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라는 말이 어디서 나온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영원한 노래'의 인용

백거이

한왕은 아름다움에 집착하고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지만, 수년 동안 Yu Yu에게서 그것을 얻지 못했습니다. 양씨네에는 장성한 딸이 있는데 내실에서 자랐기 때문에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뒤돌아 보면 웃을 수 있고 매력적이며 여섯 번째 궁전의 분홍색과 흰색은 무색입니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가 힘없이 그녀를 들어올려 그녀는 새로운 호의를 받았다.

금빛 천이 관자놀이 꽃을 흔들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씁쓸하고 짧으며,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성환은 연회를 맡을 여유시간이 없으며, 봄 나들이와 밤에 모든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녀를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매력적인 소녀처럼 차려입고 밤을 섬기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한다. 자매들과 형제들은 모두 땅에서 왔으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남자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 푸른 구름이 솟아오르고, 선녀의 바람이 곳곳에서 들립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따뜻한 노래와 느린 춤은 왕을 만족시키지 못할 것입니다. 구유양은 화려한 옷과 깃털의 노래를 부르며 땅을 뒤흔들었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이동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췄습니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땅에 꽃과 꽃을 모으는 사람이 없고 녹색과 녹색의 금옥이 머리를 긁는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돌아 피와 눈물을 흘렸다. 노란 쑥이 흩날리고 바람이 불고, 검각 위에는 눈더미가 남아있습니다.

어메이 산 기슭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 거룩하신 여호와께서는 밤낮으로 너를 사랑하신다.

궁궐에 있는 달을 보면 슬프기도 하고, 밤에는 빗속에서 들리는 종소리가 가슴 아프다. 하늘은 돌고 땅은 Long Yu에게로 돌아갑니다.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습니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옌이 죽은 곳이 없다. 군주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돌보았고, 성문을 동쪽으로 바라보며 성심껏 집으로 돌아갔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모두 그대로이며 타이예 히비스커스와 버드나무가 여전히 자라고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거리 곳곳에 낙엽이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여원의 제자들에게는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에는 궁전의 반딧불이가 조용히 생각하고 있고, 잠들기 전에 고독한 등불이 모두 켜집니다.

긴 밤의 시작, 별이 곧 밝아오려 한다. 원앙 타일은 서리가 내리고 꽃은 무겁고 에메랄드 이불은 차갑습니다.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홍두의 임경도교 승려들은 진심으로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연금술사 인칭미를 가르쳤다. 구름을 움직이고 에너지를 조종하며 번개처럼 돌진하여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서 길을 찾는다.

위의 불쌍한 녹색과 아래의 노란 봄, 두 곳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갑자기 나는 바다 위에 신들이 있고 산들은 영묘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절묘한 정자에는 다섯 개의 구름이 솟아 있고 그 안에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그 중 태진이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그의 피부와 외모가 모두 뒤섞여 있다.

금궁 서쪽 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작은 옥을 향하여 두 배의 성공을 보고합니다. 한나라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구화장막에 있던 꿈혼은 겁에 질렸다.

옷을 안고 베개를 밀고 돌아다니다가 구슬과 은박병이 구불구불 열린다. 나는 반쯤 새로 만든 머리를 묶은 채 잠자리에 들었고, 화관을 곧게 펴지 않은 채 복도에서 나왔다.

바람이 불고 요정망토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외로운 옥얼굴은 눈물을 흘리고, 배꽃은 봄비를 내린다.

왕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흐릿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무궁무진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다.

뒤돌아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은 보이지 않고 먼지와 안개만 보인다. 하지만 나는 깊은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오래된 것들을 보낼 것이고, 라인석 합금 머리핀을 보낼 것입니다.

부채 1개에 머리핀 가지 1개를 남겨두고 금을 반으로 나누어 주세요.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하여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이별의 말에는 다시 음의 심정이 전해지고, 그 말에는 두 사람의 마음이 서로를 알고 있다는 맹세가 담겨 있다. 7월 7일 창성당(長聖殿)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소곤거리지 않았다.

하늘에서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미움은 영원할 것이다.

------------------------------- ----- --------------------------

영원한 노래의 시

당명황은 여자에 대한 욕심이 많아 아주 아름다운 여자를 얻고 싶어 했지만 오랫동안 왕위에 올랐지만 여전히 그녀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양이라는 가족이 있었는데, 방에서 키우던 딸 팡 창청(Fang Changcheng)이 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아직 그녀를 알지 못했는데, 그녀는 결코 버릴 수 없는 타고난 아름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왕궁으로 선택되어 왕 옆에 살게 되었습니다. 그가 돌아서서 미소 짓는 한, 백 가지의 매력적인 매력이 튀어나와 여섯 번째 궁전의 아름다운 여인들은 추위 속에서 무색하게 되었습니다. 봄

, 명 황제는 화청 연못에서 그를 목욕시켰습니다. 이 연못은 원래 천연 온천이었고, 부드러운 샘물이 그의 연약한 피부를 씻어냈고, 하녀는 그가 약하고 약해 보인다고 느끼며 그녀를 도와주었습니다. 새 왕의 총애를 받았을 때의 모습인데, 양후궁은 검은 구름 같은 머리에 꽃 같은 얼굴, 머리에 금빛 지팡이를 얹고 걸을 때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그는 무궁화 천막에 있었는데, 명제와 함께 아주 따뜻하고 달콤한 봄밤을 보냈으나, 봄밤이 너무 짧아 해가 뜰 때까지 잠을 잤기 때문에 황제는 일찍 궁에 나갈 수 없었다. 아침에 그녀는 왕의 잔치에 참석하여 왕의 웃음을 칭찬했는데 나는 너무 바빠서 여가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받은 호감은 양후궁에게 집중되었다. 그녀는 금실에서 옷을 갈아입은 후 왕과 요염하게 하룻밤을 보낸 후, 왕이 사랑에 취한 기분으로 내려갔다. 왕과 그 누이와 형의 총애를 받다 모두 황실의 총애를 받아 후작이라는 칭호나 귀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그로 인해 그들의 사랑스럽고 감탄스러운 광채가 양씨 가문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전 세계 부모의 마음은 태어난 남자를 소중히 여기지 않고 대신 태어난 여자를 소중히 여깁니다. 이 궁전은 푸른 구름 위에 높이 솟아 있고 궁전에서 불멸의 음악이 연주되고 있습니다. 사방에서 부드러운 노래와 우아한 춤이 비단 현악기와 피리와 어우러져, 왕이 허공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우양에서도 전쟁 북이 진동하여 선녀를 깨뜨렸다. 안록산(An Lushan)이 반란을 일으켜 궁전을 점령한 것이 밝혀졌고, 도시의 높은 성문에서 연기와 먼지가 솟아올랐습니다. 운전하기 전에 사용했던 추이화기가 길에서 펄럭이고 있었는데, 이때 수도를 떠나 서쪽으로 약 100리 떨어진 곳에 도착했다. 호위하던 호송대는 전진을 거부했고, 황제는 천하에 감사하기 위해 후궁을 죽여야만 했다. 황제는 어쩔 수 없이 고통을 참으며 누군가에게 후궁을 목졸라 죽여달라고 부탁했다. 어미는 울부짖으며 말 앞에서 목을 졸라 죽었는데, 그의 머리에 있던 보석은 땅에 던져졌고, 황실 후궁이 ​​죽어갈 때 그를 치워줄 사람이 없었다. 왕은 그녀의 비참한 모습을 차마 볼 수가 없었습니다. 마음속에 그녀를 두고 싶었지만, 나중에 돌아보니 그의 눈에는 피와 눈물만이 흐르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그 장면이 매우 비참했습니다. 하늘에는 황사가 날고 있었고, 매우 황폐했습니다. 극심한 슬픔 속에서도 무겁고 위험한 연운잔은 강가정으로 걸어갔습니다. 어메이 산 기슭에있는 사람들, 이제 왕이 도착했기 때문에 성기가 있어도 빛이없고 태양이 매우 약한 것 같습니다. 촉산의 색깔은 녹색이다. 이 성군은 밤낮으로 정이 넘쳤고, 나중에 혼란이 진정되었고 명제는 공식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었다. 그가 Longjia로 돌아 왔을 때 그는 황실 첩이 묻혀있는 곳으로 걸어 갔지만 어쩔 수 없었고 즉시 떠날 수 없었습니다. Mawei 경사면 기슭에. 후궁이 묻힌 곳인데 그 얼굴이 백옥 같더라. 그때 왕과 신하들은 옷에 눈물이 묻은 채 서로를 바라보았다. 어쩔 수 없이 동쪽으로 도성을 바라보고 말을 타고 돌아왔는데, 왕이 돌아온 뒤에는 궁궐 안의 연못과 숲속의 정원이 예전과 똑같았고, 거기에도 여전히 있었다. 웨이양 궁에는 아직도 무궁화 꽃이 있었는데, 무궁화 꽃은 귀비의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첩의 눈썹처럼 생겼는데, 왕이 그런 광경을 보면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봄바람이 올 때마다,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필 때마다 가을비는 계속 내리고, 돌무화과 잎이 떨어지면 그 모습도 감동적이어서 가을이 많은 서남쪽에 사는 왕이 한없이 슬픔을 자아낸다. 풀이 떨어지고 붉은 잎이 떨어져 계단돌을 덮었지만 아무도 쓸어주지 않습니다. 여원 정원의 옛 아이들은 이제 머리에 백발이 생겼습니다. 왕궁의 관리들은 이제 젊을 때입니다. 밤에 궁궐에서 날아오는 반딧불을 보면 너무 슬퍼서 황실의 첩이 그리워서 외로운 등잔의 심지를 다 소진시켰지만 여전히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울려퍼져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긴 밤의 시작이었다. 아침 햇살이 부서지는 듯한 밝은 은하수를 바라보았다. 궁전의 원앙 타일은 추운 날씨에 두꺼운 서리로 덮여 있었고, 침대 위는 에메랄드색 이불이었다. 추운데 누가 나랑 자고 따뜻해질 수 있겠어? 삶과 죽음이 1년이 지났지만, 황후의 영혼은 단 한 번도 왕의 꿈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때 임경에는 신선과 같은 능력을 지닌 도사가 있었는데, 그에게는 성실함으로 망자를 불러낼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그는 황실 첩에 대해 계속 생각하여 외부의 도사에게 그녀를 부지런히 찾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 순간 마술사들은 번개처럼 빠르게 달려가 구름과 안개 속으로 솟아 올랐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며 위의 하늘과 아래의 땅을 살펴보니 이 두 곳에는 황후의 흔적이 없었는데,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위에는 오색 구름 사이에 절묘한 정자가 서 있었는데, 그 정자 안에는 많은 선녀들이 있었는데, 그 중 한 사람의 이름은 태진(Taizhen)이었습니다. 귀비(貴隆)는 진택리(金左利) 서관 입구로 걸어가서 백옥으로 만든 문을 두드렸고, 바깥에 있는 하녀 샤오우(孝玉)에게 내부에 있는 황실 후궁의 개인 시녀인 동솽청(Dong Shuangcheng)에게 소식을 전했다. 후궁은 당나라 명제가 보냈다는 말을 듣고 구화천막에서 꿈에서 깨어나 서둘러 옷을 입고 베개를 밀어낸 뒤 일어나 침대에서 일어났다. 가려고 했지만 머뭇거리며 천천히 걸어 나왔다. 구슬 커튼과 은막이 차례로 놓여 있었고, 황실 첩의 머리카락은 막 잠에서 깨어나서 머리를 반쯤 기울였다. 그런데 그녀는 머리에 꽃관을 쓰지 않은 채 강당으로 걸어갔다. 바람에 황실 첩의 소매가 휘날리며 마치 화려한 깃털을 휘날리듯 날아가는 그의 백옥같은 모습은 슬픈 표정, 눈물이 흐른다 봄비 내리는 배꽃처럼 슬픈 애정으로 도사를 바라보며 진심으로 왕의 애정에 감사합니다. 왕과 헤어진 이후로 서로의 목소리와 표정이 바뀌었습니다. 막연하게 헤어진 조양궁의 사랑은 이제 봉래선궁에 살고 있는데, 세월이 많이 흘렀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장안과 교토의 그녀에게는 오직 모래와 연기만이 보였다. 이제는 깊은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옛날의 물건들만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그는 상감이 있는 일종의 상자와 금으로 만든 잔가지를 꺼냈다. , 도사에게 그것을 왕에게 가져오라고 부탁했는데, 이때 그는 금가지 한 조각과 상자의 부채를 남겨두고 왕이 나의 것이 되기를 바라며 금가지를 떼어내고 상자를 잘랐다. 마음은 금밭처럼 굳건하여 하늘에 있든 땅에 있든 미래에 항상 당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녀의 말에는 두 문장이 있었습니다: 한때 황후와 명나라 황제 두 사람만이 아는 맹세입니다. 그들이 맹세한 때는 7월 7일 자정이었습니다. 속삭인 이 두 문장의 맹세는 우리는 하늘을 함께 날아가는 두 마리의 새가 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 세상은 비록 길지만 언젠가는 끝나리라 생각합니다. Tang Minghuang과 Yang Guifei 사이의 후회는 정말 계속되고 끝나지 않습니다!

영원가를 말하다:

양귀비를 손에 넣은 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성에 탐닉하고 후궁을 무시했지만 양귀비는 점점 더 아첨하게 되었다. Tianbao의 생애 말년에 그의 형제 Yang Guozhong이 왕위를 훔쳤고 An Lushan은 국가에 충성한다고 주장하면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현종은 첩을 데리고 서부로 도망갔으나 마위포에 이르자 여섯 군대는 움직이지 않고 첩을 죽여 나라에 충성하게 하고 내년에 장안으로 돌아와 영광을 받도록 하였다. 그러나 현종은 황실 첩을 점점 더 그리워하고 우울해진다. 한 도교 사제가 황실 첩의 영혼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이 소식을 접하고 여주인은 백거이를 초대한다. 주이는 이 노래 전체를 한획으로 적었고, 시의 마지막 부분에 '하늘과 땅은 영원하고 이 미움은 영원하리라'는 뜻을 따서 이름을 붙였다. 영원한 후회의 노래].

영원한 노래 소개:

[영원한 노래]는 바이의 초기에 가장 자랑스러운 걸작입니다. 원화는 그 당시를 묘사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두는 당현종과 양귀비에 관한 민간 설화와 역사적 사실을 각자의 풍부한 감성과 상상력으로 풍부하고 과장하여 역사를 찬미하는 장시가 되었다. 낭만주의 사상이 가득하다.

영혼의 노래 감상:

이 긴 시는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한나라는 성(性)과 나라의 사상을 중시한다'에서 '남생불생과 여생불'로 안시의 난을 묘사하고 있다. 전 이용기는 양옥환을 사랑했고, 양옥환은 귀족 후궁으로 선택받았다. 그녀의 오빠들은 높은 지위에 올랐고, 그녀의 언니들도 그 혜택을 누렸다. 저자는 룽지의 방탕과 부도덕을 폭로하고자 했다. 두 번째 단락은 "이궁의 높은 곳 푸른 구름 속으로"에서 "옥면이 보이지 않는 빈 곳"으로 이어지는데, 이는 양옥환의 죽음에 관한 것이다. 목졸림을 전후해 상황은 바뀌었고, 이듬해 안녹산이 반란을 일으켜 낙양에 떨어졌고, 다행히도 촉나라 사람들의 격렬한 분노로 인해 도망쳤다. 팀은 Maweibo에 도착했지만 전진을 거부했습니다. Xuanzong은 Yang Guozhong과 Yang Yuhuan이 국가와 인민에게 해를 끼친 것에 대해 처벌을 요구했습니다. Xuanzong은 Yang Guifei를 죽음으로 보낼 수밖에 없습니다. , "황제와 그의 신하들은 최선을 다해 서로를 보살폈다"에서 "영혼은 잠들지 않았다"까지 세 번째 문단은 현종이 반란 이후 베이징으로 돌아온 것을 묘사하고 있다. 길을 따라 Yuhuan은 궁전으로 돌아온 후 항상 슬픔과 끝없는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장면에 더욱 감동했습니다. 네 번째 단락은 "Linqiong Taoist Hongdu 손님"이 쓴 "Pear Blossoms Leaves Rain"입니다. ” 사천 출신의 도사가 수도에 와서 양옥환을 찾기 위해 마법의 능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현종은 그에게 그녀를 찾기 위해 천지에 가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양옥환이라는 이름의 선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동중국해의 선산. 그녀는 자신이 양옥환임을 의심하고 마침내 그녀를 찾아 인터뷰했다. 다섯 번째 문단은 '애정으로 황제를 바라보다'에서 장의 마지막까지 이어진다. Guifei는 과거에 Xuanzong이 자신에게 베풀었던 친절을 잊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 도사에게 묻습니다. 그녀는 Xuanzong을 기념하기 위해 원앙 비녀를 가져오고 비밀스러운 과거 사건, 즉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밤에 현종과 그녀는 영생의 전당에서 사랑을 맹세하고 하늘과 땅의 날개 달린 새처럼 되고 싶지만 사실 둘은 결국 함께 늙어갈 수 없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하늘과 인간의 영원한 분리에 대한 증오를 가지고 있으며, 영원한 슬픔의 노래의 예술적 가치는 매우 높으며, 저자는 이 긴 시에서 서사적 기법과 서정적 기법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전형적인 모델을 만들어 냅니다. 인물에 대한 글이든, 사건을 묘사하는 글이든, 사람의 심금을 울리고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예술적 기교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현종을 처음 만났을 때 양후궁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때 그녀는 육궁의 분홍색과 흰색이 무색하다는 식으로 뒤를 돌아보았다. "배가지가 봄비를 몰고온다"는 당시 이른바 선녀산에서 양귀비의 쓸쓸하고 애절한 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인물들의 생각과 감정, 심리 상태가 "수강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와 같은 풍경 묘사는 밤낮으로 주님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궁궐에 있는 달을 보면 슬프고, 밤비 속에 종소리가 울리는 것이 슬프다.” 여기서 달빛과 종소리는 현종에게 특별한 느낌을 주며, 당시 현종의 슬픈 기분을 보여준다. 또 다른 예는 “ 연못과 정원의 모든 것이 그대로 남아 있고, 무궁화는 아직 어리고, 무궁화는 이렇습니다. "내 얼굴은 내 눈썹만큼 아름답습니다.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습니까?" 황실 후궁에 대한 기억과 함께 "저녁이면 궁궐의 반딧불이가 조용히 서로를 생각하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 전에 꺼진다"는 현종의 쓸쓸함과 외로움도 기록하고 있다. 밤새도록 서로를 그리워하는 모습은 그의 사랑의 진심을 보여준다.

이야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안시 난을 생각할 때 그는 "구유양이 독려했다"고만 표현한다. "Qu"는 혼란을 표현하고 "하늘이 돌고 땅은 용에게로 돌아간다"는 전쟁이 진정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 매우 일반적인 문장은 모두 세련되고 간결하고 시 전체의 줄거리에서 조화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시의 줄거리는 많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언어는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그것을 유연하고 유창하게 단순한 어휘를 사용하여 우여곡절로 표현할 수 있다. 게다가 글 전체가 인유로 장식되는 일도 드물다. 하늘의 날개 달린 새가 되고, 땅에서도 날개 달린 새가 되기를 바랍니다." "For Lian Lizhi" 등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텍스트의 매력을 높이는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