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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 | 2007-12-1510:18 운은 시법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시인은 시에서 운율을 사용하는데, 이를 운이라고 한다. 《시경》에서 후세에 이르는 시사는 거의 운치가 없다. 운을 맞추지 않는 민요는 없다. 중국 북방 희곡에서 운은' 인용' 이라고도 하고, 운은' 배배' 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 한 편에 운율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운율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하지만 오늘 우리는 한어병음을 가지고 있어서 운의 개념을 잘 설명했다. 시 속의 소위 운율은 대략 한어병음 중의 소위 모음과 같다. 한자를 병음 글자로 철자할 때 일반적으로 성모와 운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단어 "male" 은 g-ng 로 철자됩니다. 여기서 g 는 첫 글자이고 g 는 마지막 문자입니다. 이니셜은 항상 앞에 있고 모음은 항상 뒤에 있다. 다시' 동' 동',' 통' T',' 용' L' ng',' 종' 종',' C' C3' ng 등을 살펴 봅시다. 그들의 모음은 모두 길기 때문에 동음자이다. 어떤 압운의 단어라도 운을 맞출 수 있다. 운이란 두 개 이상의 운을 맞추는 단어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이다. 보통 운은 항상 문장의 끝에 놓여지기 때문에' 운발' 이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고시는 모두 엄격한 격법을 가지고 있지만, 현대의 일부 시는 이미 매우 임의적이고 변화무쌍하며, 어떤 시는 심지어 매우 기괴하여 많은' 가짜 시' 를 만들어 냈다. 한 문장을 몇 줄로 쓰면 시라는 풍자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한 편의 시를 판단하는 기준은 그것의 미감과 시를 보는 것이다. 물론 언어는 간결해야 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산문은 시와 같다. 이것도 이치이다. 그러나 근대에 이르러 산문, 산문시, 시 사이의 경계는 어떤 경우에는 단어의 기원과 발전을 모호하게 하는데, 이는 중국에서 남북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남양개국 군주 소염이 음악에 정통하여 민요를 좋아한다. 황위를 차지하기 전에 그는' 경릉팔우' 중 하나로 불렸다. 시 90 여 수, 낙부, 민요를 많이 모방하다. 가장 유명한 시는' 자정 4 시 노래',' 양양 동발굽',' 강남운상악',' 강남골목' 등이다. 시에 대한 리앙 (Liang) 의 사랑과 황제의 특별한 정체성 때문에, 그의시의 진화는 단어 개발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 단어의 가장 빠른 기원시기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있다. 그러나 양조에서는 아직 명확한' 단어' 의 형태가 없고, 단어가 중국에서 실제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당대였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중국의 초당 시대였다. 당시' 호월' 이 들어오면서' 연악' 이 흥성하면서, 단어는 점차 전통적인 오언고시, 칠언고시에서 벗어나 독립시 예술이 되었으며, 어원에 대해 여러 가지 출처가 있어서 각종 학설이 일치하지 않았다. 사실, 단어 자체는 다양한 출처의 특징을 포함하고 있으며, 단어의 출처는 고유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단어의 변천 발전 궤적은 대략 선조가 말한 바와 같다. "구몽은 수나라에서 태어나고, 당에서 발전하며, 5 대째, 북송, 남송, 금, 원, 명, 관개, 청초, 간가에서 수확한다." (유' 사사') 만당사의 번영, 문, 그를 대표하는' 화간' 사파, 이호, 대표를 대표하는 남당사파는 모두 사체의 성숙과 서정적 기본식의 확립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단어는 결국 중국 고대의 가장 걸출한 문학 양식 중 하나가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단어의 창작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큰 개념이 되어, 많은 성공으로 성공한 후의 시인들이 생겨났고, 각종 풍격유파가 속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송사에는 작품 1330 여 곡, 거의 2 만 곡이 수록돼 당대 작품의 번영을 추정할 수 있다. 단어는 비록 기원이 이르지만, 정상은 송대에 있다. 이후 사람들은 송대의 가장 대표적인 문학 연구로 당대의 시, 노래와 병행하여 이른바' 당시송사' 를 얻었다.
시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첫째, 시의 기원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민에서 기원한 노동노래와 민가는 처음에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버질과 호라스 등 시인들이 창작한 것이다.
둘째, 시의 특징
시는 사회 생활을 고도로 농축하여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있으며, 구조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
첫째, 삶에 대한 매우 집중적이고 일반적인 반영;
둘째, 풍부한 생각과 감정으로 가득 찬 서정적 표현입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및 환상력;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셋째, 시의 표현
전통 표현은 "푸, 비, 흥" 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여 의미를 보는 것은 모두 즐거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주씨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당신이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 등 문장 등은' 흥' 의 표현을 사용한다.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 창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1. 비교해 보세요.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Wenxin diaolong) 이라는 책에서 비유는 "또는 성유, 또는 형유, 또는 심유, 또는 비유" 라고 말한다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수법은' 의인화' 입니다. 의인화 또는 의인화입니다. 전자는 서지모의'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와 같다. 나는 가볍게 걸었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보아라. 사람들은 사물을 모방한다. 예를 들면, 사랑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너의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고/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등불 한 개/나는 불 한 덩어리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램프에 비유한다. 물론, 최종 분석에서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 입니다.
2. 과장. 영화의'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묘사할 것을 확대해서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을 의심한다' ('망루산 폭포') 는' 심천 피트' 와' 삼천 피트' 를 언급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다. "면화 한 봉지가 싸여 있다/트럭 머리가 비뚤어져 있다/비뚤어져 있다,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보고 나면 진실이 아닌 것 같아서 좋은 느낌을 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환유.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며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지나간 모든 것을 굳히게 한다."
비유, 과장, 차용은 시인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자신의 감정, 대담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에 달려 있다. 낭만적이든 현실이든 상상력이 없는 시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방함으로 유명한 이백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사실적으로 유명한 두보는 "너 언제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았니?" 라고 적었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와 "그녀는 음머리에 안개향을 띠고, 옥어깨는 달빛이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달밤 ") 등등.
넷째, 중국고시의 분류.
1. 운율에 따라 시는 고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고전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2) 근체시: 근체시,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하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입니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한 가지' 절구', 매 문장마다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마디, 줄여서 일곱 마디.
(2)' 율시' 라고 불리는데,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③ 단어: 일명 석유, 긴 단문, 굴자, 굴자, 악부 등이라고도 한다.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글자 수는 장조 (9 1 자 이상), 중조 (59-90 자), 단조 (58 자 이하) 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단어의 한 단락은 한 궐이나 한 편, 첫 번째 단락은 전궐, 상궐, 상편, 두 번째 단락은 후궐, 하궐, 하편이라고 한다.
④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만 있다.
2. 내용별로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회화고시 (역사에 관한 시), 애도시, 풍자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향수시.
보통 고대의 사람과 일을 그리워한다. 역사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표현하여 반년 넘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신 기아의' 영옥락정 고북정 회고' 는 조정에 대한 구차한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역사를 쓰는 시도 있다. 다만 냉정하게 역사를 반영하고 평가하거나 객관적인 서술일 뿐이다. 시인 자신의 경험은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정은 그림 밖의 목소리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우이향' 은 과거와 비교해 시인의 역사 창상감을 표현했다.
(2) 시를 읊다.
영물시의 특징: 내용은 어떤 것을 묘사 대상으로 하고, 그 어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한다. 사상적으로, 왕왕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현실에서 허무로, 정신적인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3) 산수전원시.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 도연명은 전원시를 개척했고, 당대에 이르러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가 나타났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4) 전쟁시.
선진시대부터 국경과 전쟁 제재의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했다. 전쟁은 여전히 빈번하기 때문에 통치자들은 문학보다 무술을 중요시하며, 학자들은 변방 법원을 초청하여 과거시험에 합격하는 것보다 명성과 명성을 얻는 것이 더 쉽다. 또한, 성당 시대에는 감정이 아름다운 변두리시가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는데, 그 대표적인 인물은 고감, 진삼, 왕창령 등이었다.
(5)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인의 오랜 유배, 오랜 표류, 또는 오랜 수비 국경 관문은 항상 강한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시구가 많다. 그들은 여행에 대한 미련을 쓰거나,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규방에 대한 그리움을 쓴다. 글쓰기에서는 경생정, 시기적절한 감정, 물물적 감정, 꿈, 또는 절묘한 비유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자신이 상처받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전체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감정의 범주를 결정해야 한다. 이미지를 잡고 그림을 구축하십시오. 키워드를 잡고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다.
(6)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지들은 종종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을 앞두고 사람들은 왕왕 술과 이별을 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때로는 시를 읊고 송별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별은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송별시에 쓴 구체적인 내용과 사상적 경향도 종종 다르다. 이별의 정을 직접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가슴에 숨을 내쉬거나 의지를 표현하여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이별의 아픔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충고, 격려, 위안, 그리고 함께 하는 것도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현대시의 분류
시의 분류 방법도 다양하다.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전한 이야기선과 인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충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고,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
여섯째, 시의 글쓰기
1. 직유법-사물의 특징을 묘사하며 실물과 자연경관을 묘사하는데 적합하다.
구름
구름은 마치 바쁜 화가와 같다.
하늘에서 한 폭의 그림을 그리고 또 한 폭의 그림을 그리다
구름은 노는 것을 탐내는 문제 아동과 같다.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는다.
연
나는 나가서 놀 것이다.
이것은 연입니다.
밧줄의 다른 쪽 끝
장기간 묶여 있다.
우리 엄마의 마음 속에
날이 어두워졌다.
제 생각에는
그 밧줄
천천히.
나를 끌고 돌아가다
2. 은유가 풍부한 연상.
어머니;모친
엄마는 알람 시계입니다.
매일 아침 나를 깨워라.
엄마의 손
엄마의 손
흰쌀밥을 넣을 수 있어요
맛있는 한 끼로 변하다
3. 퍼레이드 방식-풍경의 수준.
나무
봄나무
꽃이 미인을 뽑는 무대입니다.
여름의 나무
이것은 매미가 우는 교실이다.
가을의 나무
그것은 과일이 자는 요람이다.
겨울의 나무
이것은 바람 경주를 위한 놀이터이다.
4. 비율-리듬을 보여주고 인상을 깊게 합니다.
바람
바람이 미소를 짓고 있다
나무 위에서 그네를 뛰다
초원에서 달리기 경주를 하다
마당에서 나뭇잎으로 다트를 하다
사랑의 배치
엄마는 사랑을
권고의 말로 말하다
내가 아플 때 놓아줘.
그녀의 초조한 얼굴
아버지는 사랑을
장난감에 넣어 주세요.
내가 뭔가 잘못했을 때.
그의 분노한 표정
나는 사랑을
요염한 입에 넣다
낙서지에 올려 놓으십시오.
훌륭해요.
만약 하늘의 모든 별들이
비처럼 떨어지다
훌륭해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
뛰어가서 주울 거예요.
그것들을 목걸이로 묶습니다.
엄마의 목에 걸다
훌륭해요.
5. 의인화-활발하고 귀엽고 재미있다.
소다수
너와 악수하다
너 화났어.
모자를 벗으세요.
너 화났어.
네, 깨끗하고 깨끗합니다
한 모금에 다 마시다
이봐, 너 아직도
신은 결코 오만하지 않다.
겨울의 태양
오랜만에 만난 오랜 친구처럼.
안녕히 계세요
온 사람이 따뜻해졌다.
하늘을
파란색 커튼으로 바꿔 주세요.
지구가 부활했다.
강아지가 네 품에 있다.
나른하게 누워 있다.
아이들은 즐겁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너에게 안부를 묻다
나는 네가 좀 더 오래 머물 수 있기를 바란다.
6. 가음 재미를 모방하다.
바람
바람은 그것을 싫어한다.
매번 몰래 내 치마를 들어올린다.
그리고 옆에서 소리친다.
창피해! 창피해! 창피해!
이것은 정말 나를 화나게 한다
가정-좋은 희망과 상상력을 씁니다.
내가 바람이 되면
내가 바람이 되면
엄마가 일하는 곳으로 가라.
엄마를 위해서.
땀을 얼굴에 바르다
하나씩 불어서 말리다.
8. 과장-특수 효과를 만들어 인상을 깊게 한다.
교통경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
교통경찰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기공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손으로 가볍게 밀면 된다
수십 대의 차도 움직이지 않는다.
9. 질문법-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깊이 생각하다.
주름
노인의 얼굴,
주름이 하나 있다.
바다 위에서
주름의 물결도 있습니다.
바다가 늙어가고 있습니까?
10? 겹침법-시의' 심장 박동' 은 리듬이 더욱 두드러진다.
백로
날고, 날고, 날고
암소의 등에 날아갑니다.
발을 쉬세요.
날고, 날고, 날고
들판으로 날아가다
기포수
날고, 날고, 날고
볏짚으로 날아가다
숨바꼭질
1 1. 이야기시-한 이야기를 한 편의 시로 쓰다.
포도틀
포도 선반, 높이,
위에 보라색 포도가 걸려 있다.
보라색 포도, 크고 둥근 포도,
하나는 달고 향기롭다.
여우가 점프를 보았을 때,
오랫동안 뛰어도 손이 닿지 않는다.
멀리 떨어져 있고, 달갑지 않고,
자신이 어리석다고 말하지 마라.
이것은 신 포도입니다.
12. 그림시-그림을 그려 재미를 더하고 인상을 깊게 한다.
호숫가의 꿈
나는 산이고, 나는 산이다.
너는 나의 이미지이고 너는 나의 환각이다.
푸른 나무는 나의 머리이고, 푸른 나무는 나의 치마이다.
흰 구름이 내 머리 위에 떠서 내 발 아래를 가로질러 갔다.
새가 나에게 뛰어올라 새가 내 머리 위에 서 있다.
나는 웅장한 산이고, 나는 신기한 산이다.
너는 사기꾼이다. 너는 사기꾼이다.
13. 통화법-얼굴을 마주하든 안 하든 직접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 내용을 더욱 깊고 생동감 있게 한다.
새로운 면모를 보이다
엄마!
정원은 이미 변했다.
가지각색의 맛있는 봄옷;
나무도 변했다.
연한 녹색의 새 옷;
먼 산은 회색 외투를 벗었고,
연한 녹색 셔츠를 입다.
풀도 새 녹색 치마를 입고 있다.
봄바람에 그네를 타다!
엄마! 한 번 보세요.
그들은 모두 새 옷을 입고 있다!
엄마! 남들은 모두 새 옷을 갈아입었다!
14. 대화법-접근하기 쉽고, 당신의 눈과 귀 앞에서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경기
동생
우리 게임을 하자.
나의 언니는 선생님이다
당신은 학생입니다.
내 여동생은 어떡하지?
여동생은 너무 어리다.
그녀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제 생각에는-
그녀를 교장으로 만들다.
15. 비교법-색상 대비, 모양 대비, 동작 대비, 이벤트 대비, 캐릭터 대비, 공간 대비 등 내용과 특성을 강조합니다 ...
가로등
하늘
가로등은 나무입니다.
저녁
그것은 한 송이의 꽃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