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의 인간 정서를 표현한 고시

1, 꽃 중에 국화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피지 않는다. 돈? 원직' 국화') < P > 는 백화중 특히 국화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꽃을 감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문장 속에는 국화 독오한 서리에 깔린 굳은 품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다.

2, 단청은 노장이 도착하는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돈? 두보') < P > 단청, 주홍색, 청록색 물감으로 그림을 가리켰다. 이 두 문장은 한평생 회화 예술에 빠져 늙어가는 것을 느끼지 않고 부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담백하다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구는 명화가 조패가 예술에 전념하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칭찬했다.

3, 부귀는 음탕하고 빈천한 음악을 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와서 호웅이다. 노래? 정호) < P > 부귀에 현혹되지 않고 빈천함에 안주하지 않는 사나이는 이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호걸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그에게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지사인의 명리를 도모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였다.

4,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찾는다. ("사기")

(x): 오솔길. 복숭아나무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잇달아 가서 따는 것을 감상하고,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오솔길을 밟게 한다. 이 말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5, 비 담백한 것은 명의를 가지고 있지 않고, 비 고요함은 멀어질 수 없다. 삼국? 촉? 제갈량' 계명자서') < P > 는 담담한 수양이 없으면 야망을 깨끗하게 할 수 없다. 고요한 마음이 없으면 외부 간섭을 배제하지 않으면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자기 재배학이 먼저 명고삐 자물쇠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끊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혼자 배우고 친구가 없으면 외롭고 과문하다. ("예기"? 학기) < P > 혼자 공부하면 친구가 서로 협의하지 않으면 학식이 천박하고 견문이 넓지 않다.

7,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전국 정책"? 조책일) < P > 는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앞으로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8, 하지만 평류무석처인데, 수시로 침몰이 있다고 들었다. 당나라? 두순학' 징계') < P > 는 순조로운 항해를 할 때 자만하지 말고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침몰선, 익사.

9,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삼국지') < P > 나쁜 일은 아주 작더라도 절대 하지 말고, 좋은 일은 미묘해도 꼭 해야 한다.

1,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 P > 자신을 대하고, 매일 스스로 반성하고, 잘못이 있으면 바로 고치고, 잘못이 없으면 스스로 격려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내놓은 의견에 대해서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1,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일화는 망할 수 있다. 노래? 구양수' 오대사? 영관전서') < P > 근면, 고된 분투로 대업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안일을 탐하고 쾌락을 방종하면 반드시 망신의 화를 당할 것이다.

12,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 P > 말은 신용을 지켜야 하고, 일은 과감하고 철저해야 한다.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규범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토양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습니다. 하해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그 깊이를 알 수 있다. 진? 리스' 간언객서')

장: 거부, 포기. 그냥: 성취. 원유는 인재를 널리 수용해야 대업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박학다문해야 더 깊은 조예가 있다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14, 메이슨 눈 3 점 흰색, 눈은 매화 향을 잃는다. 노래? 루메이포' 설매') < P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각자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구차한 나라의 생사를 어찌 화복으로 피할 수 있겠는가. (청? 린 zexu \ "수비대 등록 입 표시 가족 \")

에: 및, 전달. 나라에 유리하다면, 나는 내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어찌 화환이 있어서 도피할 수 있고, 행복이 있으면 쟁탈할 수 있겠는가? 시구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오이밭은 신이 나지 않고, 이하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한악부 고사' 군자행') < P > 과밭에서 몸을 구부리지 말고 신발을 들지 마라. 이나무 밑에서 손을 들어 모자를 쓰지 마라 (다른 사람이 자두를 훔쳤다고 착각하지 않도록). 쉽게 의심을 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하고 자신의 행동을 신중히 규범화하는 것을 비유한다.

17,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친척이다. ("논어") < P >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도덕이 저열한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군자의 마음은 평평하고 넓지만 소인은 늘 근심을 안는다.

18, 높은 산이 올려다보고, 경치가 멈췄다. (\ "노래 책? 샤오야 ")

경행 (h 嗽 ng): 큰길. 중지: 언어 보조 단어, 무의미.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높은 산을 만나면 마음껏 올려다보고 큰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행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높은 산" 은 도덕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경행" 은 행위가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누군가 그를 우러러보게 된다는 뜻이다. 공명정대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를 본받을 것이다.

19, 하중은 더 이상 엔진 비가 내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스시' 유경문 증정') < P > 엔진 (Q 현ng): 위로 부탁하고 들어주세요. 연잎을 가리키는 엔진 비 뚜껑은 열린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문장의 뜻은 연꽃이 쇠퇴하고, 그 높은 엔진이 우산과 같은 연잎도 시들어 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국화는 시들었지만, 엄서리 속에서 거만하게 서 있는 가지도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구는 네덜란드로 국화를 돋보이게 하여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감탄의 정을 표현했다.

2, 차라리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일찍이 북풍에 떨어진 적이 있는가. 노래? 정사쇼' 화국화') < P > 는 매서운 북풍보다 가지 끝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을 선호한다. 시인은 국화영품을 빌려 절조를 고수하고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토로하였다.

21, 사람은 믿지 않고, 그 사실을 모른다. ("논어") < P > 사람이 되어 신용을 지키지 않으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남에게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는 뜻은 안 된다.

22,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 P >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 P > 자신이 싫어하는 일,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24,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단정하게 입을 수 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대를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치통감") < P >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참고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하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다.

25,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족계를 끊는다. ("모시"? 순서)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죄가 없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내가 아닌 사람, 우리 선생님도;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자는 내 도둑이다. ('순자') < P > 나의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사람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고의로 나를 해치려는 도둑놈이다. 이것은 견자가 처세하는 원칙으로, 천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우리가 참고할 만하다.

27,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묻듯, 한 조각의 빙심이 옥주전자에 있다. 돈? 왕창령' 부용루 송신진') < P > 영롱한 마음이 안에 숨어 있고, 옥주전자처럼 고결한 모습이 외부에 나타나 사람 안팎이 순수하고 품질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28, 천태만은 힘들지만 광사를 날려 금까지 시작한다. 돈? 유우석' 랑토사') < P > 는 결백하고 정직한 사람을 비유하며 잠시 모함을 받았지만 천신만고 끝에 숭고한 품성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제 모든 일이 고된 노력을 거쳐 결국 귀중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쓰인다.

29, 사람들이 좋은 색깔을 자랑하지 말고, 맑은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차 있다. 원나라? 왕관식' 묵매') < P > 는 자화를 통한 묵매를 통해 작가의 고상한 풍속을 표현한 절조이다.

3, 모도 느릅나무 저녁, 노을을 위해 아직 온 하늘에 가득하다. 돈? 유우석' 보상 롯데') < P > 느릅나무: 해가 질 때 나머지 빛은 느릅나무 위에 남아 있기 때문에 느릅나무는 늦저녁을 가리키며, 사람의 만년을 가리킨다. 이 문장은 현란한 저녁노을을 비유로 권고하는 말투로 노익장을 나타내고 진취적인 정신을 추구한다. < P > 안능은 미간을 꺾고 권세 있는 사람을 모시고, 나로 하여금 기뻐하지 못하게 한다. (이백) < P > 몸을 산산조각 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하게 남겨 두었다. (유 키안) < P >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단심을 남기고 땀에 비친다. (문천상)

는 옥깨지느니 기와가 아니다. \ "북제서 원경안전 \"

망문 투신 장검안, 잠시 뒤 뿌리를 참았다.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향해 웃으며 간담 두 쿤룬을 남겨 두었다. (담시동) < P > 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 P > 청산은 곳곳에 충골을 묻는데, 왜 말을 싸매고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