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문: 조태후가 새로운 움직임을 보이자 진나라가 돌진해 공격했다. 조씨가 제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제는 "장안주를 인질로 잡아 군대를 보내야 한다"고 말했다. 태후는 거절했고 대신들은 강하게 항의했다. 태후는 좌우에 분명히 말했다. "장안주를 인질로 잡는다는 말이 더 나오면 그 노파는 그의 얼굴에 침을 뱉을 것이다." 태후는 분노하여 고개를 숙였다. 그는 들어갈 때 천천히 걸었고, 도착했을 때 자신에게 감사하며 말했다. "나는 오랫동안 아파서 빨리 걷지 못했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뵙지 못했습니다. 나는 도둑질해서 죄송합니다만, 태후의 옥신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어 태후를 뵙기를 바랍니다." 태후는 "노파는 수레를 타고 여행한다"고 말했다. "매일 먹고 마시면 살이 빠지지 않느냐"고 했더니 "목사님, 지금은 별로 먹고 싶지 않은데, 셋이나 혼자서 걷습니다. 하루에 4마일 적게 노인에게 유익하고 몸을 조화롭게 한다." 태후는 "할머니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태후의 색은 분명하지 않다.
조대사는 “노승은 서기를 가장 미워하고 무가치하지만, 목사가 쇠퇴하면 나는 몰래 그를 사랑하고 불쌍히 여긴다. 그 소식을 듣고도 죽지 않겠습니다." 태후는 "존경합니다. 몇 살이십니까?"라고 말하자, "그는 어리지만 나는 15세입니다. 도랑이 메워질 때까지 그에게 맡기고 싶습니다." 태후는 "내 남편도 그 어린 아들을 사랑하고 가엾게 여길까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매우 그렇습니다." 태후는 웃으며 말했다. 아내는 매우 다릅니다." 그녀가 그에게 말했다. "내 생각에는 염왕후가 장안주보다 더 덕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좌가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부모는 아들을 사랑하므로 지성이 크다. 나는 그를 연왕후에게 보내어 그의 발뒤꿈치를 잡고 그를 위해 울고 있다. 나는 그의 안녕을 기원해야 하며 그는 말했다: "그가 반역하도록 놔두지 마십시오." 후손들이 차례로 왕이 되는 것이 단지 장기적인 계획이 아닙니까? 조왕이여, 후계자가 있습니까?”라고 말하자 “조(趙)나라에 우리만 있으니 왕자가 있느냐”고 했고, “모른다”고 말했다. 멀리 있는 사람은 불친절할 것입니다. 주인의 자손은 존경을 받지만 공덕이 없고 무기가 많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그에게 기름 부은 땅을 주고 그에게 많은 중요한 무기를 주었지만 그는 지금처럼 나라를 섬기지 못했습니다. 일단 산과 능이 무너진 후에 장안주가 어떻게 자신을 조에게 맡길 수 있겠습니까? 연왕후만큼 크지는 않았다." 태후가 말하기를 "아닙니다. 뜻대로 하겠나이다." 그래서 장안주를 위하여 수레 백 대를 마련하여 제나라에 보냈다. 제나라 병사들이 나왔다.
자이는 이 말을 듣고 말했다: "당신은 당신 주인의 아들이고 혈육의 친척입니다. 합당하지 않은 존경과 무익한 봉사에 의지할 수는 없지만 금과 옥의 무게를 지키십시오. 어떻게
2. 번역: 조태후가 정권을 잡자마자 진나라에서는 조나라를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조나라는 제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제나라는 “군을 보내기 전에 반드시 장안공을 인질로 삼아야 한다”고 말하자 조황후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고 대신들은 최선을 다해 그를 만류했다. 태후는 주위 신하들에게 “만일 장안공을 인질로 삼겠다는 말을 한다면 나는 그의 얼굴에 침을 뱉을 것입니다!”라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좌사출룡은 태후 신하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여왕 어머니를 만나기를 바랐습니다. 태후는 화가 나서 그를 기다렸다. 출롱은 궁궐에 들어서서 빠른 걸음으로 천천히 천천히 걸었다. 태후 앞에 도착하자 “저는 발이 아파서 빨리 뛰지 못해요. 오랜만에 뵙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죄송하지만 태후께서 몸이 불편하실까봐 걱정되서 뵙고 싶습니다”라며 “나도 발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차를 타고 돌아다녀야 합니다." 출롱이 말했습니다. "하루 식단을 줄이겠습니까?" 태후가 말했습니다. "죽이라도 마시세요." 출롱이 말했습니다. "요즘 별로 먹고 싶지 않아서. 하루에 3~4리씩 억지로 걸어가니 식욕도 조금 늘고 몸도 편해졌습니다.” 태후는 “나는 당신처럼 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태후의 얼굴이 조금 부드러워졌습니다.
주오 사부는 "개의 아들인 서기가 막내이고 무능력하지만 나는 늙어서 그를 이기적으로 사랑한다. 그에게 검은 옷을 입은 호위병의 수를 보충하게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왕모께서 말씀하시기를 “약속하소서, 당신은 몇 살이오이까?”라고 하니, 출롱은 “아직 어리지만 죽기 전에 이 일을 당신께 맡기고 싶습니다.”라고 대답하였다. 당신도 작은 아들을 사랑합니까?” 출롱이 “부인보다 더”라고 대답하자 태후는 “부인이 더 유력하다”고 웃으며 말했다. 태후가 말했다: "당신은 틀렸습니다. 당신은 장안공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조대사가 말했다: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는 연왕후를 보내어 자식을 생각해야 합니다. 결혼한 그녀는 차에 올라 당신의 품에 안겨서 그녀를 위해 발뒤꿈치로 울었고, 그녀의 먼 결혼을 생각하고 슬퍼했습니다.
그녀를 보낸 후에는 더 이상 그녀가 그리워지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희생이 있을 때마다 그녀를 위해 기도해야 하며, "뒤처지지 말라"고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 그녀가 차례로 왕이 될 후손을 갖기를 바라나요? 왕후 어머니는 “그렇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조대사는 “지금부터 3대에 걸쳐 조씨가 조나라를 세울 때까지 조왕의 후손이 존귀하게 되면 그 후손이 왕위를 이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여왕 어머니는 "아니요"라고 말했습니다. 출롱이 다시 물었다. "조나라뿐 아니라 다른 제후와 봉위된 제후들의 후손들도 아직 살아 있습니까?" 왕후는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출롱은 “일찍 오는 사람은 재앙을 받고, 늦게 오는 사람은 그 후손에게 닥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군주의 후손은 반드시 나쁜가? 근본적인 이유는 신분은 높으나 공적이 없고, 월급은 넉넉하지만 일이 없고, 보물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이제 당신은 장안공의 지위를 매우 높은 수준으로 높이고 그에게 비옥한 땅을 부여하고 그에게 많은 귀중한 보물을 주었지만 지금은 장안공이 국가에 기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백년 뒤에 당신이 여기에 오면 Zhao Guolishen은 어디에 있습니까? 노신은 당신이 장안공에 비해 너무 근시안적이라고 생각하여 장안공에 대한 당신의 사랑이 연왕후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태후는 “당신 말이 맞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원하는 대로 할당하세요! "
그래서 그는 장안군을 위해 수레 100대를 준비하고 제나라에 인질로 갔다. 그러자 제나라는 군대를 보냈다.
그때 자이가 이 말을 듣고 말했다: "왕의 자식들은 왕의 살과 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 대신은 말할 것도 없고, 쓸모없는 지위와 공로 없는 봉급에 의지하여 금옥 보물을 지킬 수는 없습니다!" ”
3. 감사: "용을 만지는 자오 황태후" 기사의 첫 장에서는 조준신이 죽고, 진군이 조소를 침공하고 제나라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치씨는 장안군을 인질로 삼기를 원하고 그의 아들을 사랑한다. 조태후는 대신들의 강한 충고를 단호히 거부하고 "누구든지 장안군을 인질로 삼으라"고 주장했다. 이 노파 얼굴에 침을 뱉을 것이다!"
이렇게 긴박한 상황에서 초롱의 조언은 분명 훨씬 더 어려웠다. 그는 조태후를 설득하려면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므로 자식도 그렇다'는 점을 그녀가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정면에서 따지면 소용없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치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장안경을 숭배하는 태후의 심리를 따라야 한다.
출롱은 태후를 만날 기회를 얻은 뒤 먼저 버퍼링 방식으로 태후의 일상과 식생활에 대해 걱정스럽게 묻고, 먼 길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는 원래 "기대하고" 극도로 경계하던 어머니를 "태후의 정욕을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태후의 반항심과 적대감은 감정적으로 제거되었고, 건강에 대한 첫 번째 장벽이 제거되었습니다. 간청의 성공은 사라졌고, 추롱은 막내아들을 진심으로 위로하기 위해 도움을 요청했고, 당연히 태후는 그녀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자신의 생각에 추롱은 같은 문제를 공유하는 '절친'이라고 볼 수 있다. 그녀는 '웃음'을 흘렸을 뿐만 아니라, 누가 막내를 더 사랑하는지 추롱과 흥미롭게 논쟁을 벌이며 자신의 마음을 추롱에게 드러내기 시작했다.
출롱은 이를 기회로 삼아 태후의 딸이 멀리서 결혼했다는 이야기를 꺼냈다. 오랫동안 행방불명됐지만 군주의 위엄 때문에 언급할 수 없는 것이 어머니의 숨은 아픔이다. 주오 대사가 연왕후의 결혼에 관해 이야기했을 때, 태후는 그녀를 위해 "울고" "슬프고" "생각"했지만, 제사를 지낼 때마다 "나는 그래야 한다"고 바랐습니다. 그것을 반대로 만들지 마십시오. 따라서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는 광범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제안됩니다. 그리고는 태후의 연왕후에 대한 오랜 사랑과 안준에 대한 단기적인 사랑을 비교하며, 황제의 후손들이 모두 나쁜 것이 아니라 재앙이 '위치'에 의해 일어났다는 것을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제안했다. "존경은 하지만 공덕은 없고, 급여는 넉넉하지만 __"이 발생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오늘 장안군의 지위를 존경하고 기름부음받은 땅으로 봉인하고 많은 중요한 무기로 사용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다. 내가 나라를 위해 한 만큼." 산이 무너지면 안준이 어떻게 자오에게 의지할 수 있겠습니까? " 이때 태후는 확신했다. 좌대사의 훈계임무는 성공적으로 완수됐다. 두 사람은 안준과 지기의 문제에 대해 공감대를 이루었고, 같은 지점에서 두 사람의 마음이 겹쳤다.
출롱의 항변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장안군을 인질로 삼는다'는 한 마디도 언급되지 않았지만, 태후는 '주께서 명하신 대로'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고, 또한 장안군이 한 말을 직접적으로 설명하지도 않았다. 장안경을 치에게 인질로 보낸 것은 출롱의 놀라운 수사와 함께 양측은 당황하지 않고 암묵적인 이해에 이르렀다는 것입니다.
글의 마지막에는 “그래서 장안군을 위해 수레 백 대를 마련했는데, 성품이 제와 함께 있었고, 제병이 나왔다”고 결론지어 시작과 끝을 둥그스름하고 엄밀하게 만든다. 구조적으로도 이야기의 희극적 색채를 돋보이게 하고 용의 훈계론이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출롱의 정신 공격 능력은 태후를 갈등에서 갈등, 수용, 그리고 마침내 합의에 이르게 만들었고, 안준과 치기에 대한 언급은 한 번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초롱의 말을 듣고 태후는 먼저 초롱에게 안준을 보내 제사를 인질로 삼도록 요청했다. 무심해 보이지만 사실은 감동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이 바로 현자의 스타일이자 매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