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손오공의 성격

손오공의 이미지에는 세 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

첫 번째는 그가 용감하게 투쟁하고 모든 봉건 권위를 경멸하는 반항정신이다. 손오공은 처음에는 동승신주의 자랑스러운 곽화산의 석원숭이였다. 그가 태어난 후, 선산복지에서 자유자재로 생활하며 기린의 통제를 받지 않고 봉황에 의해 통제되지도 않고, 인간 궁전의 속박도 받지 않았다. 용궁에서, 그는 "용왕을 놀라게 하고, 용아를 놀라 넋을 잃었다" 고 말했다. 하데스에서 그는 하데스의 열 홀을 무릎을 꿇게 했다. 그는 감히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하며 "황제가 돌아가며 하고,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외쳤다. 천궁을 크게 떠들어대며 그 천병천들을 낙화유수로 때려 옥제를 놀라 당황하게 했다. 평일에는 신성불가침의 수세계 최고 권위자인 하디스와 천국이 철저한 명예훼손 가운데 한 명씩 그 앞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그는 여래를 지정과 관음보살의 조카라고 감히 불렀다. "그녀는 남편의 생명이 없다." 그는 세상의 왕을 더욱 경멸한다. 그는 무극 왕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내가 황제가 되고 싶다면, 천하큐슈의 황제들은 모두 해본 적이 있다." 주자국 왕이 병이 났을 때, 그는 마뇨와 알약으로 그를 치료했다. 이런 무법, 감히 신, 불, 하늘, 땅, 물, 인간의 모든 권위에 도전하는 반항정신, 그리고' 자유' 생활을 추구하는 강한 소망은 손오공의 예술적 이미지의 기본 특징이다. 이 특징은 인민의 혁명 정신과 민주적 요구를 반영한다.

둘째, 손오공은 증오가 분명하다. 그는 모든 흥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백성을 해치는 요정 요괴를 증오하지만, 고난의 사람들과 모든 선량한 사람들에게 강한 감정을 품고 있다. "차치국" 의 모든 승려들이 칭찬한 바와 같이, 그들은 충절을 위해 노력하고, 인간간의 불의를 근절하며, "위태로운 구제를 돕고, 고아를 돌보라" 고 힘썼다. 그는 체치국의 무고한 승려 500 명을 위해 재난을 풀었다. 승려의 왕국에서 그는 백록원 에센스를 내놓아11111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윤오산에서 표범정을 죽이고 불쌍한 나무꾼을 구해냈다. 그는 세 번 파초 부채를 조절하여 화염산의 화재를 진압하여 서방으로 가는 길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현지 백성의 질고를 구했다. 그는 항상 당승에 대해 타협을 하는데, 설령 억울함을 당하더라도 그는 최선을 다해 경전을 취한다. 그는 항상 당승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비록 그가 때때로 돼지 팔계를 풍자하고, 때로는 그를 놀리기도 하지만, 불문 팀의 단결을 지키기 위해 그는 심혈을 기울였다. 그러나 그는 악령에 대해 무자비하다. 손오공이 백골정을 세 번 때렸을 때 당승의 마술은 그를 두통으로 갈라놓고, 심지어 스승의 우의를 끊어 그를 막았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악무를 없애겠다는 결심을 흔들지 못했다. 손오공 이미지의 이런 특징은 고대 인민들이 단결하여 자신의 해방을 쟁취하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기탁했다.

다시 한 번 손오공도 뛰어난 지혜, 뛰어난 재능, 모든 것을 통찰하고, 머리가 맑다. 그는 보리조사로부터 일흔두 가지 변화를 배웠고, 힘줄을 뒤집는 뛰어난 기예를 배웠고, 태상군 제단로에서 날카로운 시선을 받았고, 용왕으로부터 금띠봉을 얻었기 때문에 악마를 떨어뜨리는 신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정통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늦추거나 머리를 쓰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그는 극도로 복잡한 상황에서 의문점을 예리하게 발견하고, 꼬치꼬치 캐묻으며, 심마의 위장을 폭로할 수 있다. 그는 관찰과 이해를 잘하며, 현지의 산신을 찾아 상황을 알아보거나, 까다로운 눈으로 동정을 관찰하거나, 작은 날벌레로 변해 적정의 진실을 엿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한 온갖 교묘한 전술로 악마를 물리치거나 악마의 배 속으로 들어가거나 악마의 친지들이 되거나 그들의 법보를 빼앗거나 그들의 둥지를 파괴하는 데도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항상 이길 수 없다. 손오공의 투쟁 예술은 고대 인민의 풍부한 경험과 걸출한 지혜를 결집시켰으며, 지금까지도 사람들에게 여전히 깨우침과 교육적 의의가 있다.

저팔계는 서유기의 특별한 장점을 보지 못하고 문제가 많다. 그는 옥제 천봉의 통수이다. 그는 창아를 희롱하여 천정에서 쫓겨나 세상을 환생했지만, 돼지 태아를 잘못 투하했는데, 얼굴은 돼지와 비슷하다. 그는 약간의 변신을 알면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다. 그가 사용하는 무기는 구치못이다. 당승서천취경이 자운동을 지나갈 때, 저팔계가 굴복한 후, 뒤이어 팔계가 다시 바른 길로 돌아가 손오공이 당승서천취경을 보호하는 좋은 도우미가 되었다. 팔계는 성격이 온화하고 성실하고 순박하며 힘이 세지만, 일을 게을러서, 작은 이득을 챙기고, 여자를 탐내는 것을 좋아하며, 요괴의 미색에 자주 매료되어 적과 적을 구분하기가 어렵다. 저팔계는 밥을 먹고 자고, 이기적이고, 시비를 일으키기 쉽다. 그는 늘 사람을 다치게 하려고 하지만, 석두 을 들어 자신의 발을 깨뜨리거나 자신을 묶는다. 왜 그런 사람들조차도 결국 정과를 짓고 여래에게' 순단 사자' 로 봉인되었는가! 이것은 저팔계의 정확한 실수와 그가 지도자와 동료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그는 벼랑에서 말을 멈추고, 심지어 방탕한 아들을 돌아보기까지 했다. 불경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그는 형의 말을 듣고 스승에게 충성을 다했다. 결국 그는 서학 불경에 큰 공헌을 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

개인적으로는 사승이 어수룩하고 충직하다고 생각하는데, 그가 드라마에서' 형님' 을 외칠 때 무거운 목소리와 진실한 눈빛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는 손오공만큼 반항하지도 않고, 저팔계만큼 치정도 없다. 요괴의 신분을 포기한 이후로 그는 줄곧 전심전력으로 당승, 성실, 사심, 열심히 일하며, 결코 우왕좌왕하지 않고 불가의 계율을 지켰다. 비록 그는 개성이 뚜렷한 장면은 많지 않지만, 서유기는 이 인물이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네 사람 중에서 균형 잡힌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가 경을 취하는 방식이 없다면, 손자와 저팔계가 서로 양보하지 않는 다툼이 고지식한 당승을 정신분열로 괴롭힐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괴물이 습격하기 전에 당군은 먼저 두 제자에게 화가 나서 피를 토했다!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초자연적인 오공과 우둔하고 익살스러운 팔계이지만, 나는 사승에 대해 언급하면 사람들이 일종의 평화 (여자가 밋밋한 사랑에서 찾은 안정감과 비슷함) 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어수룩한 사람이 가장 귀엽다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승은 서유기에서 가장 날씬한 인물로, 정말 분석할 것이 없다. 전반적으로 그는 곳곳에서 자비로운 일반 스님이다. 하지만 그는 너무 동정심이 많고 심지어 진부하고 고집이 세다.

손오공

(a) 유능한 사람도! 초능력, 천마행공. 조직 목표 나는 기본적으로 동의하지만, 비교적 제멋대로일 뿐이다. 나는 맨 앞에 돌진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사람이 관리하는 데는 몇 가지 문제가 있을 것이다. 그는 좋을 때 함께 술에 취해 얼굴을 돌리면 몽둥이로 너를 깨뜨릴 수 있다. 한 지도자가 손오공 같은 부하들을 대할 때, 조직 목표에 기본적으로 동의하고 특기를 발휘하여 심마를 없앨 수 있다면 더욱 관대해야 한다. 훌라후프를 자주 읽어서는 안 되고, 원숭이가 읽기가 힘들면 화과산으로 뛰어간다. 보통 이런 사람은 사람을 귀찮게 하지만, 한 조직에서는 손오공 같은 사람이 없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진짜 재앙이 올 것이다. 저팔계, 사승과 같은 쓸데없는 고름은 전혀 쓸모가 없다.

(2) 장난스럽고 슬기로운 손오공

화과산은 손오공의 탄생지이다. 아름다운 산수, 향기로운 꽃과는 총명하고 재치 있고 정신이 맑은 오공을 키웠고, 어떤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대담하고 용감한 정신의 영웅적인 기개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성산 기슭에 눌리기 전에 그는 정말 순진하고 낭만적이며 장난꾸러기' 야생원숭이' 였다. 그의' 공훈' 을 한번 보세요. 늙은 용왕 정해신침의 손에서 진해의 보물을 빼앗아갑니다. 놀이지옥이 엽언의' 생사부' 를 찢었다. 천궁을 크게 떠들며 옥제를 외치는 것은' 옥제 노아' 이다. 화과산으로 돌아가면 현수막은' 제천성다' 입니다. 이 시기의 손오공은 임어당 씨가 말했듯이 "그는 인류 정신의 가장 장난꾸러기 부분을 대표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오성산 기슭에서 나온 오공은 고집이 센 원숭이의' 열근성' 을 바꾸지 않고, 오히려 그를 어지럽게 하는 마술로 말을 듣고 말을 듣도록 했다. 손오공의 초능력은 이때 유용하게 쓰이며 사부님을 서천에 호송하여 서경서삼십오 회를 찾아왔다. 사실 이것도 오공의 총명하고 슬기로운 면이다. 만약 그가 복종하지 않는다면, 그는' 조임' 될 것이고, 심지어 곽화로 돌아가게 될 것이며, 그는 서방의 공격으로부터 스승을 보호하는 임무를 완수하지 못할 것이다. 임어당은 이것이 "내키지 않는 인간 정신과 신성한 규범 사이의 충돌을 나타낸다" 고 말했다. 손오공-손오공, 지혜와 용기의 화신은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이미지이다.

그는 성질이 급하지만 침착하다. 세상 사람들이 귀신과 맞서는 아름다운 소망과 작가가 어두운 관직과 맞서는 정신을 표현했다. 개인은 그들 사회의 게임 규칙에 적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