. 호랑이 부적이라 불리며, 고대 전쟁에서는 호랑이의 역할이 이에 국한되지 않았고, 전쟁 도구로서 직접 전투에 참여했다는 기록도 있다. 호랑이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미치는 12개의 황도대 별자리 중 하나입니다.

호랑이는 사람들의 입말에서도 인기가 많다. 글쓰기, 언어, 시, 문학, 조각, 회화, 소설, 오페라, 민속학 등 전통문화의 다양한 분야를 비롯해 더욱 폭넓은 민간전승, 신화, 설화, 동요 등에서 호랑이의 이미지는 어디에나 존재한다. 중국 문명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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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부적의 유래〗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호랑이를 매우 숭배했는데, 특히 군대 배치와 같은 군사 업무에서는 호랑이 부적이라고 불리는 장군의 군사 부적에 호랑이가 새겨 져 있습니다.

호부적은 춘추전국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당시 중앙정부가 지방관이나 지방관에게 발급하는 병력 이동 증서로 구리 호랑이 모양의 상징이 사용됐다. 호랑이 부적이라고 불리는 수비대 지도자.

호랑이 부적의 뒷면에는 명문이 있는데, 반으로 나누어 오른쪽 반은 궁정에 보관하고, 왼쪽 반은 총사령관이나 지방관에게 지급해 왔습니다. 특별한 부적, 각 장소마다 하나씩. 동시에 동원하기 위해 하나의 군사 부적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두 장소에 있는 군대의 경우 군대를 배치하고 장군을 비난할 때 두 부분을 함께 테스트해야 효과적입니다. 중국역사박물관에는 길이 7.9cm, 길이 2.5cm의 '서한당양후의 은동호랑이 부적'이 있는데, 호랑이는 웅크린 모양이고 머리가 편평하며 솟아올랐다. 꼬리 왼쪽과 오른쪽 목뼈 사이에는 양쪽에 두 줄의 전서가 새겨져 있는데, "그는 당양후의 첫 번째 호랑이 부적이다"라고 적혀 있다. 시안의 산시성 박물관에도 시안 서부 교외에서 발견된 호랑이 부적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는 기원전 475년부터 기원전 221년까지의 전국시대 문화 유물입니다. 진나라 시대의 금색 "두" 문자가 새겨져 있으며 높이가 4cm이고 호랑이는 질주하는 호랑이처럼 보이며 군사력과 빠른 전진을 상징합니다. 호랑이 부적의 몸체에는 금으로 장식된 40자가 새겨져 있어 병력 배치의 대상과 범위가 매우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호랑이 부적은 고대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이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가 나왔다. 『역사기』에는 춘추전국시대(戦國代) 기원전 257년, 조(趙)나라의 수도 한단(邯鄲)을 포위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한 조(趙)평원(趙平源)이 위(魏)왕과 신릉(新陵)에게 도움을 요청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내는 위(魏)신령(新陵)의 누이로, 위왕(魏王)이 노장(老將) 진비(金節)를 보내 1만 대군을 이끌고 조(趙)를 구출했으나 나중에 진(秦)나라의 세력이 두려워 수비대에게 지켜보라고 명령했다. 급히 한단을 도우려고 위국 신령왕 군무기는 위왕비 여계와 공모하여 여기가 위왕의 침실에서 범부적을 훔쳐와 범부적을 사용하여 진비의 군대를 점령하고, 진나라 군대를 격파하고, 조나라를 구하라. Guo Moruo 씨는 베이징 인민 예술 극장에서 공연한 유명한 드라마 "호랑이 부적"의 대본을 만들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한 적이 있습니다. 삼국지의 51장에서 조조는 적벽 전투에서 패배하여 퇴각했고, 제갈량은 남군의 공허함을 틈타 조운에게 명령하여 성을 함락시켰다. 또한 경비병 진교(陳角)를 붙잡아 호랑이 부적을 획득하고 이를 속여 사기를 쳤고, 형주 수비군을 동원해 남군을 구출했고 장비(張貝)도 같은 방법으로 형주를 공격했다. Xiangyang의 수비수와 Guan Yu는 기회를 이용하여 Xiangyang을 공격했습니다. 제갈량은 작은 호랑이 부적만으로 조나라 병사들의 주의를 돌리고 단 한 번의 공격도 없이 3성을 함락시켰으나, 많은 돈과 식량, 군대와 말을 소비한 소주의 주유는 어찌하여 화를 내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이것은 또한 당시 호랑이 부적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줍니다.

역사상 호랑이부적의 형태와 수량, 문양, 위상 등에서 많은 변화가 있어왔다. 한나라부터 수나라까지 호랑이 부적은 모두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안장에는 오른쪽 부분이 새겨 져 있습니다. 수나라에서는 린푸로 바뀌었다. 당나라에서는 호랑이를 금기시했기 때문에 물고기나 토끼 부적을 사용하였고, 이후에는 거북 부적을 사용하였다. 호랑이 부적의 사용은 남송 왕조에서 재개되었습니다. 원나라에서는 호랑이 머리 메달이 사용되었으며 나중에 동메달로 발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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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의 이미지와 중국문화〗

노래에도 호랑이의 이미지와 제목이 등장하는데, 원나라 드라마 "호두각", 청나라 전설 "호백폭탄", 곤극 "호백폭탄", 북경 오페라 "호라관", "와호호구" 등 과거 왕조의 무용과 드라마, "루즈 타이거" 등은 언급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두 작품은 사람과 싸움의 장면을 보여줍니다. 하나는 "동중국해의 황공"이라고 불리며 한나라 장안 근처에서 유행했던 호른 연주이다. 진(晉)나라의 게홍(桂洪)이 《서경기(西景記)》에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 "동매(董梅) 사람 황공(黃孝)은 어려서 뱀과 호랑이를 만들 수 없어 붉은 금검을 차고 다녔으며, 머리를 묶었다. 진홍빛 비단을 엮어 산과 강을 일으키게 하였는데, 진나라 말기 동해에서 백호가 나타났으나 실력이 부족하여 호랑이에게 죽임을 당하였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아직도 호랑이의 힘이 두려운 이유는 동중국해의 황공처럼 무예와 주술을 갖춘 사람들이 호랑이와 싸워 본 적이 없고 결국 목숨을 잃었기 때문이다.

고전소설 '수호전'을 각색한 경극 등 지역 오페라 '오송호호' 역시 인간과 호랑이의 싸움을 보여주지만 결과는 '황공'과 정반대다. 동중국해의 ". Wu Song은 호랑이를 죽였습니다. 호랑이와 싸우는 영웅이 되십시오. 우리나라의 어휘에는 호랑이에 대한 경멸적인 의미도 많이 있습니다.

중국 민담에도 '호랑이 배움'이라는 이야기가 널리 퍼져 있다. 호랑이는 산과 숲을 다니며 웅장하게 돌아다니지만 가장 큰 약점이 하나 있다. 나무에 오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옛날에는 호랑이에게 기술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고양이를 스승으로 모시고 다양한 기술을 배워야 했기 때문입니다. 열성적인 고양이는 그에게 수직, 점프, 도약, 뛰어오르기 등 다양한 기술을 빠르게 가르쳤지만, 호랑이의 사납고 잔인한 성격도 발견했기 때문에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는 비밀을 지켰다. 호랑이는 고양이의 기술을 완전히 익혔다고 느끼자 미움으로 은혜를 갚으려고 애쓰며 고양이를 한 입에 먹어치우려고 덤벼들었습니다. 고양이는 당황하지 않고 음모를 피하기 위해 빠르고 능숙하게 나무 꼭대기까지 올라갔습니다. 호랑이는 나무 밑에 쪼그리고 앉아 할 일이 없어서 고양이에게 나무에 올라가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고양이는 더 이상 속지 않았고, 호랑이는 결국 나무에 오르는 능력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육유(魯保)는 『건남시원고: 조롱하는 동물 고양이』의 자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그러나 나무에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이 이야기는 배은망덕하고 은혜에 미움으로 보답하는 자들을 통렬하게 풍자한다. 호랑이와 관련된 지명과 사람의 이름에 관해서는 수많은 이야기와 전설, 흥미로운 일화가 있다.

중국의 전통 십이지 문화에서 호랑이의 해는 12년마다 찾아오는 행복한 명절이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중 하나이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인구 이주로 인해 중국인은 세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어느 정도 중국 전통 문화를 가지고 올 것입니다. 중국의 전통 황도대 문화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대부분의 화교들이 버리기 어려운 것입니다. 세계의 다른 나라에서도 점차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열두 동물의 이름을 따서 연도를 명명하는 이 관습은 아시아 국가와 러시아에서 점점 더 영향력이 커졌을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국가에도 조용히 퍼졌습니다. 특히 경년에 대한 기원과 다양한 전설이 있습니다. 호랑이. 모든 매체는 대대적인 홍보를 하여 호랑이의 해를 이름에 걸맞은 진정한 '탄생의 해'로 만들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