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파는 혈통과 법가의 두 가지 전승 방식을 취했다. 궁궐걸이 죽자 그의 아들 궁가닝부 (1092- 1 158) 가 사가사를 주재했다. 공갈닝부는 학식이 해박하여 사가파의 교수법을 더욱 완비시켰다. 그는' 석가' (석가대사) 라고 불리며 그 파의 초기 시조이다. 곤가닝부의 둘째 아들 소나임 방무는 사갈의 두 번째 조상이다. 셋째 아들인 자바건은 짱 사가사를 주재한 지 57 년 만에 제 3 의 조상이다. 사반공갈건 짱 (1182-1251), 네 아들 비친보브의 장남은 사가파의 유명한 인물입니다.
13 세기 초 칭기즈칸을 비롯한 몽골 부족이 부상하면서 무력으로 중원을 통일했다. 1240 원나라가 광활하게 입장하기 전에 각 종파에서 명성이 높은 사반 공갈건 짱 소환을 하고 싶습니다. 1244 년, 사반공갈견은 조카 팔사바 (1235- 1280) 를 짱 이끌고 량주 (오늘 간쑤 무위),/Kloc- 쿠빌라이 칸은 전 중국을 통일하고 원나라 중앙정부를 세웠다. 이후 그는 8 사바를' 교사' 로 봉하여 여음에' 천하를 통일하고 불교를 통일하라' 는 명령을 내렸다. 즉 전국의 불교 사무를 관리하고 중앙정부가 티베트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티베트 13 만 가구를 통솔했다. 바스바는 티베트의 호적을 조사하여 법을 만들었다. 1268 년에 그는 중국의 다른 성과 구조가 같은 지방정부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14 세기 후반에 원나라가 멸망함에 따라 사가파는 티베트의 가거파로 대체되었지만 여전히 존재한다.
사가파는 시집가는 것을 참지 못하고 도국 교수를 주요 수행으로 삼았다. 사가파는 티베트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사가파는 원조가 티베트를 이끌고, 티베트는 400 여 년의 전란 국면, 사회생산 발전, 문화예술 번영을 마쳤다. 당시 문사에는 사반의' 성인', 팔사바의' 네가 아는 것을 폭로하다' 등 사가파의 고승들의 번역작과 작품들이 많이 전해졌다. 팔시바는 쿠빌라이 (Kubille) 의 지시로 창조한 새로운 몽골 문자, 일명 팔시바 문자 (Basiba 문자) 는 중국 문자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가사는 중곡강 양안에 건설되어 사갈남사, 사갈북사라고 불린다. 절 전체에는 40 여 개의 건축 단위가 있는데, 웅장한 절 건축군이다. 서기 1073 년 궁궐제부가 사갈북사를 처음 건설했을 때 구조가 간단하고 규모가 작았다. 나중에 사가파의 법왕들은 산비탈을 계속 오르내리고, 금빛 지붕을 깔고, 많은 건물을 건설하여 구불구불하고 규모가 큰 건축군을 형성했다. 바스바는 원나라 중앙정부에 의해' 황사' 로 봉쇄되었다. 티베트를 관장한 후 사갈북사는 티베트 지방정부 기관의 소재지가 되었다.
사가파의 본진 (사가파 본진은 원대 사가파 지방정부의 수석관원) 은 서기 1268 년 팔시바의 의뢰를 받아 사가파 삼보를 지었다. 당시 일부 한족 장인들도 건축에 참여했고, 나중에는 몇 차례 확장과 개조를 했다. 에어쿠션은 웅장하고, 평면은 정사각형이며, 사방의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총면적은 14760 평방미터이다.
사갈남사는 기본적으로 한구의 고성을 모방한 것이다. 견고한 성으로 방어 성능이 양호하고 옹벽 강은 어렴풋이 알아볼 수 있다. 성에는 절과 수도원이 있다. 대경전의 총면적은 5775 평방미터이고, 본전은 40 개의 거대한 나무 기둥으로 지지되며, 목주 지름은 약 1.5 미터이고, 목주 지름은 약 1 미터이다. 이 가운데 앞줄 가운데에 있는 기둥은' 원제주' (쿠빌라이가 준 것으로 알려짐), 호주 (호랑이로 포장된 것으로 알려짐), 들소 기둥 (뿔이 긴 들소가 지탱한 것으로 알려짐), 흑혈주 (포세이동이 보낸 혈기둥으로 알려짐) 로 불린다. 대웅보전은 약 10 미터로, 전내에는 거의 만 명의 라마가 경을 외울 수 있는데, 전내에는 부처님 3 세, 사가파 판디타, 팔사바 등의 불상이 있다. 사가사의 또 다른 중요한 전당은 오동라콘인데, 그 안에는 1 1 사갈 법왕 영탑이 있다. 사내벽에는 바스바의 초창기 초상화와 사가사를 지은 벽화가 그려져 있다. 벽화는 티베트 역사상 중요한 사건, 즉 사반과 광활한 만남을 반영한다. 동라강 남쪽에' 푸강' 이 하나 있는데, 이 사스님이' 푸바 (흔히 볼 수 있는) 경' 을 낭송하는 곳이다.
남사사 본전에서 나와 복도를 지나 앞뜰로 가서 수십 개의 긴 계단을 따라 본전 꼭대기층으로 걸어갔다. 플랫폼의 서쪽과 남쪽에는 넓은 복도가 있고, 벽에는 귀중한 벽화가 그려져 있고, 남벽에는 사가파 창시자의 조각상이 그려져 있고, 서쪽에는 대만다라가 그려져 있다.
사가사남사는 여러 차례 수선을 거쳤는데, 특히 1948 정비를 거쳐 일부 지역은 변화가 크다. 본전 앞에는 부속건물이 몇 개 추가되었고, 본전의 목벽은 진흙벽으로 바뀌었고, 벽화를 많이 다시 그렸는데, 특히 벽에 흉벽이 있는 딸벽이 티베트식 처마로 바뀌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남사는 티베트족 평천사 건축의 대표로 티베트한 건축 풍격을 융합했다.
사갈 왕조 통치 기간은 교회와 국가의 단결된 지방정권이었다. 그래서 사가사에는 대규모 사원 외에 관저 등 건물들이 있다. 서기 1265 년 팔사바가 사가사로 돌아왔을 때, 자신을 위해' 양보' 를 설립하여 개인 재산 및 관련 사항을 관리하였다. 바스바가 죽은 후 공갈로 주건 짱 (65438+4 세기 전반기) 로 전해지자, 사가쿤 가문은 네 가지' 장' (원래 티베트 종교 지도자의 거처를 가리키며, 이후 종교 지도자가 정교사무를 처리하는 기관으로 변모하게 함) 으로 나뉘어 부자에 의해 계승되고, 사갈법왕의 왕좌는 이 네 가지' 장' 으로 나뉜다. 이 네 가지' 양보' 는 시토장, 라창양도, 인친강양보, 모두 양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시토장의 건물은 길이가 56.6 미터, 너비가 40 미터, 높이가 4 층 * * * 16.3 미터인 직사각형 사변형이다. 브라질 바당 법왕 때의 관저로 밝혀졌다. 당시 그는 위장 13 만 가구를 관리하고 있었다. 이후 잇사갈 왕조의 정부 소재지였으며, 결국 4 대 양보 중 하나가 되었다.
라콘라가 양보한 건물은 원래 바스바가 죽은 곳이었다. 사가사남사 대경당 오른쪽에 있는 성에는 3 층에 본전과 거의 같은 높이가 있고, 그다음에는 사라장 중 하나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인칭강과 두크장은 모두 바스키바 시대의 건물로 규모가 상당히 크다. 15 세기에는 각자 독립된 아왕곤가 인진과 백마툰이 왕구 형제를 상대로 사갈 법왕의 황위를 다투기 위해 갈등을 빚고 서로 양보하지 않아 펑초포장과 탁마포장 두 가문을 세웠고, 사갈 법왕은 장남이 번갈아 가며 두 가문에서 맡았다. 그들의 궁전 건물은 당연히 사가사의 중요한 부분이다.
사가사는 건설된 이래 9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사갈 왕조는 70 여 년 동안 티베트를 통치해 왔으며, 사내의 문물은 매우 풍부한데, 특히 경서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사가사의 도서 자료는 북사의 오택, 구룽도서관, 하남사 대웅전 등 세 곳에 집중되어 있으며, 모두 약 24,000 권의 장서가 소장되어 있다. 오택은 성전에서 가장 오래된 도서관이다. 바스바 앞에는 책이 가득 찼다고 하는데, 바스바 시대에는 소량의 진본이 이 방에 숨어 있었다고 한다. 많은 고대 장문 원고 외에도 방에는 산스크리트어 베이엽과 한문 경서가 많이 있다. 이 경부들은 모두 금, 은, 주사나 잉크로 만든 것이다. 남사당 장서가 가장 많다. 이곳의 책은 바스바가 프랑스 왕이 되었을 때 티베트 각지의 작가가 베꼈다고 한다. "구룽" 도서관의 대부분의 책도 원고이다. 그 책은' 오택' 하남전보다 조금 늦을 것 같다. 이 밖에도 명대 영락 8 년 내지에서 인쇄한' 화엄경' 이 있는데, 어후순이 있다. 장문 서적에는 천문 역법 의학 문학 역사 등 3000 종이 있다. 북사의' 고모' 에는 송 원 명 3 대의 원고 원고와 원고가 많이 있으며, 대부분 역대 법왕 주석 해석의 선본이다. 현재 남사사 본전 법벽에 잘 보존되어 있고 귀한 서적은 본전 뒤와 좌우에 벽을 관통하는 큰 책꽂이입니다. 책꽂이에는 경서와 고전이 가득 진열되어 있으며, 서로 다른 버전의 편지는 약 2 만 통이며, 그중 가장 큰 것은' 철권 8 천송' 이며1.31..12 입니다. 이 경전들 중 일부는 보기 드문, 매우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그래서 일부 학자들은 사가파의 서적과 벽화를 돈황과 비교해서 제 2 의 돈황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세 개의 큰 도서관 외에도, 다른 작은 홀과 두 프랑스 국왕의 장절에도 많은 원고와 인쇄 서적이 있다.
게다가, 사가사에는 10 상자의 역사 서류가 있다. 서가파 통치 시기의 중요한 문헌도 있고, 우라관, 세금, 인도, 민사소송 등 문헌도 있고, 티베트 봉건농노제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도 있다고 한다. 게다가, 사가사에는' 사가파 간사',' 사가파 창시자전',' 사가파 전전' 을 포함한 2000 여 개의 인쇄판이 있다.
사가사는 역사 유물이 풍부하다. 티베트와 중앙정부 관계의 역사적 증거로서 원대 중앙정부가 사갈 지방관원에게 증여한 도장, 인문, 왕관, 의류 등이 있다. 여기에는 각종 불상, 프랑스 펜던트, 자수, 제물, 도자기, 송원 이후 프랑스 왕의 유물이 있다. 그 중 두 개는 역사가 유구하며 정교하고 가치 높은 문화재 도장을 만들었는데, 하나는 옥질 산스크리트어 도장이고, 하나는 한장몽문이 새겨진 청동 삼체 도장으로, 그 위에는 중국어로' 성화 21 년 9 월 예부에서 만든 것' 이라고 새겨져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사가사는 현재 불상 2 만여존으로, 그중 상당수는 원명 이래 진귀한 유물로, 그중에는' 대명영락년' 로고가 새겨진 동불 수십 존이다. 사가사에는 공부구루 (주청백바바가 인도에서 초대한 우상접착제), 랑제곡단 (대번역가 파백로자바가 지은 불탑, 자주 출탑, 신수로 받음), 문수보살 (사반본존, 전칠일 문수경을 읽으면 지혜의 문을 열 수 있다고 전해진다) 등 네 가지 희귀한 보물이 있다 사가사의 진사의 보물은 그해 쿠빌라이가 팔사바에게 선물한 검은 나무상자였다. 상자 안에 거대한 흰색 종이 소라가 하나 있다. 절 안의 스님은 그것을 생명 이외의 것으로 여긴다. 종교상서로운 날에만 그들은 상자를 열고 소라를 꺼내 스님이 연주했다. 사가사가 소장한 도자기는 2000 여 점, 대부분 원명 시대, 소수는 송대의 것이다. 당카와 벽화는 티베트 사원의 두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사가사에는 당카 3000 여 장이 있다. 감정 결과 송 원 명 3 대 진귀한 당카 360 여 점이 확인됐다. 사가사의 벽화는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생동감이 있다. 종교 내용 외에도 벽화에는 8 사바가 내지와 티베트를 오가며 베이징에 봉쇄된 장면도 기록되어 있다. 사가사에는 사반의 () 한 벌, 에메랄드 레드 골드 새틴, 빨간색 실크 안감, 자수화 () 가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중국 대륙에서 만든 것이다. 바스바의 유물에는 쿨한 모자 한 벌과 신발 세 짝도 포함되어 있으며, 중국 대륙에서 제조되고 있다. 이 밖에도 사내에는 원대 병기가 소장되어 있어 매우 진귀한 역사 유물이다.
사가사는 매년 크고 작은 제사를 많이 거행하는데, 그중에서도 규모가 가장 크고 특색이 있는 것은 사가사 여름겨울 두 계절의 금강춤이다. 사가사하 춤은 매년 7 월 티베트력으로 열리며 겨울 달력 1 1 월 19 일부터 시작됩니다. 신무 공연 때 무용수들은 모두 사가사호법과 각종 영수 가면을 쓰고 있었다. 신무' 는 간단한 이야기로 살인마의 기본 내용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매년 이 두 차례의 법회가 일치할 때, 수천 명의 먼 승려와 거사가 사가사에 가서 예배를 드리며 신춤이 인간에게 행복과 길조를 가져다 줄 수 있기를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