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에는 단어와 표현이 포함된다

시 언어는 다른 문체보다 서정적, 함축성, 정제성, 점프성이 있다. 중국의 시는 대부분 짧은 서정시이다. 시 한 수의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그 안에 함축된 이미지는 매우 풍부하다. 시는 매우 검소한 언어 껍데기를 이용하여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해야 하며, 음운의 요구를 만족시키려면 언어를 변형해야 한다. 문법적으로 볼 때 중국시 언어의 왜곡은 주로 품사성 변경, 어순 반전, 문장 성분 생략 등에 나타난다. 주요 목적은 박자에 맞춰 음악의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독자들에게 예술적 상상력과 재창조의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이런 곳들은 왕왕 수능의 중점이다. 시 언어 조직의 법칙을 알면 곧 시의 맥락에 들어갈 수 있다.

첫째, 품사의 변화를 파악하고 시인 제련의 "의미" 를 체득하다.

고대 중국 시인은 단어를 정련하기 위해 시 중의 어떤 단어의 품성을 자주 바꾸는데, 왕왕 한 편의 시의' 시안' 이나 한 단어의' 어안' 이다. 예를 들어 왕안석' 봄바람 녹색은 강남 연안에 있다' 는' 녹색' 이라는 글자는 움직이게 하는 형용사를 유연하게 활용해 봄이 오는 광경을 써내려 강남 양안이 갑자기 푸르러졌다. 또 송치' 살구 가지 만춘' 의' 소란' 이라는 글자로 봄을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가득 채웠다. 독자들의 머릿속에는 벌이 왔다갔다하는 까치가 가지 끝에서 뛰는 장면이 떠오른 것 같다. 예를 들면: 호슨의' 밤비가 빗나가고 새벽등이 어두웠다',' 왕위의',' 나는 말에서 축배를 내린다',' 청송조정일',' 계절상사 왕위를 건너다',' 이곳은 새말이 산광활하고 인심이 연못의 평온을 만진다' 고 말했다. 왕창령의' 청명 상하도, 파도가 내 문까지 흐르고 있다', 왕안석의' 봄바람 녹색 강남 해안', 장승의' 유광은 쉽게 던지고, 체리홍 파초녹색',' 주방연의' 풍로오리올스, 우비 매화' 가 있다. 옛사람들은 단어 형용사 명사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습관이 있어서 모두 동사가 되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예를 들어, 얼마나 많은 비를 겪었습니까? 보슬비 맑음, 바람, 화창한' 에서' 버드나무 취춘연',' 안살구 벽',' 꽃사홍살구' 까지, 마지막에는 비가 풍성해야 한다. 동태를 쓰고, 형식을 쓰며, 매실이 어려서부터 크다고 생각한다. 수줍음, 노란 뚱보가 둥글고 달다, 그런 노랗고 은은한 붉은색이 풍족한데, 어찌 군침을 흘리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위 문장의 "어둠", "음료", "추위", "음악", "빈", "빛", "녹색", "빨간색", "녹색", "비만";

둘째, 시의 생략에 주의하고 상상력과 연상으로 시인이 남긴 공백을 메운다.

중국 고전시의 이미지 조합은 중국어 문법의 의합을 통해 단어와 단어,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 직접 조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연결작용을 하는 단어도 생략할 수 있다. 김카이성 씨는 시에 대한 감상은 언제나' 코끼리' 라는 글자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지적했다. 오세창 씨도 글자를 읽는 데는 상상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 감상에서 시가 규정한' 재구조화조건' 에 따라 상상을 재구성하면 시인이 의도적으로 남긴 공백을 보충하고 시의 정경을 복원해 더 높은 심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달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한밤중에 알게 된다" ("명월", "청풍" 등 익숙한 단어 사용), 하지만 그것들이 "까치 놀래키지 마라", "한밤중에 알게 되었다" 와 결합되면, 목소리와 울창함, 역동적이고 짜다는 그윽한 정취가 형성된다 월' 과' 까치',' 바람',' 매미' 는 단순한 것이 아니라 내재적 연계와 인과관계가 있다. 진 ()' 진 () 시 명월한 () 이 끊어졌다',' 복숭아리 봄바람 한 잔, 강호 밤비 10 년 등' 등. 육유의' 고민서',' 건물 중야설, 철마 가을바람 통관',' 초당 닭명, 다리 서리가 버려졌다' 는 글은 모두 명사로 연결되어 있다. 코끼리' 의 방면은 고립된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의 방면에는 내면적인 깊은 연관이 있어 현실에서 벗어나 현실과 단절되어 독자에게 상상력과 재접촉의 공간을 남기는 것 같다.

셋째, 거꾸로 된 어순을 복원하고 시인의 진실한 의도와 감정의 중점을 파악한다.

고대인들은 전투, 평정, 운율 요구 등 많은 제한을 받았고, 때로는 정상적인 어순을 조정하여 역장문 순서가 되었다. 교실에서 공부하는 시사에는' 손중모가 영웅으로 찾을 곳이 없다' 는 것과 같은 수많은 역어순문이 있다.' 손중모가 영웅으로 찾을 곳이 없다',' 43 년, 희망 중, 양주로불' 은' 희망, 양주로불',' 24 교유' 가 되어야 한다 또' 한양은 나무당 물이 맑고, 앵무주 한 무더기의 바닐라' 는' 청천 (햇빛이 찬란한 들판에서)', 한양나무가 생동감 있고 (셀 수 있다), 앵무주 방초' 라는 시가 있다. "죽어 세탁녀가 돌아가고 연잎이 어선을 거두기 전" 은 "너구리녀가 죽성으로 돌아가고, 어선이 연동을 움직이게 한다" 고 해야 하지만, 단어 중의 거꾸로 된 문장 순서가 훨씬 많기 때문에 감상할 때는 반드시 글자를 헤아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넷째, 시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지만:

① 뒤로: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바이 주이" 비파행 "

② 또: * * * 서창 촛불을 자를 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

감사합니다.

① 실례합니다: 폐하 xieluo 압축, "차라리 뒤로? 클릭합니다 ("상모 상")

② 말해: 고마워, 미래 세대. 조심해, 잊지 마. "공작새 남동쪽 비행"

앉아: 왜냐하면

원망의 나머지 나부님을 뵈러 앉아 있다. ("상모 상")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두목" 산행 "

유휴 상태:

① 정상: 눈앞의 조각상이 풍만하고, 마음속의 모든 것이 한가한 것 같다. (장 웨이 "호수 와인")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장정)

2 홀가분함, 캐주얼성: 한가함을 기다리지 않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텅 비어 슬퍼합니다. 악비' 만강홍'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바이 주이" 비파행 "

3 이유 없음: 미움은 물보다 못하다. "유우석" 지죽사 "

로맨스:

(1) 걸출함: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스시" 염노교 "

(2) 왁자지껄한 장면: 춤의 파빌리온 누각, 노래하는 플랫폼, 이곳의 낭만적인 분위기는 항상 비바람에 날려간다. "신 기아" 영옥악 "

③ 학술능력:'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에 대한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으며, 그도 나의 선생님이다. "두보" 풍비송 "

비교 가능: 비교 가능한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비교할 수 있습니까?

꽃이 있고 달이 있어도 아무도 나를 추천하지 않는다. "이상은은 봄날"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드럼이 있었다. "신 기아" 영옥악 "

차이:

1 귀여움:

불쌍한 사람, 우리 엄마가 너를 위해 기도한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불쌍한 9 월 초 3 박, 이슬은 구슬 달처럼 활과 같다. "백거이" 목강음 "

② 불행하게도: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이상은의 자생"

황제가 국가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대업을 완성하고 대대로 좋은 명성을 얻은 것은 좋은 생각이다. 이것은 헛수고이다. "신 기아" 파진 "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신 기아" 보살 "

(3) 이상:

불쌍한 낯선 사람이 잔디를 떠났는데, 봄마다 짧고 길다. "육유" 수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