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채위안페이" 최근에 읽은 후 "미스터"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그 중에서 교육을 구국으로, 학문을 구국으로, 과학을 구국으로 삼아 중국의 사상교육계몽과 문화부흥을 이룩한 사람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모두를 위한 Cai Yuanpei에 대한 내 리뷰가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1권을 읽은 차이위안페이의 생각
우리의 초등교육에 비해 오늘날의 초등교육은 '거시적' 측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어린이들은 다양한 관심 분야를 갖고 있으며 책을 통해 지식을 배우는 데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일부 어린이는 특정 분야에서 상당한 성취를 이루기도 합니다. 이는 Xiang 씨가 말한 "승인" 지점에 도달합니다. "심층"은 학생들의 후기 발달을 의미합니다. 결국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지능은 제한되어 있고 시간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중학교, 대학에서는 이러한 분야에 대한 연구는 그다지 깊이 있지 않습니다. , 또는 대학 졸업 후의 계속 교육에서도 이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아름다움'은 이 모든 것을 이끄는 영혼이다. 이것은 순전히 영적인 상태입니다. 학생들은 그것의 본질을 이해할 수 없지만 우리는 도덕 교육과도 관련된 이러한 방향으로 그들을 인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i Yuanpei 씨는 "자연을 옹호하고 개성을 표현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자연을 옹호하고 개성을 키우는 것"은 봉건 교육이 학생의 특성을 무시하고 자연을 침해하며 개성을 억압하고 제한하고 제한한다는 사실에 대응하여 차이 위안 페이의 교육 명제입니다. Cai Yuanpei는 교육이 교육받은 사람의 실제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적응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법 준수", "자연 옹호", "획일성 추구", "개성 표현"이 옛 것과 새 것의 분수령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교육. 이러한 이유로 교육과학의 실험적 연구는 침해적인 교수법을 포기하고 경험적 교수법, 특히 학생의 주도성, 자율성, 자율성 연구 방법의 사용을 강조해야 한다고 주장됩니다. 독특함은 성격의 외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성격 확립의 상징이기도 하다. 이는 개인의 내면적 본성, 즉 재능의 발현과 발전을 확인하는 것이다.
주관성과 창의성의 고유성이 개인의 인격 발달의 척도라는 점, 즉 주관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고유성이 높을수록 개인의 인격 발달 수준이 높다는 점에서 볼 때, 개인의 자아실현 정도가 높을수록 개인의 내면적 잠재력의 실현 정도도 높아집니다.
모든 개인의 고유한 주관성의 정상적이고 건전한 발전이나 발전은 인간 집단의 발전과 인류 전체의 발전을 위한 가장 풍부하고 생생한 동기와 원천을 제공할 것입니다. 각 사람의 발전에 대한 이 역할에서 모든 사람의 삶은 그에 따른 의미와 가치를 얻게 될 것입니다.
채원배 2권을 읽은 후의 소감
채원배(1868년 1월 11일 ~ 1940년 3월 5일)는 저장성 소흥 출신으로 교육자, 혁명가, 정치가였다. 민주 진보, 국민당 중앙집행위원회 위원, 국민정부 위원, 감사원 주석, 중화민국 최초의 교육국장.
1916년부터 1927년까지 그는 북경대학교 총장을 역임하면서 북경대학교를 개혁하고 '학문적', '자유주의적' 스타일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초창기에 청나라 체제에 반대하는 투쟁에 참여했으며, 중화민국 초기에 그는 현대 중국 최초의 고등 교육 법령인 "대학 명령"의 제정을 주재했습니다.
'채원배전'은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채원배의 성장기, 채원배의 북양 시대, 당과 국가 원로들의 실제 성격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채원배의 성장 과정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의 혼란과 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추적하고, 역사의 모든 중요한 사건의 시작과 끝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게 되었습니다.
1898년 채원페이는 31세였으며 한린서원에서 근무하며 그의 공식적인 경력은 전성기였습니다. 그러나 1898년 개혁운동이 실패하자 1898년 6군사는 살해당했고, '수도대학'을 제외한 백일개혁의 모든 성과는 중단됐다. 이때 그는 관직을 버리고 교육을 통해 나라를 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교사가 되었다.
공직자들은 자랑스러워하지만 현재 상황은 극도로 혼란스럽다. 그는 개인의 관직에 탐닉하지 않고 미래를 내다보며 교육을 통해 잠들어 있거나 잃어버린 영혼들을 깨우고자 했다.
이런 관점에서 차이원페이는 선견지명이 있는 혁명가이자 교육자라고 생각합니다!
린 위탕: 당시 북경대학교는 국가 이데올로기 혁명의 베이스 캠프였고 북경이 대학은 차이 씨가 북경 대학에서 성장한 것과 같은 자유 포용 정책이었습니다. 당시 북경대학의 선구자들로는 호시지(Hu Shizhi), 진덕수(Chen Duxiu), 전현통(Qian Xuantong), 유반농(Liu Bannong) 등이 있었고, 복고학자로는 린친난(Lin Qinnan), 고홍명(Gu Hongming) 등이 있었다. 국가 이념적 경향의 교차점은 북경대학 자체에 반영됐다. .
'New Youth'는 북경대학교에서 탄생하여 많은 강력한 목소리를 내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포용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방식은 그 당시 백 송이의 꽃을 피울 수 있게 했고, 그 시대를 과감한 혁신의 목소리와 과감하게 추구하는 행동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현 시대에도 그는 "신청년"에 대한 생각이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권을 읽은 채원페이의 생각
"신청년"은 북경대학교에서 유래되었으며, 많은 강력한 목소리를 내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포용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방식은 그 당시 백 송이의 꽃을 피울 수 있게 했고, 그 시대를 과감한 혁신의 목소리와 과감하게 추구하는 행동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그는 현재 시대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많은 직책을 맡고 많은 역할을 수행했으며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성장에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힘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힘을 결집하고자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마음을 무장하려고 노력하여 나라를 구한다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바다의 한 방울처럼 그는 존경받아야 합니다! 그의 존재는 세상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마오쩌둥은 한때 책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학계의 리더이자 세계의 롤모델. 학문과 자유의 흐름을 개척하고, 개혁과 양립의 길을 개척하며, 사상과 인성의 기념비를 세우고, 인성과 교육의 이념을 통합합니다.
개혁은 낡은 습관과 관습에 맞서야 하는데, 그게 늘 참 어렵고 어렵다. 그러나 Cai Yuanpei는 결단력 있고 감히 말하고 행동하여 일련의 새로운 것(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신문 및 정기 간행물)이 세상에 확립되도록 허용했습니다. 과감한 혁신과 변화, 이것이야말로 어느 시대에나 필요한 일입니다!
오늘날의 시대에도 변화는 여전히 강하게 칭찬받아야 합니다. 물론 여기서의 변화는 올바른 방향과 신중한 고려를 의미합니다. 갑작스럽고 기발한 행동보다는. 현 상태에 안주하다 보면 항상 따뜻한 물에 개구리를 삶아야 하는 비극적인 상황이 닥칠 것입니다. 더욱 비극적인 것은 따뜻한 물에 들어가지도 못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발견하기 전에 죽음이 찾아왔기 때문입니다.
세상에는 채원페이(Cai Yuanpei)가 단 한 명 뿐이고, 그의 위대한 업적은 더 이상 두 사람이 없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자신의 가치를 창조하고 자신만의 찬란한 삶을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4권을 읽은 채위안페이의 생각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사물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할 때는 최선을 다해야 하고, 수동적으로 따르지 말고 주도적으로 발전해야 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일에 있어서 객관적으로 어려움은 존재하지만, 어려움을 해결하고 직면하는 방법은 모든 사람이 일을 대하는 태도에 달려 있음을 알려준다. 책임은 능력의 향상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링컨은 "나는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책임을 질 수 있고, 또한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책임도 질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나 자신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끈기 있는 사람들." 승리로 가는 길은 가시밭길로 가득 차 있지만, 많은 노력과 예상치 못한 시련을 경험하고 인내해야만 승리의 끝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간섭에도 흔들리지 않고 어떤 어려움에도 위축되지 않는 인내와 끈기의 정신을 가져야 하며, 책임을 지고 어려움을 해결하고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주인공 홀든은 아이들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네, 아이들의 귀여움을 깨닫고, 엘리부터 피비까지 모두 사랑했다고 기사에 나와있습니다. 그도 이제 행동에 나섰습니다—— 피비의 학교에는 음란한 말이 쓰여 있고 새겨져 있다. 그런데 사실은 그럴 수가 없어요! 박물관에는 미라도 있어요, 하하! 타협이요?
이 세상에는 친구가 꼭 필요하고,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것은 우정이겠죠. .
우울한 사람에게는 모든 좋은 약보다 친구의 격려와 긍정의 말이 더 유익합니다. '우정이 없는 사람은 평생 불쌍한 외톨이가 되고, 우정이 없는 사회는 풍요로운 사막일 뿐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친구가 없으면 주변이 풍요로워집니다. 인생은 사막처럼 지루하고 지루할 것입니다.
이 책은 주인공의 모험을 통해 미국의 위선적이고 저속한 사회 관습, 위선적인 종교 의식, 엄격한 학교 교육을 풍자하고 풍자하는 아이들의 장난기 넘치는 삶을 고스란히 반영한 소설이다. .아이들의 자유롭고 활기찬 마음을 유쾌한 문체로 비판하고 묘사하고 있다.
5를 읽은 채원배의 생각
나는 최근에 "채원배의 교육 작품 선정"을 보고 이 존경받는 신사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교육적 발언 중 상당수는 매우 현실적입니다.
우리 교육에 비하면 오늘날의 교육은 '거시적' 측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어린이들은 책에 대한 지식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관심 분야를 갖고 있습니다. 일부 어린이는 특정 분야에서 상당한 성취를 이루기도 합니다. 이는 Xiang 씨가 말한 "승인" 지점에 도달합니다. "깊은"이란 결국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지능은 제한되어 있고 시간도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중학교에서 자신의 장점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한 연구는 그다지 깊이가 없을 것입니다. 대학 졸업 후 계속 교육을 받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이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아름다움'은 이 모든 것을 이끄는 영혼이다. 이것은 순전히 영적인 상태입니다. 학생들은 그것의 본질을 이해할 수 없지만 우리는 도덕 교육과도 관련된 이러한 방향으로 그들을 인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i Yuanpei 씨는 "자연을 옹호하고 개성을 표현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자연을 옹호하고 개성을 키우는 것"은 봉건 교육이 학생의 특성을 무시하고 자연을 침해하며 개성을 억압하고 제한하고 제한한다는 점에서 차이 위안 페이의 교육 명제입니다. Cai Yuanpei는 교육이 교육받은 사람의 실제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적응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법 준수", "자연 옹호", "획일성 추구", "개성 표현"이 옛 것과 새 것의 분수령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교육. 이러한 이유로 교육과학에서의 실험적 연구는 침해적인 방법을 포기하고 경험적 교수법, 특히 학생의 주도성, 자율성, 자율성 연구의 활용을 강조해야 한다고 주장됩니다. 독특함은 성격의 외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성격 확립의 상징이기도 하다. 이는 개인의 내면적 본성, 즉 재능의 발현과 발전을 확인하는 것이다.
주관성과 창의성의 고유성이 개인의 인격 발달의 척도라는 점, 즉 주관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고유성이 높을수록 개인의 인격 발달 수준이 높다는 점에서 볼 때, 개인의 자아실현 정도가 높을수록 개인의 내면적 잠재력의 실현 정도도 높아집니다.
모든 고유한 주체의 정상적인 건강한 발달 또는 자유로운 발달은 이러한 발달의 상호작용 속에서 인류 집단의 발전과 인류 전체의 발전을 위한 가장 풍부하고 생생한 동기와 원천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역할을 통해 모든 사람의 삶은 그에 따른 의미와 가치를 얻게 될 것입니다.
자유의 힘이 각 개인의 실질적인 힘이 될 때, 자유는 더 이상 공허한 개념이 아닐 것입니다. 사회는 개인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인의 자유롭고 포괄적인 발전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최대한 제공해야만 전체로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인간은 덕을 닦고, 지식을 흡수하고, 완벽함을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가능성이 현실이 되기 위해서는 교육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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