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서예론을 쓴 청나라 서예론자는 누구인가?

'남북서예론', '북비와 남접점'을 집필한 청나라 서예이론가 완원이다

완원의 학문 분야 그는 유교경전, 문헌학, 금석학 등 폭넓은 분야에 걸쳐 천문학, 역사, 지리, 대조, 특히 유교경전에 손을 대고 이에 상응하는 작품을 썼다.

그가 60세가 되었을 때, 그의 친구인 공자전(孝子現)은 한때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그가 평생 동안 성취한 것에 대한 기사는 완원의 주석, 대조, 목록, 규정 및 시스템, 역사, 금석, 산수, 기사, 성 및 도교에 대한 연구를 칭찬하는 비교적 포괄적인 학문적 업적을 요약한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한송을 모두 모아 천인의 기술을 넓히고 중국과 현실의 구별을 없애고 마침내 재능과 학문의 끝으로 돌아갔다"고 말했다.

완원은 후기 전가학파의 대표적인 인물? 일부 학자들은 청나라 말기에 형성된 양주학파의 주요 대표자 중 한 명으로 평가하기도 하며, 양주학파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Sinology 발전의 정점과 시작. 쇠퇴하는 학교. 더 높은 의미에서 완원의 학문적 이념체계의 의의는 청대 중국학이 전성기에서 쇠퇴함을 의미했을 뿐만 아니라, 전통학문에서 현대학문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

완원은 서양의 학문을 옹호하는 사람들을 극도로 혐오한다. 그는 중국의 과학과 문화가 가장 발달했다고 믿는다. 그러나 그는 서양의 학문적 성과도 인정하지만, 동시에 서양의 과학기술 생산도 믿는다. 고대 중국에는 존재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서양인의 첨단 유물이 중국의 업적을 표절한 산물이라고 믿었습니다. 완원은 서구의 방법을 부정하고 서구인들이 특정 과학적 견해를 수정한 것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의 태도는 '시대에 뒤떨어진 현학적 견해'로 평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