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문화의 발전 과정

중국의 고전시는 중국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대표 중 하나로, 문자 없이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예기' 는 신농시대의 제사가요를 기록하였다.' 땅, 반그 집! 물은 그 계곡에 속한다! 곤충, 하지 마! 초목, 그 택지로 돌아가라! " 오월 춘추' 에는 원시인의 사냥을 반영하는 가요인' 타곡' 도 기재되어 있다.' 단죽, 속주, 비토, 고기'. " 이 노래들은 시, 음악, 춤의 결합의 전형적인 예이며, 시, 음악, 춤의 결합은 중국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기원전 6 세기에 《시경》은 지방민악 160 곡, 야악 3 1 곡, 소곡 74 곡, 제악 40 곡, * * 305 곡, 생악 6 곡을 수록한 권의 책을 편성했다 산지에는 산시, 산서, 허난, 허베이, 산둥, 호남 북부가 포함된다. 시경' 에는 잔치의 즐거움을 반영하는 시구가 있다. 예를 들면 소야 사슴밍과 같다. "xiaoya 6 월" 과 같은 전쟁을 반영하는 시가 있습니다. Zheng fengji zi 와 같은 유명한 사랑시; 풍위벌담' 의 풍자현실:' 성민',' 공류',' 미안',' 이제',' 대명' 등 저우 개국의 역사를 반영하는 대규모 주조 왕실 서사시들이 있다.

기원전 339 년 정월 14 일 중국시 사상 최초의 위인 굴원이 탄생했다. 서한말년에 유향은 굴원 송옥 등의 저작을 편찬했다. 초사' 는' 이소' 23 곡,' 9 곡' (1 1),' 전문' 9 장 (9) 과' 영혼' 을 수록했다 그 중에서도' 이소' 는 충군 애국을 주제로 바닐라 미인을 상징하며 애절한 슬픔을 거듭하며 충성스럽고 고상한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시적

굴원의 시는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한부의 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추 방언을 대량으로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일부, 재능, 창족, 쟁론, 맹세, 맹세, 맹세' 는 강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초사는 낭만주의 정신을 부각시켜 나중에 이백, 이호, 한유와 같은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바닐라 미인의 상징전통은 유래가 오래되어 그 영향은 청대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까지 이어졌다.

시경' 과' 초사' 에 이어 한대 악부시가 시단, 서한악부 기관, 동한 황문 홍보부 소장에 나타났다. 악부시는 서사에 능하고, 랑은 미녀의 폭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뽕나무는 나포가 현 () 에 불복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싱 () 은 아내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꿰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남편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명편' 공작새 동남비' 는 슬픈 사랑의 비극을 이야기했다. 시인의 획은 각자의 계층으로 깊숙이 파고들어 사회 전체의 진실한 면모를 충분히 반영하며, 부에 대한 권고와 고난에 대한 동정도 있다. 한대 악부시는 사언시에서 잡언오언시로의 전환을 실현하였다.

동한 시대에는 문인 그룹이 창작한 시가 나타났다. 오언시는 전통적인 사언시를 대신하고, 심지어 완전한 7 언시를 만들어 냈다. 동한 현존하는 최초의 문인시는 반고의' 영서사시' 로, 그의' 죽선시' 는 초기의 완전한 칠언율시이다. 가장 유명한 문인시는' 고시 19 곡' 으로 작가의 이름을 남기지 않았다. 여성에 대한 표류와 걱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향수와 사랑이 하나가 되었다. 동시에 많은 인생철학, 영원과 짧음, 인간의 마음가짐과 수명 주기, 희비를 토론한다. 문인의 시는 서정에 능하고, 언어는 완벽하고 소중하며, 조식과 도연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동한 말년 건안 시대부터 조위 초기까지 삼조 칠자가 동시에 나왔다. 강직하고 서늘한 조조, 완곡하고 완곡한 조비, 아버지이자 형제의 조식,' 건안 칠자' 를 날개로 악부 민가를 문인시로 최종 전환시켜 오언시의 강장대로를 개척했다. 유명한 것은 조조의' 단가행', 조비의' 백양풍염가', 조식의' 백마왕표' 와' 백마편' 이다. 조식은 건안에서 가장 추앙받는 시인이다. 그의 문채가 현란하고 오언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의 불행한 인생 경험은 후세 문인들의 존경을 불러일으켰다.

백운

건안체' 는 건안문학, 특히 오언시 중 선명하고 씩씩한 문풍이다. 작가의 후한 사상 감정에 근거하여, 지심, 강호, 비애, 관대함의 특징을 형성하였다. 선명한 개성과 시대적 특징이 건안시풍의 독특한 매력이 되었다.

조위 말년 초에 사마가 권력을 잡았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사마의 통치에 불만을 품고 산림에 은거했다. 응우엔, 지강을 비롯한 7 명은' 대림 칠현' 으로 불린다. 국적의 대표작은' 영회시 82 수' 로 중국 문학사상 첫 영회시입니다. 시는 외로움과 고민으로 가득 차 있지만, 정치적 압력 하에서 그는 감히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은유와 상징으로 두 팔을 걸었다. 강 () 의 시가 성취가 가장 높은 것은 네 글자로 자연을 추구하며 독립을 초월한다. 전반적으로 정 씨의 시풍 변화는 주제가 오래되고 깊은 시가 되어 독특한 예술관을 구현했다.

사마연대 위가 황제를 칭송하여 서진 왕조를 세웠다. 서진시단의 예술적 특색은' 태강시풍' 이라고 불리는데, 그 특징은 형식, 묘사가 복잡하고 수사가 화려하며 시풍이 복잡하다는 것이다. 육기 모조고시는 화려한 조류 장식의 대표작이다. 태강시풍의 대표인물은 장 (장섭, 장재), 이루 (육기,), (페니 아저씨) 이다. 그들 시가에서 산수 원소에 대한 묘사가 크게 증가한 것은 사령운, 사추 등 산수시인의 선성이다. 한편 좌사는 여덟 편의 서사시로 영사의 길을 열어 후세 시인이 본받는 모범이 되었다.

동진이 건립된 지 100 년 후, 시단은 현언시에 점령되어 시 예술 발전이 중단되었다. 중국 시 역사상 두 번째 위인 도연명이 나타나서야 이 단서가 다시 연결되었다. 그의 시는' 고시 19 곡'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본적 유풍의 영향을 받았다. 위진 시가는 물론 중국 고대시의 원시 풍격까지 그의 손에서 유례없는 높이로 상승하여 그로 하여금 한 세대의 시풍을 끝내는 대사의 이정표가 되게 하였다. 그는' 귀원',' 음주' 등 전원시를 창작해 경운생활의 깨달음을 쓰고 평실하고 소박한 언어로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표현했다. 도연명은 위진 풍류 생활의 대표적인 인물로 생활의 예술성을 추구한다. 그도 중국 문인의 정신적 귀착점 중 하나로 후세 문인을 위해 정신집을 구축했다.

동진은 송조로 대체되고, 그런 다음 송, 치, 리앙, 첸이 번갈아 가며, 사방이 강남에 편향되었다. 남방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풍부한 경제 조건으로 남조 민요는 아름답고 시끌벅적한 풍격을 나타냈다. 대표작은 장시' 서주곡' 으로, 사운변화, 운치가 완곡하다. 북조 민요는 북방 각족 인민이 창조한 문화 성과로,' 칠레 노래' 는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천고의 절창이다. 대표작' 목란시' 는 싱그러우며 한 여영웅의 호기를 썼다.

사빈빈 능운은 남조와 송대에 문인의 시풍이 변했다. 그는 산수시를 창작하는데, 신선하고 묘사와 묘사의 대상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신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은 "수영장이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 과 같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는 신세대 시풍의 창시자로 남조 전체 세대의 시풍에 영향을 미쳤다. 치 () 량 () 진시대 () 는 신체시 () 가 형성되고 발전하는 시기이고, 신체시 () 는 음률과 이중성 () 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요 등은 음운이 치밀한' 영명체' 를 창설하여 4 성 팔병을 규정하고 시가 음운미를 중시한다고 주장했다. 시인 사추를 대표하는' 영명체' 는 산수시를 계속 써서 대좌의 난삽함을 피하고, 정경이 어우러지고, 심오하고 함축적이며, 영명 기질을 중시하며, 기조가 원활하고 조화롭다. 쇼 (), 소염 (), 소통 () 은 제량 () 시대에 형성된 세 문학 집단으로, 그들의 시는 궁체 염정시 () 를 위주로 한다. 그러나 남방 시인 유신은 북방에 남아 남방의 문풍을 북방으로 데려갔다. 동시에 그 자신의 시풍도 남북의 길이를 모아 가난한 남북자가 이겼다. 남방의 아름다움과 북방의 강한 결합은 당대의 신시풍 형성에 필요한 준비를 하였다.

당시는 중국시의 상징이다. 초당 4 인과 초당 시인은 영명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적, 율시를 창조했고, 5 가지 율시는 결국 송과 심전계가 정형화했다. 성당, 나라가 강성하여 중국시 역사상 세 번째 위인 이백이 시단에 올랐다. 그는 절세의 재능, 호방한 기질로,' 촉도난',' 입주' 등 행운수, 변화무쌍하고 기개가 충만하여 흔적도 없이 심오하고 영영영한 시를 썼다. 변두리 시인 고응과 삼삼의' 갈염행',' 서유기' 는 변두리 생활이 웅장하고, 호마이, 관대함을 불러일으켰다. 전원시인 왕위, 맹호연은 산수전원의 고요함과 아름다움을 아름다움과 공허함으로 표현했다.

저장대학교 시

서기 775 년에 안사의 혼란이 발발했다. 두보, 중국시 역사상 네 번째 위인은 천지를 놀라게 하는 노랫소리로 전쟁 중 인류의 재난을 썼다. 삼관',' 삼별' 은 깊은 서정을 서사에 녹여 시 표현 방식의 중대한 변화로, 성당에서 중당시풍으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두보는 전후를 계승한 인물로, 그의 운명은 중당 시대의 원직과 백거이를 이끌었다. 한유, 맹교, 리호, 쓴 시파, 이상한 말을 한다. 이상은의 칠율은 만당에서 시작되어 후세의 모범이 되었다.

중당 시절 백거이는 서늘한' 장한가'' 비파행', 한유는 잔인하고 관대한' 사슴혼석고산불가' 로 중당시의 고조를 이끌었다. 하지만 만당이 되자 시풍이 다시 바뀌면서 두목시의 서사시는 깊은 역사적 감정을 주입했다. 이상은의' 준비첩' (칠율) 이 음울한 것은 두보만의 것이고, 그의' 금서',' 무제' 등 난해한 시는 정신세계로 깊숙이 들어가 우울하고 다채로운 스타일을 형성하며 당대의 마지막 시인이 되었다.

중당시는 성당시의 연속이다. 이 시기의 작품은 주로 사회적 격동과 인민의 고난을 묘사한 것이다. 백거이는 중당 시대의 가장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경' 과 한악부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문학 이론과 창작에서 현실주의 시가의 고조, 즉 신악부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원직, 장계, 왕건도는 이번 운동에서 중요한 시인이다. 원직 (779-83 1) 의 주요 작품은 19 구악부와 12 신악부다. 원시는 내용적으로나 형식적으로나 백거이의 시와 매우 가깝고, 그들의 공통된 특징은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이다. 이는 그들의 문학관의 일관성 때문이다. 장계와 왕건은 명확한 문학적 주장은 없지만 풍부한 창작으로 신악부 운동의 중견력이 됐다. 농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것은 장계악부시, 특히 들옛 노래의 주제이다. 이 같은 인사 스타일과 매우 비슷한 심리시는 많지 않지만, 두 편의' 농사의 인인' 이 그를 위해 광범위한 독자를 얻었다.

신악부 운동 외에 이 시기에 또 다른 시인, 즉 한유, 맹교, 이하 등이 나타났다. 그들의 시 예술은 백거이와는 달리 독보적이다. 한유 (768-824) 는 유명한 산문가이다. 그는 시를 잘 쓰고, 새로운 언어 스타일과 기교를 시 세계로 끌어들이며, 시 표현의 영역을 넓히지만, 시를 쓰는 풍조, 재능학, 모험, 기궤를 추구한다. 맹교 (75 1-8 14) 와 자도 (779-843) 는 모두' 고음' 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모험과 고심 추구가 특징이다 유우석 (772-842) 은 민가 창작에 열중하는 시인이다. 지죽에 관한 그의 많은 시는 사실을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게다가 그의 시와 절구도 유명하다. 류종원의 시 (773-8 19) 는 그의 산문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슬픔과 우울증을 표현했다. 그의 산수시는 완곡하고 간결하여, 곳곳에서 그의 고상한 인격을 드러내는데, 강설처럼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이하 (790-8 16) 는 이미지, 의경, 비유 등에서 전인의 길을 걷지 않고 중당시풍 속에서 독보적으로 기해 기이한 부상, 그윽하고 슬픈 낭만주의 신세계를 열었다. 소소한' 묘' 와' 하늘의 꿈' 은 모두 그의 독특한 풍격을 충분히 구현한 작품이다.

만당시는 짙은 감상적인 정취를 지니고 있으며, 시인을 대표하여 두목, 이상은은 있다. 두목 (803-852) 은 칠언절문으로 유명하다. 그 대표작으로는' 강남춘',' 산행',' 백진화이',' 곽화청궁' 이 있다. 이 시들은 아름다운 글과 생동감 있는 화면 속에서 잘생긴 재능을 보였다. 이상은 (8 13-858) 사랑시를 잘한다. 두보, 그의 칠율학, 전고가 정교하고, 대립이 단정하며, 매우 대표적이다. 예를 들면 마웨이와 같다. 그의 일곱 마디 절구도 기교가 있다. 그중에서도'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와' 창어 달리는 달' 은 모두 명편이다.

만당에는 중당 신악부의 정신을 계승한 현실주의 시인들이 나타났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피날휴, 니, 두순학이 있다. 그들의 시봉이 드러나 시대의 폐단을 가리켰다.

시는 당대처럼 휘황찬란하게 발전하지는 않았지만, 서정적 성분을 줄이고 서사와 의론 성분을 늘리고, 묘사를 강조하고, 산문 구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시와 음악을 소외시키는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수시와 황정견 (1045- 1 105) 의 시는 송대의 특색을 가장 잘 반영한다. 황정견시의 풍격이 특이하고 갑작스러워 당시의 수시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진사도와 함께 송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강서시파' 를 개척했다. 송초의 메이 (1002- 1060) 와 (1008- 1048) 는 "; 구양수와 왕안석 (102 1- 1086) 의 시는 쿤시풍을 크게 없애는 역할을 했다. 남송 시대에는 국난이 깊어서 시가에는 종종 우울과 분노가 가득했다. 육유는 이 시대의 대표 인물이다. 한편' 전원시' 로 유명한 범성대 (1126-1193) 와 양만리 (/ 문천상 (1236- 1282) 은 남송 말기 대시인으로 대표작' 곽양' 고양녕이 죽어도 굴복하지 않는 민족정신이다.

단어는 당에서 유래하여 송에 성대하다. 문 (8 12-870) 은 만당 시대 최초의 전임 어인이다. 그는 조류가 화려하고 여성의 이별과 그리움을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꽃간파' 라고 불린다. 남당 황후 이영 (937-978) 은 단어의 발전사에서 높은 역사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중에 그는 단어의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우미인과 파도사는 적절한 비유로 그의 감정을 형상화했다. 그의 언어는 구어에 가깝지만 그는 매우 예쁘게 사용했다.

엄수 (99 1- 1055) 와 송초의 구양수와 같은 시인들은 모두 훌륭한 작품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꽃간파의 영향을 받고 있다. 류영이 되자 그는 장기간의 느린 단어를 창작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단어의 잣대가 눈에 띄게 달라졌다. 수시의 도래에 이르러 단어의 주제가 한층 더 발전하여, 회고상금의 내용이 그의 단어에 들어갔다. 수시와 동시대의 진관 (1049- 1 100), 주방연 (1056-/Kloc) 진관의 대표작으로는' 라쿤계사',' 밟는 모래',' 까치교선' 등이 있다. 단편 소설을 잘 쓰고 서정적인 경물 쓰기를 통해 서정적인 감정을 전달한다. 주방언은 단어 쓰기뿐만 아니라 작곡에도 능하다. 그는 많은 신곡을 창작하여 단어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류영의 영향을 받아 그의 단어 멜로디는 엄격하여 전창에 적합하고, 단어로 신경을 쓰고, 묘사가 섬세하다. 대표작으로는' 진루 통과',' 만방정',' 용사란릉',' 육추' 등이 있다. 여성 시인 이청조는 그 독특한 풍격으로 송대 사단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남송 초년, 나라가 망한 위기에 직면했을 때, 시가는 대부분 작가의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신 기병은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이 시기의 대표적 인물이다. 신조어의 영향으로 진량, 유과류, 유크장, 유진옹 등이 남송 중기 이후 가장 강력한 애국사파를 형성했다.

남송말년 시인 강원 (약 1 155- 1235) 이 가장 유명하다. 강사는 대부분 영물의 작품이다. 그의 단어 작품에는 인생 경력의 표류와 사랑의 실의에 대한 개탄도 많았고, 비교적 대표적인 작품은' 장정 느린 원한' 이었다. 그의 단어는 주방연의 길을 답습하여 수사와 음률을 중시하지만 내용은 충실하지 않다.

단어는 남송에서 정점에 도달했고, 산곡은 원대에서 성행하였으나, 시는 오히려 2 선으로 물러났다.

제로의 바다를 건너다

명대시는 모방과 반모방의 반복 속에서 걸출한 작품과 시인이 나타나지 않았다.

청대 시가 유파가 많지만 대부분의 작가들은 고체와 형식주의에서 벗어나지 않아 선인을 능가하기 어렵다. 청말공 자진 (1792- 184 1) 은 청중엽 이래 시단의 침묵을 깨고 선진 사상으로 현대문학사의 선두에 올랐다. 그의 시는 종종 사회, 역사, 정치적 관점을 주시하여 현실을 폭로하고 시를 현실 사회의 비판 도구로 만든다. 이후 황준헌 (1848- 1905), 강유위 (1858- 1927),,

오사문학혁명에서 중국 현대문학이 탄생했다. 19 17 년, 후후 (1879- 1942) 가' 신청년' 에서 처음으로 백화시 8 곡을 발표했다 신시가 탄생하는 과정에서 유반농, 유대백, 강, 유평보가 주요 작가다. 그들의 노력을 통해 신시는 음운, 조각, 우아함, 소박함, 백화에 구애받지 않는 기본 * * * 성격을 형성했다. 가장 먼저 출판된 새 시집은 후시의' 시험집', 유평백의' 겨울밤', 강의' 풀', 곽말로의' 여신' 이다.

신시 창작에서 사랑시 분야는 호숫가시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으로, 응수인 (1900- 1933), 판묵화 (1902-) 가 있다. 그들의 시에 묘사된 사랑은 호방하고 노출이 많으며, 그 중에서도 단순한 아름다움이 가장 감동적인 곳이다.

자유시를 쓴 풍지 (1905- 1994) 도 성취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랑뿐만 아니라 본연의 애정과 우정에 관한 것이다. 출판된 시집은' 어제의 노래',' 북투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