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편의 논어

논어' 두 편의 원문과 그 번역 (공부와 시습) 이' 인생을 재창조한 사람' 을 읽고, 나는 제목 1 1- 15 를 완성했다. 오늘 아침, 나와 설리번 선생님은' 컵' 과' 물' 이라는 단어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그녀는 나에게' 컵' 이' 컵' 이고' 물' 이' 물' 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었지만, 나는 둘을 헷갈렸다. "컵" 도 "물" 이고 "물" 도 "컵" 입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이 문제를 잠시 제쳐두고' 돌' 이라는 단어를 다시 연습해야 했다. 나는 정말 짜증이 난다. 나는 나의 새 인형을 잡고 땅에 떨어져 깨뜨렸다. 나는 마음속으로 매우 기뻤다. 나는 화를 내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도 후회도 느끼지 않는다. 나는 인형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의 조용하고 어두운 세상에서는 온유함과 동정이 조금도 없다. 설리번 양은 불쌍한 인형의 넝마를 난로 옆으로 쓸어 내 모자를 나에게 건네주었다. 나는 내가 다시 따뜻한 햇살 속으로 걸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오솔길을 따라 우물집을 향해 걸어갔는데, 지붕에 핀 금은화가 향기를 풍기고 있었다. 설리번 양은 내 손을 주둥이 아래에 올려놓았고, 시원한 물줄기가 내 손을 지나갔다. 그녀는 내 다른 손에' wn' 이라는 단어' 물' 을 철자했다. 처음엔 느리고, 두 번째는 더 빠르다. 나는 꼼짝도 하지 않고 서서 그녀의 손가락 동작을 주시하고 있다. 갑자기, 나는 문득 깨달았다, 신기한 느낌이 내 머릿속에서 격동하고 있다. 나는 갑자기 언어의 오묘함을 깨달았고,' 물' 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시원하고 기묘한 것이 내 손에서 흘러나왔다는 것을 알았다. 물이 내 영혼을 깨우고 빛과 희망, 행복과 자유를 주었다. 우물실의 경험은 나로 하여금 배우고 싶게 한다. 아! 원래 우주의 만물은 모두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어서, 모든 이름이 나의 새로운 생각을 자극할 수 있다. 나는 신기한 눈빛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집으로 돌아가면 네가 만지는 모든 것이 생명이 있는 것 같다. 나는 내가 깨뜨린 인형이 생각나서 더듬거리며 난로 옆으로 가서 조각을 주워 그것들을 맞추려고 했지만, 맞설 수가 없었다. 자신이 방금 한 일을 생각하면 후회하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처음이다. 1 1. 위에 두 가지 전형적인 예가 적혀 있으니 요약해 주세요. 첫 번째 일: 두 번째 일: 12. 설리번은 학생 교육 방면에서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13. 위 단락에서 저자는 자신의 행동에 대한 반성을 썼다. 이 반사는 무슨 뜻입니까? 단락의 구체적인 내용과 결합하여 분석해 주세요. 15. 다음 문장은 각각 우리에게 반대와 정면에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계시를 준다. 자신의 학습 경험과 결합하여 그로부터 얻은 계시를 이야기해 주십시오. 인생을 재창조한 사람' 독서 답안은 사전 중국어망에 의해 정리되어 참고용으로 1 1 입니다. 답: 첫 번째 일: 헬렌은 물과 컵의 개념을 이해하고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인형을 깨뜨렸습니다. 두 번째 일: 설리번 선생님은 상황 교육 실천으로 헬렌에게 물의 개념을 이해하게 했고 헬렌은 세계에 대해 다른 이해를 했다. 12, A: 설리번 선생님은 교육방법을 중시하는 예술로, 속물적 선도에 성공하고, 타이밍을 잘 파악하고, 사고의 지혜와 감정을 여는 목적을 달성하며,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교육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또 특수 선생님의 인내심도 있고, 맹동에게 그가 부족한 배려와 이해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13, 답: 이런 반성은 저자가 인형을 깨는 행위에 대해 매우 후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방금 한 일을 생각하면, 나는 후회하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동시에, 나도 내가 인형을 고칠 수 없어서 아쉬움과 슬픔을 느꼈다. "내가 망가뜨린 인형이 생각난다. 더듬어 난로 옆으로 가서 조각을 주워 맞추려고 노력했지만 철자가 잘 안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5, 아! 원래 우주의 만물은 모두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어서, 모든 이름이 나의 새로운 생각을 자극할 수 있다. 나는 신기한 눈빛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공부와 시습의 공자가 말했다: "배우고 시습할 때 배워라, 그렇지 않느냐?"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한 공자가 말했다. "그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실수를 잘하지 못하고 말썽을 잘 일으키는 사람은 실수를 잘 하지 못한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아들은 말했다: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한 자비로운 사람들! 클릭합니다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한 나라는 수천 배나 되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구하고, 애인을 구하며, 사람을 시기적절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들은 말했다: "제자는 효도를 하고, 동생은 동생을 낳는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킨다. 그들은 모든 국민을 사랑한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착하고 여력이 있다면, 그들은 문학을 배우러 갈 것이다. Xia zi 는 말했다, "현자 변색;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무겁지 않고,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가 굳지 않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쩡 닫아 (Zeng zi) 은 말했다: "마지막까지 신중히, 인간의 도덕은 두꺼워질 것이다. 진 () 자가 자공 () 에게 물었다. "한 나라의 경우, 주인은 그 정치를 듣고, 그것과 평화를 추구하고, 평화를 억압할 것인가? 자공이 말했다. "주인은 온화하고 검소하게 양보하여 그가 얻을 수 있게 했다. 주인은 무엇을 원하고, 다른 사람은 무엇을 원합니까?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고, 그 뜻을 지켜본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공자는 "조화는 가장 중요한 예의이다. 왕의 길 1 위, 미인, 작고 크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그 화해는 실행할 수 없고, 사양하는 것이 아니다. " 공자는 "신근의는 대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충분히 먹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기 때문에,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다.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행복하고, 돈이 있으면 선물을 잘 주는 사람도 행복하다. 자공이 말했다.' 시경' 에서' 정교하면 깎으면 맷돌' 이라고 하면 무슨 뜻인가요? " 공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나에게 선물을 준다면, 너는 나에게' 시경' 이 이미 끝났다고 말해도 된다."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항상 연습을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습니까? 남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여,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역시 현숙한 군자잖아? " 한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들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에게 순종하며, 상급 통치자에게 죄를 짓는 것을 거의 좋아하지 않는다." 。 상층 통치자를 불쾌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반란을 좋아하는 사람도 없다. 군자는 근본적인 일에 힘쓰고, 치국의 도리와 인간으로서의 도리가 확립되었다. 형에게 효도하는 것은 인자한 본질이다! 공자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감언이설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척하면, 이런 사람은 별로 착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쩡 지 (Zeng zi) 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해야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을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공자가 말했다. "천개의 병차가 있는 나라를 다스리려면 국가 사무를 진지하게 처리하고, 신용을 지키며, 청렴하고, 공직을 봉하고, 재정지출을 절약하고, 관원에 관심을 갖고, 국민들이 농사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제자는 부모 앞에서 부모에게 효도한다. 외출할 때는 스승에게 복종하고, 언행이 신중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분수를 지키며, 모든 사람을 광범위하게 사랑하고, 어진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이렇게 연습하고, 여력이 있다면 문학 지식을 배우러 가자.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은 여자가 아니라 미덕을 중시할 수 있습니다. \ "부모를 섬기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군주를 섬기면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친구와 교류하고, 성실하게 말하고, 신용을 지키다. 이런 사람은 자기가 배우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웠다고 말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 장엄하지 않으면 위엄이 없다; 공부는 사람을 막히지 않게 할 수 있다. 충후를 위주로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부모의 죽음을 조심하고 선인을 추모하면 자연히 인민을 더욱 성실하게 만들 수 있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한 선생님이 한 나라에 도착하면 항상 그 나라의 정치 사건을 듣는다. 그 자신이 원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군주가 그에게 준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은 "선생님은 온화하고 검소하여 이 자격을 얻었는데 (이 자격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그가 찾는 방법이 다른 사람과 다를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공자 는 말했다;" 그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우리는 그의 야망을 관찰해야 한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우리는 그의 행동을 검토해야 한다. 만약 그가 오랫동안 아버지의 합리적인 부분을 바꾸지 않는다면, 이런 사람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한 아들이 말했다. "의식의 응용에서 조화가 가장 중요하다. 고대 군주의 치국법은 여기서 귀중하다. 그러나 아무리 크고 작은 일이라도 조화로운 방식으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조화를 위해 조화를 이루고, 예의를 지키지 않고 조화를 제어하지 않는 것은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 아들이 말했다." 약속을 지키려면 반드시 의리에 부합해야 하고, 의리에 맞는 말을 해야 시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존중은 예의에 맞아야 수치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은 존경할 만하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 음식 생활에 만족하지 않고, 일은 부지런하고 민첩하지만, 말은 신중하며, 배우기를 좋아하고 시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어떻게?" 아들은 말했다: "이것은 또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난하지만 도리, 부, 예의 바른 사람을 위해 기꺼이 하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돈속담). " 자공은 "시에서' 뼈, 뿔, 상아, 옥처럼 연구하고 헤아려야 한다' 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인가요? " 공자가 말했다. "주세요. 제가 한 말에서 제가 한 말을 이해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나는 너와 시를 이야기할 수 있다. " 아들이 말했다: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자기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공부와 글쓰기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한 공자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 실수를 잘 하지 않고 말썽을 잘 일으키는 사람은 말썽을 잘 일으키지 못한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을 만들고, 상큼한 사람도! 클릭합니다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국가는 천 배, 존물, 믿음, 구원, 애인, 백성들로 하여금 시기적절하게 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는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 그는 마음씨가 선량하고 여력이 있는 틈을 타서 문학을 배운다. "

Xia zi 는 말했다: "현자 변색;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마지막까지 신중히, 인간의 도덕은 두껍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한 나라의 경우, 주공이 그 정치를 듣고, 화해를 하기보다는 화해를 억제하는가?" 자공은 말했다: "스승님, 온량하고 검소하게 해 주세요. 주인은 무엇을 원하고, 다른 사람은 무엇을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니, 그래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말했다: "그리고 비싸다. 왕의 길 1 위, 미인, 작고 크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그 화해는 실행할 수 없으니, 사양하지 마라. "

공자는 말했다: "편지 근접성,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기 때문에,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다.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은 말했다: "시경은' 정교하면 깎으면 맷돌' 이라고 말하는데, 그 뜻은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만약 나에게 선물을 준다면," 시경 "이 이미 실시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번역

공자가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자주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여,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현혜군자도 아닌가요? ""

한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들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에게 순종하며, 상급 통치자에게 죄를 짓는 것을 거의 좋아하지 않는다." 。 상층 통치자를 불쾌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반란을 좋아하는 사람도 없다. 군자가 근본적인 일에 힘쓰자 치국과 인간으로서의 도리가 확립되었다. 형에게 효도하는 것은 인자한 본질이다! ""

공자가 말했다. "네가 듣기 좋게 말하고, 귀여움을 받는 척하면, 이런 사람은 선심이 별로 없다."

쩡 지 (Zeng zi) 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해야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을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

아들은 말했다: "천 년 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급선무는 국사를 진지하게 처리하고, 신용을 지키고, 청렴하고, 공무를 봉하고, 재정지출을 절약하고, 관원을 배려하여 백성들이 농사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제자는 부모 앞에 있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다. 외출할 때는 스승에게 복종하고, 언행이 신중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분수를 지키며, 모든 사람을 광범위하게 사랑하고, 어진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이렇게 연습하고, 아직 여력이 있다면, 다시 문학 지식을 배우러 가자. "

샤자이는 "한 사람이 미덕을 중시할 수 있고, 여자가 부모를 섬기고 최선을 다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군주를 섬기면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친구와 교류하고, 성실하게 말하고, 신용을 지키다. 이런 사람은 자기가 배우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웠다고 말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 장엄하지 않으면 위엄이 없다; 공부는 사람을 막히지 않게 할 수 있다. 충후를 위주로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부모의 죽음을 조심하고 선인을 추모하면 자연히 인민을 더욱 성실하게 만들 수 있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한 선생님이 한 나라에 도착하면 항상 그 나라의 정치 사건을 듣는다. 그 자신이 원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군주가 그에게 준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은 "선생님은 온화하고 검소하여 이 자격을 얻었는데 (이 자격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그가 찾는 방법이 다른 사람과 다를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공자 는 말했다; "그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우리는 그의 야망을 관찰해야 한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우리는 그의 행동을 검토해야 한다. 그가 오랫동안 아버지의 합리적인 부분을 바꾸지 않는다면, 이런 사람은 효심을 다했다고 할 수 있다. "

한 아들은 말했다: "의식의 적용은 평화를 중요시합니다. 고대 군주의 치국법은 여기서 귀중하다. 그러나 아무리 크고 작은 일이라도 조화로운 방식으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조화를 위해 조화를 이루고, 예의를 지키지 않고 조화를 제어하지 않는 것은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화명언). "

한 아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약속을 지키려면 반드시 의로움에 부합해야 하고, 의리에 맞는 말을 해야 시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존중은 예의에 부합해야 부끄러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은 존경할 만하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 음식 생활에 만족하지 않고, 일은 부지런하고 민첩하지만, 말은 신중하며, 배우기를 좋아하고 시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어떻게?" 아들은 말했다: "이것은 또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난하지만 도리, 부, 예의 바른 사람을 위해 기꺼이 하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돈속담). " 자공은 "시에서' 뼈, 뿔, 상아, 옥처럼 연구하고 헤아려야 한다' 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인가요? " 공자가 말했다. "주세요. 제가 한 말에서 제가 한 말을 이해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나는 너와 시를 이야기할 수 있다. "

아들이 말했다: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자기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정치 문장 한 편을 만들다.

아들이 말했다: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 거처, 별들로 둘러싸여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곡. 한마디로, 그것은' 순진한 사고' 를 말한다. "

아들이 말했다: "도는 정치로 하고, 형벌은 형벌하고, 백성은 피하고,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 도는 덕, 의식, 수치심, 격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10 분의 5,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저는 서른 살입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50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고 있었다. 예순 살 때 나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70 세에도 말을 잘 듣는다. 나는 국경을 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멩 은 효도 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위반 없음. 클릭합니다 아들 번지가 그에게 말했다. "효도를 묻자, 나는' 어긋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팬 zhi 는 말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태어난 사람, 예의 바른 사람; 죽으면 장례, 예제. "

맹은 효도에 관한 일을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모든 견마는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돼? 클릭합니다

하자가 효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일이 있으면 제자가 처리할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너에게 말대꾸를 하고, 어리석게도 어리석다. 클릭합니다 물러나서 프라이버시를 지키면 충분해요. 물러나도 바보가 아니에요. ""

아들이 말했다. "사람이 왜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난처하게 하는 거야?" -응? 어색해?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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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말을 하고 나서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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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왜 딸에게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장자학은 공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더 많은 의심을 듣는다면, 만약 당신이 다른 것에 대해 신중을 유지한다면, 당신은 보기 드문 일이 될 것입니다." :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나머지는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

애공이 물었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실수를 하면, 사람들은 복종할 것입니다. : 네가 틀렸다면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거야. ""

지 캉지 (Ji kangzi) 는 물었다: "충성에 대한 존중을 권하는가?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습니다. "당신이 마을 근처에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을 존중해야 합니다. 효도는 충성이다. 선을 행하면 가르칠 수 없으면 충고한다. "

아니면 공자가 말했다. "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니야?" 아들은 말했다: "이 책은' 효는 효도, 형제의 우정, 행정의 일' 이라고 말한다. ♫ 정부인가, 정부인가? ""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장자가 물었다. "제 10 세대를 아세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음과 득실, 때문에, 그래서 알 수 있다; 분명히, 주의 득실과 손실은 모두 때문이다. 그 후계자는 불멸의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알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유령이 아니라면, 희생 제물은 과찬이다; 의리를 보아도 그것을 할 수 없고, 용기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

번역

공자가 말했다: "(주군) 덕치국은 반드시 북극성처럼 어느 곳에 거주하고, 별들이 둘러쌀 것이다."

공자는 "시경" 300 편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순사' 다 "고 말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법의 금지령으로 국민을 인도하고, 형법으로 그들을 구속하고, 인민은 단지 범죄로 처벌받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했지만, 수치심을 잃었다. 도덕교육으로 민중을 인도하고, 예제로 민중의 언행을 통일하면, 민중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규칙을 준수할 것이다. ""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열다섯 살 때 독서에 뜻을 두었습니다. 30 세는 자립할 수 있다. 마흔 살은 외물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오십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게 되었다. 60 세의 나는 각종 언론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어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 70 세 때, 규칙을 어기지 않고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맹문효가 무엇이냐고 공자가 말했다. "효는 불파례다." 나중에 번지가 공자를 쫓아오자 공자는 그에게 말했다. "손모이는 나에게 효가 무엇인지 물었고, 나는 예의를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대답했다." 팬 zhi 는 말했다: "깨진 의식 이란 무엇입니까?" "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살아 있고, 예복에 따라 살아야 한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의식에 따라 안장과 제사를 지내야 한다. ""

맹은 공자에게 효도에 관한 문제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특히 그 병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도 효도인 셈이지. ) "

공자는 효가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는 "오늘 소위 효도라고 하는 것은 부모를 부양하기에 충분하다는 의미일 뿐이다" 고 말했다. 하지만 개와 말조차도 키울 수 있다.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를 부양하고,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하자가 효성이 무엇인지 묻자 공자는 "가장 어려운 것은 부모를 잘 대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다만 일이 있을 뿐, 자녀는 부모를 위해 만들어야 하고, 술과 밥이 있어 부모님께 먹을 수 있는데,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

아들이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안회에게 강의를 하는데, 그는 결코 이의나 질문을 제기하지 않는다. 마치 바보 같다. 그가 제대한 후, 나는 그의 사적인 발언을 조사해 보았는데, 그가 내가 가르친 것에 일부분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안환이 바보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공자는 "(한 사람을 알아라), 그의 언행 동기를 보고, 그가 가는 길을 관찰하고,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고 나서야 마음이 편안해졌다" 고 말했다. 이 사람은 어떻게 피합니까? 클릭합니다 이 사람은 어떻게 숨길 수 있습니까? ""

공자는 "옛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할 수 있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군자는 그릇과는 달리 그릇은 용도가 하나뿐이다" 고 말했다.

자공은 어떻게 군자가 되느냐고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먼저 네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나서 다시 말해라. (이것은 네가 군자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합군은 사람들과 결탁하지 않고, 소인은 사람들과 결탁하여 어울리지 않는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공부만 하고, 문제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만약 네가 공부만 하지 않는 것을 꿈꾼다면, 너는 매우 혼란스럽고 확실하지 않을 것이다.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그 잘못된 언론을 공격한다면, 위험은 없앨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만약 내가 너에게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 준다면, 알겠니?"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지혜다! ""

장자는 어떻게 정식 직위를 얻을 수 있는지 배우고 싶다. 아들이 말했다: "많이 듣고, 먼저 의혹을 버리고, 나머지는 신중히 말하고, 실수를 적게 하라. 책을 많이 읽고, 먼저 의혹을 버리고, 나머지는 열심히 하고, 아쉬움을 줄인다. 틀린 말은 적게 하고, 후회는 적게 하고, 관급은 여기에 있다. ""

루 애 공 (Lu aigong) 은 물었다: "우리는 어떻게 사람들이 순종하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대답했다. "정직하고 사심이 없는 사람은 승진하고, 악한 사람은 방치되고, 백성은 복종할 것이다. 악인을 발탁하고 정직하고 사심없는 사람을 한쪽으로 치우면 국민들은 통치에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

강자가 물었다. "어떻게 해야 국민들이 권력자를 존중하고 봉사할 수 있을까?" " 공자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사람들을 엄숙한 태도로 대한다면, 그들은 당신을 존중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식을 잘 대한다면, 인민은 너에게 충성할 것이다. 선량하고 교육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을 선택한다면, 국민들은 서로 격려하고 노력을 배가할 것이다. ""

누군가 공자에게 말했다: "왜 정치에 관여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대답했다. "역사서에서는' 효는 부모를 공경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런 효도의 도리를 정치에 적용한다면, 즉 정치에 종사한다면 어떻게 정치가가 될 수 있겠는가? ""

공자는 "사람은 절대 식언할 수 없다. 엉덩이가 없는 큰 차와 엉덩이가 없는 작은 차와 같다. 그것은 무엇으로 걷는가? "

장자가 공자에게 물었다. "다음 10 대 예의제도를 미리 알 수 있을까요?" 공자가 대답했다. "상조가 하조의 예절제도를 답습하고, 무엇을 빼면 알 수 있다. 주조는 상조의 예절제도를 이어받아 폐지와 증가의 내용도 알 수 있다. 앞으로 주조를 물려받을 사람은 백 년 후에도 미리 알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희생해서는 안 되는 귀신을 제물로 바치는 것은 큰 영광이다. 일어서야 할 것을 볼 때, 이것은 수수방관하는 나약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