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약파: 완약파는 중국 송사의 한 유파이다. 완곡한 약속, 즉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그 주요 특징은 내용이 아동풍에 초점을 맞추고, 구조가 깊고 섬세하며, 멜로디가 완곡하고 조화롭고, 언어가 둥글고 아름답고, 일종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이다. 완약파의 대표 인물은 이유, 류영, 안수, 구양수, 진관, 주방언, 이청조 (송대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사) 이다. < P > 낭만주의시: 굴원, 이백, 이가, 곽모로 등. 창작의 자유를 숭상하고, 자연을 묘사하고, 민간 문예를 중시하고, 혁신과 모방을 존중하고, 특이함을 중시하고, 소소한 것을 경멸하고, 풍부한 상상력과 깊은 호기심을 가지고, 과감한 상상력과 과장된 수법으로 기이한 줄거리를 묘사하고, 비범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한다. 낭만주의 시가의 형식은 참신하고, 리듬이 자유롭고, 수사가 풍부하며, 비유가 사람을 감동시키고, 어구가 정련되고, 색채가 화려하다. 낭만주의시는 나라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변세시파, 중국 당대의 시 유파. 한위 육조 시대에 변두리시가 생겨 수대에 이르기까지 수가 계속 증가하였다. 초당 시대에는 사걸과 천자앙이 그것에 대해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고, 성당 시대에는 완전히 성숙했다. 고시, 이걸, 왕창령은 이 파벌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이고, 고, 센의 성과가 가장 높기 때문에 그들은 파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의 시는 주로 국경 전쟁, 국경 세관 습관, 그리고 전쟁으로 인한 각종 갈등 (예: 이별, 향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을 묘사한다. 형식상 칠언절구, 오언절구, 시풍이 비장하여 성당 기상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고 () 중심점 () 외에도 왕창령 (), 이걸 (), 왕지환 () 이 있다. < P > 산수전원시파, 중국 당대의 시 유파. 주요 내용은 농촌 생활을 반영하고 산수 풍경을 묘사하는 것이다. 도연명의 전원시와 사령운, 사천의 산수시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성당의 왕위, 맹호연, 광희, 상건, 중당의 위, 류종원이 있다. 그들의 작품은 한가한 사상 감정을 많이 반영하고, 색채가 단아하고, 의경이 깊고, 오언고체, 오언율의 형식을 많이 채택하고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탐구할 때, 그들은 웅장한 경치를 개괄적으로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 사물의 동태를 상세히 묘사할 수 있다. 자연 경관에 대한 관찰에서 그는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생활 정취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각종 이미지를 교묘하게 포착하여 독특한 경지를 형성하여 육조 이후 산수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중 왕웨이의 업적은 높다. 그는 시인과 화가이다. 그는 그림을 시가에 적용할 수 있는데,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두리 외에도 그는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 P > 낭만주의 시와 달리 현실주의 시는 인류의 고난을 현실적으로 반영하고, 작가가 국우민에 대해 걱정하는 사상을 표현한 것도 중국 당대시의 한 유파이다. 대표 인물은 두보, 백거이 등이다. 예를 들어,' 숯옹 판매', 이삼삼이별이 가장 걸출한 대표다. < P > 상관티는 당시사상 최초로 개인의 이름을 딴 시체 칭호이다. 당고종 용삭 시절 상관의를 대표하는 궁중시를 일컫는 말. 주제는 복화, 응제, 영사를 위주로 내용이 모호하고 시의 형식 기교를 중시하며 시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전원파의 창시자는 도연명이다. 전원시가 가장 번영하는 시기는 성당 (당개원 천보년) 이다. 당시 전란이 적고, 경제가 번영하고, 사회가 안정되고, 인민이 안거낙업하고, 불교와 낡은 사상이 성행하였다. 고향의 관념을 제창하는 시인들은 은둔하려는 열망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산속으로 물러나 생활과 사상을 시골로 보내므로 그들의 작품도 전원풍광을 더 많이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전원시라고 불리며 전원시를 쓴 시인도 전원시인이다. 전원파의 대표 인물은 왕위, 맹호연, 천자앙, 배디, 왕진, 조용과 추미이다. 그중 왕위, 맹호연의 성과가 가장 높기 때문에 전원파는' 왕몽실파' 라고도 불린다. < P > 산수시파: 중국 남조와 송대에 나타난 시 유파. 산수시파를 개척한 대가는 사령운이다. 사실 그 전에 동진 후기 신사들은 이미 산천을 기정하여 명소를 유람했다. 그들의 현언시에서 풍경을 쓰는 명문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노장의 자연철학으로 강남의 산천을 찬양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손욱의' 란정집서' 와 사혼의' 요란' 은 모두 대량의 산수시를 포함하고 있다. 송초, 사혼의 조카 사령운 벼슬길이 실의에 빠져 이 분야의 발전과 혁신에 힘쓰고,' 등층지',' 밤붕호구' 등 산수시를 많이 창작하여 결국 산수묘사를 현언시에서 독립시켜 문단에서 산수시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 이후로 산수시는 사람들이 자주 창작하는 시 장르가 되었다. 당대의 왕위, 맹호연까지 산수시의 창작은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