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떠러지 위의 나무 한 그루가 여전히 기울어져 있다. 근심이 없는 배는 한때 묶여 있었다. 한가한 낡은 흔적은 어둡고 안개는 반루이다. 늦은 밤, 나는 여자 담을 넘어 상심하여 물을 바라보았다.
곳곳에 술깃발과 북소리가 가득하다. 어렴풋이 왕시 부근의 아가씨. 제비는 이 세상을 모른다. 네가 평범할 때, 상대적으로 석양 아래에서 기복을 말하는 것과 같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금릉의 지리에 관한 것이다. 당초 칭찬의 말투로' 아름다운 땅' 이라고 불렸다. 남조대사' 는 남경이 예로부터 유명하다고 지적했다. 처음 두 문장은 총결산이다. 남조' 는 서기 420 년 양무제부터 서기 580 년까지의 진무까지 건강 (금릉) 을 도성으로 한 송 (), 치 (), 량 (), 진 () 네 왕조를 가리킨다. "누가 기억하는가" 를 예로 들어' 남조 대사' 가 이미 흐르는 물과 함께 사라졌다는 것을 강조하자 사람들은 이미 잊혀졌다.
"산이 고국을 둘러싸고 청강을 둘러싸고 맞은편을 맺다." 그러나 금릉의 산천 모양은 여전하다. 이 두 문장은 주로 산과 물을 두드러지게 하여 금릉의 독특한 지리를 묘사하는데, 군산이 둘러싸고, 군봉이 우뚝 솟아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미인의 머리에 상투를 얹어 산을 묘사하고,' 청자' 로 강을 묘사하는 것은 이미지이자 금릉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준다. 오늘날의 옛 북도성은 오히려 "적막하고, 바람은 천외이다" 이다. 당시' 사치쟁' 했던 금릉은 지금은 이미' 고성' 이었다. 조수의 두드리기는 환경의 적막과 냉막, 하늘의 돛이 공허하고 고독한 느낌을 준다. 시인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잊혀지고 있는 역사 유적에 대한 소홀함을 극력 렌더링하며 위의' 누가 기억하는가' 에 해당하는 깊은 그리움을 표했다.
그의 말에서 그는 금릉의 명승고적을 묘사했다. 처음엔 풍경을 표현했고,' 벼랑나무는 여전히 기대고 있다' 는 표현은' 조용한' 공간으로 풍경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하며, 실제 장면을 눈앞에 펼쳐 역사의 색채를 띠고 있다. "걱정없는 배가 묶여 있었다" 는 말을 덧붙입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고대 악부의 모수락이다. "모근심은 어디에 있습니까? 석성의 서쪽에 살면서 배는 두 노를 저어 걱정을 재촉하며 고적을 가리켰다. 다음으로 나는 풍경을 계속 썼다. "한가한 옛 흔적이 어두웠고 안개가 반쯤 가라앉았다." " 어두컴컴하다' 는 뜻은 안개가 짙고, 싱거워 보이고, 도시의 절반을 묻어버렸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두움, 어두움, 어두움, 어두움, 어두움) 결국 시간은' 심야' 이고, 장소는' 상심각' 이다. 즉 한밤중이 됐고, 시인은 상심각에 서서, 모근심호와 진회하의 경치를 감상하며, 풍경이 여전히 다르다는 것을 한탄할 수 없었다. 이 두 문장은 계승 작용을 하는데, 위에 묘사된 경치는 모두 여기에서 본 것이며, 다음 단락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한 단락을 적어서 눈앞의 장면을 써내다. "성내 주기가 요란하다" 는 시인의 눈앞에서 본 경치다. 술집, 극장은 모두 시끌벅적한 경치여서,' 도시가 무엇이냐' 는 질문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번화한 시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처음 두 편, 배경은 변하지 않았지만 인원은 바뀌었다. 이곳에서는 풍경까지 변했다. 물론 식당과 극장은 순수한 자연 풍경이 아니라 인원을 포함한다. 이런 상황은 시인의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모호하고 싶다, 왕 샤오 이웃. 클릭합니다 즉, 이 술집과 극장의 소재지는 왕, 셰비 이웃이 사는 우이골목, 즉 귀족들이 사는 우이골목이 지금은 주인을 바꾼 것 같다. 이에 시인은 우여곡절을 느낄 수 없게 되자, 마지막에 "제비는 어떤 세상에 있는지 모른다. 예사로운 골목에서는 석양 속에 가라앉는 것 같다" 고 감탄했다. 제비는 인사 변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여전히 지난 몇 년 동안 살던 청당으로 날아들어 지금은 일반인의 집이 되었다. 그러나 시인이 석양의 여휘에서 쌍쌍의 제비를 보았을 때, 그들은 자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흥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물론 시인의 내면적 흥망감이 제비에게 주어진 것이다. 눈앞의 이 풍경은 금릉고도 왕조가 흥망한 무한감을 불러일으켜 역사를 읊는 의미를 표현했다.
이 영화는 금릉의 옛 흔적을 찬양하고 역사의 흥망을 느끼는 가작이다. 마지막 영화에서는 항상 금릉이 형보다 낫다고 쓰고, 경지가 넓고, 웅장하고 적막하다. "외로움" 이라는 단어는 역사의 변천, 인사물이동, 그래서 국흥, 고성이 황량함을 드러낸다. 중국 영화는 지방전설을 융합해 금릉산수의 표현을 꽉 채우는 것은 인지상정이고,' 낭떠러지',' 노적',' 안개 침몰' 은 풍경화를 위한 무한한 기조를 내놨다. 다음 영화는' 주기 북소리가 번화한 장터를 찾는 곳' 이라는 감탄으로 시작되며' 왕셰 이웃' 중 호문족이 찾기 어렵고 어렴풋이 알아볼 수 있는 옛 흔적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변천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제비가 석양 속에서 기승을 부리며 매우 정취가 있다. 시 전체가 경물 묘사의 청량하고 서늘한 매력을 강화하고, 경지가 넓고, 내포가 깊다.
송대 이래 향수에 관한 명작이 나왔다. 왕안석의' 계지 항근릉 향수병' 부터 스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심지어 주방연의' 서하가리디' 까지 나왔다. 신 기아의' 영옥락정구 북정 회고' 에서 강원의' 양주 느림' 에 이르기까지 각기 천추가 있어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이 작품들 중 일부는 갑작스럽고, 일부는 밀착으로 이긴다. 갑작스러운 것과 밀집 사이에 바로 이' 서강' 이다. 시간상으로 볼 때, 그것은 간헐적으로 얽혀 있고, 공간적으로 볼 때, 그것은 희소하고 밀집되어 있다. 첫 번째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먹화일 뿐, 다음 편은 주유를 중심으로, 준마 한 마리가 경사면에 서 있는 것처럼, 순전히 굵은 선으로 그려졌다. 강원의' 양주 느린' 은 주관적 느낌의 심도 있는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필묵 사이에 처량하고 처량한 나팔 소리를 어렴풋이 들을 수 있었고, 나팔소리와 함께 오는 한기를 느꼈지만, 전쟁 후 불황의 고성에서 스쳐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모든 것은 저자가 의미심장한 풍경을 꽉 잡고 밀집된 수준에서 렌더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방연의 첫 번째 시는 묵을 끼얹는 의도와 섬세한 묘사 사이에 있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영화는 주로 소홀하다. 전국을 바라보면서 시인은' 고국' 금릉을' 미인의 땅' 으로 전면적인 조감도를 펼쳐 강에 봉우리가 있고 강심이 용솟음치는 웅장한 국면을 묘사했다. 두 번째 부분은 주로 비밀이다. 전편을 기초로 한 추가 스케치: 앞의' 고국' 주변의 산봉우리에서 뒤의' 벼랑 나무' 를 그리고 상상의' 모수선' 까지 그린다. 앞의' 청강' 과 뒤의' 화이수' 에서 끌어내다. 그런 다음 앞의' 고성' 에서 안개 속의' 반기' 와 월하의' 여벽' 을 끌어냈다. 초점 평면과 같습니다. 더 이상 파노라마가 아니라 중경과 근경이다. 다음 영화에서, 화면에는 클로즈업 장면이 두드러졌다. 제비 한 폭이 일반 백성의 집으로 날아가는 모습을 중얼거리고 있다. 새 사이의 대화는 매우 상세하고 빽빽하게 묘사할 수 있다. 상대적' 은 제비와 제비의 상대일 수도 있고, 시인과 제비의 상대일 수도 있어 독자의 상상력으로 보완할 수 있다. 그들의 속삭임에는 깊은 뜻이 없지만 시인의 귀에는 그들의' 세상에 대한 무지' 에 대한 흥취감이 배가되었다. "스파 스" 는 "큰 장면 쓰기" (왕부의 "강재시화" 권 2) 에 유리하며, 애정이 높다. 소밀' 은 용점정을 그리는 데 유리하다.' 작은 장면' 을 써서 사물을 쓰는 것은 일반적인 특징과는 다르다. 우수한 향수어는 일반적으로' 대' 와' 소',' 스파' 와' 밀' 의 결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송희와 더욱 두드러진다. 전반적으로, 주방연의 회고어는 예술 기교에서 매우 뛰어나, 그의 대량의 송별 감상작품에 비하면 확실히 독보적이다. 특히 공령의 경지에는 슬픔이 함축되어 있고, 장엄하고 아름다운 회고어 중의 색다른 창작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한 주방연의' 서하' 는 과거를 반성하는 다른 작품과는 다르다. 그것은 거대한 역사적 사건을 직접 건드리지 않았고, 어떠한 평론도 할 필요가 없다. 대신, 매력적인 장면을 통해 저자의 변천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장면의 감동을 느끼고 세부 사항을 볼 수 있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향수작품은 항상 인생의 변천을 상징하는 풍경을 묘사한다. 왕안석의 향수는 현재의' 천리성강',' 채선운빛' 에서 고국의 풍경이 과거의' 사치쟁' 으로 바뀌었다. 스와시 huaigu, 그의 눈을 배경으로 "반환 되지 않는 강", 고 대 3 개국의 붉은 벽 전쟁에서 "영웅", 그리고 그의 야망을 생각 하는 허황된, 세월이 사라 졌 어 요. 그러나 이들은 주방연의 전체 서경사처럼 우여곡절 서경을 단서로 하여 모든 정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서경사에 완전히 융합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참고 자료:
1, 양립군 편집자. 당송 시사선: 대외경제무역대학 출판사, 20 1 10: 276 면 2. 뽕나무 편집자. 당송 명가 시사 선독: 산둥 인민출판사 20 1 1.09: 제 95 호 손안방 손비평. 주방언 문집: 산시 고서출판사, 2007.02: 195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