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용작사.
경물 (경물을 쓴 서정시) 이나 경물을 빌려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거나, 자신이 쓴 경물과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하거나, 세속적인 물결에 내키지 않는 것을 표현하거나, 인생에 대한 자신의 깨달음을 표현하거나, 세상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한다. 경서정시는 왕왕 함축적이지만 노골적이지 않고, 역사가 유구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감정이 깊다.
4. 영사가 고시를 아끼다.
회구 (영사 포함) 시는 시인이 사서를 읽거나 고적을 유람할 때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의 시비를 느끼며 시국이나 자신의 생활경험에 대한 * * * 소리를 불러일으키며 고대인과 지난 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시이다.
시와 시를 읊는 것은 간결하고 세밀하게 선정된 이미지로, 자연, 사회, 역사에 대한 감정에 녹아들거나, 고비, 고대인을 풍자로 삼는다. 아니면 과거가 매우 성행하고 쇠약하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오늘은 예전보다 못하다. 또는 고대인처럼 성적을 내고 싶어한다. 그래서 저자가 모든 변천을 다 본 후의 사색을 표현하며, 과거를 깊이 추모하고 현재의 불안감을 상하게 하는 것을 담고 있다. 즉, 시인은 종종 역사적 사건, 역사적 인물, 역사적 흔적을 제재로 높은 망원, 역사적 사실 낭송, 고적을 소중히 여기며 흥망, 애사, 풍자의 목적을 달성한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고대 영웅에 대한 찬양과 고대 적벽전장에 대한 의욕을 표현한 것이다.
[14] 봄과 작별에 관한 시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에 상류사회의 여성들은 외로움 때문에 아름다운 봄빛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았고, 자신의 청춘이 시들고, 벼슬을 떠나 멀리 여행한 남편이나 하늘의 연인을 더욱 그리워하며, 사람들은' 여자가 봄을 다치게 한다' 는 말을 들었다. (물론 이' 봄' 은 계절보다는 사랑을 가리킬 수 있다.)
상춘송별시는 종종 봄의 소멸을 서술하여 수변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거나 표현하거나, 봄 (청춘) 이 잠시 지나가고, 시간이 더 이상 슬퍼하지 않거나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4. 관광 및 서비스시
방탕 한 아들이 돌아 왔을 때, 밖에 나간 관광객은 눈을 들여다 보았고, 귀를 듣고, 마음 속에 느꼈으며, 먼 고향에 대한 비전과 따뜻한 가족에 대한 열망을 담고 있습니다. 또는 떠돌아다니는 나그네의 마음을 표현하거나, 고향을 그리는 마음을 표현하거나, 보고 들은 것으로 친족에 대한 걱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의 시에는 특히 두목, 이상인, 류영, 진관, 이청조 등 많은 시인이 있다. 이런 시는 향수시라고도 할 수 있는데, 서정, 보름달, 꽃 보고 눈물, 향수가 특징이다. 많은 장면들이 시인의 감정색채에 물들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시는 종종 슬픔, 혼란, 괴로움, 외로움, 외로움, 우울, 이별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5. 산수전원시
중국의 산수전원시는 역사가 유구하다. 산수전원시파는 당대의 개원과 천보년 사이에 형성된 중요한 시가유파이다. 시인은 산수, 전원의 심미 대상으로, 섬세한 획을 조용한 산야, 한가한 들판에 던져 일종의 전원생활을 만들거나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관청에 대한 혐오, 조용하고 평화로운 전원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묘사하고, 장려한 산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거나, 또는 귀농귀은의 기쁨을 드러내고, 소박하고, 신선하고, 여유롭고, 한가하고, 사심 없는 감정을 더 많이 드러내며, 이속적인 숭고함을 나타내고, 은둔을 추구하고, 세상을 피하는 부정적인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예술적 성취는 상당히 높았고, 언어예술로 자연경관을 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풍경이 생동감 있고, 정경이 어우러지고, 정취가 아름답고, 시풍이 그윽하고 박질이 나지만, 호방함과 창력이 적다. 도연명, 사령운, 사조, 왕위, 맹호연, 광희, 상건 등 작가를 대표한다.
⒊ 사물로 뜻을 표시하다.
고대인들은 물건을 읊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전당시만 602 1 첫, 초당 504 곡, 성당 746 곡, 중당 1, 455 곡, 만당 3556 곡이 있습니다. 자연계의 모든 것은 산천 강에서 꽃새 벌레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묘사와 노래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들을 자세히 묘사하는 동시에,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그들에게 기탁했다. 이것은 사물에 관한 시를 탄생시켰다.
"경을 읽는 일이고, 표지와 나." --리우 xizai "예술 개요"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비유, 상징, 각성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상과 인격을 특정 사물 (흔히 소나무, 대나무, 매 등 이미지) 에 녹여 노래하는 것을 통해 자신의 정서와 정취를 표현한다. 또는 소지품을 가지고 고귀한 품질을 나타내거나, 물건을 가지고 무능한 슬픔을 표현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⒊ 사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물감이란 시인이 어떤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옛사람들은 늘' 즉 사물' 이라는 제목으로 시를 지었는데, 약간의 이치로 태어나서 마음속의 정을 표현하거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장애를 반영합니다. 또는 공적을 쌓는 데 급급하다. 또는 사업이 좌절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강산을 노래하다. 일반적으로 소위 "즉시" 시는 엄격한 정의가 없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고, 친구를 보내고,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람을 선물하고, 생활을 느끼고, 한가한 정취를 느끼는 등 다른 많은 장르의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사물시 관심' 이라고 불릴 수 있다.
⒏ 국경 요새 전투시
변세시파는 당대의 개원과 천보년 사이에 형성된 당대의 변세전쟁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 유파를 가리킨다. 대표 작가는 고시, 센삼, 왕창령, 이걸, 왕지환, 왕한 등이 있다. 그들은 한위악부, 육조, 초당 시인 보조, 천자앙의 전통을 계승하여 시로 변두리 풍경과 풍속 습관을 묘사했다. 그들의 시는 세외풍광을 묘사하거나, 변변변에서 적을 죽이는 장병들의 아낌없이 격앙된 비장한 죽음을 표현한다. 또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라를 지키는 군인의 전투 정신을 반영합니다. 망월의 서늘함과 장기 전투의 괴로움, 전사와 친척이 그리워하는 다정하고 불행한 처지를 묘사한다. 또는 국경을 개척하는 통치자를 풍자하여 전쟁에 대한 혐오감과 평화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다. 창작 스타일에서 그는 호방하고 대담함으로 유명하다.
선종 추리시를 간단히 이야기하다.
시인은 작품에서 자신의 선종과 같은 깨달음이나 사물에 대한 관찰을 이야기한다. 이런 시가는 왕왕 영물시 영화시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분석할 때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수시는 "실린 벽" 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시의' 여산' 은 은유의 의미를 담고 있다. 후자의 두 문장의 논술은 많은 철리를 함축하고 있으며, 모든 사물과 문제가 둘로 나누어져야 한다는 것을 암시할 뿐만 아니라, 어떤 질문에도 여러 가지 답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이라는 말과 같은 이치를 담고 있다. 다만 이 말은 순수한 논리이고, 스시는 이미지로 해석된다
⑩ 친구에게 보내는 송별시.
"그것들은 엑스터시지만, 그러지 마세요." 가장 다정한 시인으로서, 그가 절친한 친구를 떠날 때 마음속에 열정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고대 중국시 분야에서는 친구를 배웅하는 시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내용이 풍부해' 옛 친구의 이별을 하소연하는 감정'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시가는 주로 이별의 정을 표현하며 이별 정경을 묘사함으로써 아쉬운 이별이나 미련, 위안, 당부, 축원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슬픔, 우울, 기대 등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교통이 발달하지 않아 사람들이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길었다" 고 시인은 이런 시를 많이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는데, 그중에는 많은 회자된 걸작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뒷맛이 길고, 감탄을 자아낸다. "외로운 돛이 멀리 지나가고, 푸른 하늘이 다 떨어지고, 창장만이 하늘에 흐르고 있다." 시화에는 시인의 끝없는 우정이 주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군에게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면, 사람은 서쪽에서 양관을 떠날 이유가 없다." 시인의 다정한 우정은 은근한 축복에 포함되어 있다. "다만 그리움은 봄빛처럼, 강남북은 너를 집으로 보낸다." 시인의 그리움이 천지의 봄빛을 가득 채웠다. "앞길에 지기도 없고, 천하에 왕을 아는 사람도 없다", 시인의 소박함과 호탕함은 소박하고 소박한 언어에 달려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낙양 친지들이 묻듯 옥주전자에 빙심 하나", 시인의 영롱한 컬링 속에는 이해와 신뢰가 충만했다 ...
5. 한가하고 은은한 시
일부 시인들은 관직의 투혼과 세속 사회의 혼탁함에 익숙해져 논밭의 시골로 물러나 고향과 동무를 하고 명월과 동무를 하며 한가한 생활을 표현하고 감정을 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러한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 많거나, 한가하고 조용한 심경을 표현하거나, 은거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는 시가 많다.
이런 시의 사상 내용은 산수전원시와 비슷하거나 동일하여 함께 분석할 수 있다.
⑴ 사도선
시인은 왕왕 신기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그들을 떠나거나 이상적 포부가 실현되지 못했을 때, 그들은 종종 수면, 유선과 같은 형태를 이용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거나 선경에서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