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 미술 디자인 강좌란 무엇인가요?

요약: 장식 예술 디자인은 사회주의 현대화의 요구에 부응하는 도덕적, 지적, 신체적, 미적 발전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의미합니다. 광고 디자인, VI 디자인, 디스플레이 디자인, 기업이미지 기획 등 종합응용인재 전공. 장식 미술 디자인 코스는 무엇입니까? 장식미술디자인학과 소개를 살펴보겠습니다. 장식 미술 디자인 장식 미술 디자인 장식 미술 디자인 과정이란 영어로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 번역되는 장식 미술 디자인 입문 과정입니다.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시각적 기호를 사용하는 디자인입니다. 이 시각적 신호는 정보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품 로고, 포장, 장식 및 광고 디자인을 일반적으로 장식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콘텐츠 분류

인테리어 디자인은 광범위한 콘텐츠와 광범위한 직업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주제로 대략 다음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1 . 공간이미지 디자인

은 건물이 제공하는 내부 공간을 가공하고, 건물이 정의하는 내부 공간을 2차 가공하여 기존 공간 규모에 맞춰 재정의하는 것이다. 기본 원리와 인체 공학적 원리를 위반하지 않으면서 규모와 비율 관계를 재해석하고 변환 후 표면과 선 간의 통일성, 대비 및 연결 문제를 더 잘 해결합니다.

2. 실내 장식 디자인

주로 특정 설계 요구 사항에 따라 건물 내부 공간의 6가지 주요 인터페이스를 2차 처리하는 작업, 즉 천장, 벽, 바닥을 공통으로 처리하고 분할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공간 엔터티 및 반 엔터티와 같은 내부 인터페이스 처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건이 허락하는 경우 건물 인터페이스 자체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실내 장식 디자인을 배우는 것은 실제 엔지니어링과 긴밀하게 통합되는 동시에 디자이너의 디자인 의도를 실현하는 중요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 교육에서는 시간과 디자인 아이디어를 결합하는 획기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3. 실내 물리적 환경 디자인

이 부분의 내용은 주로 실내 공간 환경의 품질과 조정에 대한 설계이며, 주로 실내 물리적 기후의 디자인 처리: 난방, 환기, 온도 조절 등, 이는 현대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측면이며, 디자인에 대한 "사람 중심" 사고의 필수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인공환경의 인간화 설계와 구축은 실내환경의 질을 측정하는 기준이 되었다.

이 과정에서 과학기술의 발전과 응용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는 주로 실내 환경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방법, 기구, 장비를 가리킨다. 그러나 실내 환경 품질에는 환경 시각적 경험의 도입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외부 자연 환경 요인을 도입하여 실내 시각적 환경 품질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이 포함됩니다.

4. 실내 가구 예술 디자인

주로 실내 가구, 장비, 장식용 직물, 가구, 조명기구, 녹화 등의 디자인 및 가공을 말합니다.

위의 네 부분은 인테리어 디자인이 디자인 과정에 어떤 내용을 포함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며, 인테리어 디자인의 분류는 크게 생활환경의 인테리어 디자인, 제한된 공공 공간 ** *인테리어 디자인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및 비제한적인 공개 *인테리어 디자인. 인간정주환경의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는 주로 주택, 각종 아파트, 기숙사 등 주거환경의 디자인을 말하며, 제한된 공공공간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학교, 유치원, 사무실 건물, 교회 등의 내부공간을 의미한다. 기타 건물 비제한 성적인 공공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호텔, 레스토랑, 영화관, 엔터테인먼트 공간, 전시 공간, 도서관, 체육관, 기차역, 터미널, 상점 및 종합 상업 시설을 의미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전문적인 내용은 그 범위가 넓습니다. 디자인 코디네이션을 통해 이를 잘 처리하려면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높은 수준의 예술적 성취도와 현대 기술 및 재료를 숙달해야 합니다. 지식을 처리하고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 방법

여기서의 인테리어 디자인 방법은 디자이너의 사고방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적으로 그리고 세부 사항을 깊이 고려

큰 그림을 보면, 즉 첫 번째 장에서 설명한 것처럼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기본 사항이 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을 하면서 문제를 고민하고 디자인을 시작하는 출발점이 높아지고, 디자인의 전체적인 컨셉이 잡힐 것입니다. 디테일에서 시작한다는 것은 디자인을 할 때 실내 사용의 성격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조사와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장 기본적인 인간 규모, 동선, 활동 범위 및 특성부터 시작하여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숙지해야 하며, 가구 및 장비 등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크기와 공간부터 시작하십시오.

2. 내부에서 외부로, 외부에서 내부로 부분과 전체가 조화롭게 통일됩니다.

건축가 A. Iknikov는 "모든 건축 창작물은 내부 구성요소와 외부 연결부, 즉 '내부에서 외부로', '외부에서 내부로' 상호작용의 결과여야 한다."

실내 환경의 '내부'와 실내 환경은 건물의 외부 환경인 '외부'와 마찬가지로 서로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내부에서 외부로, 외부에서 내부로의 반복적인 조화가 필요합니다. 더 완벽하고 합리적입니다. 실내 환경은 건물의 전반적인 성격, 기준, 스타일 및 실외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3. 의도는 먼저 쓰려는 의도 또는 펜의 의도가 동기화되어 개념과 표현이 모두 강조됩니다

그림을 만들 때 의도가 먼저 있어야 합니다. 즉, 깊이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갖는다는 것입니다. 글쓰기가 우선이라는 것은 디자인의 컨셉과 의도가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의도가 없는 디자인은 '영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어려움은 종종 좋은 아이디어를 갖는 데 있습니다. 특정 디자인을 디자인할 때에는 먼저 의도를 갖고 글을 쓰는 것이 좋지만, 좀 더 성숙한 아이디어에는 충분한 정보와 토론과 생각의 시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글을 쓰면서 구상도 할 수 있는데, 이것이 이른바 '동기화'입니다. 글쓰기와 의도. 디자인과 기획의 초기 단계에서 그 과정에서 의도와 아이디어가 점차 명확해 지지만, 여전히 좋은 아이디어를 갖는 것이 핵심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서는 실내환경 디자인의 개념과 의도를 정확하고 완전하며 표현력 있게 표현하여 시공자와 검토자가 도면, 모형, 설명서 등을 통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의도도 매우 중요하다. 디자인 입찰공모에서는 도면 품질의 완성도, 정확성, 아름다움이 첫 번째 장애물입니다. 왜냐하면 디자인에서는 결국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 측면이고, 도면에서의 표현은 디자이너의 언어이자 함의이기 때문입니다. 우수한 인테리어 디자인의 의미도 통일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CAD, 3DMAX, Photoshop, EXCEL, Lightscape, VRay.

디자인 스타일

예술적 특성과 창의적인 개성을 반영하면서도 상대적으로 스타일이 더 오랜 시간, 더 넓은 영역을 포괄한다고 볼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은 크게 전통 스타일, 모던 스타일, 포스트 모던 스타일, 내츄럴 스타일, 혼합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통 스타일

전통 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은 실내 배치, 선 형태, 색조, 가구 형태 등 전통 장식의 '형태'와 '정신' 특성을 흡수합니다. 그리고 가구. 예를 들어, 중국 전통 목조 건물의 케이슨 천장, 걸이, 참새 등의 구성과 장식은 물론, 명청 시대 가구의 형태와 스타일도 참고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로마네스크,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고전주의 등 전통적인 서양식을 모방한 것이며, 그 중 유럽의 영국 빅토리아나 프랑스의 루이 스타일의 실내장식과 가구 스타일을 모방한 것이다. 그 밖에도 일본 전통 스타일, 인도 전통 스타일, 이슬람 전통 스타일, 북아프리카 성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스타일은 사람들에게 역사적 연속성과 지역적 맥락을 느끼게 하여 실내 환경이 국가 문화적 기원의 이미지 특성을 강조하게 만듭니다.

모던 스타일

모던 스타일은 1919년에 설립된 바우하우스 학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학교는 당시의 역사적 배경에 있었고, 낡은 전통을 깨고 새로운 건물을 짓고, 돈을 지불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기능과 공간에 주의를 기울이고, 구조 구성 자체의 형식미에 주의를 기울이고, 형태를 단순하게 유지하고, 중복된 장식에 반대하며, 합리적인 구성 기술을 옹호하고, 재료의 성능을 존중하고, 질감과 색상 구성 효과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재료 자체를 활용하고 비대칭 구성을 기반으로 비전통적인 기능적 레이아웃을 개발합니다. 바우하우스 학교는 실제 공예품 생산 작업을 중요하게 여기고 디자인과 산업 생산 간의 연결을 강조했습니다.

바우하우스 학교의 창시자인 W. 그로피우스는 “미의 개념은 아이디어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변화한다”고 현대 건축에 대해 매우 명확한 견해를 갖고 있다. "건축에는 궁극적인 것이 없고 끊임없는 변화만이 있을 뿐입니다." "현대 건축 기술은 건축 표현에서 말살될 수 없으며, 건축 표현에는 전례 없는 이미지가 적용되어야 합니다." 당시 뛰어난 대표자로는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와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도 있었습니다. 오늘날 폭넓은 모던 스타일은 단순하고 참신한 형태와 현대적인 느낌을 지닌 건축 이미지와 실내 환경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포스트모던 스타일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는 스페인 작가 드 오니스(de Onis)의 1934년 저서 "스페인과 히스패닉 시(Spain and Hispanic Poetry)"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모더니즘은 포스트모던 스타일이다. 1950년대 미국에서는 소위 모더니즘이 쇠퇴하는 가운데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문화적 경향이 점차 형성되었다. 포스트모던 스타일은 1960년대 등장한 대중예술의 영향을 받아 현대 스타일의 순전히 합리주의적 경향을 비판한 것으로, 건축과 실내장식이 역사적 연속성을 가져야 함을 강조하지만 전통적인 논리적 사고방식을 고수하지 않는다. , 혁신적인 모델링 기술을 탐구하고 인간의 손길에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들은 종종 과장되고 변형된 기둥과 부서진 아치를 실내에 설치하거나 전통적인 구성 요소의 추상 형태를 새로운 기술과 결합합니다. 즉, 비전통적인 혼합, 중첩, 전위, 감성과 합리성이 조화되고,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대중과 전문가가 조화를 이루는 건축 이미지와 실내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핵분열 등의 기법과 상징, 은유 등의 수단을 활용한다. 포스트모던 스타일은 우리가 보는 시각적 이미지만으로는 평가할 수 없으며, 이미지를 통해 디자인적 사고의 관점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포스트모던 스타일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P. Johnson, R. Venturi, M. Graves 등이 있습니다.

내추럴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은 '자연으로의 복귀'를 주창하고 자연을 옹호하며 미학적으로 자연을 결합시켜 사람들이 오늘날의 첨단 기술,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사회에서 생리적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삶과 심리적 균형을 고려하여 목재, 직물, 돌과 같은 천연 소재를 실내에서 자주 사용하여 소재의 질감을 신선하고 우아하게 표현합니다. 또한 목가적 양식은 목적과 기법의 유사성으로 인해 자연적 양식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목회 스타일은 실내 환경에서 목가적 생활의 여유롭고 편안하며 자연스러운 맛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또한 천연 나무, 돌, 등나무, 대나무 등의 재료의 단순한 질감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내 녹화를 능숙하게 설정하여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밖에도 1970년대의 틀에 박힌 국제적 스타일에 반대하는 영국 실링턴 시민회관과 예일대학교 교수클럽도 있는데, 벽돌벽과 기와지붕으로 인테리어는 나무판자와 백색마루를 사용했다. 벽돌 벽, 전통적인 지역 문 및 창문 모양 및 경사진 지붕을 "소박한 스타일" 또는 "지역 스타일"이라고 하며 "회색 스타일"이라고도 합니다.

혼합 스타일

현대 건축 디자인과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다양하고 포괄적입니다. 내부 배치도 현대적이고 실용적이면서도 전통을 흡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식과 가구에는 전통 병풍, 가구, 커피 테이블 등 고대, 현대, 중국 및 서양 요소가 현대적인 스타일의 벽, 문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창문 장식, 새로운 소파, 전통적인 동양 가구와 이집트 가구, 스케치 등이 결합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스타일은 디자인이 절충적이고 다양한 스타일을 사용하지만 디자인은 여전히 ​​독특하며 모양, 색상, 소재 등의 측면에서 전체적인 구성과 시각적 효과를 심도 있게 고려합니다.

디자인 학교

학교, 여기서는 인테리어 디자인 예술 학교를 말합니다.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은 디자인의 예술적 특성에 따라 하이테크파, 글로시파, 화이트파, 네오로코코파, 초현실주의파, 해체파, 장식파 등 여러 파로 나눌 수 있다. 미술 학교.

하이테크스쿨

하이테크스쿨, 즉 헤비테크스쿨은 현대 산업 기술의 성과를 조명하고 이를 건축 형태와 실내 환경 디자인으로 과시하며 " 기계적인 아름다움". 빔과 플레이트, 그리드 등의 구조적 구성 요소와 공기 덕트, 케이블 등의 각종 장비와 파이프를 실내에 노출시켜 장인정신과 시대성을 강조합니다. 하이테크의 대표적인 예로는 프랑스 파리의 퐁피두 국립예술문화센터, 홍콩의 중국은행 등이 있습니다.

루미너스 스타일

실버 스타일이라고도 알려진 루미너스 스타일은 인테리어 디자인에 신소재와 현대적인 가공 기술의 정밀성과 밝은 효과를 자랑하며, 종종 다량의 거울과 거울을 사용합니다. 실내 환경 조명으로는 평면 곡면 유리, 스테인레스 스틸, 광택 화강암 및 대리석이 사용되며 금속 및 거울로 빛을 발하는 굴절 및 굴절 등 다양한 새로운 광원이 사용됩니다. 눈부시게 빛나는 실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소재입니다.

화이트 스쿨

화이트 스쿨의 인테리어는 심플하고 소박합니다. 모든 인테리어 인터페이스와 가구는 흰색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Smith House는 디자인이 단순합니다. 미국 건축가 R. Meyer의 인테리어가 바로 그런 경우입니다. R. Meyer의 화이트 스타일 인테리어는 장식을 단순화하고 화이트 표면 처리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실내 환경을 디자인할 때 디자이너는 실내 활동과 변화하는 야외 풍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문과 창문을 통해 보이는 실내 환경은 어떤 의미에서는 행사장의 '배경'일 뿐이므로 장식적인 형태와 색상에 지나친 과장이 없습니다.

뉴 로코코

로코코는 원래 18세기 유럽 궁정에서 유행했던 건축 장식 스타일로 섬세하고 경쾌하며 복잡한 조각이 특징이다. 복잡한 장식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장식 형태와 가공 기술의 "캐리어"는 현대적인 새로운 장식 재료와 현대적인 장인 정신을 사용하여 전통적이지만 여전히 시대의 풍미를 지닌 화려하고 약간 낭만적인 장식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De Stijl

De Stijl은 1920년대 네덜란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화가 P. Mondrian 등이 대표하는 미술 학교는 "순수한 조형 표현"을 강조했습니다. 전통과 개인 숭배의 제약." De Stijl은 "생활 환경을 추상화하는 것이 사람들의 삶에 현실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실내 장식과 가구에는 기하학적 형태와 빨강, 노랑, 녹색의 삼원색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검정, 회색, 흰색 등의 색상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De Stijl 인테리어는 색상과 형태 면에서 매우 독특한 특징과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축과 인테리어는 기하학적인 사각형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건물의 내부 및 외부 공간은 외부 공간과 산재되어 통일된 구조를 형성하며, 지붕과 벽의 요철 표면과 강렬한 색상으로 블록을 강조합니다.

초현실주의

초현실주의는 소위 현실을 초월하는 예술적 효과를 추구하며, 곡선 표면이나 유려한 호선이 있는 인터페이스, 강렬한 색상을 사용하여 실내 장식에 비정상적인 공간 구성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예측할 수 없는 빛과 그림자, 기묘한 형태의 가구와 장비, 때로는 현대적인 회화나 조각품을 활용해 초현실적인 실내 환경을 연출합니다. 초현실적인 실내 환경은 특별한 시각적 이미지 요구 사항이 있는 특정 디스플레이 또는 엔터테인먼트 실내 공간에 더 적합합니다.

해체주의

해체주의는 1960년대 프랑스 철학자 데리다(J. Derrida)가 제기한 철학적 개념으로, 초기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구조주의에 대한 대응이다.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해체주의자들은 금세기의 전통적 사고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비판하며, 역사와 문화, 전통적 합리성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인다. 구조적 해체와 돌파구를 지닌 장르로, 전통적인 형태 구성과 소재의 폭넓은 활용이 특징이다.

아르 데코

아르 데코라고도 알려진 아르 데코는 1920년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장식 예술 및 현대 산업에 관한 국제 박람회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후 미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건설된 일부 초기 고층 건물은 이 학교의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아르 데코는 내부 및 외부 문과 창문 몰딩, 처마 장식, 건물 허리선, 상단 모서리 및 기타 부품에 중점을 두고 다층 기하학적 선과 패턴을 사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초기에 건설된 상하이의 구 진장 호텔(Old Jinjiang Hotel)과 피스 호텔(Peace Hotel) 등 건물의 내외장 장식은 모두 아르데코 기법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일부 호텔과 대형 쇼핑몰의 인테리어는 시대적 정취와 건축 문화의 함축성을 모두 갖기 위해 아르데코 패턴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건축 디테일의 패턴으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