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이 출세한 입세 사상을 표현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구체적인 문제를 제시하다! !

이백은 평생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일심으로 군주국을 보좌하고 조정을 섬겼다.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것은 이백 사상의 주류로 그의 인생 활동을 지도하고 있다. 그러나 그의 야망은 영원히 드러날 수 없고, 그도' 눈살을 찌푸리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기고 싶지 않다' 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늘 신선을 찾는 꿈을 꾼다. 이백의 일생은 입세와 출세의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이 모순은 그의 시 창작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이상과 현실의 격렬한 충돌에서 강렬한 낭만주의 정신의 불꽃이 생겨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 되었고, 그의 시는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청년시대의 이백은 야심차게' 안국',' 빈민을 구제하다' 라는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다. 성당성세의 번화한 광경과 진취정신은 이백이 큰 뜻을 품게 하고, 동료에게 관심을 갖고, 사업에 열중하게 하였다. 한편 가족은 이백에 대한 정치적 포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백은 부유하고 지식이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사부를 배워서 백가의 정수를 받아들였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책을 읽고, 지식이 풍부하여, 그로 하여금 젊었을 때 재능이 넘치게 했다. 그가 시전 재능을 발휘하여 조정을 위해 일해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 그의 집은 본래 황족이었지만, 장기간 서역에 망명하여 값싼 사업에 종사하여 조정에 얼굴을 드러내는 것을 부끄러워했기 때문에 이백이 출세하여 가족을 부흥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래서' 안국',' 빈민을 구제하다' 의 이상과' 군존친' 이라는 관념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이백은 조국의 광대한 명소, 특히 장거리 쓰촨 여행을 두루 돌아다니며 그의 시야를 크게 넓혔다. 이백은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직면하여 매우 감격하여 조국에 대한 사랑과 조국에 보답하려는 결심을 깊어지게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작은 관원을 구하지 말고, 천하의 일로 자만하라." 이 기간 동안 그는 입세 후 벼슬을 한다는 생각이 매우 강했다. 시 중 조국산천을 많이 묘사하고,' 던진성 산화루',' 부대붕',' 악재방고',' 무산하거',' 가시문나루터 송별' 등 호정을 토로하고 있다. 동시에 그들은 의기투합한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고 양주로 가는 길에 유명한' 맹호연 송별' 과' 남경의 한 호텔에서 이별' 을 적었다. 이백 시대의 고학 전시회는 그에게 풍부한 지식을 주었고, 그의 야망을 길렀다. 촉중의 금수강산은 그의 파란만장한 가슴을 개척하여 그의 타고난 재능과 문채를 풍부하게 했다. 그는 더 넓은 천지에서 재능을 시전 발휘하여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것이다.

그러나 점점 이백은 세상의 어둠을 각성하기 시작했다. 안루 기간 동안, 그는 사람들이 그를 인용하기를 바라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하지만 이백의 불순한 하인들 덕분에 그의 재능이 드러났고, 오만해져서 일부 사람들의 비방을 받았고, 그 지역의 일부 권세 있는 사람들의 불쾌감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래서 안육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는데, 어쩔 수 없이 추천을 구했다. 나중에 그는 중국의 수도 장안으로 갔다. 장안에 처음 도착하여 좌절을 당하다. 이백은 당나라 총리인 장석과 그의 아들을 통해 자신을 소개하고 싶었지만, 그들은 그와 함께 놀다가 종남산의 무인한 황무지에 정착했다. 이백은 매우 우울하고 화가 났다. 나중에 그는 장안에 머무는 동안 몇몇 사람들을 방문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석 부자와 비슷하여 그의 재능을 질투했다. 이때 이백은 이상과 현실의 거대한 충돌을 느꼈다. 그는 이당 왕조의 어두운 면을 보았다. 화가 나서 그는' 가기 어렵다' 와' 촉도난' 을 적어 장안에 처음 들어갔을 때의 비분을 표현했다. 그러나 이백은 여전히 벼슬하려는 욕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결코 자신의 비범한 재능이 시전 할 수 없다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입세하려는 생각이 줄곧 그를 고무시켰다. 장안을 떠난 후 이백은 몇 년 동안 산둥 생활을 했다. 이때 그는 작품에서도' 푸량의 노래',' 술 속으로' 와 같은 불평을 자주 하며 운명에 대한 불공정한 의심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특히'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는 말은 자신의 재능에 대한 저자의 비분과 미래에 대한 희망에 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기회가 드디어 왔다. 천보원년, 당현종의 세 번의 소집으로 이백은 두 번째로 장안에 왔다. 당현종은 이백을 한림궁에 모시라고 명령했다. 이백은 매우 흥분했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조정의 효력을 발휘할 때라고 생각했다. 이때 그는 "남령 자제가 상경한다", "내징에 들어가지 마라" 라고 적어 당시의 흥분을 표현했다. 그러나 현실은 오히려 역효과를 낸다. 당현종과 양귀비는 모두 이백의 시가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그를' 천하의 귀재' 라고 불렀지만, 그들은 항상 이백에게 그의 덕행을 찬양하는 시를 바치라고 요구하는데, 바로 그가 궁정에 참가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이백은 자신이 조정의 문학 장난감에 지나지 않고 승진에 점재된 데다 관직의 어둠과 가오 리스, 리의 음험한 악악까지 더해져 오만방자한 이백이 어떻게 이런 환경에서 참을 수 있을까? 당시 정치사회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자 이백은' 폭소를 터뜨리며' 장안을 떠났다. "구름이 해를 가리고 돌아가지 않고, 항상 가을바람에 자란을 파괴한다", "답두학자 왕송산형 선물" 은 이' 구름이 날을 가리는' 세상에서 돌이킬 수 없는 필연이다. 이때 이백은 관직의 어둠에 대한 강한 증오로 가득 차 있고, 낳고 싶은 생각이 강렬하다. 세계무역기구 가입과 출생 사이에 강한 갈등이 생겼다. 그는 비범한 상상력으로 신선의 꿈을 찾아 몽유에서 자신의 고민을 표현했다. 그의 유명한 시' 몽등천목산' 이 대표적인 예이다. 시에서 묘사한 것은 몽유의 장면이지만, 사실 그의 사업 꿈의 환멸을 묘사한 것이다. "오, 진실한 얼굴을 결코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굽실거리게 할 수 있을까?" 이 말은 시인의 분노를 표현했다. 시인은 꿈에서 깨어나 강자에 대한 경멸과 현실에 대한 불공정한 분노를 표했다. 장안을 떠난 지 오래되어 이백은 항상 강렬한 출세 사상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는 국가의 안위와 인민의 질고에 더욱 관심을 갖고 군주의 무능함을 증오한다. 이백의 경력과 입세 사상의 거대한 모순은 그 시의 비판정신을 더욱 강렬하게 했다.' 12 한야답왕' 과 같이 당시 정치현실에 대한 깊은 비판을 표명했다.

물론 이백이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사상은 여전히 그 사상의 주류이다. 나중에 루산이 반란을 일으켜 국가 위기를 일으켰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정신으로 이백은 다시 벼슬길로 접어들었다. 영왕인 막부에 참가하는 것은 이백의 강한 애국심과 법원에 보답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백의 이상은 결국 실현되지 않았다. 나중에 영영 대오가 산산조각 났고 이백은 영양 교도소로 끌려갔다. 결국 지배 계급 내부의 갈등 때문이다. 이백은 또 현실과 이상의 충격을 만났다.

이백의 일생을 살펴보면, 우리는 여전히 그의 시가 창작을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그가 학문을 배우고 멀리 출천한 시기이다. 이백은 열심히 공부하여 명산을 유람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상상력이 풍부해서 당시 도교가 성행하였다. 이백은 어려서부터 신선을 찾아 약속을 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초기 시에서 낭만주의 정신을 싹트게 했다. 두 번째 단계는 그가 촉국을 떠난 후, 처음에 길을 밟아 만년까지 가는 것이다. 이 시기는 이백시 창작의 비약기이다. 벼슬길의 여러 가지 폐단과 현실의 어둠으로 이백은 시 창작에서 대량의 비판정신을 갖게 되었고, 이상과 현실의 충돌은 이백시의 낭만정신에 영향을 미치고, 출세와 입세의 거대한 갈등을 형성하며, 그 창작의 원천이기도 하다. 이것이 이 글에서 줄곧 강조해온 주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