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목가시 이런 종류의 시로 가장 유명한 작가는 왕웨이(Wang Wei)이다. 예의 이름이 Mojie 인 Wang Wei는 Shangshu Youcheng으로 승진했습니다. 그를 Wang Youcheng이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불교사상의 영향을 받아 관료적 생활에 지쳐 오랫동안 사천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자연을 사랑하고 시골과 친숙한 그의 시는 일종의 정적인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Weichuan Tianjia":
비스듬한 빛이 시골을 비추고 소와 양이 뒷골목으로 돌아갑니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과 밀묘가 아름답고 누에가 휴면하고 뽕나무 잎이 드물다.
티안 푸허(Tian Fuhe)가 도착해 괭이질을 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렇게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며 후회하는 마음으로 '세상의 멸망'을 낭송하고 있습니다.
저무는 해의 여운이 마을(시골)에 반사되고, 돌아오는 소와 양들이 마을 골목으로 쏟아져 들어온다. 노인은 풀을 뜯으러 간 손자를 생각하며 장작 대문 밖에 목발을 짚고 그가 돌아오는 것을 지켜보고 있었다. 꿩들이 우는 가운데 벌써 밀이삭이 보이고, 뽕잎을 충분히 먹은 누에들도 잠을 자기 시작합니다. 풍작이 눈앞에 다가온 가운데, 호미질을 마치고 돌아온 농부들은 서로 만나 집안일에 대해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아름다운 풍경은 시인에게 공직사회의 역겨운 내분을 상기시켰고, 그런 시골에서 은둔 생활이 얼마나 조용하고 편안할지를 상기시켜 주었다. 그 우울함 속에서 그는 시를 읊지 않을 수 없었다. 쇠퇴하면 후(胡)가 돌아오지 않느냐?”(쇠퇴, 쇠퇴, 후(胡)가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즉, 날이 어두워지고 있는데 왜 아직 집에 안 갔느냐?)는 귀국에 대한 관심을 나타낸다. 한 지방. 왕유는 음악, 그림, 서예에 능통하고 예술적 교양이 깊었으며, 소동파는 그의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의 시는 목가적인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왕웨이만큼 유명한 시인 맹호연(孟浩然)은 본래 향양(현재의 호북성) 출신으로 종종 맹향양으로 불린다. 한때 장구령의 집에서 우연히 당현종을 만났다고 한다. 공식 사무실. 현종은 그의 시 제목을 알고 그에게 그것을 낭송하라고 명령했다. 그는 "말에 남산에 돌아감"을 읊었는데, 여기에는 "나는 재능이 없으므로 현명한 군주가 나를 사용하지 않는다"(나는 재능이 없으므로 현명한 군주가 나를 사용하지 않는다)라는 문장이 포함되어 있다. 이 말을 듣고 매우 불쾌해하며 말했습니다. "당신이 관리가 되고 싶지 않아서가 아닙니다. 내가 당신을 관리로 두지 않을 텐데 어떻게 나를 비난할 수 있습니까? 나중에 그는 진시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그는 정식으로 관직에 오르지 못하고 오랫동안 은둔생활을 하며 산수시로 유명해졌다. 그의 시 "내 오랜 친구의 마을을 지나가다"는 가장 널리 유포된 시입니다.
나의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 옆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오겠습니다.
오래된 친구가 닭을 죽여 요리를 하고, 그를 손님으로 마을에 초대했다. 가까이서 보면 빽빽한 푸른 나무들이 멀리서 마을을 촘촘하게 둘러싸고 있고, 푸른 산들이 멀리 뻗어 있습니다. 선창을 열면 알곡이 쌓인 마당과 푸른 채소밭이 보이고, 술잔을 들고 뽕나무와 대마의 재배와 수확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그림 속에서 친구들과 맛있는 술을 마시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이야기하고 웃으면 얼마나 행복하고 편안할까요! 좋은 와인을 마시고 국화를 즐기며 취하세요.
Chu Guangxi는 또한 좌절한 은둔자입니다. 그의 "Fishing Bay"는 은둔의 맛을 묘사합니다.
봄에 Green Bay에서 낚시를 할 때는 봄이 깊고 살구꽃이 피어납니다. 꽃이 피었습니다.
연못이 맑으면 물이 얕아지지만 연꽃이 움직이면 물고기가 흩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애인을 위해 해가지면 배는 녹색이고 포플러 은행도 녹색입니다. 하늘은 초록빛으로 뒤덮이고, 떨어지는 꽃은 땅에 떠있고, 맑은 연못 바닥은 바닥으로 깔려 있고, 연꽃이 움직이고 물고기가 흩날리는 이 아름다운 풍경은 혼자가 아니다. 최고의 즐거움. 해질녘에 나는 낚시를 멈추고 배를 정박하고 푸른 미루나무와 풀밭 속에서 나의 좋은 친구(애인)가 나를 만나기를 기다린다. 그러나 시를 쓸 때는 그것을 잠시 접어두고 어떤 아름다운 장면과 감정을 마음껏 담아서 마음껏 연주하고 과장해야 한다. 독자 여러분. 이것을 시라고 합니다. 국경성 전쟁 시 당나라 외전에 많은 문인들이 참가하여 변경성과 군생활을 직접 체험하였고, 글을 쓰지 않고 군대에 입대하였으며, 황량한 변경성의 풍경을 시로 짓고 군인들의 용맹을 칭송하였다. , 또는 전쟁이 가져온 전쟁을 저주하면서 찾아온 재난으로 인해 프론티어 시 학교가 탄생했습니다.
유명한 시인 센신(Cen Shen)의 "조마천(Zou Ma Chuan)이 서원 원정을 위해 군대를 파견하다"가 대표적이다:
"보이지 않느냐: 좌마천(Zuo Ma Chuan)이 눈 덮인 해변을 걷고 있다... 뜻밖에도, 키가 작은 병사들은 감히 병력을 뽑지 못하는데 전차부대가 승리를 보여주기 위해 서문에 서 있습니다!”(공간상의 제약으로 생략)
당시도 - 추희
'Zoomachuan', 'Luntai', 'Jinshan', 'Cheshi'라는 단어는 모두 시에 자주 등장합니다. 북부 또는 서부 지역의 지명은 실제 참조가 아닌 지명에 대한 코드명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시를 읽을 때 진리를 추구할 필요는 없고, 시적 의미를 이해하는데만 집중해야 한다. 그는 이 시의 시작 부분에서 강한 바람과 날리는 모래와 바위 등 서부 지역의 척박한 환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흉노(북방의 강대한 민족을 대표함)가 쳐들어오자, 연기가 도처에 퍼졌다. 장군은 군대를 이끌고 전장으로 나가 적을 만났다. 밤행군 무기들이 서로 부딪쳤다. 찬 바람은 칼날처럼 차가웠지만, 눈 덮인 말은 여전히 열기와 땀으로 김을 뿜어내며 이내 얼음으로 변했다. 나는 천막에서 적에 대한 항의문을 작성했는데, 다 쓰기도 전에 벼루의 잉크가 얼어붙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고 용감한 군대는 적군을 겁에 질려 감히 싸우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체 사단의 서문에서 승리의 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 시에 표현된 낙관적이고 영웅적인 정신은 바로 이것입니다! 당나라 번영기의 시대정신을 표현한 것입니다. Li Qi의 '고대 군사 행진'도 매우 유명합니다.
낮에는 산에 올라 봉화를 바라보고, 황혼에는 말을 마시고 강변을 걸었습니다.
행자들은 바람에 맞서 싸우고 모래는 어두우며, 비파 공주는 원한이 가득하다.
캠핑을 하면서 수천 마일을 가도 성은 없고, 사막 곳곳에는 비와 눈이 내린다.
후옌은 밤마다 울면서 날아갔고, 후얼은 눈물을 흘렸다.
아직 옥문이 덮여있다는 말을 들으면 목숨을 버려야 한다.
매년 전쟁의 뼈가 밖에 묻혀있지만 달콤한 사과가 한씨 가문에 들어가는 모습은 드물다.
달낚시
군대는 낮에는 산꼭대기에 올라가 봉화경보기를 보고, 해질녘에는 자오허강(신장 투루판시)으로 돌진한다. , 이 세대에서 물이 있는 곳은 실제로 군마를 마시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조두(Diao Dou)는 낮에는 요리에 사용하고 밤에는 시계를 보는 데 사용되는 구리 냄비입니다. 군인들은 초두를 등에 업고 하늘을 어둡게 만드는 바람과 모래 속에서 힘겹게 행군했다. 이때 그들은 이 길을 따라 오손왕과 결혼한 한나라 공주의 비파 음악을 떠올렸을 것이다. 원망이 가득하세요. 우리는 하늘과 땅 전체에 폭설이 내리고 멀리 있는 사막과 안개가 자욱한 지대를 형성하고 있는 황량한 곳에서 밤을 캠핑했습니다. 가을밤,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의 지저귀는 소리는 날카롭고 슬프고, 서로 싸우던 호족 병사들은 힘든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황실에서 퇴각하지 말라는 명령을 내렸다는 소식을 듣고 목숨을 걸고 장군(공식 명칭은 청체장군)을 따라 목숨을 걸고 싸울 수밖에 없었다. 옥문이 가려지면 옥문관으로 후퇴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는 『사기: 다완전』에서 암시한 내용이다: 제2사단 이광리 장군은 다완을 공격하지 못하고 둔황으로 퇴각했다. 그는 조정에 군대 철수를 요청했다. 한나라 무제는 "이 말을 듣고 노했다. 옥문을 막으러 사신을 보내어 감히 들어가려는 자는 죽임을 당하리라"고 말했다. 온 힘을 다해 전진하다 죽는 경우가 9건이나 된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먼 이국땅에 뼈를 버리고 가는 결과는 오직 서부지방에서 중평원으로 재배용으로 들여온 포도(플라타너스)뿐이다. 부자들의 즐거움을 위해. 슬픈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지만 어조는 여전히 높고 진취적이다.
전쟁은 잔인하다. 서기 714년 당나라 군대와 티베트인들은 린타오 장성 근처에서 큰 전투를 벌여 수만 명의 티베트인들을 죽였다. 왕창령(王長陵)의 '사이하의 노래'는 이 전쟁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가을 물을 건너는 말을 마시고, 물은 차갑고 바람은 칼과 같다.
평사에는 아직 해가 지지 않아 린타오가 어렴풋이 보입니다.
옛날 만리장성 전투 당시 시안옌은 의기양양했다.
황사는 현재와 과거에 충분하고 흰 뼈는 쑥이 엉망입니다.
전쟁이 끝난 지 수년이 지났지만 전장은 여전히 어둡고 황폐하며, 길다란 황사, 지저분한 쑥, 그 사이에 흩어져 있는 뼈들은 영원히 잊혀져 있습니다. 고인이 어느 정당에 속해 있든, 이는 그와 그의 가족에게 비극적인 비극입니다.
전쟁으로 인한 고통을 드러내며 훌륭한 장군이 가족과 나라를 보호하기를 바라는 왕창링의 '성밖'도 있다.
진나라의 명월은 한나라의 고갯길에 있었고,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하지만 Dragon City의 날아다니는 장군들이 여기 있습니다.
Hu Ma에게 음산을 건너는 법을 가르치지 마세요. Li Bai의 시 Li Bai (701-762 AD), Taiba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당나라 번영의 가장 뛰어난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 다음으로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우여곡절을 겪었고 복잡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재능 있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순찰자, 암살자, 은둔자, 도사, 전략가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유교, 도교, 유하의 세 가지 사상이 모두 그에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성공 후 은퇴'는 그의 삶을 지배하는 지배적인 생각이다.
롱시성 청지(현 간쑤성 징닝현)에 본거지를 둔 리바이는 수이예시(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동쪽 토크막시 인근)에서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 그의 조상은 한때 서부 지역에 살았으며 이백은 5세쯤 되었을 때 쓰촨성 창룽(지금의 강유현)으로 이주하여 이곳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리바이는 부유한 집안 출신으로,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출처의 수백 권의 책을 읽었으며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보였습니다. 동시에 그는 사교적이고 친구와 사회의 영향을 받고 도교 수양과 불멸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며 기사도와 정의를 갈망하고 관대하고 야심적이며 대담하고 억제되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25세에 고향을 떠나 장강과 황하의 남북을 유랑하며 명사들과 친분을 쌓고 시로 높은 사회적 위신을 얻었다. 천보 원년(742년)에 당나라 현종의 부름을 받아 황실의 회원으로 임명되어 장안에서 살았다. 거의 3년 동안 그는 궁정과 귀족 사회를 직접적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우천보는 유력 대신들의 배제로 인해 천보 3년(745년)에 장안을 떠나 다시 방황하기 시작했다. 낙양에서 그는 자신보다 11살 어린 두보를 만나 평생의 우정을 쌓았다. 안시 난이 시작되었을 때 그는 55세였으며 현성(현 안후이성)에 있었습니다. 안시 난 때 조국에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영리왕의 초청을 받아 막부에 봉사하게 되었고, 이후 이림은 숙종 이형에 의해 쫓겨났고, 이백은 야랑(지금의 귀주)으로 유배되었습니다. 그는 사면되어 귀환하였고, 금령(지금의 남경)과 현성(玄成) 사이에 살다가 보영 원년(762년)에 당도(唐渡)에서 병으로 사망하였다.
리바이는 900편이 넘는 시를 미래 세대에게 남겼습니다. 이 눈부신 시들은 그의 인생의 정신적 여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번영하는 당나라의 사회적 현실과 정신적 삶을 예술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리바이는 평생 동안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었으며, 명성과 경력에 대한 열망을 당당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는 『양부음』, 『제갈무후의 편지읽기』, 『채서인웅에게 보내는 편지』 등의 시에서 생생하게 드러난다. 이백은 어릴 때부터 기사를 좋아해 기사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하과성』은 그러한 시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그가 장안에서 3년간 경험한 정치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있었고, 그는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원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노함에서 좋은 시가 나온다고 하여 『길은 험난하다』, 『고문』, 『십이밤에 술을 마시던 왕께 답하라』 등의 시를 지어 고대인들을 존경하고 내 생각이 날아가게 해주세요. 내 인생 경험이 안타깝고 유명한 시를 놓아주기가 어렵습니다. 이백은 일생의 대부분을 전국의 많은 명산을 여행하며 방황하는 삶을 살았으며, 자유와 자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조국의 큰 강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썼습니다. 해방에 대한 열망. 이런 유형의 시에서 위험한 산과 강은 그의 반항적이고 다루기 힘든 성격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이백의 시 작품 중 상당수를 차지하며 대대로 낭송되어 왔다. 그 중 가장 뛰어난 대표작이 바로 『몽유천무음유송』이다. 시인은 생생하고 흥겨운 시로 자유롭게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다양한 영적 모험과 추구에 대해 글을 써서 우울하고 우울한 영혼이 꿈 속에서 진정한 해방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리고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사실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라는 시는 시인의 자존심을 드러내며 후세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품을 살펴보는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생각하며 현실을 잊지 않은 위대한 시인으로서 이백은 전쟁이라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 국경을 지키는 군인들을 열광적으로 칭찬하고(예: "요새 아래의 노래") 통치자의 군국주의를 가차 없이 비판합니다(예: "성남 전투", "정두호의 노래" 등). ). Li Bai는 또한 노동자들의 힘든 삶을 묘사하고 그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Yuefu시를 썼습니다 (예 : "Changgan Xing", "Midnight Wu Song"등).
이백의 시에는 '펜이 폭풍 속에 떨어져 시가 우는 귀신과 신이 된다'는 예술적 매력이 있는데, 이는 그의 시의 가장 독특한 예술적 특징이기도 하다.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모든 낭만주의 기법을 총동원하여 시의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완전한 통일성을 이루었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이 풍부하고 주관적인 서정적 색채가 강하며 감정표현의 기세가 압도적이다. 예를 들어 관직을 구하러 북경에 갔을 때 “하늘을 우러러 크게 웃으며 나갔다. 내가 어떻게 펑하오 출신이겠는가?”라고 말하면서 장안이 그리워졌다. 세찬 바람이 내 마음을 휘젓고 선양나무가 서쪽에 걸려 있다." 이러한 시들은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지나친 과장과 적절한 은유, 경이로운 환상은 사람들로 하여금 고도의 현실감을 느끼게 한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흘러 슬픔과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들어올린다", "백발은 삼천 척이요 슬픔은 한 자만큼 길다" 등의 시를 읽으면, 독자들은 시인의 오랜 고민과 끝없는 우울에 감염될 수밖에 없다. 이백의 이러한 예술적 표현기법은 특히 <몽유병 천목음유이별>,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등의 시에서 두드러진다.
리바이의 시는 종종 상상력, 과장,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결합하여 마법적이고 웅장하며 감동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이 바로 리바이의 낭만적인 시가 사람들에게 영웅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우아하고, 동화적인 느낌을 주는 이유입니다. 느낌이 매력인 이유. 그의 언어는 그의 두 시에서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피어나고, 자연의 조각은 벗겨진다"고 말한 것처럼 맑고 생동감 있고 의미가 깊다.
리바이의 시는 미래 세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한우, 맹자오, 리허, 송나라에는 소시, 육유, 신계기, 명청시대에는 고계, 양심,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이 있다. 모두 이백의 시에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리바이는 평생 동안 자신의 야망을 이루고 세상을 뒤흔들 위대한 일을 성취하겠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는 그의 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상리용'이라는 시에는
로크는 바람을 타고 하루 만에 솟아올라 구만 리를 날아오른다.
바람이 멈추고 잦아들면 물이 날아갈 수 있다.
저의 남다른 기질과 유다얀을 보고 세상 사람들이 모두 비웃었습니다.
쉬안의 아버지는 여전히 미래 세대를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
그는 자신을 '장자'에서 하늘과 바다를 뒤흔든 로크에 비유했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재능에 자신감이 넘쳤고 세상의 조롱을 받기도 했다. "젊은이들은 두려워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시인은 정치에 있어서 매우 순진하다. 사실 그에게는 정치인으로서의 재능이 없을 수도 있다. 그의 "큰 말"이 조롱당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시인으로서는 하늘과 바다를 넘나드는 천재, 위대한 로크이다. 그는 평생 시인으로 살았고 정치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이 불행하다고 생각하지만 중국 문학에는 큰 축복이다. 당나라 시에 이백이 없었다면 웅장한 건물에서 기둥 중 하나를 제거하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 될 것입니다.
리바이는 '오십구고문시' 중 하나와 같이 사회적 불의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시를 상당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레는 먼지를 날리고, 정오에는 파빌리온이 어둡습니다.
가운데에 금이 많이 있고, 연운에 집이 있어요.
길에서 닭싸움하는 남자를 만나면 그의 왕관이 너무 찬란하다.
호흡이 건조하고 무지개색이어서 보행자 모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상에 귀씻는 남자는 없다. 야오와 즈에 대해 누가 알겠는가?
황제를 중심으로 권력을 잡은 아첨꾼들을 풍자한 모습이다. 그들은 고급 자동차를 타고 도시를 활보하며 하늘 전체에 먼지를 일으켰습니다. 일부 내시(중간 귀족)는 돈이 너무 많아서 화려한 집을 지었습니다. 황제를 기뻐한 닭싸움꾼들도 천개 달린 마차를 타고 위력을 과시했다. 그들의 콧구멍은 하늘을 향하고 있고, 그들이 내쉬는 숨은 하늘의 구름을 휘젓는 것 같았고(이는 매우 오만했다), 길을 가던 행인들은 겁에 질려 감히 접근조차 하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사회에 서유(Xi Er Weng)와 같은 현명한 사람이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현자 Tang Yao는 선한 사람(Yao)과 나쁜 사람(Zhi)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서유는 자신의 왕좌를 서유에게 양보하고 싶었지만, 그 소식을 듣고 귀가 오염되었다고 생각하여 강으로 달려가 귀를 씻었습니다. Zhi는 고대에 전설적인 "큰 도둑"이며 물론 악당과 동의어입니다. 당말 현종은 정치적으로 부패하여 왕조가 쇠퇴하고 있음을 알고 시를 통해 이를 폭로하고 풍자하였다. 이백은 민중의 고통을 직접적으로 묘사한 시를 많이 쓰지는 않았지만 "성남부 전쟁"과 같이 그 시를 매우 훌륭하게 썼습니다.
"지난해 전쟁에서 상씨는 Qianyuan... 군인은 치명적인 무기이고 성인은 그것을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의!"(공간상의 제약으로 생략)
이 시는 한나라의 월푸 시의 제목을 사용합니다. 월부시의 전통을 배우고자 한 것이지만, 한나라의 시 《남전쟁》보다 더 생생하고 생생하다. "Sangqian", "Conghe", "Tiaozhi" 및 "Tianshan"은 모두 변경 지역의 지명입니다.
당나라의 군인들은 고향을 떠나 이곳에서 싸우고 종종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국경의 일부 민족은 전쟁과 약탈을 자행했고, 고대와 현대에 걸쳐 사막에서는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진나라 때 흉노를 방어하기 위해 만리장성을 쌓은 곳은 아직도 전쟁 중이고 오늘날까지도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당나라를 가리킨다). 패배한 말은 주인을 찾아 전장에서 비명을 질렀으나 주인은 까마귀와 독수리에게 잡아먹히고 내장은 죽은 나뭇가지에 매달렸다. 군인들은 전투에서 죽고, 군대를 이끄는 장군은 분주하여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고대 군사 서적의 말을 사용했습니다. 전쟁은 재미있는 것이 아니며 선량한 군주는 전쟁을 최후의 수단으로만 사용합니다. 당나라 현종제는 자신의 업적을 기뻐하여 여러 해 동안 백성들을 위해 싸우고 고난을 겪은 까닭에 이 시를 지었습니다.
이백은 조국의 큰 강과 산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이 걸작이다. 그의 시의 스타일은 왕웨이(Wang Wei)와 맹호연(Meng Haoran)의 시와 다르다. 왕웨이(Wang Wei)와 맹호연(Meng Haoran)의 산수가 치밀하고 치밀한 그림이라면, 리바이(Li Bai)의 산수시는 서까래를 날아다니는 손으로 그리는 붓놀림이다. 그는 거시적 관점에서 자연의 매력을 포착하기 위해 종종 Jinling의 Phoenix Tower를 방문합니다. 양쯔강, 험준한 바위와 절벽, 수천 마일의 바람과 구름, 한적한 바위와 고목, 이 모든 것이 그의 펜 아래로 들어오자마자 즉시 날아오르기 시작했고, 그가 몰고 가면서 자연과 공존하는 신화의 세계를 만들어냈다. 예를 들어, 루산의 풍경은 "여산의 발라드에서 루시어쉬저우까지"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금탑 앞에는 두 개의 봉우리가 있고, 세 개의 돌기둥이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은하수.
멀리서 향로폭포가 서로 마주보고 있고, 절벽이 정상에 이른다.
녹색 그림자와 붉은 구름은 아침 해를 반사하고 새들은 Wu Tianchang으로 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높고 장엄하게 솟아오른 광활한 강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노란 구름이 수천 마일을 이동하고, 하얀 파도가 눈 덮인 산 위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기세입니까! 오직 리바이의 마음만이 그러한 기세를 담을 수 있고, 오직 리바이의 마법 펜만이 그러한 기세를 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유명한 "숙가는 길은 어렵다"의 구절입니다:
"육룡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데는 높은 기준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 시든 아름다움을 듣게 만듭니다. !"
당시 /p>
(공간의 제약이 있으니 원문을 참조하세요.)
풍경에 대한 훌륭한 묘사입니다. 시인은 촉로의 험난함과 험난함을 극도로 과장된 언어로 묘사했다. 태양신이 육용 마차를 몰고 이곳으로 돌아가야 했고, 급류가 쳐부수어 황학이 건너갈 수 없었다. , 그리고 유인원들은 등반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유명한 청리능선 길은 구불구불하고 위험합니다. 보행자들은 손을 뻗어 하늘의 인삼과 우물을 만질 수도 있습니다. 너무 피곤해서 숨도 못 쉬고 모두가 가슴을 치며 한탄합니다. 깊은 산 속 고목들 위에는 다양한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가 신비롭고 소름끼치는 분위기를 더해준다. 이 길은 하늘까지 올라가기 힘든 슈로 가는 길이다. 지나가려고 하는 것은 물론, 누군가가 말하는 것을 듣기만 해도 얼굴이 창백해진다. 시인이 묘사한 촉로의 기이한 광경과 화려함은 독자의 마음과 상상력을 활짝 열어주고, 전율하게 하고, 한숨을 쉬게 합니다. 이 시의 기발한 사상과 영웅적이고 거침없는 문체는 이백 시의 독특한 특징이다.
청나라 시인 조이는 이백의 시를 평하며 “시가 접근하기 어려운 것은 정신의식의 초월에 있다. 갑자기 왔다 갔다 한다. 그리고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이백 시의 예술적 스타일은 이 구절(<오북시> 제1권)에 요약되어 있다. 이백은 굴원이 그의 천재성과 근면함을 결합하여 독특한 이백 스타일을 창안한 이후 시의 낭만적인 정신을 의식적으로 계승했습니다. 그의 시의 첫 번째 특징은 강렬한 열정이다. 그는 순수한 마음, 열린 마음, 미움과 사랑의 명확한 구분을 가지고 있으며, 기쁠 때는 술을 마시고 노래하며, 슬프고 화가 날 때는 하늘을 향해 웃으며 '노랑을 이기고 싶어한다. 학탑이 산산조각이 난다', '앵무도가 무너진다'('강하가 위남령에게 얼음을 선물하다'), 노래하고 울며 웃고 욕하면 피할 수 없다. 두 번째 특징은 상상력이 매우 풍부하다는 점이다. 시는 번개처럼 왔다가 바람처럼 가며 수직과 수평으로 큰 기복을 이루며 그의 서정적 요구에 따라 고대와 현대의 인물, 천문학과 지리 지식, 실제 역사, 환상의 신화가 언제든지 그의 펜에 찾아온다. 구절을 주입하고 그에게 영감을 제공합니다. 세 번째 특징은 '백발의 길이가 삼천 피트', '연산의 눈꽃은 돗자리만큼 크다', '바람이 세 번 불어온다' 등 극도로 과장된 시를 표현하기 위해 과장된 언어를 자주 사용한다는 점이다. '일'은 그의 시 곳곳에 등장합니다.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과장되어 표현적이며, 극도로 부정확한 언어는 자신의 감정을 극도로 정확하게 표현한다.
두보의 시 두보(AD 712-770), 호칭 자메이(Zimei)는 허난성 공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두 심옌은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젊음은 "개원 전성기"와 일치하여 남쪽의 오와 월에서 북쪽의 기와 조로 여행했습니다. 35세에 관직을 구하기 위해 장안으로 가서 10년의 가난과 가난 끝에 마침내 8급 관직을 얻었다. 안시 반란이 일어나 장안은 한때 도시에 떨어졌지만 나중에 탈출하여 Zuo Shiyi로 봉사하면서 Suzong Li Heng으로갔습니다. 49세에 관직을 버리고 가족과 함께 사천으로 이주하여 청두 교외에 초가지붕을 짓고 정착하였다. 공학 (그래서 그는 종종 산업 상무부라고 불렸습니다). 그는 쓰촨에서 8년을 살았고, 57세에 쓰촨을 떠나 후베이(湖北)와 후난(湖南)을 거쳐 59세에 웨양(足陽) 근처에서 작은 배를 타고 병으로 사망했다.
리와 두는 모두 유명하지만 성격이나 시적 스타일이 많이 다르다. 이백은 사나운 말과 같고, 두보는 열심히 일하는 황소와 같습니다. 두보의 시적 스타일은 성숙하고 안정적이며 사실주의를 지향합니다. 그의 모든 시는 한편으로는 정직한 지식인의 삶의 경험을 반영하고 있으며, 또한 당 제국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를 진실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씨의 시는 후세들에게 '시사'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안시의 난은 두보의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경험이자 그의 시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했다. 이 시기의 시 역시 개인의 가난과 번영을 애도했지만, 민중의 고통에 초점을 맞춘 시가 많아졌다. 756년 당나라 재상 방관이 4~5만의 군대를 이끌고 진도에서 안시 반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는데, 부적절한 지휘로 인해 군대 전체가 거의 전멸했다. Du Fu는 이를 위해 "진타오의 슬픔"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멍동 10개 현의 좋은 가문의 아들인 그의 피는 진도저의 물로 만들어졌습니다.
하늘에서는 전투 소리도 들리지 않았고, 이날 반군 4만명이 목숨을 잃었다.
오랑캐들은 돌아와서 화살을 피로 씻었고, 여전히 도시에서는 오랑캐의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셨다.
모두가 돌아서서 북쪽을 향해 울부짖으며 밤낮으로 군대의 도착을 지켜보았다.
초겨울(맹동), 12개 이상의 현에서 좋은 가문의 아이들이 모집되었고, 그들의 피는 진타오강에 흘렀다. 푸른 하늘 아래 광야는 죽음처럼 고요했고, 하루 만에 4만 명의 군인이 모두 목숨을 잃었습니다. 야만적인 호족 병사들의 화살촉에는 선량한 사람들의 피가 뚝뚝 떨어졌고, 그들은 장안 시장에서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며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호족의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장안시 사람들은 진도를 향해 고개를 돌리고 당나라 군대가 반격하여 과거의 평화로운 삶을 회복하기를 밤낮으로 바라며 통곡했습니다. 시인의 한탄과 분노는 바로 국민의 한탄과 분노이며, 그는 국민을 부르고 있다. Du의시에 나오는 유명한 "세 관리"와 "세 가지 이별"은 안시 반란으로 인해 사람들이 겪은 깊은 고통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집에 이별은 없다'를 살펴보자:
"외로운 천보를 지나고 정원에는 쑥뿐인데... 인생에 집이 없는데 왜 김이 나는 밥인가." (공간상 제약이 있으니 원문을 참고하세요.) p>
시 속의 '나'는 군인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젊은 농부입니다. 천보 14년(서기 755년) 안시의 난 이후 농촌은 전반적으로 쇠퇴하고 시골과 촌락은 황폐해졌습니다. 패전을 마치고 돌아온 군인은 고향이 형체 모를 정도로 변해가고, 이웃들은 죽어가고, 낡은 동네는 텅 빈 골목으로 변하고, 해마저 어두워져 비참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을 보았다. 마을은 여우들의 천국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손님들에게 등을 돌리고 분노에 차서 그들의 평화를 방해하는 젊은이의 울음소리를 비난했습니다. 지루한 가운데 농부는 생존을 위해 땅을 갈고, 밭에 물을 주고, 농부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조용히 살 수 없었다. 군 관리들은 그가 돌아온 것을 알고 그를 군대에 불러들였다. 이번에 그는 지역 군인이었고 주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가 돌아서 집을 살펴보니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조금 위안이 되는 것은 비록 혼자지만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보다는 여기에 있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 보니 내 고향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고, 놓칠 것도 없고, 멀든 가깝든 상관이 없었다. 또한 그는 죽은 지 5년이 된 어머니를 생각하며 아이를 낳았을 때에도 효도하지 못하고 어머니와 아이 모두 깊은 후회를 남겼다. 삶이 노숙자 수준에 이르렀을 때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세 관리'와 '세 이별'은 사람들을 생각하게 만듭니다. 물론 사람들을 여기까지 데려온 것은 누구입니까? 권력자들 사이의 부패로 인해.
안시 난의 소식이 장안에 도달하기 전에 두보(Du Fu)는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황제에게 바치는 오백자 송시"라는 장문의 시를 썼는데, 이는 현종 황제가 이끄는 최고 통치 집단의 사치스럽고 호색적인 삶을 날카롭게 폭로했습니다. 당나라의 『통팅』은 그들의 향유가 농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지적했다. “통팅이 나눈 비단은 한족 여인들에게서 나왔는데, 그들은 남편의 가족을 채찍질하고 도시에서 공물을 모았다.” "부잣집의 술과 고기는 냄새가 난다"라고 거의 비난하는 글을 쓴다. 길 위에는 얼어붙은 뼈들이 있다. 번영과 쇠퇴가 너무 가까워 그 우울함을 다시 설명하기 어렵다. 이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 시인은 봉현현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왔을 때의 상황에 대해 이렇게 썼습니다. “들어갈 때 울부짖는 소리가 들렸는데, 막내 아들도 굶어 죽었습니다.” 슬픔에 잠긴 그는 작은 관료로서 세금을 내지 않고 군대에 참여하지 않고 한 일을 생각했습니다. 삶은 고난으로 가득 차 있으며 평범한 사람들의 고통은 더욱 상상됩니다. 안시 난이 일어난 지 3년 만에 두보는 나라의 혼란을 깊이 걱정하고 나라의 부흥을 간절히 바라는 장시를 지었다. , 그리고 국민을 향한 그의 애국심이 시 전체를 가득 채운다.
친척과 친구 사이의 진심 어린 감정을 표현한 두보의 시도 매우 감동적입니다. 예를 들어 '수호팔선을 위하여'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로 만나지 않는 삶은 사업 참여... 내일도 마찬가지다." "산아, 세계는 끝이 없다."(공간 제한, 생략)
쉔과 샹은 결코 동시에 나타나지 않는 두 별이며, 드문 친구 모임에 대한 은유입니다. 어느 아름다운 밤, 시인은 오랜 세월 헤어져 있던 친구들과 함께 모여 불빛 아래서 이별을 이야기하고, 그들의 젊은 시절이 빠르게 지나가고, 서로의 관자놀이가 회색으로 변해가는 것을 보았다. 만남의 놀라움, 아이들의 예의, 환대에 대한 열정, 술자리의 기쁨, 그리고 마침내 이별에 대한 슬픔이 곳곳에서 드러난다. 사회경험이 많은 중년, 노년층이 이 시를 읽으면 감동받을 가능성이 더 크다.
두보의 율시는 최고의 성취를 이루었으며 줄곧 율시의 모델로 인식되어 왔다. 그의 "가을 환희 팔시"중 첫 번째를 읽어 보겠습니다.
옥이슬이 단풍나무 숲을 말랐고, 오산과 오협이 황폐해졌습니다.
강과 하늘의 파도가 솟아올라 바람과 구름을 막고 구름을 접지시킨다.
앞으로 피어난 국화는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고, 외로운 배는 고향의 마음으로 연결될 것이다.
한이는 도처에 검과 통치자를 촉구하고, 바이디성은 황혼이 질 무렵 불안에 떨고 있다.
두보가 말년에 구이저우에 머물면서 쓴 글이다. 가을이 되자 서리와 이슬이 지나 단풍나무 숲의 낙엽이 떨어졌다. 하늘과 태양으로부터 가려진 우산협은 차갑고 맑아 더욱 황량하고 한적하다. 장강에는 파도가 일고 있고, 사이베이의 세계는 여전히 전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이곳에서 두 번이나 피어난 국화를 보았고, 이제는 작년 꽃을 보며 울던 장면을 떠올린다. 해안에 단단히 묶여 있는 외로운 배는 시인에게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상황을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떠날 수 없고 무한한 슬픔을 느낀다. 이곳의 여인들은 칼과 자로 겨울용 솜옷을 자르느라 바쁘고, 모루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는 바이디시에서 들려오는데, 이 모든 것이 풀어낼 수 없는 시인의 뿌리 깊은 향수를 자극한다. 과거 사람들은 두보의 기록 문체를 평가하기 위해 종종 "우울하고 좌절하다"라는 네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청두에 있는 두보의 초가집에는 궈 모뤄(Guo Moruo)가 쓴 한 쌍의 시가 걸려 있습니다. “세상의 황폐함은 시의 성인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고통은 그의 글의 파도에 반영됩니다. " 이 16개의 단어는 두보의 시를 잘 요약한 것입니다. 두보의 시에는 고대의 뛰어난 지식인의 양심이 구현되어 있다. 대중 속에 서서 인민의 희로애락을 함께하고, 인민을 위해 소리치고, 서민에게 명령을 구하는 그는 이 점에서 중국 지식인들의 영원한 모델이다. 그는 평생을 시 쓰기에 바쳤는데, 그의 시에는 탄탄한 내용과 순수한 열정, 깊은 분노와 위엄이 있는 문체가 있어 시인들이 배워야 할 본보기가 된다. 그는 "만 권이 넘는 책을 읽었으며" 전통을 배우고 계승하는 데 능숙하며 "말이 충격적일 때까지 말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시를 쓰는 데 있어서 진지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놀랍고 변화된 영역. 소위 '시성인'은 시 분야의 성인을 일컫는 말로, 3000년이 넘는 중국 시가사에서 이 영예를 받은 사람은 두보뿐이다.
이 단락의 후기 당시 편집 당 중후기에는 왕조의 전성기가 지나갔지만 시 창작은 멈추지 않았으며 한유(Han Yu), 유종원(Liu Zongyuan), 장지(Zhang Ji), Li He, Bai Juyi, Yuan Zhen, Liu Yuxi, Du Mu, Li Shangyin, Wen Tingyun, Du Xunhe 및 기타 스타일이 다른 뛰어난 시인.
그들의 시는 당나라의 쇠퇴로 인한 민중의 고통을 다양한 각도에서 반영하고 있으며,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으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유의 시 한유는 산문의 대가이자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리(Li)와 두(Du)를 가장 존경했지만, 그들을 차근차근 따라하지 않고 자신만의 탐구를 통해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한시 시의 특징은 참신함을 추구하고 저속함을 피하는 데 있다. 그의 절친한 친구인 맹교와 함께 한시가는 '한맹시파'로 알려져 있다. 그의 "산과 돌"은 그의 대표적인 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산실라(luòLuo)는 참으로 작은 사람입니다. 어떻게 그가 노년으로 돌아가지 않을 수 있습니까?" , 원문을 참조하세요)
p>시 20줄은 완전한 여행기입니다. 시작은 험준한 산길에서 황혼의 절까지 독자의 상상을 이끌어가는데, 그곳에서 혼란스러운 밤하늘을 날아다니는 박쥐들을 어렴풋이 볼 수 있다. 작가는 편안히 쉬기 위해 계단에 앉아 비가 내린 뒤 피어나는 치자나무를 바라보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상상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그러다가 벽화를 보고, 먹고, 다음날 산에서 내려올 때까지 하룻밤을 보낸 이야기를 썼습니다. 이때 본 것은 다른 풍경이었다. 오르락내리락 찾기 힘든 산길, 양쪽에 산꽃이 피어 있고, 푸른 나무가 우거진 푸른 시냇물, 그리고 맑은 시냇물에 발을 씻을 수 있었다. , 시원한 바람이 내 몸에 불어옵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토론입니다. 이것이 인생의 행복인데 왜 굳이 공무원이 되어 당신을 통제하게 합니까? 공식적인 입장을 취하고 늙어서 돌아오나요? 이 시는 모두 눈앞의 일에 관한 것이며 선택과 설명이 딱 맞고 문장이 가파르고 예술적 개념이 신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