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표현 기교 문제를 잘 풀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답안 기교를 익히기 위해 주로 많이 쓰이는 것은 1, 시의 표현 기교 1, 수사법: 비유, 의인, 질문, 반문, 차용, 이중성, 과장, 두드러짐, 용전, 화용, 상호문, 반복 등 2, 표현: 서술, 의론, 묘사, 서정. 서정: 직접 서정, 간접 서정 (경정 서정, 토물언지)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경이 융합되다. 묘사: 동정결합,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명암 결합, 정측 결합, 굵은 펜 스케치, 백선공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낙경은 애도를 쓰고, 애경은 음악 등을 쓴다. 3, 표현 기법: 푸, 비, 싱; 변화 억제, 묘사, 상징연상, 두드러짐, 대비, 상상력, 연상, 보살핌, 탁물언지 등. 4, 장 구조: 단도직입산, 곡필입제, 졸장현지, 경결정, 총점, 소견대, 층층 깊이, 전환관리, 복필포장 등. 5. 사상감정은 미련, 근심, 서글픔, 외로움, 슬픔, 외로움, 답답함, 고요함, 한가함, 기쁨, 흠모, 격분, 절조, 국민 걱정 등이다. 6. 역할: 경지를 심화시키고, 취지를 심화시키고, 심원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내고, 말의 근목적 등이 멀다. 둘째, 시 감상 표현 프로그램 이 시는 (표현 방식, 수사 수법, 표현 수법) 기법을 채택하여 (이미지) 의 (모) 특징을 쓰고, (모)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모) 를 표현했다. 셋째, 중점 개념 해석 1, 제토북본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수묵이나 색채로 물체의 윤곽 밖에서 부각시켜 물상을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측면에서 의도적으로 묘사한 것을 의미하며, 부조리로 표현하고자 하는 사물을 뚜렷하게 부각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진로찜질" 에서 "행인", "소년" 등의 반응을 빌려 진로찜의 미모를 부각시키는 등 사람을 부각시킬 수 있다. 매미 소음림이 고요하고, 새명산이 더 그윽하다',' 스님이 달빛을 두드리다',' 달빛이 놀란 산새' 등과 같은 건조물일 수도 있다. 사물로 사람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파행' 중 세 번의 강중의 달, 각각 비파 소리의 아름다운 감미로움, 매혹적, 인물의 처량함, 외로움, 슬픔 등의 심정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슬픔, 슬픔, 슬픔, 슬픔 등) 또'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이미지처럼 왕륜의 시인에 대한 깊은 감정을 선명하게 부각시켰다. 2. 전전전, 즉 시에서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전고를 사용한다. 고시는 용전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시 언어를 세련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증가시키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켜, 말의 뜻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내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유악 경구 북고정 회고' 에서 손권, 유유, 유의롱, 비버, 염파 등 다섯 가지 전고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이러한 전고는 모두 경구이 지방의 역사 장고로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이용하여 함축적이고 자연스럽고 자신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또한, 전인의 시문가부를 화용하는 것도 전전의 일종이다. 왕보가' 후지왕각서' 에서 거의 구구절절 전례로 문장 문화를 증강시켰다. 강원 은 \ "양주 느린 \" 또는 명나라 사용, 또는 어두운 사용, 또는 두목 의 시 로, 실제 상황 대비 를 형성, 사물 은 인간의 비, 이 비 과거 의 처량함을 표현했다. 3. 허실은 고대인들이 문장 논술을 할 때 흔히 쓰는 개념이다. 허무와 실은 상대적이고, 어떤 사람은 실이고, 아무도 허위이다. 객관적으로 진실하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인 것은 사실이고, 추상은 허위이다. 눈앞은 진실이고, 상상은 허무하다. 시는 이 수법을 자주 써서 시의 경지를 넓힌다. 류영의' 우린 벨' 처럼 눈앞은 이별하고, 이별은 허황되고 허실은 상생하여 무궁무진한 여미를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이유의 \ "우미인 \", 처음 여섯 문장은 실속, 즉 \ "봄꽃 가을달이 언제 (실제), 지난 일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가상).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 (실제) 이었는데, 고국은 월명 중 (가상) 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난간 은 여전히 ​​ (실제), 단지 Zhu Yancheng (가상) ",실제 상황 경제, 자신의 고국의 애도를 기탁해야 한다. 또 강원의' 양주 느림' 과 같이 눈앞의 쇠퇴한 광경은 실재하고 가설적인 상상은 허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허실을 결합한 표기법을 채택하면 작품이 더욱 치밀하고, 이미지가 더욱 선명하며, 작품의 용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4, 언어 특성 ① 신선함. 그 특징은 용어가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두 개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령 천추설이 함유되어 있고, 문은 동오만리선을 정박한다. " 네 문장은 네 가지 경치를 썼는데, 움직임이 있고, 정적이 있고, 색채가 현란하고, 언어가 신선하고 생동감이 있다. 또 신 기아의' 서강월 야행황사도 중' 과' 청빈악 촌거' 처럼 사용되는 언어는 신선하고 명료하다. ② 밋밋하다. 또는 질박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 특징은 정확한 글자로 직접 서술하고, 모두 백묘로, 수식하지 않고, 진실하고 깊이 있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밋밋함은 허름하고 한성하는 것이 아니라 용어상의 귀환 박귀진으로 작가의 진정한 쿵푸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도연명의 조시' 귀원지' 처럼 잔잔한 언어로, 늘 하는 말처럼, 쓰는 것은 모두 가사이며, 조각하지 않는다. 이영 후기의 단어' 우미인' 은 용어가 밋밋하지만 감동적이다. ③ 현란하다. 화려한 어조, 현란한 문체, 판타지 정서가 특징이다. 이상은의 시' 무제', 이하의 시' 이',' 백거이'' 비파행' 에서 음악 한 토막을 묘사하는 등. ④ 명쾌하다. 직접적이고, 밝고, 시원하고, 억척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왕왕 단도직입적으로, 한 마디로 깨진 것이다. 이청조의 초기 단어인' 점립 쿠바 그네', 백거이의 시' 풀' 등이 있다. ⑤ 함축적. 때로는 의미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그 특징은 언외의 뜻으로, 흔히 직접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우여곡절로 하소연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다른 것을 의미하거나, 유도하거나, 보내지 않고, 혹은 돌려주고 싶은 것이 독자들이 체취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두목의 서사시, 이청조 후기 단어 등. ⑥ 간결. 그 특징은 깔끔하고 간결하다는 것이다. 가도의 시, 수시의 단어 등. 그래서 이것들을 기억하세요. 문제를 풀 때는 거의 딱딱한 올가미면 됩니다. 하지만 시의 큰 주제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시를 좀 더 읽고 그 번역을 봐야 한다. 나의 대답이 너의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