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화 골동품의 평가는 어디에 있습니까?

중국 국제 서화윤격 센터

통신: 102308 베이징 문두구 4 도교 베이징 국제전시미술관 중국 국제서화윤격 센터 접수.

연락처 전화: 010-60802144132636151

새로운 IPR2007A 서화 부티크화 및 자질평가 실시에 관한 통지

중국의 개혁개방이 세계의 이목과 베이징올림픽, 상해엑스포의 호소를 끌면서 중국 서화는 중화민족의 국수로 서구와 세계문화경제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당대 중국 서화가가 큰 시장에 진출해 자신의 작품을 세계 예술 경제에 통합하려면 권위 있는 IPR2007A 서화와 자질평가를 포함한 세계 문화무역의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윤격 IPR 2007a 품질평가' 는 중국 국제문화교류개발그룹 유한공사, 중국국제서화윤격센터, 중국미술가협회 서예가협회,' 오늘의 중국' 잡지, 온라인 서화망 등이 종합적으로 제정한 국제예술품 시장 매개변수와 업계 표준이다. , 그리고 시장 표준에 부합하고 시행됩니다.

롱거서 화가는 1-3 최근 작품이나 두 작품에 사진 몇 장, 1 인치 얼굴 사진 4 장, 프로필 등을 제공해야 한다. , 800 원짜리 문자화, 평가, 증명서, 등록, 교환비 (200 원년도 온라인 파일 유지 보수홍보비 포함) 를 지불합니다. 심사에 성공하면 국제중국서예가협회, 국제중국미술가협회에 직접 가입하여 중국국제문화교류발전그룹 유한회사의 국제추천을 받아' 중국서화윤격대전',' 중국국제서화연감' 에 들어가 서화윤격에 업로드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자서류번호는 페인트공 본인이 가지고 있는 용격증서, 평가증서와 같습니다. 이 사이트는 또한 그림을 고친 예술가들을 위한 개인 홈페이지 블로그를 제공하여 예술가의 많은 작품과 개인 정보를 전시할 수 있다. 연예인 자신은 동봉한 암호로 사이트 배경에 로그인하여 데이터베이스와 페이지를 직접 조정할 수 있다. 또한 1000 원 /sq 이상 수리도가 성공했습니다. 제작되고 중급 서화가는 베이징 서산 화가마을 생활창작전시장과 국전미술관에 우선적으로 들어갈 수 있다. 시찰장소: 베이징 사과원 지하철역, 93 1 2 호선으로 갈아타세요. * * * 차를 타고 4 도교까지 가면 바로 베이징 국제전시미술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07 년 6 월 27 일 서예보 제 5 판 참조)

많은 사람들은 현재 대부분의 서화의 가격이 경매와 같이 모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회사의 많은 계약 화가들은 회사가 모사를 돕도록 하는 것이지만, 그린 것은 확실히 일정한 수준이 필요하다.

다음 문장 소개:

며칠 전, 나는 중국 상보 수집 경매 안내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았다. 호남성 서예가 협회가 회원과 갤러리 주인의 최근 포럼에서 제정한' 용격표' 에서 유래했다. 처음 들었는데 벗어나고 싶었는데 할 말이 있는 것 같아서 다음과 같은 인터뷰가 있어요. 누가 용거를 결정합니까? 여전히 논의할 가치가 있다.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이 재현됩니다:

예술 분야에서 날로 심각해지는' 관본위' 현상은 예술의 가치를 더럽혔을 뿐만 아니라 예술의 미래도 독살했다.

관자귀함' 은 어떤 예술도' 황금대로' 에 오르게 하지 않는다

이 중국 미술학원 중국 서예원 부원장.

왕문영 중국 서예가 협회 국제교류위원회 위원, 93 학사 중앙서화원 부비서장.

오스트리아의 유보주 화교 서예가

장건평 수집가 명나라 국제미술관 회장

류립복화상보 기자

요즘 중국 서예계를 소름 끼치게 하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중국 서예가 세계 무형문화유산을 신고하고, 다른 하나는 호남성 서예가 협회가' 회원작품 명부' 를 발표하는 것이다. 전자는 당연히 사람을 흥분시키지만, 후자는 오히려 사람을 무섭게 한다. 서화가 널리 점재된 것은 이상하지 않지만,' 관가로 가격을 논한다' 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기문이다.

이 명단에서 호남성 서예가 협회 회원은 호남성 서예가 협회 회원, 호남성 서예가 협회 이사, 호남성 서예가 협회 부회장,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호남성 서예가 협회 회장,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등 5 급 직함에 따라 등급을 매겼다. 예를 들어 회원 300 원에서 500 원, 호남성 서예가 협회 회장 2000 원에서 3000 원. 그리고 이 시계의 분류는 매우 가늘다. 서예 포인트 외에도 인감, 간판 비문, 전시 비문은 공식 가격에 따라 참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필회에 자주 참가하는 서예가의 점재까지 명확한 규정이 있다.

호남 서예협회 관계자는 "예술에 대한 존중이자 예술가에 대한 존중으로 서예가의 가치를 반영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후의 많은 여론은 그것을 책계의 이상한 현상으로 꾸짖었다. 많은 전문가들은 실제로 국내 많은 예술 분야가 이런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시장을 규범화합니까, 아니면 공식적인 판단에 따라 가격을 판단합니까?

박지희: 다른 방법이 없어요.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며 서예가의 노동과 시장 수요의 산물이다. 그것은 상품 특유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격을 가지게 될 것이며, 그것의 예술적 가치는 그것의 시장 가격을 결정한다. 그러나 현재의 서예 예술 시장은 매우 혼란스럽고, 그 가치와 가격은 이미 심각하게 이탈했다. 예를 들어, 어떤 배우나 지도자들은 서예의 필법, 서예, 구도, 서예의 풍격과 의경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하지만, 그들의 서예는 고대 한림원보다 더 비싸고, 수천 원의 1 제곱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다투고 있다.

게다가, 많은 서예협회의 지도자들은 모두 문련 등 정부 조직에서 뽑아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들은 실제로 서예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관리들의 많은 습관은 이전의 모습을 바꾸지 않아' 관원 정가' 등 많은 이상한 관행이 생겨 서예 시장의 운행 법칙을 심각하게 교란시켰다. 하지만 현재의 서예 시장에는 공인된 평가 기준이 없다. 많은 곳에서 관직을 참고해 포인트를 확정한다. 이런 방법은 황당하지만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윤색표가 합리적인지 아닌지는 말할 것도 없고, 이것은 서예 시장을 규범화하는 경각심과 호소이다.

왕문영: 이것은 예술 발전의 법칙에 어긋납니다.

윤격은 사람들이 시와 서화를 만드는 보수 기준이며, 화가와 서화 작품의 가치에 대한 화폐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예술품은 상품으로서 일반적인 의미의 상품과는 달리 개성이 크게 다르고, 변화가 불확실하며, 가치가 높고 낮으며, 간단하게 표준화할 수 없다. 만약 한 기관이 예술품 가격을 통제한다면, 단지' 관급' 에 근거한다면, 사방에 먹칠을 좋아하는 건륭황제의 묵보치가 가장 높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시장에서 고가의 서화 작품의 수집은 여전히 공인된 예술가들에게서 나온 것이다. 사실' 관자귀' 의 가치는' 글자' 자체의 예술적 가치가 아니라 서예 작품에 붙어 있는 다른 요인이다. 이런 현상은 특권 사회만이 나타날 수 있지만, 예술 발전의 법칙에 심각하게 위배된다.

유보주: 서협 주석과 서예가는 별개예요.

관원의 정가는 서화계 관원의 부패의 표현이며, 대량의 저질 서화 작품들이 시장에 넘쳐나게 한다. 원래 협회가 이끄는 임무는 진재실학이 있는 서예가를 찾아 조직하여 활동을 전개하고 조국의 서예 사업을 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그들은 단지 "서예가" 일 뿐, "서예가" 와는 두 가지 개념이며, "대사" 와 "대사" 와는 무관하다. 그러나 그들은 서예가 위에 인민이 부여한 권리를 이용하여' 대사님',' 대사님',' 서화를 모르는 관료',' 장가',' 대사장' 까지 속였다. 윤격이 현재 규범화되지 않은 서화시장에서 서화작품의 가격은 품질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관원에 의해 결정된다.

기억 1997 정도, 심붕이' 대주석' 이 되었을 때, 산둥, 서예 작품은 평방피트당 500 ~ 600 원이었다. "다이" 라는 글자를 빼면 책값이 만 원 1 피트까지 치솟아 이 가격대는 구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장해는 아직 중국 서예가 협회 주석이 아니었을 때 제곱당 2500 원에서 3000 원이었다. 그는 서예협회 회장이 되자 즉시 제곱당 8000 원으로 변했고, 지금은 제곱당 654.38+0.2 만원이다. 롱거는 하룻밤 사이에 몇 배로 늘었고, 서예 수준도 하룻밤 사이에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장건평: 예술품 시장에는' 해산물 가격' 이 있어요.

롱거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시장에서는 매매 쌍방의 거래 행위에 대해 어느 정도 참고의의가 있을 수 있지만, 무엇을 통해 규범화하기는 어렵다. 결국 예술품 시장에도' 해산물 가격' 현상이 있다. 즉,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의 요인은 다양하고 복잡하다. 따라서 롱거는 시장 가격만 반영할 수 있으며, 시장이 없을 경우 다른 방식으로 조절하는 것은 부적절하고 불필요하다.

관자가 비싸다' 는 책의 미스테리가 아니다.

유보주: 3 학년, 6 학년, 9 학년에는 투기이익이 있어요. 이런 현상은 다른 예술품 시장에도 존재한다.

사실, 이런' 관본위' 현상은 정상적인 사회질서에 대한 왜곡이며, 개인의 인격존엄성에 대한 파괴이므로 심사숙고하지 않을 수 없다. 오관중은 세계 어느 나라도 이런 문예가 협회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정부는 그들을 3 ~ 6 가지 범주, 즉 국가급 공예미술사와 성급 공예미술 대사로 나누었다. 일반인이 어떻게 부인할 수 있는데, 봉인된 사람이 어떻게 최선을 다해 생계를 꾸릴 수 있단 말인가? 한 전국적 협회 회장에 따르면 협회 회원은 장당 5 만원, 심사 위원이나 심사위원 주임의 작품을 사면 당첨된다. 많이 살수록 상품이 높아진다. 이로 인해 불공정한 시장 경쟁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유명한 사람은 돈을 요구하고, 유명하지 않은 사람은 늘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관직을 팔고 싶어한다. 수도를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국내 예술 분야의 경솔한 풍조는 억제하기 어렵다. 예술품에 관심을 갖는 사람은 상업적 가치만 중시하고 예술적 가치와 소장가치를 무시한다.

Lee: 많은 예술 분야가 공식 가격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서계의' 관정가' 현상이 점점 더 심각해져서 거의 모든 성마다 있다. 많은 서예가 협회 부주석은 글을 전혀 쓸 줄 모르지만, 감히 도처에서 돈을 빌려 글을 팔곤 한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국내 많은 예술 분야에 존재하지만 서예 시장에서는 가장 심각하고 전형적인 현상이다. 장건평: 그리고' 대관대문학' 도 있어요.

관자가 비싸다' 는 현상은 서계 밖의 다른 분야에서도 존재한다. 예를 들면' 관자가 비싸다', 관자가 문장 수준이 높다는 것 등이다. 원인도 복잡하다. 한편으로는 중국은 줄곧' 관위' 라는 개념을 중시해 왔다. 이 사람이 관직이 높은 한, 그는 각 방면도 높아, 어떤 사람이 이 점을 이용하여 관원의 호감을 얻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은 예술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소장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예술적 판단에 대한 지식이 없다. 그들은 단지 예술가의 정치적 지위를 통해 예술가의 예술적 가치를 판단할 뿐이다. 그들은 전문 예술 기관의 지도자로서 반드시 높은 전문 수준이 있어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은 관직이 높을수록 예술적 가치가 높다고 생각한다.

예술을 더럽힐 뿐만 아니라 예술의 미래도 위태롭게 한다.

유보주: 중국 문화의 정수가 우리에게 파괴될 거예요.

관직' 은 주인과 주인입니다. 소수의 서화 권위가 전국 서화 예술 시장을 거의 완전히 독점했다. 큰 스윙, 그들은 "마법의 제품" 입니다. 비록' 한 글자의 차이' 이지만, 여전히 약탈적인 가격으로 폭리를 얻을 수 있다. 한 유명 연예인의 연봉이 한 중소기업 소유주의 소득보다 더 높다. 이것은 또한 소위 똑똑한' 서화가' 가 관구매자에게 돈을 주고, 경기 때 심사위원에게 뇌물을 주고, 기회를 포착하고, 허풍을 떨도록 유혹했다. 심각한 관직부패로 서화가 여러 해 동안 공평하게 경쟁할 수 없게 되면서 서화예술의 발전을 크게 방해하고 많은 우수한 예술가들을 매몰시켜 예술의 발전을 잘못된 길로 인도했다. 그동안 중국 예술의 국수는 우리 세대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당시 한 서예가가 있었는데, 한때 중국 서협 부주석, 모 성 서협 주석이었다. 그가 재임할 때, 제곱당 3000 원, 한 글자는 거의 2 만 위안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글자를 소장하면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돈을 빌려 100 여 원을 샀다. 나중에 서협 주석을 바꾸었기 때문에 그의 필적은 즉시 7 천 8 천 원으로 변해 갤러리에서 4 천 5 천 원도 살 수 있었다. 이 일 때문에, 그 100 여 명의 서예를 산 사람이 몇 차례 뛰어내렸다. 현지에서 매우 나쁜 영향을 끼쳤다. 사실 이것은' 관자가 비싸다' 는 현상에 대한 가장 큰 풍자이다.

왕문영: 수집가들에게도 불공평해요.

공식 정가' 는 이미 연약하고 혼란스러운 서예 시장을 교란시킬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수집가들에게도 불공평하다. 당대 서예가 대오가 전무후무한 성장으로,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운집하여, 자연히 양지가 고르지 않다. 모든 사람이 예술가라고 부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서화작품마다 예술품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예술적 가치와 소장가치가 있는 것도 아니다. 감상과 인정은 여기서 특히 중요하다.

박지희: 예술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할 거예요

서예 예술 작품은 상품이 될 수 있지만 서예가는 상인이 될 수 없다. 서예가도 가장 기본적인 직업윤리를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바로 서예 예술에 녹아들어 서예 예술을 보호하고 전승하고 발양하는 것이다. 우선 너는 진심으로 창작해야 하고, 자신에게 떳떳해야 한다. 헤드라인, 간판, 관광지의 비문처럼 다른 신경을 쓴다. 서예가들은 서법 내용, 문화적 의미, 서예 예술의 혁신, 대처나 기계처럼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점포에 대해 이 단어들이 어디에 쓰이는지에 대한 조언을 해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관광지가 손상되면 지속적인 욕설을 남기게 된다.

실제로 관료가 가격을 판단하는 것은 서예 예술 작품의 생산과 서예의 발전에 불리하다. 그것은 서예 조직에 먹칠을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수단을 가리지 않고 관직을 획득하게 하여 서예 조직의 발전에 불리하다. 더 심각한 것은 숭고한 예술의 상업화로 인해 많은 일반 감상자들이 예술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장건평: 예술의 순수성이 파괴되었다.

제 생각에는 행정등급으로 예술적 가치를 평가하는' 용격표' 는 경제와 정치의 상호 작용으로 인한 현상으로, 객관적으로 예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예술의 가치가 예술가의' 관직' 과 연계되어 예술의 순수성이 훼손될 수 있다고 느끼게 합니다.

서화의 포인트를 어떻게 결정합니까

이: 완벽한 평가기준과 규범적인 예술비판이 없어서는 안 됩니다.

각 상가는 법률을 참고하여 업계의 제품을 판단해야 한다. 고대인의 서화는 일종의 자영업에 불과하지만 고대에는' 마품' 과' 묘품' 이라는 평가 기준이 있어 서예 예술 자체에 초점을 맞추었다. 왜 지금의 서예업계가 비슷한 평가 기준을 세울 수 없는가? 현재 서예계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는 서예예술의 평가 기준 체계와 정상적이고 공정한 예술 비평을 세우는 것이다. 지금의 예술 비평은 감히 고대인을 비판하고, 당시 사람들을 비판하지 않고, 좋은 말만 하고 단점을 말하지 않는다. 이것은 예술품 시장을 규범화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두 가지 측면이다.

왕문영: 고대에는 롱거가 개인적인 일이었어요.

롱거는 예로부터 있었다. 고대 서화가의 부적은 모두 화가 자신이 만든 것 같다. 정판교의 용격처럼: "큰 육십이, 중 사둘, 작은 이둘; 배너 커플 하나 또는 두 개; 팬들이 5 위안을 치다. 음식을 주는 것이 은을 보내는 것보다 낫다. 공가가 보낸 것이 반드시 우리 형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현금에 내면의 기쁨을 가져다주고, 글씨도 다 좋다. 선물이 얽혀서 신용이 특히 좋지 않다. 네가 늙고 피곤하면 군자와 쓸데없는 말을 할 수 없다. " 윤격은' 현금 거래' 를 진술하고 시 한 수를 첨부하며 윤격의 진지함을 다시 한 번 밝혔다.' 화죽보다 죽돈, 종이보다 6 피트 높이, 3 천 원을 쓴다. 임곡은 옛 논인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을바람이 지나갈 때만 이야기한다. "

정판교의 윤격은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하며, 묘미가 넘치며, 그의 6 권의 반서의 재미있는 기질, 그의 찰랑거리는 수묵청주, 그의 고집불통인 성격을 연상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민국만화가 펑자카이는' 논어' 에서 자신의 윤색을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장수한 제백석은 나이가 들면서 서화 수준이 높아지고 명성이 커지며 윤격을 약간 수정했다. 이 횡선들은 가격표이지만 서화가의 기질, 지혜, 수양, 배경을 밝혀 독서할 때 예상치 못한 수확을 하게 한다. 동서고금의 예술품 가격 확립은 어떤 기관에도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소장시장과 예술가의 예술 수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런 가격과 가치는 역사적 검증을 견딜 수 있다.

장건평: 윤격을 시장에 맡기세요.

롱거는 시장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 시장 요인은 복잡하지만 항상 시장 기준이 있습니다. 예술품 정가의 기준은 각종 복잡한 시장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어 일률적으로 논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서화의 가치와 가격은 상호 보완적이지만, 일부 예술품의 가치는 높지만 시장 가격은 반드시 높은 것은 아니다. 시장에는 자체 법칙이 있어 시장 상황에 따라 조정될 것이다.

미디어 상호 작용:

관료 무언의 규칙의 굴절.

관자가 비싸다' 는 것은' 공혈이 빈털터리' 가 아니라 관직의 잠정적인 규칙의 반영이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관리들은 보너스를 받고, 대부분의 관리들은 리베이트를 받는다. 서협 주석은 어차피 벼슬인데, 왜 벼슬을 할 수 없고 비싸요? 따라서 "관자가 비싸다" 는 것은 너무 진지할 필요가 없다. 관장 때문에 누가 서예협회가 바람을 따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까? 관자가 비싸게 하려면 관장무언의 규칙을 바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말해도 소용이 없다. 조암도시보.

서예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무지와 무지다.

서예는 문화 범주에 속하지만 시장으로 나아가려면 시장 법칙을 따라야 한다. 서예가의 이름은 어느 정도 시장 영향력을 가질 수 있지만, 서예 작품의 최종 거래가는 당연히 품질에 의해 결정되며 구매자의 안목에 달려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호남 서예가 협회는 회원의 행정급에 따라 높은 것부터 낮은 것까지 작품 가격을 배열하는 것은' 관본위' 고병의 구현이자 서예 예술적 가치에 대한 소홀함과 무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호남성 서협이 발표한 행정직 가격표는 불필요한 것이 아니라 희망찬 생각이다. 시 이브닝 뉴스

묵보, 한 관원, 천 달러의 가치가 있지만 부패도' 문화' 인가?

연예계 거물의 서명은 모두 값어치가 있는데, 묵보 같은 유명 관료는 말할 것도 없고요? 이른바' 예술' 이 권력에 닿으면 곧 맛이 변한다. 예를 들어, 후장청이 강서남창에서 관직을 맡았을 때, 그 지역의 많은 상점의 간판은 모두 그가 쓴 것이다. 물론, 이런 비문은 결코' 의무노동' 이 아니며,' 한 마디로 가리는 것' 은 약속된 속된 가격이 되고,' 수돗물필비' 는 일부 사장의' 문명뇌물' 의 통로가 되었다. People.cn

서예 예술이 직면 한 현재의 위기와 기회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하지만 이 오래된 예술은 많은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전통 서예의 생존 공간은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서예 실용 공간의 축소는 서예 가치의 하락으로 이어졌다. 현재 도서 세계는 흥분으로 가득 찬 것 같다. 사실 서계의' 리더' 도 그렇게 많은데, 서예가 예술계 전체에서 비교적 지위가 낮은 것도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중국 서화보

현대 서예가가 정식 서예가가 되고 싶을 때.

서예가는 고대에는 불길한 일이었는데, 설령 공식적인 장식 탁자가 있다 해도. 글자를 구하는 자는 대부분 이 길보다 오래되어 눈이 밝다. 어떻게 현대인처럼 일부 공식 고수들과 꾸밈에 홀릴 수 있을까? 따라서 한 서예가가 현대 서예가가 되고 싶을 때, 한 현대 서예가가 공식 서예가가 되고 싶을 때, 예술을 열심히 공부하는 것보다 관직을 공격하는 것이 낫다. 공식은 돈을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이 책상은 정말 권력과 돈의 관계를 잘 해결했다. 양성석간 신문

소비자는 항상 가장 권위 있는 평가자이다.

서예 작품이 등급별로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일정한 시장화 문제가 있다. 결국 서예가의 기본기와 직위는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 업계 조직으로서 서협 출범 규칙은 나무랄 데가 없다. 관건은 소비자와 서예 수집가들이 안목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통일된 포인트 기준은 시장에 부합되지 않고 예술시장의 법칙에 어긋나고 행정적 사고와 관직논리로 예술 발전을 오도하는 위선 시장화 행위다. 진보가 아니라 후퇴다. 중국 소비자 신문

65438+ 10 월 23 일 중국 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