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 (근체시라고도 함) 는 고대 시가에 비해' 당대' 의 고대 없는 새로운 시 장르임을 설명한다. 이 유형의 새로운 것은 무엇입니까?
첫째, 참신함은 쌀에 있다.
둘째, 레이아웃 구조에서 새로운 것입니다.
그율시는 그것의 가장 중요하고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기 때문에, 그율시, 혹은 약칭율시라는 이름도 있다. 시 한 편에 여덟 마디, 매 구절마다 일곱 마디가 있다면, 칠언시, 간단히 칠언시라고 부른다. 만약 여덟 문장 이상이라면, 칠언배열이라고 한다. 당 () 시 300 곡을 읽었다면, 이 책은 시 장르에 따라 분류되어 5 언고시, 7 언고시, 5 언율시, 7 언율시 등으로 나뉜다.
현대시는 특히 격법을 중시한다. 이른바 격법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형식과 기질이다. 형식은 매우 간단하고, 말마다 일곱 글자씩, 형식에 속한다. 멜로디가 비교적 복잡하다. 고대인들은 한자의 성조를 평정과 측으로 나누었다. "아-"와 같은 직접 읽는 것과 "누구" 와 같이 읽는 것은 모두 평탁자라고 하고, "나", "곡" 과 같이 읽는 것은 모두 평탁자라고 한다. 물론 당대인의 억양은 오늘날의 표준어와 다르다. 그들의 네 소리도 표준어의 네 소리는 아니지만,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일단 평정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생기면 시의 음색미를 의식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시를 더 잘 읽게 하는 것이다.
평정의 핵심 법칙은 평평한 글자와 평평한 글자가 번갈아 엇갈려 시를 읽으면 특히 리듬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른바 억양의 좌절이라고 하는데, "억제" 는 답답한 소리이고, "양" 은 평성이다. 영어시에는 소위 억양, 억양 등이 있다. 영어는 성조는 없지만 악센트와 속삭임이 있어 악센트와 부드러운 관계로 등급 관계를 형성한다.
연습급이 있으면 대립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대련을 쓰려면 글자적 대응뿐만 아니라 계층 및 계층 관계상의 대응도 있어야 한다. 7 언시 중 8 구는 본질적으로 4 개의 대련이기 때문에 현대시는 종종 대련을 문장 단위로 한다. 사련은 차례로 수련, 병렬련, 목련, 꼬리련이라고 불린다. 수련과 미련은 반드시 대응 관계가 있어야 하지만 의미는 대립할 필요가 없고, 연련과 목련은 계층에서 의미론까지 엄격한 대립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따라서 산문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산문과 목문의 의미 관계에서만 누가 고시인지, 누가 근체시인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남에서 오래 헤어졌기 때문에 이 창가에 앉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대련이 아니라, "국사를 중시하고 두 세대에 진심을 바칩니다." 적어도 "삼구" 는 "양조" 에 반대하고, "천하일계" 는 "노신의 마음" 에 반대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명문선' 과' 문문' 을 생각한다면 축하합니다. 문문은 현대시의 큰 원천이며, 평정에 대한 인식은 남조, 특히 지량시대부터 발전해 왔습니다.
현대시와 비교했을 때 고전시는 거의 자유시라고 할 수 있으며, 격율 제한은 매우 적다. 몇 글자를 더 쓰려면 몇 글자를 더 쓸 수 있고, 한 점, 세 글자, 다섯 글자, 아홉 글자, 일곱 글자 열 글자를 꿰뚫을 수 있다. 운을 바꾸고 싶으면 운을 바꾸고, 운율에만 주의하면 된다.
당대에 이르러 이백과 두보는 두 봉우리로 나란히 올랐지만, 실제로 이백의 최고 성과는 고시에 있고 두보의 최고 성과는 근체시에 있다. 고전시는 자유분방하여 이백의 성격에 특히 적합하다. 바로 이런 자유분방한 장르가 그의' 두주시 백수',' 영동시 천수' 를 이루었다. 현대시를 다시 쓴다면, 아무리 높은 재능이 있다 해도 이렇게 빨리 쓸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식의' 칠보성시' 도 마찬가지다. 만약 그에게 7 보 7 율시를 쓰라고 하면, 그는 재재자로부터 배우기가 어렵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기도 어렵다.
이백은 젊었을 때도 현대시의 글쓰기를 열심히 공부했지만, 이런 장르는 결국 그의 기질에 맞지 않아 시를 쓰는 것이 숙련될수록 더 자유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