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 '시진-펑자전'에서 유래. 시에서 '이라크의 사람들'은 시인의 사랑과 그리움, 추구의 대상입니다. 시의 풍경에 대한 묘사가 매우 좋고 풍경이 감정이 넘치고 장면이 통합되어 주인공의 슬프고 우울한 감정을 효과적으로 강조하여 사람들에게 일종의 흐릿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시에서 가장 가치 있고 눈에 띄는 것은 주인공의 추격과 상실이 아니라 그가 만든 분위기, 즉 "물 저편에서"보편적 인 의미를 지닌 분위기입니다. 시는 세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서 몇 개의 단어 만 변경되어 장과 구절의 반복, 반복 낭송, 세 개의 노래와 세 개의 한숨이 반복되는 예술적 효과가있을뿐만 아니라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합니다.
원문
하얀 이슬은 서리다. 이른바 이지는 물 건너편에 있다.
그것을 앞뒤로 추적하면 길은 막히고 길다. 물 한가운데서 헤엄쳐서 되돌아옵니다.
천 년 동안 변함없이 시간이 흘렀다. 이른바 이지가 물속에 있습니다.
앞뒤로 헤엄치다 보면 길이 막히고 끊어져 있습니다. 물속에서 헤엄쳐서 되돌아간다.
지아 차이, 평화로운 세상은 아직 지나가지 않았다. 이른바 이지가 물속에 있습니다.
돌아가서 따라가면 길이 막혀서 오른쪽이 끊어졌어요. 안쪽에서 헤엄쳐서 물속으로 헤엄쳐 들어가세요.
문장 노트
지안 지: 지, 갈대처럼. 갈대.
창산: 무성하고 푸르다.
응축할 때:응축하다.
소위:미스. 이라크인:이 사람 또는 저 사람. 시인이 그리워하고 쫓는 사람을 가리킨다.
물가에:강 건너편에.
거슬러 올라가다:그녀를 찾기 위해 강을 따라 상류로 올라간다는 뜻입니다. 업스트림, 업스트림. 뒤쫓다, 쫓다, 추격하다.
저항:위험하고, 가기가 어렵다.
따라가다:강을 따라가서 그녀를 찾다. 헤엄치다, 흐르다:직류의 통로를 가리킵니다.
물 한가운데:(남자가) 강 한가운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완, 마치, 마치.
무성하다:외모가 무성했다.
나(xρ):빌어먹을.
매(매):물과 풀이 만나는 기슭.
(길)이 높고 가파르다.
물 속의 작은 대륙이나 고지대.
(채광):무성하고 독특한 모습.
예, 여기서는 "건조하고 마른"을 의미합니다.
물가에서.
오른쪽:오른쪽으로 돌아서서 (도로가) 굽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손가락(지):물속의 작은 땅 조각.
작품의 번역
물가에는 풀이 빽빽하게 자라고, 늦가을에는 이슬이 서늘하다.
그리운 사람은 강 건너편에 있다.
물살을 거슬러 쫓아가면 길은 거칠고 멀다.
물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강을 따라가세요.
갈대는 무성하고 물은 길고 햇살은 아직 젖어 있다.
그리운 사람은 강 건너편에 있다.
물살을 거슬러 올라가는 길은 위험합니다.
하류로 내려가는 것은 모래톱 사이로 가는 것과 같습니다.
물가에 갈대가 빽빽하고 길고, 해가 뜨고 이슬방울이 맺힙니다.
그리운 것은 강둑에 서 있는 것이다.
물살을 거슬러 가는 길은 어렵습니다.
하류로 내려가니 모래톱 가장자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작성 배경
이 시의 내용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크게 세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상왕을 찌른다는 설'입니다. 마오 시 서문"구름 : "쉬, 샹 공도 찌르다." 주나라의 의식을 사용할 수 없다면 나라를 강화할 수 없습니다. 현대의 소는 시에서 이 의미를 이렇게 설명합니다."소위 물가의 현자라는 것은 주나라의 의례에 대한 은유입니다. 의례에 어긋나게 나라를 다스리면 '길이 막혀서 길어지고', '길이 지나가지만' '길이 옳다'는 뜻으로, 할 수도 없고 다스릴 수도 없습니다. 저우의 의식을 따르면 '물에 빠지고' '익사'하게 됩니다. '익사'는 통치가 예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는 '채용'의 이론입니다. 야오지헝의 '시경 총론'과 팡유룬의 '원시시경'은 모두 성현을 불러내는 시라고 말합니다." "이롄"은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현자는 사람들이 동경하는 물가에 은둔하여 산다"는 뜻입니다. 또는 "은자는 은둔하여 살려고 하는 사람을 피하고 자신의 길을 따르지 않는다."라고도 합니다. "세 번째는 '사랑'의 이론입니다. 오늘날까지 란주유, 판, 가오팅, 루후이원 등은 '사랑 노래' 이론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루후이웬은 "시인이 추구하는 연인이 손에 닿지 않아 곤경에 처한 사랑 노래입니다. 강이 무너졌다고 말하는 것은 미묘한 은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시의 작품성을 검증할 수 없고, 시의 '이라크인'에 대한 언급이 신빙성이 없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교리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기는 어렵습니다. 여기서는 사랑 시라고 생각합시다.
자전은 진나라 스타일에 속합니다. 주(周)나라 왕소(王昭) 때 진(秦)나라의 시조인 유방(劉邦)은 진계곡(현재의 간쑤성 톈수이)에 봉해졌다. 왕평이 동쪽으로 이동할 때 진나라의 상앙공은 그를 호위하기 위해 병사를 보내 치산산 서쪽에 큰 영지를 받았습니다. 이후 진나라는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여 용(현재의 산시성 싱핑)에 수도를 두었습니다. 진 지역은 산시성 관중에서 남동부 간쑤성까지를 포함했습니다. 진풍 * * * 주로 동주 왕조 이 지역의 민요 10곡.
작품 감상
전체 감상
아카시아는 고대에 쓰여졌지만 자전(嘉善)은 없었다.
찾아도 보이지 않는 아카시아, 아무리 애써서 원하는 것을 구해도 결코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희미한 감정이 넘쳐난다. 나는 현악곡을 들었고, 현은 귀에 남은 소리를 멈추고, 오늘 "지아 지안"을 읽은 후 기사는 여기서 멈추고 나머지 감정은 떠나지 않습니다.
갈대, 갈대, 표류하는 것, 바람에 흔들리지만 뿌리에서 멈추고, 떠 다니면 멈추고, 멈추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생각은 무한하고, 무아지경에서 방황하고, 슬픈 뿌리입니다. 뿌리, 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카시아는 사랑일 뿐입니다. 사물로 드러나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부처님 말씀: 모든 것은 꿈처럼 그 길이 있다. 이슬도 전기와 같다면 그렇게 보아야 하며, 사랑은 허상이며 형성되지 않은 것입니다. 장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기쁨은 공허함에서 나와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 일리가 있습니다. 이슬은 응결되어 서리가 됩니다. 흙, 공기, 액체는 땅에서 태어나 얇고 차가워지면 서리가 됩니다. 아름다움은 얻을 수 없으므로 사랑병은 당신에게 좋고 감정이 강합니다. 그래서 "아직"과 "아직"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얻을 수는 없지만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스스로를 괴롭히지 마세요. 사랑은 결코 당신을 떠나지 않으니까요! 이 사랑앓이도 가장 씁쓸합니다!
사랑은 소위 이라크 사람들에게 묶여 있습니다. 그러나 물 건너편에는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산의 어느 모퉁이를 향해,이 모든 구름을 통해 내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라는 지아 창장의 시가 있습니다. 남편이 행복하면 무언가를 원해야하므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지만 물속을 헤쳐나갑니다. 그것은 "백투백", "백투백"이라고 불리며 위아래로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길은 너무 구불구불하고 찾기가 어려워서 "위로는 푸른 하늘을, 아래로는 노란 샘을 찾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결국 "그러나 그는 어느 곳에서나 실패했고, 찾고 있던 사람을 찾지 못했다", 추격자는 유령 구름, 숨겨진 거울 꽃, 결코 얻지 못했습니다.
아카시아는 눈앞의 그림자처럼 유익하고 손을 뻗었지만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물 한가운데서 만리'라는 구절은 끊어진 현의 소리처럼 울려 퍼지고 길게 이어집니다. 읽을 때마다 기뻐하고, 한숨을 쉬고, 불평하고, 울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계단식 구조
이 시는 세 개의 장이 겹쳐져 있는데, 각 장은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두 행은 가을빛 강물을 그린 그림으로, 늦가을 이른 아침 가을 물은 짙고 갈대는 푸르고 이슬방울은 서리처럼 밝고 수정처럼 맑습니다. 약간은 슬픈 공허함과 쓸쓸함, 그래서 끈질긴 추구와 애절한 사랑으로 표현한 시가 분위기와 정취를 잘 표현해 주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시의 중심 이미지를 드러내는데, 서정적인 주인공이 강을 따라 걸으며 강 건너편에 있는 '이라크 사람들'을 바라보는 장면입니다. 이 '이라크 사람들'은 그가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사람들입니다. '물 건너편'은 고립되어 있어 접근하기 어렵고, 도달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주인공은 가을 물 속을 갈망하고 끈질기게 추구하지만 '이라크'는 온통 안개뿐입니다. 앞이 보이지 않으니 시에는 무력감의 정서와 공허하고 우울한 감정이 묻어난다.
다음 네 줄은 물의 한쪽에 있는 두 개의 다른 장면을 묘사하는 두 단계의 병치입니다. "그 사이를 오가는 길은 막히고 멀다"는 물살을 거슬러 쫓아갈 때 어려움과 장애물은 끝이 없고 여정은 끝이 없으며 이정표는 닿을 수 없는 곤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물 한가운데서 하류로 수영하기"는 하류로 수영하는 환상에 대한 설명입니다. 여행은 모든 곳에서 순조롭고 여자는 항상 거기에 있지만 결국에는 가까이 갈 수 없습니다. 상류와 하류 모두 백 번의 추구, 인내의 의미를 볼 수 있습니다. 곤경에 도달하기 어렵거나 환상에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그것은 불가능하고 두려움의 감정이 더 깊어집니다. 이제 이라크인들이 꿈도 꾸지 못했던 일이 구체적으로, 그리고 완전히 드러났습니다. "흰 이슬은 서리"에서 "흰 이슬은 젖지 않았다"로, "흰 이슬은 죽지 않았다"로, "물가에"에서 "물가에"로, "물가에"로 이어지는 서정적인 주인공의 긴 시선과 추적을 상징하는 시간의 흐름이 바로 이것입니다. "물속"에서 "물속"으로, "물속"에서 "물속"으로, "물속"에서 "물속"으로. "물속"에서 "물속"으로, "물속"에서 "물속"으로 장소가 바뀌는 것은 이라크 사람들을 찾기 어려운 미묘한 상황을 상징합니다. "길이 막혀서 멀다"에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로, "길이 막혀서 옳다"로 고난의 과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여 가사 속 주인공의 불굴의 정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 장 한 장, 한 문장 한 문장을 반복하며 한 층씩 전진하는 것은 아가서의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입니다. 이 시는 또한 "회색"과 "슬픔"과 같은 단어를 영리하게 사용하여 전체 텍스트에 소리와 감정을 모두 부여합니다.
예술적 특징
갈대는 아가서에서 가장 뛰어난 장 중 하나입니다. 그 주요 특징은 사실의 모호성, 이미지의 미묘함, 전체의 상징성이라는 밀접하게 관련된 세 가지 측면으로 구현됩니다.
1, 사실의 모호성
일반적으로 서정시는 구체적인 사물의 느낌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분위기에는 항상 실제 인물 장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이 시에서 주요 사건들을 일부러 모호하게 처리한 것 같습니다. 탐험가는 누구인가요? 그는 무엇을 추구하고 있을까요? 사냥하는 '이라크인'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그는 왜 그렇게 잡기 어려운가요? 남성인지 여성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특히 '이라크인'은 목소리도, 외모도, 신체적 특징도 없습니다. 어느 순간 그는 강 상류, 강 하류, 물 한가운데, 물가의 풀밭에 있습니다. 그는 너무 불규칙하고 애매해서 그가 실제로 존재하는지 궁금해합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추격자, 특히 추격당하는 자의 모호함 때문에 캐릭터, 사건 및 콘텐츠에 대한 전체 탐구는 환상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시의 분위기가 매우 미묘하고 상징적인 것도 바로 이 사실 때문입니다.
2. 미묘한 이미지
사실 시에 묘사된 장면은 실제 인물이 아니라 정신적 이미지입니다. 이 심리적 이미지는 내가 경험한 실제의 기억이 아니라 유사한 여러 사건과 감정이 종합되고 응축되어 흐릿해진 전형적인 심리적 상황입니다. 이런 심리적 상황의 가장 큰 특징은 끈적거리거나 끈적거리지 않고 미묘함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워터프론트에서'는 이러한 미묘한 심리적 상황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여기서 쫓는 자와 쫓기는 자의 모호함으로 인해 실제처럼 보이는 풍경, 강, 도로, 심지어 상류와 하류의 추격 경로, 이롄이 위치한 '물의 중심'까지 모두 가상의 상징적 이미지로 바뀝니다. 이렌이 언제, 어디에 있는지, 어떤 강과 산이 있는지, 그렇지 않으면 이렌의 상류와 하류가 모순되고 두 사람조차 강에 가지 않는 이유가 문제가되는지 깊이 들여다 볼 수 없습니다. 백일」의 성공은 시인이 인간의 심리적 심상을 정확히 파악하여 꽃 같으면서도 꽃이 아닌 것 같은 심리적 상황을 만들어 시의 분위기를 총체적인 상징으로 제시하고 있다는 데 있다.
3. 분위기의 전체적인 상징성
시의 상징성은 단어나 문장에서 상징적 수사 패턴이나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분위기의 전체적인 상징성입니다. "물 건너편"은 "돌아가는 길이 막히고 멀다"는 딜레마와 "물의 중심"이라는 환상과 마찬가지로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이 퀘스트를 통해 흥분할 수 있습니다. 막힌다는 괴로움에서 길을 잃었다는 우울함까지, 상류로 올라가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하류로 내려가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에 대한 감정적 영향을 자주 받을 수 있으며, 독자는 사랑의 상황을 생각하고 사랑의 경험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며, 이상, 직업 및 미래의 상황을 생각하고 많은 삶의 경험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분위기의 전반적인 상징성은 진정으로 무궁무진한 삶의 철학적 의미를 부여합니다. 왕궈웨이는 이 시를 옌슈의 '어젯밤 서풍이 불고 나는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라는 시와 비교한 적이 있는데, 그는 이 시에서 삶의 상징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유명 해설
싱은 아가서에 대해 "사람마다, 장소마다 다르며 사람들이 불멸의 존재가 되기를 원하게 만든다"고 평했습니다. .
청나라 - 야오지헝, "시경 - 총론": 성현이 물가에 은둔하고 사람들이 그곳에 가고 싶어 하는 마음을 노래한 구절입니다.
'물가에서'는 이 구절에 '용의 인사'와 '용의 인사'라는 두 개의 모방을 추가하여 조금 바꾸어 깊은 욕망의 형태로 썼습니다. 그래서 다음 '인'자에 '완'자를 붙여서 날고 싶은 용의 눈을 그리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명확하고 황색 시 분별력 : "소위"라는 단어를 가지고 놀기 위해 조심스럽게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다면 사람들의 말을 듣기 위해 "물가에서"라고 말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사람들이 올 수있는 확실한 방법이 있다면 왜 그것을 요청하지 않습니까? 시인의 목적은 멀리 떨어져 있고 억압을 위한 고집도 마찬가지입니다.
팡 칭위 런 (이전의 "노래의 책") : 세 장은 단 하나의 의미, 특히 운율의 변화 만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첫 번째 장은 걸작이 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이 시를 썼을 때 하나의 다중 의미가 세 배가되었습니다. 한 노래에 세 개의 메아리가 있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천자문, "시경": 시적 상황은 매우 상징적이며 신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천중수 《管锥编》: "소위 이렌이 물가에 있어 이리저리 따라가니 길이 막히고 길고, 물살을 거슬러 헤엄쳐서 물 한가운데서 따라가니." 커튼: "한쪽, 어렵다." 언론 (한광) : "한은 방랑자가 있고 무시할 수 없으며, 한은 너무 넓어서 수영 할 수 없으며, "강은 영원하다, 생각조차하지 마라." 천치원(요시타니, 편집자 주)은 "사람이 행복하려면 스스로 찾아야 하지만, 눈에 보이기만 하고 찾지 않는다면 복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이 두 시에는 서양 낭만주의에서 말하는 동경의 분위기가 깃들어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시인 환지르는 "강 건너편에 있는 것을 보고 손을 뻗어라"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는데, 후세 사람들은 선행을 이루기 어렵다고 여겼습니다. 고대 독일 민요는 선행과 다극적인 장애물을 기념하며, 각 장애물을 깊은 물속에 넣습니다. 단테의 신곡은 아름다운 여인이 바다와 같은 세 걸음 간격의 강을 건너면서 미소를 짓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현대 시인 윤지는 "기쁨은 강 건너편에서 자란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