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왕위가 사랑하는 사람을 이별한 시
옛 친척에 관한 시 1. 돌아가신 친척에 관한 시를 쓰다.
1 우리는 슬프게 서로 작별을 했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걸어갔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두가 촉관에게 가다")
2 Weicheng 더 많은 비와 먼지, 게스트 하우스 푸른 버드 나무 색상.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 세 안시")
친구, 나는 줄곧 네가 산을 내려오는 것을 보고 있다. 지금까지 어둠 속에서 나는 초가집 문을 닫았다. 봄풀은 해마다 푸르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 (왕 웨이의 작별 인사)
4 추운 비가 밤으로 들어와 단독객 초산을 배웅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앞길에 지기가 없어서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이백" "형문나루터 송별 친구"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이백" "친구 보내기"
도화담 천피트' 는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으로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친구의 왕자여, 네가 또 갔구나, 나는 그들이 너의 뒤에서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우리는 울고, 우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찬바람이 부는 이 세상에서 내가 너에게 무슨 소원을 빌까? 。 "루런"' 이단으로 보내기' "
이것이 바로 당신의 동반자가 당신을 떠나야 하는 곳입니다. 이 보라색 산기슭에서 모퉁이를 돌아야 합니다. 우리가 언제 다시 잔을 들어 술을 마실 수 있을까, 어젯밤에 우리는 달빛 아래서 한가롭게 거닐었다. (두보 "역에서 엄장군을 송별하다")
13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백설의 노래" 송별전 서기 오집)
수면 위의 안개를 마주하고, 나는 여전히 손을 흔들며 울었다. 날으는 새가 우주에서 사라지고 황량한 청산을 건너기 때문이다. "유장경" "왕 남하" "
15 초산과 진산은 모두 흰 구름이고, 흰 구름의 주임은 너와 함께 있다. 드래곤이 너를 따라오고, 너는 초산지에 들어갔고, 흰 구름도 너를 따라 샹수를 통과했다. Xiangshui 위, 여성 루오 이순신, 흰 구름은 일찍 돌아올 수 있습니다. "이백" "백운가 유진경"
16 관 밖, 고도 옆, 풀푸른 하늘.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탁주 한 바가지는 나를 기쁘게 한다. 오늘 밤 몽한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리 Shutong: "다시 만나요") 슬픈 시
2. 가족 이별시
1 .. 나그네가 맹교외를 부르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칠보시 조식
콩을 삶아서 콩을 끓이고, 콩이 솥에서 울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3. 목란어
딸의 소식을 듣고, 나는 나가서 곽을 도왔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4. 봄의 희망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5.' 달밤 추억형제' 두보
수비군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왕래를 가로막고, 변방의 가을 기러기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6. 추사 장계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7.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속 나의 형제 왕웨이를 떠올린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8. 백거이, 한단 겨울부터 일날까지 향수병.
매년 겨울의 지일에 나는 무릎등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9. 두목네 집으로 돌아가다
어린아이가 옷을 받아서 물었다: 왜 아직 돌아오지 않느냐?
* * * 누가 시간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길까?
10. 고향에 돌아가서 무엇을 쓰느냐.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3. 가족 이별시
바람.
내가 기다리고 있는 거 알아?
이미 여기에 서 있는 지 오래다.
잎.
내 기다림을 알고 있니?
깊은 향수로 가득 차다
행인
내가 얼마나 급한지 알아?
네 마음속의 의미와 같다.
바람.
부드럽게 하세요.
집에 가는 기분을 방해하지 마세요.
잎.
너무 서두르지 말고 넘어지세요.
너의 벌거숭이 나뭇가지를 만들지 마라
고향의 무수한 나무들을 생각나게 한다
행인
너무 초조해하지 마세요.
너를 서두르지 마라.
가슴속에 짓눌린 슬픔이 생각납니다.
엄마.
내 딸이 멈춰서 집에 가는 것을 용서해 주세요.
많은 속박이 딸을 움직일 수 없게 했다.
엄마.
고향이 바뀌었나요?
그거 아세요?
타향의 고향을 몇 번이나 떠올렸습니까?
그 한가한 개울과 한가한 농장 생활
몇 번이나 마음을 돌려 화살처럼 너에게 날아가고 싶니?
너의 반복적인 잔소리를 들어라
딸은 이 말 속에 말할 수 없는 모성애가 많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엄마.
얼굴에 주름이 너무 많나요? 밀도가 높습니까?
그거 아세요?
타향에서 고향의 네가 여러 번 생각난다.
자애로운 눈빛과 근면한 뒷모습
몇 번이나 마음을 돌려 화살처럼 너에게 날아가고 싶니?
너의 얼굴에 세월의 흔적을 어루만지다.
몇 번이나 내가 너의 손에 있는 주름살 때문에 괴로웠니?
엄마.
너는 너의 고향에 있다
잘 지냈어요
4.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1.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송별 두가 촉에 가다"
해석: 절친한 친구는 천하를 두루 넘나들며, 멀리 하늘가에 있어도 지척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2.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습니다.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백 《친구 보내기》
해독: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는데, 빽빽한 풀이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3. 봄에는 풀이 또 푸르러졌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바이 주이 \ "작별 고대 잔디 \"
해석: 춘초는 내년에 신록이 난다, 친구, 돌려줄 수 있니?
4.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합니다. 양관할 이유가 없습니다. --왕 웨이 "위안 두 역사 안시"
해석: 군에게 이별주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양관서에서 서쪽으로 가면, 영원히 고인을 만나지 않을 것이다.
5. 모도추강은 떠나기 어렵고, 내일 배는 장안에 있다. --왕 Changling "작별 리 코멘트"
해석: 이번 가을에 이별이 얼마나 슬프고 아쉬운지. 그러나 배가 장안에 도착하면 번화함은 반드시 너를 웃게 할 것이다.
5.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을 애도하는 시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고, 아들은 효도를 원하고 가까이 가지 않는다.
출처: [한] 한 유아 "한시전"
친척은 유선으로 갔지만 손자의 축복을 받지 못했다. 천리 밖을 배회하며 어떻게 생각하느냐.
친척들은 헤엄쳐 갔지만, 손주들은 그들을 만지지 않았다. 천리를 떠돌아다니며 천바이두를 그리워하다.
친척들은 모두 선유여행을 갔지만 손주 건물에 모이지 않았다. 혼행 천리, 어떻게 근심을 생각하느냐.
강성자 마오이는 정월 20 일의 꿈을 기억한다.
수시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1]
우리가 만날 때 서로를 몰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가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매년 가슴 아픈 곳이 깨질 것으로 예상된다.
달밤, 짧은 송강.
주다주석을 달다
[1] 맹호' 교묘한 분별시 5' 에는 아내 구멍이 실려 남편 시 한 곡을 증여했다. "단장한 곳을 알고 싶으면 명월이 고묘를 비춘다."
19 살 때, 수시는 같은 군의 왕부와 시집갔고, 나중에는 또 촉에서 벼슬을 했다. 부부가 화목하게 거문고를 하면 쓴맛에 단맛이 난다. 10 년 후, 왕부 () 가 세상을 떠나 고향 주영 () 에 묻혔다. 이 단어는 스시가 밀주에서 왕부의 꿈을 꾼 후, 왕부가 죽은 지 10 년 만에 쓴 것이다. 산 자와 죽은 자는 영원히 분리되지만, 감정적 유대는 매듭지어져 영원히 존재한다. 잊지 않는다' 라는 말은 평범하게 보이지만 마음에서 우러나와 진실하다.
생각하지 마라' 는 극단적으로 무정하고,' 자폭' 은 하루를 맛보지 않고 임신한 생사계약이다. 이런 느낌은 마음속에 깊이 묻혀서 벗어나기 어렵다. 하루도 생각하지 않고 눈살을 찌푸리는' (류영) 애정이 가득한 글에 익숙해졌다. 스시의 단어를 다시 보면 그들이 쓴 것이 인생의 다른 단계의 감정 유형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전자는 청춘의 느낌으로 열정적이고 낭만적이지만 퇴색하기 쉽다. 후자는 중년에 접어든 뒤 평생 걱정을 함께 견뎌온 정상적인 부부 관계다. 일상생활처럼 평범하지만 가볍고 영원하며 길고 깊다. 스시는 원래' 외간 내초, 경실해 보이는 아름다움' 의 예술적 풍격을 높이 평가하는데, 이것도 바로 이 단어가 표현한 감정이기 때문에 그는 영원히 죽을 수 없다.
이 단어에는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이 있는데, 바로 부부가 이 꿈에서 만난 것이 생사의 차이를 분명히 표시한다는 것이다. 벚꽃 꿈의 왕복은' 소헌창, 화장' 으로 시집간 지 얼마 되지 않은 젊은 여자처럼 청려한 모습으로 수시 규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하지만 지난 10 년 동안 세계의 변화, 특히 심리적 트라우마는 쌍방이 뚜렷하다.
스시는 벼슬길의 기복과 남북으로 뛰어다니며 마음이 매우 늙었다. 왕부는 스시를 만났고, "서로 말없이, 눈물만 흘려 천행만" 이라며, "어디로 갈 것인가" 를 하소연한 후의 무한한 애석함을 하소연하는 것 같았다. 생활의 고난은 무의식적인 꿈에도 잠재적으로 심대한 영향을 미친다. 마지막 세 마디, 나는 지하에 묻힌 죽은 아내의 외로움과 슬픔을 상상했다. 사실 두 마음은 서로 통했고, 살아있는 사람은 죽은 사람을 더욱 그리워했다.
6. 이별에 관한 시
형에게 작별을 고하고, 일곱 살 된 어린 소녀가 육에게 작별을 고하고, 초일의 정자를 떠났다. 이 시는 어린 작가가 형에게 작별을 고할 때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도로에 형제, 하늘 가을 구름 시작, 하늘은 회색입니다; 길 정자 주위에 낙엽이 분분히 내리고 분위기가 쓸쓸하다. 슬프게도 사람은 기러기처럼 멀리 날 수 없지만, 이때 우리 남매는 함께 멀리 갈 수 없다.
시 속 풍경의 분위기는 이별의 심정에 맞섰고, 남매는 이별을 참을 수 없어 기러기와 제비의 대비에서 자연스럽고 진지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은 친구, 성북 청산선, 성동백랑이 휘어지고,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야 한다. 마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리 떠가고,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고, 우리는 손을 흔들어 작별을 하고, 내 말이 울부짖고, 푸른 산들이 외성의 북쪽을 가로지르고, 조용한 백수가 성동류를 돌고 있다.
우리가 여기를 떠날 때, 그것은 마치 느슨한 풀이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떠나는 것과 같다. 너는 하늘의 뜬구름 같고, 나는 석양처럼 너를 아쉬워한다.
우리는 즉시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고, 말은 헤어지고 싶지 않아 휘파람을 불지 못했다. 이 시는 한 폭의 유화와 같다. 인정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서로 얽혀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시 전체가 활달하고 낙관적이며 다정하다. 너무 높지 말고 황운천리에 적합하다. 북풍이 낮에 거위와 눈을 불다. 앞길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세계 어느 누구도 국가가 천리 밖에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하늘의 구름이 하늘을 어둡게 하고, 북풍이 불어오고, 기러기가 흩어진 눈송이 속에서 남쪽으로 날아간다.
앞길에 절친한 친구가 없다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세상에서 누가 너를 몰라? 처음 두 구절이 쓴 북방 풍경은 시인이 동대를 송별할 때의 실의를 부각시키고, 마지막 두 마디의 위로는 친구를 격려하고, 격앙된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송별시였다. 샤오는 작별을 고했다. 연단은 장사관을 보내지 않는다. 과거에는 물이 오늘만큼 춥지 않았습니다. 징 진, 떠날 때, 강한 열정, 분노, 진 암살 진 에 갈 때, 연의 Taizi 댄 작별 인사.
오늘날까지도 고대의 용감한 사람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이곳의 물은 여전히 그 해와 같이 차갑다. 이 시는 일반적인 송별시와 다르다. 시인의 고대 용자에 대한 동경은 친구들이 가시에서 배우고 뭔가를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 같다.
두목에게 애틋하게 작별을 고하지만 늘 무정해 보이지만, 나는 술병 앞에서 웃을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과 작별을 고하고 새벽까지 울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분명히 애틋해서 항상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 어렵다고 느끼고, 마음이 허전하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모임에서 미소를 지으려 하지 마라, 그러나 너는 할 수 없다.
연회의 촛불은 우리의 이별을 이해하고 새벽까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리는 것 같다. 시인은 물물 서정을 빌려 친구와 이별할 때의 애틋한 진지함을 표현했다.
황학루는 맹호연을 양주로 보내는 길에 이백의 오랜 친구가 황학루 서행을 떠났다.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가 불을 질렀는데, 하늘은 매우 파랗다. 창장만이 하늘에서 흐른다. 이백은 진심으로 맹호연을 탄복했다. 첫 번째는 그의 인품에 탄복하는 것이다.
이 점은 맹호연에게 보낸 편지에서 증명할 수 있다. 주인님, 저는 마음에서 당신에게 환호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고, 붉게 물든 청춘에서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했습니다.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그리고 지금, 백발 창창, 달과 함께 취해,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당신은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고, 높은 산이여, 내가 얼마나 당신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지, 또 어떤 사람들은 맹호연의 시예를 찬탄하며, 맹좌는' 배회하고, 생각하고, 왕백운등': 내가 계곡에서 집으로 돌아갈 때, 이미 내가 보고 들은 것이 내 눈앞과 귓가에 떠 있고, 온갖 감정의 물결이 내 마음 속에 용솟음치며, 그 시대에 뒤떨어진 친구에 대한 나의 관심을 전달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런 바보 같은 시계는 현재 닮아 보인다. 이백의 두 문장은 "외로운 돛이 멀리 푸른 하늘을 가로질러, 창장 하늘만 흐르고 있다" 며 이런 수법을 유연하게 활용한 우수한 보고 공연이다.
앞의 두 문장에 관해서는, 서문의' 황학루', 동문의' 양주' 는 모두 소탈하게' 꽃치,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대상으로서 맹호연의 신은 종이 위로 뛰어올랐고,' 정례 순향' 의 애정도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이 시는' 송원 20 안 Xi' 와 크게 다르다. 개괄성이 없어 맹호연에게 줄 수밖에 없다.
매부와의 짧지만 즐거운 만남' 우연히 만나 마침내 가족이 되었다' 이이는 지난 10 년 동안 찢어진 지친 세월에 자라서 다시 만났다. 당신의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나는 당신이 낯선 사람인 줄 알고 당신의 이름을 들었습니다. 나는 당신의 젊은 얼굴에 일어난 모든 일과 조수를 기억합니다. 우리는 내일 저녁까지 당신이 악양여행을 떠나 가을을 떠날 때까지 말하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최고봉은 이의와 그의 사촌이 길에서 만났을 때 서로의 이름만 알고 있었다는 것이 큰 놀라움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순서로 쓰면 시의 용솟음치는 것은 평범한 서사에 가려질 것이다.
시인은' 이 열 개의 찢어진 지겨운 세월을 지나 커서 다시 만난다' 는 것을 앞에 두고 그가 얼마나 감동을 받았는지, 또한 인생의 고난에 대한 독자의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을 묻다' 는 말은 미묘하다. 내가 처음 봤을 때' 놀라다' 라는 말을 들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이미 추측이 있어서 상대방의 이름을 물어보러 갔다. 만약 우리가 이 대련을 상호문으로 본다면, 당시' 대만에 도움을 청하다' 는 장면은 지금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상대방이 자신의 이름을 말할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사촌을 바라보며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본연의 애정이 매우 강하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면 점점 줄어든다. 독자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으로 그들을 채우고, 그들을 놀라게 하고, 한숨을 쉬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러나 기쁨이 충분히 퍼지기도 전에 시인의 마음은 이미 다음날의 이별에 시달렸다. 그는 앞으로 혼자 팔릉길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나 또 하나의 산을 지나간 후, 그는 매우 낙담했다.
삼진의 담벼락을 사이에 두고 촉보를 송별하고, 무진을 바라보고, 아쉬워하며, 아침저녁의 두 관원을 아쉬워하지만,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 있고, 하늘에는 우리의 이웃이 있는데,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는 아이 * * * 당대의 문인 계급은 사실' 군을 스승으로 삼는다' 는 것을 통해 인생의 최고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벼슬을 해도 베이징관이 되어야 하는데, 밖에 두면 상실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시의 기부자와 수취인은 모두 이런' 베이징에 대한 사랑 정서' 를 가지고 있어 장안에 대한 애착을 아쉬워하며 다른 곳으로 보내져 자신이 일하러 가는 방향을 보면 매우 미묘하다고 느꼈다. 선물을 주는 사람은 선물을 주는 사람을 위로하고, 특히 그의 "우리 두 관리가 바른 길을 걷고 있다" 고 지적하며 자신의 운명을 기다리고 있다.
운명이 같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슬픔도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초당학자들은 결국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곧 슬픈 감정에서 벗어나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호언장담을 할 수 있다.
우리는 그가 확고하게 손을 흔드는 것을 보고 눈앞의 모든 고민을 자른 것 같다. 이 시는 가장 규범적이다.
한두 마디 한 마디가 이별의 땅을 떠나고, 서너 마디는 이별의 슬픔을 전달하고, 대여섯 마디는 이별의 슬픔에서 벗어났다.
이별에 관한 시 왕위 1. 사랑하는 사람을 이별하는 시를 쓰다.
1 우리는 슬프게 서로 작별을 했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걸어갔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두가 촉관에게 가다")
2 Weicheng 더 많은 비와 먼지, 게스트 하우스 푸른 버드 나무 색상.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 세 안시")
친구, 나는 줄곧 네가 산을 내려오는 것을 보고 있다. 지금까지 어둠 속에서 나는 초가집 문을 닫았다. 봄풀은 해마다 푸르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 (왕 웨이의 작별 인사)
4 추운 비가 밤으로 들어와 단독객 초산을 배웅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앞길에 지기가 없어서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이백" "형문나루터 송별 친구"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이백" "친구 보내기"
도화담 천피트' 는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으로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친구의 왕자여, 네가 또 갔구나, 나는 그들이 너의 뒤에서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우리는 울고, 우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찬바람이 부는 이 세상에서 내가 너에게 무슨 소원을 빌까? 。 "루런"' 이단으로 보내기' "
이것이 바로 당신의 동반자가 당신을 떠나야 하는 곳입니다. 이 보라색 산기슭에서 모퉁이를 돌아야 합니다. 우리가 언제 다시 잔을 들어 술을 마실 수 있을까, 어젯밤에 우리는 달빛 아래서 한가롭게 거닐었다. (두보 "역에서 엄장군을 송별하다")
13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백설의 노래" 송별전 서기 오집)
수면 위의 안개를 마주하고, 나는 여전히 손을 흔들며 울었다. 날으는 새가 우주에서 사라지고 황량한 청산을 건너기 때문이다. "유장경" "왕 남하" "
15 초산과 진산은 모두 흰 구름이고, 흰 구름의 주임은 너와 함께 있다. 드래곤이 너를 따라오고, 너는 초산지에 들어갔고, 흰 구름도 너를 따라 샹수를 통과했다. Xiangshui 위, 여성 루오 이순신, 흰 구름은 일찍 돌아올 수 있습니다. "이백" "백운가 유진경"
16 관 밖, 고도 옆, 풀푸른 하늘.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탁주 한 바가지는 나를 기쁘게 한다. 오늘 밤 몽한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리 Shutong: "다시 만나요") 슬픈 시
2. 이별 가족에 관한 시.
1,' 야근 제외' 당호텔의 한광은 홀로 잠을 자지 않는데, 객심은 왜 슬픔을 돌릴까? 고향 오늘 밤 천리사, 또 명나라 1 년이다. 2, \ "홈 \" 당나라 dumu 의 아들이 손으로 물었다, 왜 늦게 돌아오지 않는가? * * * 누가 시간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길까? 3, \ "향수병 \" 송리구오 사람들은 석양이 천애라고 말했고, 천애에서 고향을 보지 않기를 바란다. 그들은 블루마운틴을 싫어하는데, 그것은 여전히 황혼의 구름으로 덮여 있다. 4, \ "자본 편지 \" 는 원개강 삼천리, 편지 15 행을 보여준다. 가도 할 말이 없지만 일찍 귀국해야 한다. 5.' 호초백성과 산을 보고 친척을 상경하다' 유당종원 해변산이 검과 같다. 반성으로 돌아가는 것은 한가롭다. 화 이난 가을 밤, 기러기가 고채에서 왔다. 7. 잡시: 돈, 너는 나의 고국에서 와서,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줘!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 한매, 꽃이 피었나? 8.' 산일사 산둥 형제' 당 사람들은 타향에 있어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그는 형제들이 어디로 기어가는지 알고, 곳곳에 한 사람이 적었다. 9.' 형문나루터 송별친구' 당립백, 원항형문나루터, 곧 남측 사람들과 함께 할 것이다. 그곳은 산의 끝, 평원의 출발점, 강이 구불 광야를 통과하고, 달은 거울처럼 들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아직도 고향 물을 불쌍히 여기고, 배를 천리까지 부쳤다. 10,' 달빛 10 억 우리 동생' 당 두보가 변호했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오, 내 형제 여러분, 잃어버리고 흩어져 있습니다. 당신들의 삶이 없으면 나에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 책이 자주 배달되지 않는데, 전쟁 시기에 내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 1 1, 창청 야사는 사람이 적고 구름이 수심을 가로막는다. 석양은 아직 서쪽으로 가라앉고, 한림은 빈 숲으로 가득하다. 오늘 장강은 고독하다. 12,' 죽지' 유당옥계, 백제성 두춘초가 가득 찼고, 백염산이 쓰촨 청강으로 내려갔다. 남방 사람들은 올라와서 노래 한 곡을 부르고, 북방 사람들은 고향에 가지 않는다. 13' 장안 9 월 9 일 양주로 돌아간다', 수하 총 남사북기러기. 고향의 울타리 아래에는 국화가 있는데, 오늘 몇 송이가 피었다. 하지만 큐슈가 달라진 게 너무 안타깝다. 왕 시 는 원래 북쪽 에 집중되어, 가족 제물 은 웽 을 잊지 않았다. 15, 어부의 사랑 노래 범중엄이 경치를 막고, 형양기러기는 아랑곳하지 않고 사방팔방에서 천리 소리가 나고, 연기가 나고 황혼이 고독하다. 탁주 한 잔이 만리강산을 이루었지만, 얀은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 곳곳에 비가 서리로 가득하다. 사람들은 또 집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밤에 꿈에서 집에 가는 것을 보았지만, 동려와 명나라에 도착할 수 없었다. 17, 아트리움 사원, 마치원, 마른 덩굴 한 그루, 그윽한 울음소리,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옛길 한 마리, 마른 말 한 마리.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18, 한강을 지나 고향을 떠나 소식을 갈망하고 겨울이 지나고 다시 봄으로 돌아왔다. 깨진 등불은 외롭다. 고향에는 구름이 가득 차서 가을 꿈에 적합하지 않다. 20.' 우십구~ 원릉' 장릉원강류천양, 계구유군역도. 누가 희망의 뇌우를 멀리하면 내년 봄물이 곧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3.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1.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송별 두가 촉에 가다"
해석: 절친한 친구는 천하를 두루 넘나들며, 멀리 하늘가에 있어도 지척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2.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습니다.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백 《친구 보내기》
해독: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는데, 빽빽한 풀이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3. 봄에는 풀이 또 푸르러졌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바이 주이 \ "작별 고대 잔디 \"
해석: 춘초는 내년에 신록이 난다, 친구, 돌려줄 수 있니?
4.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합니다. 양관할 이유가 없습니다. --왕 웨이 "위안 두 역사 안시"
해석: 군에게 이별주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양관서에서 서쪽으로 가면, 영원히 고인을 만나지 않을 것이다.
5. 모도추강은 떠나기 어렵고, 내일 배는 장안에 있다. --왕 Changling "작별 리 코멘트"
해석: 이번 가을에 이별이 얼마나 슬프고 아쉬운지. 그러나 배가 장안에 도착하면 번화함은 반드시 너를 웃게 할 것이다.
4. 송별시에는 무엇이 있나요?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의 모든 사람이 너를 안다. 나는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양에서는 이유 없이 양관을 나가라.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심보다 못하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아,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고인은 서쪽에 황학루를 남기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려간다. 고독한 돛 원항, 푸른 하늘 만 리, 창장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만 본다. 카디프는 사해에 뜻을 두고, 만리상친이다. 삼백리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묻자, 빙심 옥주전자에서 서로 알고 있고, 만리상으로는 이웃이며, 봄초처럼 미워하고, 심지어 더 멀리, 우리가 꽃밭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꽃밭에서 우리는 생이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지금 꽃이 피었던 지 일 년이 되었는데, 여기는 세상에서 슬픈 곳이다. 무림문 밖에서 배를 보내 주십시오. 만종의 정이 물몰립니다. 오늘 밤 달은 어디에 정박합니까? 세상 끝을 돌아보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1. 우리는 서로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길을 걷지만,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송별두가 촉관에게 가다") 2.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이백:' 친구 보내기' 3. 봄에 풀이 또 푸르러졌는데 왕손이 돌아왔나?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4.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나는 너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공연히 양관을 나가라. (왕위: "송원 20 사암 Xi") 5. 추운 비가 오는 밤에 오 () 에 들어와 혼자 손님을 배웅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왕륜이 준 선물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에게) 8. 고독한 돛은 멀리 하늘가에 있고, 장강만 하늘에서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9.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백설의 노래' 는 전 서기 오집에 송별한다) 10.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저녁바람에 버들피리를 불다.
5. 왕비스가의 시.
왕 웨이의 "산거 휴일, 산둥 형제 그리워"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대답해.
시는 향수를 직접 표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혼자 타향에 있다' 는 것은 고독한 환경을 암시하며 처음으로 집을 떠난 청소년들에게 특히 민감하다. "타향인" 은 타향인의 느낌을 강조한다. 한 편의 시에서' 독특하다' 와' 다르다' 의 결합은 주관적인 감정의 정도를 크게 심화시켰다. 두 번째 문장인' 명절마다 두 번 사친' 은 이전 정서에 대한 합리적인 발전이다. 이는 내가 평소에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고통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런 그리움은 명절 기간 동안 점점 깊어지고 강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차" 라는 글자의 묘용은 상하 정서를 연결하는 관건이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의 한 층을 형성하여 서정 주인공의 주관적인 느낌에서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6.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후 아쉬워하는 명언이나 고시에 대해서.
1, 이렇게 사람을 우울하게 할 줄 알았는데, 애초에 왜 만나지 못했을까?
에서: 당나라 이백 "삼오칠언/추풍사". 아이고, 이렇게 내 마음을 끄는 줄 알았으면 그때 널 몰랐을 거야! 감사: 늦가을의 달밤을 묘사한 시인은 땅 위의 낙엽과 나무에 서식하는 서부 까마귀를 보고 옛 애인을 그리워하게 했다. 이런 상황은 시인으로 하여금 무력감과 슬픔을 느끼게 했다.
2,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다, 나는 잊지 않는다; 언젠가 너를 만나지 못하면 나는 미쳐가고 싶다. 에서: 시마 xiangru 의 ci 푸 "피닉스 Qifeng".
아름다운 여자가 있는데, 자신의 생김새를 잊을 수 없지만, 어느 날 그녀를 만나지 않으면 미칠 것 같다. 3, 한 번 바다 어려운 물, 영원히 호박.
에서: 당나라 원직 \ "생각 \" 네 곡. 번역: 나는 해변에 갔었는데, 다른 곳에는 물이 부족하다. 다른 곳의 구름은 무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감상 감사: 이 두 문장은' 맹자' 에서' 바다를 보는 자는 이야기를 하기 어렵고, 성인의 문을 헤엄치는 자는 이야기를 하기 어렵다' 라는 문구로 바뀌었다. 두 곳을 비교하면 대동소이하지만 맹자는 직유이고, "창해를 구경하다" 는 비유는 "성인의 문투어" 를 비유하며, 비유가 뚜렷하다. 이 두 문장은 비유이고, 비유는 분명하지 않다.
광대한 바다가 다른 곳의 물을 왜소하게 만들었다. 4. 소슬이 작별을 고한 후, 두 사람은 동일해야 하는데, 대부분 원한을 씻을 수 없다.
출처: 청대 나란성드' 곡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다'. 두 사람은 함께 기대어 소곤소곤 속삭이며 오랫동안 헤어진 그리움을 서로 하소연했다.
내 품에서, 너의 몸은 약간 떨리고, 떨어지는 반짝이는 눈물을 가볍게 닦아서, 무한한 연민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지금, 기억 속의 아름다움은 이별 후 온통 서늘하게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5, 눈물을 머금고 돌아오니, 서로 만나지 않고 시집가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에서: 당나라 "여성 푸 메시지 동평 선생님 리". 너의 구슬을 돌려줄 때 나는 눈물을 흘렸다. 내가 결혼하기 전에 너를 만나지 못해서 미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