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작품의 고전 문장

1 .. 밤이 아무리 길어도 낮이 항상 온다. -셰익스피어 맥베스

2. 한 사람이 너무 많이 생각하면 인간으로서의 즐거움을 잃는다. -셰익스피어

시간의 시계에는' 현재' 라는 두 단어밖에 없다. -셰익스피어

4. "한 남자와 함께 행복하려면 그를 많이 알아야 하고, 그를 너무 사랑하지 마라. 한 여자와 함께 행복하려면 그녀를 사랑해야 하지만, 그녀를 알고 싶지 않다! " -셰익스피어

5. 이름이 또 무엇을 대표할 수 있을까? 우리가 장미라고 부르는 다른 이름은 작고 달다. 이 이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가 장미라고 부르는 것은 이름을 바꿔도 여전히 향기롭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6. 아무리 좋은 것도 잃어버린 하루, 아무리 깊은 기억도 잊혀진 날이 있다. 다시 사랑하는 사람은 언젠가는 떠날 것이다. 아무리 아름다운 꿈이라도 깨어날 날이 있다. -셰익스피어

7. 결심은 기억의 노예일 뿐, 당신의 기억에 따라 변할 것입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8. 적절한 슬픔과 쇠퇴는 감정의 깊이를 나타낼 수 있지만, 지나친 슬픔은 지혜의 부족을 증명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9. 나는 총애를 받는 장미 한 송이보다는 나무 울타리 아래 들꽃 한 송이를 만들고 싶다. 남에게 경멸받을지언정 아첨하지 말고 남의 환심을 사다. 셰익스피어는 걱정할 거 없어

10. 모두를 사랑하고, 소수를 신뢰하고, 누구에게도 어긋나지 않는다. -셰익스피어

1 1. 많이 듣고, 적게 듣고, 모두의 비판을 받아들이지만, 자신의 최종 결정을 유지한다. -셰익스피어

12. 비가 오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던데 비가 올 때 우산을 펴세요. 너는 태양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그것이 빛날 때, 너는 오히려 그림자 점을 발견한다. 너는 바람을 좋아한다고 말했지만, 바람이 불어올 때 너는 창문을 닫았다. 이것이 내가 두려워하는 이유입니다. 당신도 나를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너는 연우를 좋아한다고 말하지만, 그것이 올 때, 너는 비로 덮여 있다. 너는 화창한 봄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햇빛이 비칠 때 너는 슬프다. 너는 부드러운 미풍을 좋아한다고 말했지만, 바람이 너의 머리를 불었을 때, 너는 오히려 문과 창문을 닫았다. 그래서 너도 나를 사랑한다고 했는데, 나는 구름 속에 안개 속에 있다. -셰익스피어

13. 자랑스러운 사람은 항상 교만 속에서 자신을 파괴한다. -셰익스피어

14. 생존 또는 파괴, 이것은 문제입니다. 생존 또는 파괴, 이것은 문제입니다-셰익스피어의 햄릿.

15. 세계 많은 것들, 시간을 추구하는 취미는 항상 시간을 즐기는 취미보다 낫다. -셰익스피어

16. 소리 없는 순수함은 종종 말보다 사람을 더 감동시킨다. -셰익스피어

17. 어두운 날에 차가운 운명을 몰래 기쁘게 하지 마라. 운명이 우리를 모욕한 이상 우리는 차분하게 보복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18. 인생에서 슬픈 일 중 하나는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을 만났지만 결국 인연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손을 놓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슬픈 일 중 하나는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을 만났지만 결국 인연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손을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셰익스피어

19. 시간은 청춘 표면의 각양각색의 장신구를 찔러 미인의 이마에 깊은 도랑을 파낸다. 희귀한 보물을 먹을 거야! 타고난 아름다움으로 아무것도 그가 휩쓸었던 낫을 벗어날 수 없다. -셰익스피어

20. 시간은 청춘의 아름다움과 정교함을 찌르고, 아름다운 이마에 평행선을 새긴다. 그것은 희세의 보물과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삼킬 것이다. 그것이 휩쓸었던 낫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셰익스피어

2 1. 사람이 뻔뻔한 일을 하면, 두 번 뻔뻔하게 부정해야 한다. -셰익스피어는 겨울 이야기입니다.

22. 세상에는 좋고 나쁨이 없고, 사상이 만든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23. 우리는 항상 믿는 척하고, 행동은 경건하지만, 설탕으로 악마의 본성을 감쌌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젊음은 짧은 꿈이다. 네가 깨어났을 때, 그것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셰익스피어

25.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생각만 해도 해야 한다. 사람의 생각이 바뀌기 때문에, 혀와 손, 사고가 얼마나 많은지, 망설임과 지연이 있을 수 있다-셰익스피어

26. 단순함은 지혜의 영혼이고, 잔소리는 표면의 장식이다. -셰익스피어

27. 숨겨진 슬픔은 불을 끄는 난로처럼 마음을 재로 태울 수 있다. -셰익스피어

28. 진정한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행동은 충성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셰익스피어

29. 바보의 어리석은 행동은 결코 희한하지 않지만, 총명한 사람의 어리석은 행동은 오히려 배꼽을 잡게 한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모든 기교로 그의 어리석음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셰익스피어

30. 외관은 종종 사물 자체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으며, 세상은 표면 장식에 쉽게 속는다. 비교가 없으면 이점이 없습니다. 감사하지 않고 까마귀는 종달새처럼 노래한다. 나이팅게일이 낮에 소음 속에서 노래한다면, 사람들은 그것이 텅스텐보다 더 아름답게 노래한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이팅게일, 노래명언) 얼마나 많은 일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지, 딱 맞는 칭찬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유리한 환경 때문이다. -셰익스피어

3 1. 나는 시간을 낭비했고, 시간도 나를 낭비했다. -셰익스피어

32. 결심한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들은 사실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결심한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들은 사실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셰익스피어

33. 똑똑한 사람은 영원히 앉아서 실패를 애도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그들을 구할 방법을 낙관적으로 찾아야 한다. -셰익스피어

34. 다치지 않은 사람은 남의 흉터를 비웃는다! -셰익스피어

35. 여자는 귀로 연애를 하고, 남자는 눈으로 연애를 하면 사랑이 생긴다. -셰익스피어

트릭은 위장이 필요합니다. 진실은 햇빛 셰익스피어와 같습니다.

덜 따뜻한 사랑은 오래 갈 것입니다-셰익스피어

미덕은 용기가 필요하고 정직한 사람들은 결코 소심하지 않습니다. -셰익스피어

39. 어떤 사람들은 그림자만 친해 행복한 착각만 한다. -셰익스피어

40. 생활은 단지 걷는 그림자일 뿐, 무대에서 손짓을 하는 서투른 불쌍한 사람이다. 잠시 모습을 드러낸 후 그는 조용히 물러났다. 번잡함과 소동으로 가득 찬 바보의 이야기지만 아무런 의미도 찾지 못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셰익스피어 맥베스

4 1. 한 사람의 생명은 짧지만, 그가 인색하게 살면 너무 길다. -셰익스피어

42. 달을 두고 맹세하지 마라, 그것은 변화무쌍하다. 매달 또 한 차례의 결손이 있다. 만약 네가 맹세한다면, 아마도 너의 사랑도 그것처럼 변덕스러울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43. 새 옷이 좋고 오랜 친구가 좋아요. -셰익스피어

44. 성실한 사람은 바보다. 비록 그는 심혈을 기울였지만, 그래도 손해를 보았다. -셰익스피어

45. 왕관을 쓴 머리는 불안합니다. 국왕은 영원히 평온한 날이 없다. -셰익스피어의 헨리 4 세

46. 인생의 시간은 짧다. 이 짧은 시간을 허송한다면 너무 길다. 인생은 짧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낭비한다면, 그것은 너무 길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다른 사람들을 찬성하는 주인과 같습니다. 그는 곧 떠날 손님과 악수만 했지만, 새로운 손님에게 팔을 뻗어 날아가서 그를 껴안았다. 환영은 항상 웃고, 작별은 늘 탄식한다. -셰익스피어

48. 무수한 사람들이 일을 철저히 하지 못해 실패하는데, 종종 성공에서 한 걸음 떨어진 곳에서 멈춘다. -셰익스피어

49. 내가 껍데기에 갇혀도 나는 여전히 내가 무한한 우주의 왕이라고 생각한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50. 당신이 정말로 나를 사랑한다면, 진심으로 말해 주세요. 만약 내가 너무 쉽게 마음이 약하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노여움을 드러내고, 고집을 부리며, 너의 호의를 거절하고, 네가 부드럽게 나에게 간청할 수 있도록, 그렇지 않으면 나는 어쨌든 너를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5 1. 지체 중에 시간이 부족하니까 키스해 주세요. 달콤한 스무 살, 청춘은 끝나지 않아요. 지체하면 앞날이 폐지되고, 또 스무 명의 미녀가 있다. 와서 뽀뽀해 주세요. 청춘이 좋아질 거예요. -셰익스피어의 12 번째 밤

52. 성공한 사기꾼은 반드시 거짓말로 생계를 꾸릴 필요는 없다. 사기꾼은 이미 그의 지지자가 되어 아무 말도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53. 자신이 스스로에게 끼친 상처는 가장 아물기가 어려운 셰익스피어다.

54. 생활은 시끄러움과 혼란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셰익스피어.

55. 시간은 시간을 포기한 사람 셰익스피어를 포기한다.

56. 단순함은 교묘한 글보다 내 마음을 더 감동시킨다. -셰익스피어

57. 칭찬이 칭찬받는 입에서 온다면 칭찬의 가치를 뺄 것이다. 적의 입속의 칭찬이야말로 진정한 영광이다. -셰익스피어

58. 사람의 청춘은 짧지만, 우리가 이 짧은 청춘을 인색하게 보내면 너무 커 보인다. -셰익스피어

59. 이것은 혼돈을 뒤바꾸는 시대이다. 아아, 아쉽게도, 나는 건곤을 재편할 책임을 져야 한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겸손은 가장 높은 자기 부정입니다. -셰익스피어

6 1 .. 보복은 용감하지 않고, 인내는 용감하다. 셰익스피어의 "아테네의 태문"

62. 사랑은 숯과 같다. 불타고 있다. 식혀야 한다. 네가 내버려두면, 너는 마음을 태울 것이다. -셰익스피어

생존 또는 파괴는 고려할 만한 문제이다. 운명의 잔혹한 화살을 묵묵히 참을까, 아니면 인간의 끝없는 고난에 맞서 싸우고 투쟁을 통해 고난을 쓸어버리는 것이 더 고귀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죽은, 자 고, 아무것도 재생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64. 책이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생활과 같다. 책이 없는 지혜는 날개가 없는 새와 같다. -셰익스피어

65. 한 가지 일을 하고 싶고, 잘 생각하면 한다. 다른 사람이 간섭하기 때문에 일이 더욱 복잡해지고, 네가 하고 싶은 욕망과 행동을 억누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해야 할 일이 지연되면, 마치 음성의 느낌과 같다. 감탄할수록 사람의 정력과 야망을 침식시킬 수 있다. -셰익스피어

66. 불청객은 떠난 후에야 가장 환영을 받는다. -셰익스피어

67. 자랑스러운 사람은 자신의 얼굴을 똑똑히 보려면 다른 사람의 교만을 거울로 삼을 수밖에 없다. 만약 네가 그에게 비굴하게 아첨한다면, 그것은 그의 오만함만 증가시킬 뿐, 그것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 -셰익스피어

68. 새로운 화염은 오래된 불꽃을 진압할 수 있다. 큰 고통은 작은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다. -셰익스피어

69. 근면은 값진 것이지만 신중함은 보호적이다. -셰익스피어

70. 사랑은 생명의 불꽃, 우정의 승화, 마음의 조화이다. 인간의 감정이 계층화될 수 있다면 사랑은 최고 수준에 속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7 1 .. 안자 어목으로 우산을 펴서 피하세요. 한 아들은 말은 적극적이지만 그늘을 찾는 것을 거절했다. 바람처럼 가족을 떠났다고 한다. 나는 아들의 말이 함께 늙을까 봐 두렵다. -노래 책에서 셰익스피어의 시

72. 이성이 없으면 감정이 우리를 지치게 한다. 감정의 부조리를 막기 위해서야 이성이 필요하다. -셰익스피어

나는 이렇게 음침하고 밝은 날을 본 적이 없다. -셰익스피어 맥베스

74.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통제된다면, 잘못은 운명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셰익스피어

75. 기질이 있는 여자는 거센 혼탁한 물처럼 목이 마르더라도 한 모금도 마시지 않는다. -셰익스피어

76. 인생은 마치 바보 같은 꿈과 같다. 번잡함과 소동으로 가득 차 있지만 무의미하다. -셰익스피어 맥베스

77. 한 사람이 너무 낭비한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태어난 것은 우리를 횃불로 여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세상을 비추기 위해서이다. 우리의 미덕이 다른 사람에게 확장될 수 없기 때문에 없는 것과 같다. -셰익스피어

78. 마귀도 성경을 인용하여 자신을 변호한다. -셰익스피어

79. 사랑은 맹목적이다. 연인들은 그들이 한 어리석은 짓인 셰익스피어를 볼 수 없다

80. 친구가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필요로 하는 것을 보면 그들의 감정이 쇠퇴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셰익스피어.

8 1. 석두, 대지이기 때문에 무한한 바다입니다. 강하지만 무상한 것은 아니다. 미녀가 어떻게 그를 이런 광기로 비난할 수 있단 말인가? 셰익스피어 "석두, 대지, 끝없는 바다"

82. 단층을 변호하는 것은 종종 천 조각으로 작은 구멍을 메우는 것과 같이 매우 심각하게 만든다. 그러나 유리 분쇄와 같다. -셰익스피어

83. 자신에게 진실하면 남을 속이지 않는다. 습관에는 기질을 바꾸는 신기한 힘이 있다. 악마가 사람의 영혼을 지배하고 그들을 사람들의 마음에서 쫓아낼 수 있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습관명언) -셰익스피어

84. 사랑은 숯과 같다. 그것이 타 오르면, 그것을 식히고 자유롭게 태울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그럼 너는 너의 마음을 태워야 한다. 나는 그것을 자유롭게 태우게 했고, 결국 나는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었다. -셰익스피어

85. 청춘은 짧은 꿈이다. 네가 깨어났을 때, 그것은 이미 사라졌다. -셰익스피어

86. 슬픔이 올 때, 그들은 단독 스파이가 아니라 전투 중이다. 슬픔이 올 때는 혼자 오는 것이 아니라 무리를 지어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

87. 의심이 있는 곳에는 진리가 있다. 진리는 의심의 그림자이기 때문이다. -셰익스피어

88. 두 사람이 말 한 마리를 타면 항상 뒤에 셰익스피어가 있다.

89. 소량의 악은 모든 고상한 자질을 상쇄하기에 충분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평판이 나쁘게 한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90. 모든 사람에게 당신의 귀를 주지만, 당신의 목소리는 거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의 비난을 받아들이되, 너의 판단은 보류해라. 매사에 많이 듣고 적게 말해야 한다. 남의 의견을 경청하지만 자신의 판단은 유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

9 1. 내 눈에는 네가 없고 밤에는 별이 없다-셰익스피어.

92. 아무리 게걸스러운 시간이 모든 것을 삼키더라도, 우리는 이 숨결이 살아있을 때 명성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시간의 낫이 우리를 해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우리의 생명은 끝날 수 있지만, 우리의 명성은 영원할 것이다. -셰익스피어

93. 어둠이 아무리 길어도 낮이 항상 온다. 세상에는 한 사람의 얼굴에서 그의 의도를 탐구할 방법이 없다. -셰익스피어

94. 허명은 비천한 노예이다. 모든 묘비에는 아첨하는 비방이 있지만, 고요한 황무지 아래에는 충신 의사의 시신이 묻혀있는 경우가 많다. -셰익스피어

95. 내가 껍데기에 갇혀도 나 자신을 무한한 공간을 가진 왕으로 여길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96. 이름이 무슨 상관이 있어요? 장미에 다른 이름을 지어도 여전히 향기롭다. -셰익스피어

97. 시끌벅적한 사랑, 뜨거운 원한, 무에서 생겨난 무거운 경박, 심각한 오만함, 가지런한 혼란, 납으로 주조한 깃털, 밝은 연기, 차가운 불꽃, 초췌한 건강, 영원한 각성 수면, 부정적인 존재! 나는 사랑이 그런 일이라고 생각한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98. 영혼이 외로운 사람에게 반려자는 실제적인 위로가 아니다. 사랑의 야망은 고통스럽다. 사자와 어울리는 사슴이 사랑을 위해 죽을 것이라는 것은 예상했던 일이다. 감언이설은 너의 공허함과 연약함을 너를 아는 사람에게 드러내는 것과 다름없다. -셰익스피어

99. 너는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너는 너의 연구 대상을 잘 알고 인내해야 한다. 시간은 모든 것을 증명할 것이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그러나, 더 어려운 것은 어떻게 끝을 맺는가 하는 것이다. -셰익스피어

100. 최초의 냉막 때문에 앞으로의 사랑이 더욱 뜨거워질 것이다. 만약 그녀가 너에게 잘못된 인상을 준다면, 그녀가 너를 싫어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녀가 네가 그녀를 더 사랑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셰익스피어

10 1. 사랑은 단지 광기에 불과하다-셰익스피어

102. 미덕은 용기가 필요하다. 성실한 사람은 결코 소심하지 않다. -셰익스피어

103. 책을 자주 읽지 않으면 톱밥과 같다. -셰익스피어

104. 세상은 무대다. 모든 남자와 여자는 배우일 뿐이다. 그들은 모두 그들의 결말과 그들의 출현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이 일생 동안 몇 가지 역할을 한다. -셰익스피어

105. 의심은 모든 것을 파괴하기에 충분하다. 사람은 항상 일을 두려워해서 성공의 기회를 잃는다. 가장 좋은 사람은 모두 잘못을 저질렀던 사람들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람은 작은 결점 때문에 자신의 귀여움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셰익스피어

106. 가장 행복한 환경에서 여성들은 종종 외부의 유혹을 물리칠 수 없다. 일단 가난에 대한 불평이 없다면, 티끌 하나 없는 처녀는 타락할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앤서니와 클레오파트라"

107. 한 남자와 함께 지내라, 그를 너무 사랑하지 말고, 그를 많이 알아라. 여자와 어울리고, 그녀를 사랑해야지, 그녀를 완전히 이해하려고 하지 마라. -셰익스피어

108. 외관은 종종 사물 자체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으며, 세상은 표면 장식에 쉽게 속는다. 셰익스피어의 "베니스 상인"

109. 백합에 금을 도금하지 마라-셰익스피어

1 10. 사랑은 절벽 가장자리에서 자라는 꽃이다. 너는 반드시 그것을 선택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셰익스피어

1 1 1. 아름다움은 순결을 음탕하게 만들 수 있지만, 순결이 반드시 아름다움을 자신의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1 12. 시대는 이미 단절되었다. 이것은 저주받은 인과입니다. 저는 그것을 바로잡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1 13. 하늘이 맑을수록 구름이 더 탁해집니다-셰익스피어

1 14. 가장 큰 불행에 대해 계속 걱정할 수 있다면 작은 불행이 올 때 항상 안심할 수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트로이 로스와 크레시다"

1 15. 불공정으로 시작하는 것은 반드시 죄악으로 공고히 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맥베스

1 16. 사랑은 그늘 아래의 감언이설이 아니라, 도화원의 감언이설도, 은은한 눈물도, 고지식한 강요도 아니다. 사랑은 같은 언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셰익스피어

1 17. 술과 음식을 먹는 친구는 술이 소진되는 순간 행인이 된다. 겨울의 먹구름이 막 나타났는데, 이곳의 날벌레는 벌써 없어졌다. -셰익스피어

1 18. 인간은 얼마나 위대한 걸작인가! 얼마나 고상한 이유인가! 얼마나 위대한 힘인가! 얼마나 아름다운 악기인가! 얼마나 우아한 행동인가! 행동이 얼마나 천사인가! 얼마나 지혜의 신 같으랴! 우주의 본질! 만물의 영! -셰익스피어

1 19. 생존 또는 파괴, 이것은 반드시 대답해야 할 질문입니다. 우리는 묵묵히 칸크의 운명의 무정한 타격을 견뎌야 하는가, 아니면 끝없는 고난에 맞서 바다와 깊이 닮아 그것을 이겨야 하는가? 이 두 가지 선택 중 어느 것이 더 고귀합니까? 죽음은 수면이다, 다만 이렇다! 마음의 고통과 몸의 고통을 단숨에 끝낼 수 있다면, 이 결말은 희망이 있다! 죽어라, 자러 가라 ... 하지만 잠을 자면 꿈을 꿀 수 있어, 아, 이건 장애물이야. 우리가 이 죽어가는 가죽주머니에서 벗어났을 때, 죽음의 마지막 수면에서 어떤 꿈이 찾아올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것은 우리를 망설이게 하고, 우리로 하여금 장기적인 재난을 감수할 수 있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폭군의 정부, 자만자의 교만, 실연자의 고통, 법규의 지연, 탐관의 모욕, 일반인의 굴욕 등 각종 인간 고문을 누가 용인할 것인가?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평생 소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이 또 있다.

120. 돈은 다른 사람에게 빌려줄 수도, 다른 사람에게서 빌릴 수도 없다. 만약 네가 대출을 한다면, 너는 손해를 볼 뿐만 아니라 친구도 잃을 것이다. 빌리면 절약의 의미를 잃는다. -셰익스피어의 셰익스피어 연극집

12 1. 겉으로는 아첨하고, 뒤에서는 경멸받는 것보다, 이 세상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이렇게 이해하는 것이 낫다. -셰익스피어의 리어 왕

122.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이 아니다. 아름다운 단어가 모두 좋은 단어는 아니다-셰익스피어

123. 운명은 창녀와 같고, 가난은 버려졌다-셰익스피어

124. 실수에 대한 핑계를 찾으면 실수가 더욱 분명해진다-셰익스피어.

125. 진정한 사랑으로 가는 지름길은 없다. -셰익스피어

126. 어떤 위치! 얼마나 좋은 얼굴인가! 얼마나 많은 바보들이 너의 위선적인 외모에 숙연하게 경의를 표하는가-셰익스피어

127. 나쁜 습관은 수시로 네가 명리와 쾌락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

128. 시간, 네가 아무리 힘들어도 내 사랑은 내 시에서 영원할 것이다.

129. 술은 물 상태로 흐르고 불의 특성으로 연소한다. -셰익스피어

130. 황제도 나처럼 한 사람일 뿐이다. 바이올렛 꽃 한 송이가 나와 다른 냄새를 맡는다. 그의 머리는 내 머리와 매우 가깝다. 그는 눈으로만 보고 귀로 듣는다. 모든 영예를 버리고, 그에게 적나라한 진실을 주면, 그는 단지 한 사람일 뿐이다. 그의 마음은 우리보다 더 높은 것에 달려 있지만, 그는 구름 위를 날고 있는 독수리처럼, 때로는 자기도 모르게 착륙하여 나뭇가지나 지면에 서식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셰익스피어

13 1. 꺼라, 꺼라, 꺼라, 순간등. 생활은 단지 걷는 그림자일 뿐이다. -셰익스피어

132. 만약 네가 대담하게 시도한다면, 너는 왕왕 성공할 것이다. -셰익스피어

133. 소문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적의 군사력을 두 배로 증가시킬 수 있다. 마치 메아리가 한 마디를 두 문장으로 바꾸는 것처럼-셰익스피어

134. 생존 또는 파괴는 영원한 화제이다. -셰익스피어

135. 누가 첫눈에 반하지 않을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모두 크게 기뻐하다"

136. 어지러운 사람들은 온 세상이 돌고 있다고 생각한다-셰익스피어

137. 당신의 꽃이 들풀의 악취를 풍기게 합니다-셰익스피어

138. 세상에, 내 사랑은 보기 드문 것 같다. 왜냐하면 그녀는 어떤 거짓 비교도 믿기 때문이다. 나는 하늘에 맹세한다, 나의 애인은 선녀로 불리는 어떤 미녀인 셰익스피어 14 행 시집보다 낫다.

139. 내가 껍데기에 갇혀도 나는 여전히 내가 무한한 공간의 왕이라고 생각한다. -셰익스피어

140. 아름다운 꿈에도 깨진 날이 있다. -셰익스피어

14 1. 사랑해, 너와 무슨 상관이야-셰익스피어?

142. 너의 단순함은 교묘한 말보다 내 마음인 셰익스피어를 더 감동시킬 수 있다.

143. 생활은 안니디오가 들려준 이야기로 번잡함과 분노로 가득 차 있지만 무의미하다. 생활은 마치 치인설몽과 같고, 떠들썩함과 소동으로 가득 차 있지만, 아무런 의미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셰익스피어 맥베스

144. 로미오: 너 이렇게 가난하니 죽음을 두려워하니? 굶주림과 추위의 흔적이 네 볼에 새겨져 있고, 가난과 박해가 네 눈에서 굶주림의 불길을 쏘고, 경멸과 비열함이 네 등을 짓눌렀다. 이 세상은 너의 친구가 아니다. 이 세상의 법도 너를 보호할 수 없다. 아무도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법을 제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왜 가난해? 이것은 불법이다. 돈을 가지고 있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145. 나는 복숭아 핵에 둘러싸여 있을 수 있고, 내가 끝없는 군주라고 생각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146. 만약 우리가 미지의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여행자가 돌아온 적이 없는 신비한 나라를 두려워한다면, 우리의 의지를 미혹시킬 것인가, 아니면 우리가 모르는 고통으로 날아가기보다는 지금의 고통을 참을까?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147. 습관그 괴물은 악마이지만 모든 치욕을 삼키고 천사가 되어 누적된 미덕과 선행을 자연의 편안한 일과로 훈련한다. -셰익스피어

148. 겁쟁이는 여러 번 죽고 용사는 평생 한 번만 죽는다. 모든 이상한 일들 중에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언어보다 행동이 더 이상한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바보의 눈은 귀보다 훨씬 똑똑하다-셰익스피어

149. 만약 말이 호흡에서 나오고, 호흡이 생활에서 나온다면, 나는 평생 내 숨결에 네가 나에게 한 말을 누설하지 않을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입니다.

150. 너는 우리 아이에게 시를 쓰고, 그녀와 사랑의 기념품을 교환한다. 너는 달밤에 그녀의 창가에 와서 가식적인 성조로 가짜 감상적인 시를 부르고 있다. 손목의 반지, 반지, 화려한 액세서리, 자질구레한 장난감, 꽃다발, 사탕-소녀의 마음을 강하게 속여 그녀의 치정을 훔칠 수 있는' 사자'; 너는 계략으로 그녀의 마음을 훔쳐서, 그녀가 나에 대한 순종을 완강한 반항으로 바꾸도록 부추겼다. -셰익스피어

15 1. 불을 붙인 불은 불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미덕이 자신을 넘어 다른 사람을 비춰야 하는 것처럼, 그렇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셰익스피어

152. 기예가 뛰어난 사람은 강한 상대 그룹 앞에서 정찬이 그의 색다른 세상 물정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셰익스피어

153. 피 속의 불길이 타오르자 가장 강한 서약도 짚인 셰익스피어와 같다.

154. 진실은 결국 밝혀질 것이고, 비밀은 오래 숨길 수 없다. -셰익스피어

155. 경솔한 결혼은 더욱 불행하다. -셰익스피어

156. 간단하고 충성스러운 선물은 항상 동경을 불러일으킨다-셰익스피어

157. 밖에 나가 날씨를 보고, 시장에 나와 시세를 묻다-셰익스피어

158. 격렬한 행동에서 말은 차가운 공기에 지나지 않는다. -셰익스피어

159. 최종 결과는 일의 성패를 결정한다. -셰익스피어

160. 생존 또는 파괴, 이것은 문제입니다. 생존 또는 파괴, 이것은 고려할 만한 문제이다. -셰익스피어

16 1. 이 환상들의 출현은 꿈속의 망상에 지나지 않는다. 이런 지루한 줄거리는 무력한 꿈처럼 터무니없다. -셰익스피어의' 한여름 밤의 꿈'

162. 오, 겁쟁이의 양심, 어떻게 나를 괴롭히느냐! 오, 양심은 겁쟁이인데, 너는 오히려 이렇게 나를 방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리처드 3 세

163. 모든 예의는 그 거짓 이야기의 동작을 장식하기 위해, 겉과 속이 다른 환영, 반반하는 자상함을 위해 설치되었다. 만약 정말 우정이 있다고 가정하면, 이런 위선적인 상황은 모두 버려야 한다. -셰익스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