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관점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용?" "Yuefu" 는 말했다: "모든 yueyan 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를 통해 시, 노래, 악부라는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만든 가사,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 악부는 양자를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 은 모두 감각적인 것으로, 마음의 반영이다. " 고전시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 를 강조한다. "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현대시
1953' 현대시' 라는 이름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였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현대시의 특징은 개략성이 높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서정적이며, 음악성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형식상 일렬로 늘어서 있다. 현대시의 10 대 유파: 현실주의, 탐미주의, 상징주의, 신낭만주의, 이미지주의, 미래주의, 표현주의, 초현실주의, 포스트모더니즘, 구상주의.
현대시의 발전
중국 현대시도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중국 현대시: 20 세기 전반기 이전의 시를 중국 현대시라고 합니다.
중국 당대 시: 20 세기 후반 이후의 시를 중국 당대 시가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