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인들은 문인 서예를 어떻게 보는가?

편집자 _ 미술편집부 황덕공 좀 봐: 사실 문인의 서화는 서로 통한다. 현재의 서예 시장에 익숙하다면, 진정한 서예가는 이 가격을 팔 수 없지만, 서예가가 아닌 일부 문인들이 더 비싸게 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첫째, 서예의 변화는 많지 않지만, 왜 천 명이 쓰면 천 장의 얼굴이 있는가? 그가 보는 책이 다르고 속마음도 다르기 때문이다. 대문인은 분명히 종이에 다른 것을 썼기 때문에 서예를 쓰는 것은 한 사람을 쓰는 것이다. 1990 년대부터 지금까지 중국의 모든 최고봉 시장은 서예에 의해 시작되었는데, 가드와 폴리가 판매하는 첫 번째 물건은 모두 서예였다. 조준: 문인 서예는 최근 몇 년간 예술시장에서 인기 있는 범주예요. 전형적인 예는 올해 2 봄 경매에서 손중산 대련이 1000 만원의 고가로 신기록을 세운 것이다. 문인 서예 규모도 크지 않고 작품 가격도 낮지 않다. 해외를 포함해 보룡은 손중산, 장학량의 서예 작품들을 이미 1,200 만 달러에 팔았다. 나는 이런 물건들이 일어난 것은 주로 문인 서예 가치의 귀환 때문이라고 느꼈다. 만약 그의 서예만 본다면, 이 문인들은 모두 근대사에서 어느 정도의 역사적 지위를 가진 문화인이다. 이 사람들은 서예가 좋을 뿐만 아니라 문인의 가치도 매우 좋다. 이것은 시장이 이 작품들에 대한 재인식이다. 돌: 그림에 비해 서예의 입문 문턱은 여전히 낮다. 서예는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이 오래된 문인들, 지금 민국서예, 민국 이 정치인들. 이 집단들은 성장할 것이고, 문인화는 일정 시간까지 발전한 후에도 일정한 시스템 훈련을 거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화, 문인화, 문인화, 문인화) 놀이와 재미만 강조하면 높은 수준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엄군운: 예전에는 서예가 그림을 팔 수 없다는 말이 있었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이 주장은 이전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예술품 시장이 막 시작되었거나 바이어가 막 입사했을 때 서예와 시장에 대한 이해가 그렇게 깊지 않아 서예가 그림을 팔 수 없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오늘, 우리는 서예 시장을 살펴보자, 마치 이번 경매를 많이 한 손중산 대련과 이전의 서예와 같다. 가격이 매우 높다. 문화적 함의와 맛이 있는 이 물건들은 바이어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허: 서예보다 서예 작품을 더 좋아해요. 당초에 이런 작품을 산 것은 서예가 싸고 그림이 너무 비싸기 때문이다. 바로 이 차액 때문에' 좋은 글자로는 썩은 그림을 팔 수 없다' 는 말이 생겼다. 이제 사람들은 문인의 물건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지금의 예술가는 여전히 그림이 부족하다. 오늘날 많은 화가들은 그림만 그리고 문제조차 할 줄 모르는데, 고대의 많은 예술가들의 수양은 훨씬 높다. 나는 지금의 예술가들이 이 방면에서 더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황덕공: 우리는 여전히 두 가지를 견지해야 합니다. 하나는 예술품 투자를 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예술품 소장품을 사는 것이다. 선배에 대한 존경과 작품에 대한 애착으로 소장한다면 모든 방향이나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 될 리더를 선택하게 될 것이다. 이런 작품은 소장할 수 있다. 소장하려면 소장품에 대해 좀 알아야 한다. 내가 소장하고 있는 물건은 주로 현대적이고 주로 현대에 대한 감정이 있다. 연대상으로 볼 때, 이 현대 문인 대가들은 우리에게 매우 가깝고, 그들은 매우 대표적이다. 나는 장대천, 오창석, 루, 푸포석을 숭배하기 때문에 정이 독특하다. Jiang zaiming: 여기에 큰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전문직 서화가들과는 달리 문인 서화는 세계 곳곳에서 많은 작품을 유포하고 있다. 하루 종일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정규직 예술가들이 많다. 우리는 생활과 시장에서 그들의 많은 작품을 볼 수 있다. 문인 서화의 경우, 우선 그들은 글씨를 팔아서 그림을 팔지 않고, 세상에 전해지는 책이 적고, 참고 그림책과 서예 소장품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는 티베트인이나 바이어가 일정한 감정 감상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내 의견으로는, 우리가 취한 방식은 작품의 문인 냄새를 맡고 선, 색, 구도에서 느끼는 것이다. 이런 숨결은 평소에는 온화하고, 기질은 청고하며, 문인의 청고로 가득 차 있다. 전반적으로, 다른 참고의 근거가 없을 때, 우리는 모두 감각에 의지하고, 자신의 직업소양과 문화적 소양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 나는 이런 느낌이 십중팔구 상당히 옳다고 생각한다. 작품을 사온 후, 우리는 각종 경로를 통해 진품인지 위조품인지 확인할 것이다. 이 교훈을 배우면 다음에 잘못 사지 않을 것이다. 지금 위조하는 사람이 많지만, 나는 기본적으로 볼 수 있다고 믿는다. 조준: 근대와 민국의 역사에 대해 매우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해요. 이 선생님들의 서예에 대한 전형적인 스타일에 대한 판단도 포함해서요. 이 중화 인민 공화국 서예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어떤 문화인들은 참고할 수 있는 표준 부분이 없으니, 전해 내려오는 민국 특별회나 이 문인들의 후손으로부터 물건을 사야 한다. 이것은 문인 서예를 수집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반드시 좋은 물건을 사야 한다. 아주 정확한 물건이다. 지금 이 판은 비교적 덥기 때문에 가짜가 더 많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질서 있게 흐르는 물건을 사러 가야 한다. 석: 이런 것들을 모으는 사람은 체계적이고 시리즈로 수집해야 합니다. 이런 작품은 가격이 높지 않다. 푸포석과 제백석의 그림을 한 장 사면 백만 원이 걸릴 수도 있지만, 만약 백만 점의 문인 정서의 작품이 있다면, 거의 시리즈를 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물건들은 사면 팔지 않거나 주로 좋아한다. 이 사람들은 모두 전문 서예가가 아니기 때문에 시장에 대량으로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작품은 일반적으로 선불되어 매우 드물다. 너는 소중히 여겨야 하고, 가능한 팔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정 단계에 수집하면 연구원을 설립하고 서예박물관을 설립하고 사회에 보답할 수 있으며, 마음가짐은 소장이지 투자가 아니다. 황덕공: 당송원 명청의 발전과 문혁 후의 개혁개방을 거쳐 중국 문화와 서구 문화의 충돌이 가장 치열했던 시기입니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고대 문화를 자신의 문화 언어로 변화시켜, 이렇게 표현한 면모는 전통적인 면뿐 아니라 자신의 언어도 가질 수 있다. 이것도 이 작품들과 당대 서화의 차이다. 지금 당대의 물건을 보면, * * * 소리가 나기 어렵다. 처음엔 신선할 수도 있지만, 몇 년 후에는 신인이 나올 것이고, 새로운 작품이 나올 것이다. 그 전에는 현대 예술가들이 곧 소외될 것이고, 현대 언어는 훨씬 풍부할 것이다. 이것은 문화와 시간이 가라앉은 것이다. 돌: 가치는 이 사람들의 지위와 영향력을 반영한다. 사람이 책으로 유명한 것이 아니라 책이 사람으로 유명하다. 장재명: 사실 제 생각에는 이 문인들의 서화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는 이 소중한 문인 작품을 보존하고 정리하기 위해서입니다. 서화계, 문예계에 귀중한 부를 남겼고, 우리에게는 지금 매우 소중한 문헌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작품은 문학, 음악, 시사가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으며, 작품의 가치는 문화에 관한 내용을 탐구하는 데 있다. 서화 예술 창작에 관해서는, 그들은 매우 높은 예술적 수양과 서예 공저, 게다가 자기 수양의 문인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서예는 강호 습성이 없어 매우 섬세하다. 그들은 또한 삶을 매우 즐겼습니다. 특히 서예계 전체에서 이 작품들은 훌륭한 문학적 가치를 제공하여 예술계 전체에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나는 서예와 그림, 특히 서예가 만청부터 지금까지 서예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것은 강유, 마일부, 장태염, 홍이 등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모두 큰 서예가이며, 그들의 작품은 예술계 전체에 막대한 재산이며, 수집가 자신은 말할 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