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 왕조는 어떻게 세워졌나요? Taishi Ling의 주요 책임은 무엇입니까?

진시황이 전국적 독재 중앙집권 체제를 확립한 초기부터 정치적 독재는 필연적으로 문화적 독재를 동반했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선비를 가두는 것은 작은 시험에 지나지 않았다. 한나라의 무제는 문화 독재라는 측면에서 진시황보다 더 나빴다. 그러나 한나라 무제(吳皇)와 같은 독재적인 황제의 코앞에서 사마천이 어떻게 『역사서』와 같은 걸작을 완성할 수 있었겠는가?

사마천 초상

사마천이 쓴 『역사기』는 사마천의 공식적인 행동이 아니라 개인적인 행동이었다. Sima Qian의 직위는 Taishi Ling 이었지만 당시 Taishi Ling의 주요 책임은 천문 관측과 달력 작성을 담당하는 것이 었습니다. 서한시대에는 전문적인 역사가가 없었다. Sima Qian에 관한 한, 그의 재능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는 아주 일찍부터 황제의 관심을 끌었고 태사령으로서 매우 유능했다. 비록 봉급이 600석에 달하는 중하급 관료였음에도 불구하고 한나라의 무제 역시 사마천에 대해 알고 있었다.

사마천이 역사서를 집필하는 문제는 곧 한무제에게 알려졌고, 한무제는 이에 대해 의구심을 가졌을 것이다. 그래서 한나라 무제(無皇帝)는 호수(胡隆)라는 사람을 보내 사마천을 찾아와서 “스승님, 이제 저는 내일의 황제를 만났으니 본분을 지켜야 합니다. 이제 모든 것이 이루어졌으니 각자가 올바른 순서에 따라 주문해야 합니다. 스승님이 말씀하신 것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당신이 이런 글을 쓴 의도는 무엇입니까?

사마천은 재빨리 설명했다. "한나라 건국부터 현재까지 천성자가 궁궐에 계셨고, 하늘이 그를 축복하셨다. 황제가 태산에 갔을 뿐만 아니라 선을 모시고 '석이부세'를 고쳐 세상이 평안하고 국외의 오랑캐도 왕의 은총을 입었느니라. 이렇게 아름다운 시대에 신하로서 최선을 다한 것이 이 위대한 시대의 찬양을 부를 수 있다는 것은 신민들의 마음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는 것입니다. 게다가 태시령으로서 폐하의 공덕을 널리 알리지 못하고 한왕조 이후의 영웅과 성인의 업적을 기록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나의 잘못입니다. 공자의 '춘추'와는 달리 이 위대한 시대를 찬양하고 있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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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히 한나라의 무제가 사마를 받아들였다. Qian의 설명입니다. 이렇게 해서 사마천은 황제의 암묵적인 승인을 받아 역사 편찬 작업에 온 마음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7년 후 리링 사건 당시 사마천은 정의를 외쳤으나 누에실로 보내져 거세 고문을 당했다. 당시 사마천이 굴욕을 견뎌야 했던 중요한 이유는 『역사기록』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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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천이 한나라 무제에게 칭찬하려고 한 것이지 비판하거나 조롱하려고 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실제로 사마천의 『역사기록』은 사회의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악을 직설적으로 쓴 진정한 기록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므로 사마천은 자신이 쓴 글은 황제가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알았고, 자신이 쓴 글은 "산에 숨겨서 도성에서 부관으로 삼고 다른 사람에게 전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한나라 무제도 사마천이 편찬한 『사기』, 특히 자신의 기록을 다룬 『진상본기』를 찾아 읽었다고 한다. 화를 내며 잘라냅니다. 문헌에는 사마천의 최종 결과에 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사마천의 기록을 보고 사마천을 죽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역사기록' 자체는 파기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사마천은 죽기 전에 몇 가지 계획을 세웠을 것입니다. 한나라 현제 때부터 '역사기록'이 점차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