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그는 자신의 방패를 자랑하며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뚫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Han Fei의 "창과 방패" Pre in the Pre -진나라 》.
원문: 초족은 방패와 창을 가지고 있는데 '나의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칭찬한다. 너무 날카로워서 무엇이든 맞힐 수 있다. "함정이다." 또는 "지의 창을 사용하고 지의 방패를 가두는 것은 어떻습니까?" 갇힐 수 없는 방패와 갇힐 수 없는 창은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번역: 초나라에 방패와 창을 모두 파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뚫을 수 없다"고 방패를 자랑했고, "내 창은 너무 날카로워서 어떤 강한 것도 뚫을 수 없다"고 자랑했다. 창으로 방패를 찌르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남자는 말문이 막힌 채 한 마디도 대답하지 못했다. 아무것도 꿰뚫을 수 없는 방패와 모든 것을 꿰뚫을 수 있는 창은 이 세상에 공존할 수 없습니다. 추가 정보
창과 방패를 동시에 판매한다고 자랑하는 사람에 대한 기사입니다. 그 둘은 서로 모순되기 때문에 사실에서 진실을 찾으라고 경고합니다. 그리고 일을 합니다. 자신을 과장하고 모순하는 사람(또는 현상)을 풍자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
'창과 방패'의 교훈은 말과 행동에 일관되어야 하고, 객관적인 법칙을 어겨서는 안 되며, 스스로 납득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는 또한 당신의 말과 행동이 일관되지 않거나 모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자소개: 전국시대 말기 조선인(현 허난성 신정, 신정은 정한의 옛 도시), 한국 왕실의 왕자 중 한 명, 법가의 대가 전국시대의 생각. "역사 기록"에는 한 페이가 "범죄자 이름 연구"에 능숙했으며 그와 진 총리 리시가 둘 다 순자의 학생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페이는 말더듬 때문에 말을 잘 못하지만, 글솜씨가 너무 뛰어나서 이시마저도 그에게 열등감을 느낄 정도였다.
그의 작품은 주로 '한비자 난이'라는 책에 수록되어 있다. 한비는 전국시대 말기의 유물론적 철학자이자 법가사상의 대가였지만, 고대인들은 그를 음모론자로 여겼습니다.
한비는 전국시대 말기 한국의 가난과 허약함을 목격하고, 법치주의를 존중하지 않고 나라를 운영하는 상황을 바꾸길 바라며 한왕에게 여러 번 편지를 썼다. 이용되지 않는 사람을 지지하고, 지지받지 못하는 사람을 이용하지만, 그의 생각은 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한비는 이것이 '성실은 사악한 신하를 용납하지 않는다'고 믿었고, 은퇴하여 '고화', '다섯 딱정벌레', '내외장', '석림', '석남' 등의 책을 썼다. 등 그의 작품에는 수십만 개의 우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창과 방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