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춤은 리듬이 즐겁고 동작이 강렬하여 어깨를 흔들고 팔을 문지르며 말을 타는 것이 가장 선명한 특징이다. 고전적인 몽골족 전통춤에는 검춤, 젓가락춤, 다이앤 춤, 사발춤이 포함된다. 전통 악기는 주로 마두금, 야토가, 몽골 비파, 몽골 유크리리, 몽골 전고 등이 있다. 몽골 가방은 초원에 둥근 뾰족한 돔으로, 나무 울타리 기둥, 문, 상단 링, 안감 펠트, 담요, 가죽 끈, 갈기 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몽골 몽골 가방은' 사기',' 한서' 등 중국 전적에서' 펠트 장부' 또는' 아치' 라고 불린다. 몽골 전적에서, 그것은' Vorugetaiger' 라고 불리는데, 이는 창문이 없는 집을 의미한다. 현대 몽골어에서는' Benbugegeri' 또는' 몽골어 Legegeri' 라고 불리는데, 이는 둥글거나 몽골어 집을 의미한다. "보물" 이라는 글자는 만주어에서 유래했다. 만주어는 이런 몽골족이 사는 집을' 몽골 가방' 이라고 부르는데,' 집',' 가방' 과' 가방' 이 비슷하기 때문에 몽골 가방은 줄곧 음역으로 전해지고 있다. 주요 항목: 몽골 음악
장조 민가
몽골족 목축민들은 오랜 유목 노동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유목생활을 표현하기 위해 장조 민요를 창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오랜 유통 과정에서 장조 민요는 초원 목가, 찬송가, 향수가, 웨딩가,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포함한 완전한 체계를 형성했다.
장조 민가 음역이 넓고 곡조가 아름답고 유창하며 멜로디 라인이 기복이 많아 광활한 초원 자연 환경을 표현했다. 리듬이 길고, 글자 수가 많고, 글자 수가 적다. 서사적 언어 리듬, 서정적인 긴 리듬, 장식적인' 노굴라' 리듬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장조 민요의 리듬을 형성했다.
호래보
좋은 보물, 일명' 좋은 리보'. 그것은 한 명 혹은 몇 명이 앉아서 몽골어로' 랩' 을 하고 후얼등 악기를 동반하는 민간 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기원 12 세기 정도에 형성되었다.
호래보' 의 몽골어는' 함께 부르다' 또는' 함께 부르다' 를 의미한다. 가사는 네 구절, 두운이다. 또는 4 개의 운율, 또는 2 개의 운율, 마지막까지 운율 하는 가사의 다스가 있다. 공연은 길고 짧을 수 있으며, 예술가들은 늘 즉흥적으로 공연하고 현장에서 노래를 부른다. 프로그램 내용은 서사일 수도 있고 서정적일 수도 있고 칭찬도 있고 풍자도 있을 수 있다. 비유, 과장, 대비, 반복을 포함한 수사 수단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 공연을 유머러스하고, 리듬이 명쾌하며, 통쾌한 특징을 갖추게 하다.
20 세기 들어 호래보의 공연 방식이 다양해 간단한 견습생 공연 형식을' 야부간' 이라고 부른다. 악기 반주의 공연 형식은 후금 반주의' 임호 호래보' 와 각종 악기 반주의' 일러 호래보' 로 나눌 수 있다. 야부간' 의 공연 형식은 인원수에 따라 1 인 독창과 2 인 듀엣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프로그램 내용에도 서술문, 조롱문, 찬양문의 세 가지 유형이 있다. "연단 공주", "풍요로운 차간호", "예술가가 되는 게 낫다" 등 민족 생활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한족의 역사 이야기는 왕소군의 이야기, 수호전, 삼국연의 등과 같다. 할리우드의 예술가들도 편집하고 공연했습니다.
울리겔
우리거, 중국어는' 이야기' 를 의미한다. 몽골족 랩을 사용했기 때문에 몽골족 민간 예술의 한 형태이기 때문에 몽골어 이야기라고도 불린다. 몽골족 사람들은 이야기만 하고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우리겔을' 아바간 울리겔' 이라고 부른다.' 후루이 울리겔' 이라고도 한다. 초아와 함께 있는 우리겔은' 임조 우리겔' 이라고 불린다. 후얼의 반주에 맞춰 랩을 하는 우리겔은' 임호 우리겔' 이다. 임조 우리겔은 중국 내몽골, 신장, 청해, 간쑤 등 몽골족 거주지와 몽골에 널리 퍼졌다. 임호우리겔은 요녕몽골족 거주지, 길림곽로스, 내몽골 콜진의 농촌과 목축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말두현악기
많은 악기 중에서 마두금은 몽골인들의 추앙을 가장 많이 받는다. 마두금은 몽골족 특유의 전통 악기로 매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인 마두금은 길이가 약 4 피트이고, 나무를 막대기로 하고, 맨 위에는 말머리를 조각하고, 맨 아래는 삽 모양의 가죽 드럼이다. 포니테일로 두 줄을 묶고 포니테일로 활줄을 만들어 연주할 때 은은하고 깊은 음조를 낼 수 있다. 마두금의 연주는 다른 현악기와는 다르다. 그것의 활줄은 현 중간에 끼는 것이 아니라 현 밖에 튕겨져 있다.
후
몽골족 후루는 가장 몽골족의 특색을 지닌 악기 중 하나로, 테너 후루, 테너 후루, 베이스후후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고음후는 밝고 맑은 것으로 독주 합주 합주에 많이 쓰인다. 중저음후는 음색이 진하고 부드럽고 서정적 음악 연주에 능하며, 주로 코르친 민족 랩 예술 울리겔, 호래보 반주를 한다. 그들은 몽골 사람들의 문화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몽골족 호얼의 대표곡에는 법사, 팔음, 아젤 (위 사진은 대호달), 모들레마, 꼬인 등나무, 연꽃화영 등이 있다. 몽골족 후는 문화가 축적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기예가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고 선율이 유하고 소박하다. 반농반목생산 방식에 종사하는 몽골족 인민의 우수한 음악 창작으로 몽골족 역사 문화학 민속학 중외 문화교류 등에 비교적 높은 학술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원대 이후 후 후 () 는 예술이 널리 퍼지면서 한때 내몽골 자치구, 랴오닝, 길림, 흑룡강, 화북 지역에서 유행해 한족 민간 랩에 큰 영향을 미쳤다. 통 리아 (Tongliao) 는 Horqin 초원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Hu Rong 예술에서 가장 번영하는 지역입니다. 최초의 고대 몽골 회화 예술은 유목민족의 암화로 민간 화가들을 위해 많이 만들어졌다. 당시 사람들이 노동을 생산했다는 이미지를 반영했다. -응? 원대에 유명한 몽골어 화가들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궁중 화가 이화손은 칭기즈칸, 오활대 등 선인들의 초상화를 그린 적이 있다. 옥한은 수묵화와 죽화에 능하고, 바람, 연기, 최칠은 그림의 걸작이다. 태정황제의 세 번째 아들 소공태자는 서화를 잘하며' 사슴 그리기',' 나비 그리기'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첫째, 티무르는 "풍경 벽화" 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대 때 선비는 끈질기게 참고 시화를 잘하며 대나무 석도를 그렸다. 하오 충녀는' 도피도 없음' 등이 있다. 원말 몽골족 화가 장yanfu 는' 강남추사',' 운림',' 운산',' 소죽새' 등의 작품을 가지고 있다.
명대의 화가는 진 () 이다. 청대 화가 왕진바라는' 청산백운' 등의 그림으로 유명하다. 유명한 산수화가 부연도는' 소호도' 를 그렸고,' 화심답' 이 있어 회화의 몇 가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세밀한 논술을 하였다.
몽골 회화 예술은 벽화에도 나타난다. 원나라의 무덤은 채색 벽화로 덮여 있다. 벽에는 남녀 진행자가 마주 앉아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고, 뒤에는 한 남자와 한 여종업원이 그려져 있는데, 몸매와 차림새는 분명 몽골족이다. 묘벽 양쪽에는 주인의 생활사진이 있고, 배경에는 세북의 자연 풍경이 전시되어 있다. 몽골의 불교 사원에도 벽화가 많이 있습니다. 미다이조, 대조, 오당조, 우술투조 등 모두 대형 벽화가 있다.
송넴 (1837-1906), 현대 몽골족 화가, 청동치 8 년 (1869 광서 23 년 (1897) 은' 예원 화론'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응? 몽골족 문학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신화 전설, 영웅 서사시, 노래로 그것을 찬양하며, 노예제 초기의 씨족 사회와 부족인의 어업생산, 원시 부족 간의 격렬한 전투, 고대 노동자들이 자연력과 사회 악세력을 정복하려는 이상과 소망을 실감나게 반영하고 있다. 용사 구나간',' 강겔' 등 고대 영웅 서사시는 강한 예술적 요약력으로 역사 시대의 면모를 반영해 후대 몽골족 문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칭기즈칸이 몽골 각 부족을 통일하고 원나라 건립에 이르기까지 몽골인의 정치경제 발전은 전무후무하여 중원 한족, 중국 소수민족, 유라시아 각국의 경제문화 연계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전통이 크게 발양하여 민족문학예술사의 전성기를 형성했다. 유명한 역사문학 명작' 몽골 비사' (구역' 원나라 비사'), 우수한 민간서사시' 칭기즈칸의 말 두 마리',' 고아', 발라드' 모자의 노래
원말에서 명나라까지 몽골 봉건주의는 유라시아와 중원의 광대한 지역에서 사막 남북으로 후퇴했다. 각 민족 간의 경제문화 연계가 크게 약화되면서 몽골 문학은 이른바' 눈보라 시기' 로 접어들었다. 전체 문학의 발전은 이로 인해 중단되지는 않았지만, 몽골 각 부와 각 거주지에서의 문학 발전은 불균형적이었고, 오랜 기간 지속된 봉건 분리주의는 사회 각 방면의 보편적인 불만과 저항을 불러일으켰다. 전기 서사시' 거스르전' 은 오랜 기간 구두로 전해진 문자 작품이다. 이 우수한 작품은 티베트족 서사시' 게살왕전' 에서 탈태되었지만 몽골 세대에서 전해지며 몽골어화로 몽골족 민족의 특색을 지닌 독립작품이 되었다. 청나라가 중국을 통일함에 따라 몽골인의 혼전과 할거가 점차 끝나면서 사회가 안정되고 있다. 각 민족 간 경제문화 연계가 회복됨에 따라 한족 고전문학 (주로 명청시대의 시와 소설) 과 티베트족 민간문학 (예: 민간 이야기와 속담) 이 몽골족 문학에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수호전", "삼국연의", "당나라", "게살왕전" 등 많은 한장문학작품들이 개편되거나 재창작되어 몽골어 평론서, 이야기의 형식으로 널리 알려지며 거의 널리 알려져 있다.
몽골 현대문학은 민족투쟁과 계급투쟁의 불길 속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다. 그것은 민족의 생존과 인민의 운명과 직결되어 강렬한 시대정신이 충만했다. 봉기영웅을 찬양하는 민간 서사시' 가다머' 와 내몽골 동부 함락지역에서 유행하는 항일 반만민가' 국사가' 입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시인 나시음 조크투, 바브린베흐, 소설가 마라칭푸, 아 오드스르, 안크근부 (모난), 자라가후, 극작가 조크투인, 운광등 모두 많은 영향력 있는 작품을 창작했다. 그 후,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문학 인재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들은 제재, 스타일, 문학 관념에서 예리하게 혁신하여 문학의 각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즐거움을 나타냈다. 또한 몽골족 민간문학과 고전문학의 수집, 정리, 연구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서사시' 그슬러' 와' 강겔' 에서 많은 새로운 버전이나 새로운 장이 발견됐고, 유명 민간 연예인 파저가 부른 장시' 영웅그슬러칸' 도 기재되고 정리됐다. 고전 명작으로는' 몽골 비사',' 청사연의',' 1 층',' 홍정을 위해 울다' 등이 있다. 이미 속속 정리하여 출판하였다. 이 작품들이 중국어로 번역된 후 중국 각 민족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 중국 내몽골 자치구와 길림 흑룡강 등 성 몽골족 거주지의 민간 무용. 몽골 무용 문화는 그들의 사냥과 유목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몽골족 선민의 원시 무용 형식은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에 조각한 음산암화와 울란차브암화에서 생동감 있고 진실한 표현이 있다. 고대에 몽골족은' 백해청',' 곰춤',' 사자춤',' 사슴춤' 과 같은 사나운 동물을 모방하는 춤이 많았다. 독립의 한 형태로서, 이 춤들은 대부분 실전되었지만, 여전히 샤만 춤에 반영되어 있다.
몽골족은 축산업과 사냥 생산에 종사한다. 초원의 지리환경과 기후에서 오래 살면서, 예로부터 천지산천과 독수리 토템에 대한 숭배와 더불어 목축민들은 생활에서' 착유 춤',' 젓가락춤',' 사발 춤' 등 많은 음악춤을 만들어 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다이앤 춤'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