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이백의 역사 혹은 모든 자료

이백 (71 ~ 762) < P > 중국 당대의 시인. 글자는 태백이고, 호는 청련거사이다. Mianzhou changlong (이 쓰촨 강유) 사람들. < P > 이백 < P > 생애 이백 소년시대의 학습 범위는 매우 넓어 유교 경전,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제자백가의 책을 훑어보며' 검술' 을 한다. 도교를 믿으며, 세속을 초월한 사상이 있다. 동시에 공적 건립에 대한 정치적 포부도 있다. 그는 청소년기에 촉지에서 쓴 시를 거의 남기지 않았지만 이미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이백은 약 25, 6 세 때 촉동여행을 떠났다. 그 후 1 년 동안 장강과 황하 중하류의 많은 곳을 유람했고, 개원 18 년 (73) 쯤 그는 한때 장안에 도착하여 정치적 출로를 쟁취했지만 실의에 빠져 돌아왔다. 천보 원년 (742) 은 현종에 의해 장안으로 소환되어 한림을 모시고 문학시종의 신하로 문서 초안 등에 참여했다. 2 년 미만, 즉, 사임 하도록 강요 받았다. 이 시기에 이백의 시가 창작은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이후 11 년 동안 황하와 장강의 중하류 지역을 계속 유람하며' 천하를 떠돌아다니며 시주로 적응한다' 고 했다. 그는 여전히 국사에 관심을 갖고, 법원 임용을 되찾기를 희망한다. 천보 삼재, 이백은 낙양에서 두보를 만나 좋은 친구를 형성하고 이듬해 헤어진 후 다시 만나지 못했다. 천보 14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이백은 선성 (지금은 안후이에 속함), 여산 일대에 은거하고 있다. 이듬해 12 월에 그는 반란을 없애고 국가 통일을 회복하는 자원봉사자로 영왕 이희막부에 초청되었다. 영왕은 숙종을 화나게 하고 살해된 후 이백도 죄를 지었고, 계양 (오늘 강서구강) 옥에 묶여 곧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일대) 을 유배했다. 도중에 사면을 받고 돌아왔을 때는 이미 59 세였다. 만년에 강남 일대에 유랑하다. 61 세 때, 나는 taiwei 리 guangbi 속도 군대 linhuai 마을, 십자군 안사 반군 을 듣고, 또한 북쪽으로 군대 를 죽일 준비, 중도에 병 때문에 되돌아왔다. 이듬해 그의 숙당에서 (지금은 안후이에 속함) 현령 이양빙의 숙소 졸을 칠했다. < P > 문학창작 이백시가 많이 흩어져 9 여 곡이 남아 내용이 다채롭다. 이백은 평생 국사에 관심을 갖고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고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기를 바란다. 그의' 고풍' 59 곡은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당현종 후기 정치의 어두운 부패에 대한 폭로 비판은 현능한 선비의 출구가 없는 비분 심정을 폭넓게 반영한 것이다. 말이 많으면 풍자하고, 기골이 높이 솟아 있다. 이백은 물론 공적을 세우고 나라를 위해 일할 것을 절실히 요구하지만, 부귀영화를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종고 옥이 비싸지 않다" ("술 들어갈 것") 라고 생각한다. 공로를 쌓은 후, 그는 전국 시대 고사 루중련을 본보기로 삼아 작록을 받지 않고 표연히 은퇴해야 한다. 그 사상은 도가, 특히 장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이백의 적지 않은 시편은 인민 생활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나타냈다. 이런 내용은 종종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된다. 그의 일부 악부시는 여성의 생활과 고통을 반영하는데, 그중에는 사부녀가 사람을 기억하고, 상부, 유기부, 궁녀의 원망을 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의' 숙오송산 하순씨의 집',' 정두호가',' 추포가',' 난로가 천지를 비추고 있다' 는 각각 농민, 뱃사공, 광부의 생활을 묘사하며 노동자에 대한 배려를 나타냈다. 이백은 평생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편을 많이 썼다. 그의'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촉도난'),' 군은 황하의 물을 보지 못하고, 바다로 흘러가지 않는다' ('앞으로 술'),'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 같다' ('망루산 폭포') 이런 시편은 그의 몇몇 붕새의 작품처럼, 그의 호정과 넓은 마음을 표현하여, 측면에서 평범하지 않은 것을 추구하려는 그의 열망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또 다른 시편으로는' 추등선성 사각북루',' 독좌경정산',' 청계행' 과 같은 시편은 한적한 경치를 잘 묘사하고 신선하고 영영, 풍격이 왕위, 맹호연 일파에 가깝다. 이백은 사랑과 우정을 노래하는 시편도 적지 않다. 그 악부 시편은 늘 여자의 품인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한다. 아직 몇 가지 증여를 보내고, 처실을 그리워하는 시가 있는데, 감정도 상당히 진지하다. 이백이 친구에게 기증한 작품의 수가 매우 많아 좋은 편은 적지 않다. 그중 어떤 시는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나타냈고,'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모래언덕 도시 아래 두보를 보내다',' 문왕창령 좌천룡표요',' 옛 유송군 원군 입대',' 왕증론' 과 같은 일상적인 송별, 그리움을 더 많이 표현했다. 이백시의 내용도 일부 봉건찌꺼기를 포함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인생의 꿈, 시기적절한 즐거움, 폭음 흥청거림의 부정적인 허무사상과 선방문도, 정단 약을 복용하는 종교적 미신을 선전하는 경우가 많다. 그가 여성과 사랑의 소재를 묘사한 시도 몇 가지 저속한 정서가 있다. 이백시는 과장된 수법과 생동감 있는 비유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그의 "칼을 뽑아 물을 끊은 것이 더 흐르고,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고," ("선주 사각루 별학교 서숙운"), "백발 삼천장, 인연이 길어 보인다" ("추포가" 15), 장안 정치활동이 실패한 후 깊은 근심을 묘사하는 것이 널리 퍼지고 있다 그의 "시를 읊고 부북창을 짓는데, 만언은 물 한 잔도 안 된다." ("왕 12 한야 혼자 술을 마시다"), 자신의 품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만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하빙세천을 건너고 싶다. 태행설만산에 오를 것이다." ("행로가 어렵다"), 벼슬길이 어렵다.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는 것보다 못하다' ('왕륜을 선물하다'), 친구 간의 깊은 우정을 쓰는 등 뚜렷하고 두드러진 이미지로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이백시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하고 놀랍다. 그의' 광풍이 내 마음을 불고, 서쪽으로 함양나무' ('김향은 웨팔의 서경을 보낸다'),' 나는 근심과 명월을 보내며, 바람과 함께 야랑서까지' ('왕창령 좌천룡표요') 는 기이한 상상력으로 장안과 시우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양보음',' 고풍',' 서상연화산' 은 각각 판타지 방식을 통해 장안에서 비방을 당하고 안사 반군이 중원 지역에 유린당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먼 이별' 은 더욱 흐리멍덩한 전설을 통해 당현종 후기 정국에 대한 은우를 표현했다. 그것들은 모두 이미지가 선명해 보이고 의미가 깊다. 촉도난',' 몽유천외음 이별' 은 신화 전설을 통해 다채롭고 짜릿한 경지를 만들었다. 이백' 상발코니' 잉크 < P > 이백시의 풍부한 상상력은 편폭이 긴 7 언가행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는 굴원의 영향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장르 방면에서 이백은 형식이 비교적 자유로운 고시와 절구를 잘하며, 격률이 엄격한 율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풍 59 곡은 그의 오고의 대표작이다. 그의 악부의 오고는 한위 육조 악부 민가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문필이 소박하고 생동적이며, 시인의 넘치는 열정을 쏟고 있다. 그의 칠언고시 (악부 칠언가행과 일반 칠고 포함) 는 더 큰 창조성을 가지고 있다. 서경은 이미지가 웅장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서정은 감정이 격동하고, 기복을 벗어나고, 변화무쌍하다. 문학적 연원에서 이런 시는 굴원 작품과 보조' 의행난' 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고 한다. 이백은 절구에 능하다. 그의 절구는 남북조 악부 민요를 기초로 단련이 향상되어 더욱 정경적이다. 오절대는' 정야사',' 옥계원한' 등과 같이 함축적이고 의미심장하다. 칠절작이 더 많고, 언어가 밝고 세련되며, 성조가 조화롭고 아름답고, 서정이 서정적이며, 깊이가 얕다.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선물하다',' 망루산 폭포' 둘째,' 망천문산',' 조발 백제성',' 증정왕론' 등 모두 회자되고 있는 명편이다. 예로부터 당대의 칠언절구를 평론하여 이백과 왕창령이 가장 잘하는 곳이라고 여겼다. 이백은 칠법이 가장 적고, 겨우 1 여 곡에 불과하며, 가작도 적다. 오율에는 7 여 곡이 있고, 어떤 것은 아주 잘 썼는데, 그가 율시를 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다만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백의 악부시는 비록 악부의 낡은 문제를 사용하지만, 새로운 것을 자아낼 수 있다. 당인은 악부의 고제로 시를 쓰는 것이 이백의 성취가 가장 뛰어나다. 그의 어떤 가요행과 절구는 악부 제목을 쓰지 않아도 악부시의 풍미가 풍부하다. 그의 시 언어의 가장 큰 특색은'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언어가 솔직하고 자연스럽고 음절이 조화롭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조각하지 않고 민가의 숨결을 발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것은 주로 한, 위, 여섯 왕조의 악부 민요를 배우는 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그는 단지 민요 언어를 배우고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기초로 하여 더욱 세련되고 아름답고 의미심장하게 만들었다. 그의 칠언고시는 명랑한 자연 외에 언어가 더욱 웅건하고 분방한 것으로 보인다. 두보' 봄날 이백' 시는 이백시의' 상큼함',' 준일' 이라고 칭송하며 그 언어 스타일의 뚜렷한 특색을 드러냈다. 이백시는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한유, 이하, 송대 구양수, 수시, 육유, 명대 고계, 청대 굴대균, 황경인,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이백시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정도에 따라 영향을 받았다. 이백은 아직 몇 가지 어작이 있다. "존전집" 은 12 곡, "화암 절묘한 어선" 은 7 곡을 기록했다. 그중' 청평조',' 구름이 옷 꽃을 생각하고 싶다' 는 3 곡이 장르는 7 언절구, 당시 음악으로 노래를 불렀다. 이백으로 전해진 다른 긴 문구들은 모두 믿을 수 없다. 이백의 산문은 현재 6 여 편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구가 많아 당시 유행했던 산문 풍조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러나 언어는 비교적 자연스럽고 유창하여 시 스타일과 비슷한 점이 있다. 그중 \ "한경주서 \", \ "봄야연은 동생 복숭아꽃 (\" 리 \ ") 원서 \" < P > 본회와 교주 버전 당인이 편찬한 이백집은 전해지지 않았다. 북송에는' 이태백문집' 3 권이 있는데, 소주에 새겨져 있으며, 세칭 소본이라고 한다. 또 수본에 따라 각판된 촉본이 있는데, 현존하는 최초의 이백집이다. 강희년 동안 뮤는 이를 뒤엎고, 세칭은 뮤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백집을 가장 먼저 주필한 사람은 남송 양지현의' 이한림집' 25 권으로 주석이 상당히 풍부하다. 오늘 사람들이 허물을 벗고, 주금성의' 이백집교주' 는 이백집 주석 중 가장 상세한 공책이다. 이백의 저서 연구에 관하여: 오사운동 이후 중화인민공화국까지 * * * * * * * * * * * * * * * * * * * * * 국건국 전 이장저' 도교도 시인 이백과 고통',' 이백연구' 등이 있다. 중화 인민 * * * 과 국가가 설립된 후 제임스가 있습니까? 이백시학과 년',' 이백시론 총총',' 왕운희가' 이백연구' 등을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도 많은 단편논문이 있는데, 중화서국은 그 중 일부를 대표적으로 선택하여 196 년대에' 이백연구논문집' 을 편성하여 출판한 적이 있다.

참고 자료: /L/L49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