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이탈리아 화가 다빈치가 그린 유화 모나리자의 미소는 널리 알려져 있으며, 지금까지 이 유화를 둘러싸고 놀라운 전설과 재미있는 견해가 많다. 마치 판도라의 상자처럼, 한 귀퉁이를 열면 각종 진기한 보물이 나타난다. 이 그림에 대한 사람들의 호기심도 각종 전설과 함께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아마도 처음 다빈치가 이 그림을 그렸을 때, 당시 여성의 지성과 우아한 아름다움을 그려내기 위해서였을 뿐, 그리 많이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지금은 이 그림을 자세히 보면 모두가 이 그림에 숨겨져 있는 각종 비밀을 믿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국의 한 문학가가 이 그림을 자세히 헤아렸을 때 모나리자의 눈이 좀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했고, 호기심이 그를 고배 현미경으로 모나리자의 눈을 들여다보게 했다. 그가 원하는대로, 그녀의 눈은 실제로 특별한 문자와 숫자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러한 것들은 육안으로만 볼 수 없지만, 지금까지 아무도 이 현미경 아래의 숫자와 부호를 설명하지 않고 무엇을 대표하고 있다.
원래 초상화 속 여자가 다빈치의 친구의 딸이라는 말이 있었다. 또 다빈치의 자화상을 모나리자와 비교한다면, 특히 모나리자의 초상화를 거꾸로 보면 다빈치의 자화상과 거의 일치한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 모나리자 초상화의 공백이 발견됐다. 여러 종류의 동물이 존재하고, 뱀과 같은 모양이 하나 있었는데, 나중에 학자들은 그것이 강이라고 뒤엎었고, 그들은 피를 띠는 강이며, 이 그림에 스릴러를 더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과학이 이미지 스캔을 할 때 이 그림이 또 발견됐다. 사실 4 층이 있다. 3 층은 원작 모나리자가 보여준 그림이고, 다른 3 층은 모두 그녀와 무관하다. 2 층은 모두 다빈치가 그렸고, 다른 두 폭의 초안과 두 폭의 그림도 완전히 유사하지 않은 초상 초안이다. 4 층에서는 다른 여자의 초상이 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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