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슬픔을 표현한 고시,

1 도살금령

웨이 주앙

비가 오고, 비가 오고,

육조는 꿈과 같고, 새말은 꽃향기다.

무정함은 타이성 류입니다.

여전히 연기가 자욱한 우리 10 리 제방.

시가 해독

강 위의 봄비는 해안초를 남기고, 육조의 옛일은 꿈과 같고, 봄새의 울음소리만 남는다. 가장 무정한 것은 너무 바깥의 수양버들이 여전히 10 리 긴 제방을 가벼운 연기처럼 덮고 있다는 것이다.

시와 산문 감상

이것은 6 조 고적을 애도하는 시이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은 금릉의 우경으로 분위기를 자아냈다. 육조의 지난 일 두 마디

꿈처럼 환상처럼, 타이타운은 이미 무너졌다. 서너 문장으로 풍경을 쓰는 것은 여전히 세상일이 변덕스럽다. 현장을 만지고, 현장을 빌려 돈을 보내고, 숨기다.

오늘 다쳤어요. 언어는 함축적이고 감정은 무한히 감상적이다.

2 서계의 여주에 있다

웨이응물

혼자 초계 속을 걷고,

나무에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봄조류가 가져온 비는 늦게 오고, 급하고,

들나룻배 없이 건너다.

시가 해독

나는 강가에서 자란 잡초를 매우 좋아한다. 그들은 이렇게 조용하고 재미있다. 강둑 밀림 깊숙한 곳에서 황달의 울음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와서 이렇게 완곡하고 듣기 좋다. 저녁 봄비 때문에 강물이 조수처럼 더 세차게 흐른다. 광야 나루터의 황혼에는 강을 건너는 사람이 없었고, 작은 배만 홀로 강변에 떠 있었다.

시와 산문 감상

이 시는 작가가 봄에 서강으로 여행을 갈 때 본 늦봄의 경치를 묘사한다. 시골 나루터의 실제 정경을 묘사한 것도 시인의 당시 처지와 심경을 묘사한 이미지로서 은은한 근심을 드러내고 있다.

삼금곡원

두목

번화한 산향진,

흐르는 물은 무정하고, 풀은 봄부터 온다.

황혼, 동풍 원망새,

낙화는 낙화인 같다.

시가 해독

번화한 과거는 이미 향회처럼 사라졌다. 흐르는 물은 무정하고, 들풀은 해마다 녹색으로 봄을 맞이한다. 새들은 슬프게 울고, 저녁이 되면 동풍의 소리와 함께 온다. 분분히 낙화한 것이 마치 추락한 녹주 미인 같다

시와 산문 감상

시인은 서진 부자인 금곡원의 폐허를 지나 그의 오래된 감정을 걸었다. 이전 문장은 과거 금곡원의 번화함이 이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인사는 없지만 풍경은 다르다. 서너 마디 감정, 새소리를 듣는 것은 슬픔과도 같다. 온 땅의 낙화를 보고, 나는 석충의 비 푸른 구슬이 뛰어내려 자살하는 것을 생각했다. 모든 문장은 풍경을 쓰고, 모든 관문은 깊이 들어가야 하고, 경내에는 사람이 있고, 경내에는 정이 있어야 한다. 풍경을 쓰는 것은 의미 있고 서정적이며 슬프다.

여름

1 탕웨이변에 있는 농가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문장] 보리묘 자수, 잠나방이 자고 뽕잎을 벗기다.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시가 해독

석양이 마을 장터의 울타리 위에 떨어지자 풀을 뜯는 소와 양이 골목 깊숙한 곳으로 돌아왔다. 마을의 한 노인이 지팡이를 짚고 땔나무 문에 기대고 있다. 한 목동이 방목 후 귀가를 기다리고 있다. 이삭이 피는 보리밭에는 꿩 울음소리가 있다. 뽕잎이 소홀하면 누에가 실을 토한다. 밭에서 돌아온 농민이 호미를 메고 만나기만 하면 인사를 한다. 이것은 현장입니다. 나는 어떻게 은둔의 평온을 부러워하지 않고' 몰락한' 시를 읊으며 은퇴를 계획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마음이 혼란과 우울함을 면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시와 산문 감상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어둠이 내리자 석양의 잔광은 마을 (장터 함락) 을 비추고, 풀을 뜯고 있는 소와 양이 마을 골목으로 몰려들었다. 노인은 방목하러 가는 손자를 그리워하며 지팡이를 짚고 장작문 밖에서 그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다. 꿩 울음소리에 밀은 이미 싹이 나서 뽕잎을 충분히 먹은 누에가 잠을 자기 시작했다. 풍년이 눈앞에 다가오자 호미로 돌아온 농민들이 만나 감개무량하게 일상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아름다운 경치는 시인들에게 관직내 싸움의 피로를 떠올리게 하는데, 그는 이런 농촌에 사는 것이 얼마나 조용하고 쾌적한지 느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쇠퇴, 쇠퇴, 후진? 클릭합니다 《시경》에 있다. 날이 어두워졌는데, 날이 어두워졌는데, 너는 왜 집에 돌아가지 않니? ) 시는 은퇴 후 전원생활에 대한 그의 흥미를 보여준다. 왕 웨이는 음악, 서예 및 그림, 깊은 예술적 재배에 능숙합니다. 소동파는 그의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고 평가했다. 위의 이 시는 전원시화라고 할 수 있다.

2' 서강월밤 황사로' 송신치희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시가 해독

하늘가의 밝은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나뭇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의 매미 울음소리를 부는 것 같다. 벼향에서 사람들은 풍년의 세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서 개구리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마치 풍년을 말하는 것 같다. 가벼운 구름이 날고, 반짝이는 별들이 은근히 나타났고, 산 앞에는 가랑비가 내리고, 시인은 다리에서 개울을 뚫고 비를 피했다. 예전에 토지묘 부근의 숲 옆에 있는 초가집은 어디로 갔습니까? 길모퉁이를 돌자 모점이 갑자기 그의 눈앞에 나타났다.

시와 산문 감상

이것은 송대 시인 신유기가 쓴 전원 풍경을 묘사한 시이다. 이 단어를 읽을 때 시간과 장소에 주의하세요. 시간은 여름의 저녁, 장소는 산과 물이 있는 농촌 들판이다. 이 시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달, 새, 매미, 개구리, 별, 비, 상점, 다리를 묘사하지만 시인은 이 이미지를 교묘하게 조직하여 우리로 하여금 일종의 조용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했다. 겉으로 보면 신 기아' 서강월' 의 처음 두 문장은 바람, 달, 매미, 까치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작가의 교묘한 조합을 거쳐 결과는 평소에는 평범하지 않다. 까치는 놀라서 일반 나무 머리 위를 선회하는 것이 아니라 비스듬히 우뚝 솟은 나뭇가지 주위를 날았다. 휘영청 밝은 달빛 때문에 까치가 깨어났다. 까치가 놀라서 날면 자연히 다른 나뭇가지의 흔들림을 일으킬 수 있다. 동시에 매미의 울음소리에도 나름대로의 시간이 있다. 밤의 울음소리는 뜨거운 태양 아래 울부짖는 소리와는 달리, 서늘한 바람이 서서히 불어올 때, 왕왕 매우 조용하다. 요컨대,' 까치' 와' 매미' 라는 단어는 운동 중의 적막을 담고 있으며, 심야' 청풍' 과' 명월' 아래의 경치를 묘사하며 유유유하고 매혹적이다.

3 "초기 xiaojing jingci 사원 전송 린 zifang" 노래 양 Wanli

서호 6 월의 경치인데,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시가 해독

결국 지금은 서호의 6 월 계절이기 때문에, 지금의 경치는 정말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과 다르다. 푸르른 연잎은 끝없이 펼쳐져 물날이 만나는 먼 곳까지 뻗어 있다.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연꽃은 유난히 산뜻하고 선홍색으로 보인다.

시와 산문 감상

시인은 6 월에 서호를 멈추고 친구 임자방을 송별했고, 시 전체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극도의 찬양을 통해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시인은 서호 6 월의 경치가 사계절의 경치와 다르다고 개편을 했다. 이 두 편의 간단한 시는 서호 6 월의 경치가 다른 계절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 주며 미련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어 시인은 강렬한 색채 대비가 가득한 문장으로 독자들에게 붉은 녹색과 녹색이 어우러진 화사한 그림을 그려냈다. 녹색의 연잎이 하늘가로 달려가는 것은 마치 끝없는 녹색 속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름다운 연꽃은 햇빛 아래서 더욱 화사하다. 소품 속의 이런 전환은 비록 기복이 심하지만, 갑작스러운 느낌은 없다. 밋밋해 보이는 필묵은 독자에게 기억에 남는 예술 상황을 보여 주었다.

가을

1 "8 월 15 일 달 놀이"

유우석 (당)

오늘 밤 하늘은 다시 세상을 씻을 것이다.

여름에 가을이 오다.

뭇별들이 반짝이고, 맑은 바람이 찬란하다.

인류의 세계를 바꿀 수 있는 것은 유연의 옥경이다.

시가 해독

오늘 밤 신은 물 같은 달빛으로 온 세상을 씻었다.

더위는 이미 가고, 세상은 깨끗하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만물은 아름답다.

하늘의 별은 빛을 숨기고, 달빛에 위치하게 하고, 금빛 풍수 이슬은 눈부신 빛을 반사한다.

세상은 자주 변하지만 달은 여전히 영원하다!

시와 산문 감상

첫 글자는' 연극월' 이지만 전편에는 1 월 2 자가 없지만, 읽기에는 달빛이 가득하고, 마음이 설레며 시인의 색출함을 알 수 있다.

2 가을바람이 불어오다

가을바람이 어디에 있습니까? 샤오 샤오 (Xiao Xiao) 가 거위를 보냈습니다.

아침 햇살이 정원에 들어갔을 때 외로운 손님들이 먼저 냄새를 맡았다.

시가 해독

가을바람이 어디로 불어오는지 기러기 떼가 바람소리 속에서 보냈다. 이른 아침 가을바람이 정원의 나무를 불고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다. 가을바람이 왔다갔다 할 곳이 없지만 보이지 않는 가을바람은 분명히 정원에 있다. 귓가에 오니 외로운 여행자들이 처음으로 가을바람 소리를 들었다.

시와 산문 감상

이 시는 주로 여행과 향수의 정을 표현하지만, 아름다움은 결코 정면에서 써본 적이 없고, 영원히 가을바람에만 글을 짓는다.

3 어부 아오 팬 Zhongyan

가을의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방,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지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창족 튜브 커버 서리,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장군은 백발이 성성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시가 해독

마지막 그림은 가을 경치의 성격을 묘사하였다. "다르다" 라는 단어는 모든 풍경의 특징을 지배한다. 가을이 일찍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바람 울음소리와 말울음소리가 뿔나팔을 섞고, 온 산에 솟아오르는 긴 연기, 일중 폐쇄의 고성, 서쪽으로 가라앉는. 작가는 굵은 선에 가까운 수법으로 외롭고 황량한 변두리 조감도 한 폭을 묘사했다. 특히 시의' 장연낙선홍' 은 왕위의' 성보' 라는 명구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한다.' 대막고독, 장하낙엔'. 국경은 역사의 장하에 씻겼지만 여전히 고대 시인의 글에 같은 흔적을 남겼다.

다음 곡은 서정적이며 변방 장병의 슬픔을 표현한다. 탁주 한 잔을 들고 천리 밖의 고향을 떠올렸지만, 고민이 가라앉지 않았다면 어떻게 집에 갈 수 있을까? 게다가 곳곳에 서리가 가득하고, 피리의 소리가 모두 깨졌는데, 사람이 어떻게 잠을 잘 수 있단 말인가? 전사들은 자신의 검은 머리에 대해 걱정하며 흐린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여기서 작가는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과 경정 서정을 결합하여 변구 장병들의 소득과 향수보국의 심정을 표현했다.

시와 산문 감상

시 전체를 보면 시의 의경이 넓어지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저자가 직접 듣고, 보고, 경험한 장면을 반영하며, 작가 본인과 변두리 장병의 진심을 표현했다. 읽어보니 정말 감동적이에요.

겨울

1 맹교의' 고생'

하늘은 춥고, 북풍은 마른산이라고 한다.

두꺼운 얼음은 갈라지지 않고, 짧은 날에는 한광이 있다.

돌을 두드려도 불을 피워서는 안 되고, 억지로 음양을 취하면 안 된다.

고생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그것은 이 장에서 동결되었다.

시가 해독

날씨가 매우 추워서 그의 얼굴은 진한 파란색으로 변했다. 차가운 북풍이 벌거벗은 시든 뽕나무에서 으르렁거렸다. 맹교는 일생 동안 가난했고, 시에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외침이 가득 차서 마음속의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의 대표작' 고한가' 는 시인의 일생의 슬픈 묘사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경험이 없다면, 너는 이렇게 깊은 감정을 쓸 수 없다.

시와 산문 감상

이 시가 표현한 의경은 맹교가 일생 동안 가난했고, 굶주림과 추위를 호소하며 쓴 물을 토로하는 시가 많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대표작' 고한가' 는 시인의 일생의 슬픈 묘사라고 할 수 있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유당 종원의 《강설》

시가 해독

천산만령에는 새의 흔적이 없고, 천로에는 행인의 발자국이 없다. 외딴 배 한 척에서, 새옷과 모자를 쓴 어부가 눈밭에서 묵묵히 고기를 잡았다.

시와 산문 감상

이 오언절구는 시인이 영주를 유배할 때 쓴 것이다. 류종원이 영주로 강등된 후 정신은 큰 타격을 받고 기분이 가라앉았다. 이 시는 은둔한 어부를 칭송하여 그의 고고한 오만함을 표현하고, 그의 정치적 실의와 고민을 표현한 것이다. 시 속의 객관적 경지의 은둔은 작가의 고독한 심경을 더욱 반영할 수 있다. 시 전체는 간단하고 섬세한 언어로 한강 눈밭 낚시의 한 폭의 그림을 그렸다. 천산만도 무인새, 강설은 외로운 어부들만 낚시를 하고 있다. 넓고 쓸쓸한 배경 공간은 외로운 보트 단독 낚시를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시인은 은은한 필묵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묘사했다.

3 일 창산은 멀고, 추위는 하얗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돈 리우 Changqing "눈 히비스커스 산 주인"

시가 해독

어둠이 내리자 연면한 산들은 끝없는 야경 속에서 더욱 깊어졌다. 추운 날씨가 이 초라한 오두막을 더욱 가난해 보이게 했다. 한밤중에 개 짖는 소리가 나를 깨웠다. 알고 보니 누군가가 큰 눈을 무릅쓰고 집으로 돌아갔다!

시와 산문 감상

이 시는 세련된 펜으로 관광객 유숙과 산가의 눈보라를 주제로 한 한산 유숙도를 묘사했다. 시 전체가 연대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전반부, 관광객들은 산에서 밤을 보내고, 후반부, 주인은 자정에 귀가한다. 전반부는 전부 보았고, 뒤에는 전부 들은 것이다. 잔잔한 가운데 전환점이 있고, 기복이 심하다. 직접적인 서정은 없지만 산야여행의 외로움은 써지지 않았다. 각 시는 한 폭의 독립된 화면을 구성하는데, 그것들은 모두 일맥상통하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