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발전

시 발전사

첫째, 시의 기원

중국은 시의 나라라고 불리는데, 중국의 시가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유파의 시인과 작품이 있기 때문에 시는 중국의 사회생활과 문화 발전에서 줄곧 특별하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시가는 선진에서 기원하여 한위 남북조 () 를 거쳐 수당 () 까지 이어졌다. 시가 번영기에 들어섰다. 당대 이후 시가 중국 문학에서의 지위가 점차 떨어졌다. 증운 씨, 계공 씨: 당 이전의 시가 성장하자 당시가 외쳤고, 송시가 나왔고, 송후의 시가 모방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간단히 말해서, 당나라 이전에 중국의 시는 어려운 시기에 처해 있었고, 자연스럽고 소박했다. 당대는 중국시의 황금시대로, 시가 직설적이고 변화가 많다. 송대는 중국시의 전환기로, 사변은 재미있고 감정은 합리적이다. 송대 이후 중국의 시가 생겨났고 유파가 많았지만 독창성이 부족했다.

중국 전통시의 근원은 선진시대의 농촌 민가로 대중문학에 속한다. 공자는 그것을 문자로 잘라내기로 선택했지만,' 시경' 이 있다. 진나라 이후 시가 창작을 전문으로 하는 문인들이 생겨났고, 중국 전통시도 고아문학의 대열에 들어섰다. 건안체' 든' 한위악부' 든 이 우아한 단어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만당시는 중국 전통시를 고아문학의 정점으로 밀었다. 우리는 이것을 단서로 삼아, 아속적인 관점에서 사회문화사의 발전에서 일부 단편을 취하여 중국 전통시의 흥망과 그 내재적 원인을 회고할 수 있다.

선진시는 현실주의의' 시경' 외에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또 다른 사오체가 있다. 굴원과 송옥은 그의 대표작가이고, 이소는 그 중 하나이다.

둘째, 시의 부상

한나라에는 음악에 맞춰 부르는 시' 악부시' 가 등장했다. 언어에는 4 자, 5 자, 잡자가 있지만 대부분 5 자이다. 이후 조조 부자와 도연명을 비롯한 문인들이 오언시를 발전시켰다. 동시에 7 언시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악부시의 대표작

한위 시대는 중국 문화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한말 위진 육조는 중국 역사상 정치적으로 다사다난한 가을과 암흑기였으나, 사상문화예술사에서는 매우 중요하며, 영향은 지금까지 깊다.

위진 남북조 이전에는 시의 운율과 운치가 아직 모두가 따르는 법칙을 형성하지 못했지만, 작가는 개인의 콘텐츠 필요와 운율 감각에 따라 쓴 것이다. 위진 시대가 되자 인도 산스크리트음계 (고대의 천축계) 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의 음운학이 발전하였다. 제량의 주애와 심약은 한자의 발음 법칙을 총결하고,' 사성',' 팔병' 이론을 제시하여 시가 창작을 자연율동에서 운율 추구로 발전시켰고, 시 글쓰기에는 평정과 운율에 중점을 둔 성질이 나타나 율시의 주요 내용을 형성하였다.

한위시학에 대해 말하자면 건안문학을 언급해야 한다. 건안 문학 성취의 주요 대표인물은 삼조 부자, 공융, 왕찬, 유진, 응우, 서간, 진린, 안젤라베이비 등이다. 이 사람들은' 건안 칠자'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기를' 한말위 조정 부흥' 이라고 부르는데, 한대 문풍의 종말을 상징하며 새로운 문학시대를 맞았다. 당대의 이백은 시를 써서 "대작가의 뼈는 너의 붓, 천국의 학교" 를 찬양하였다. 중국에서는 공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문학이 이성을 숭상하고, 이치와 서사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시언지',' 문재도' 가 전통이 되었다. 그러나 삼국 시대에' 숙명론' 이라는 사상이 생겨' 언지' 와 나란히 언급되었다. 운명적인 사랑' 은 대체로 오늘의 서정과 맞먹는다. 예를 들어 조조의 시는 "술에 한 곡 부르고, 인생은 기하학적이다", "연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조비의 시"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하늘이 차갑고, 초목이 서리처럼 흔들린다 "는 시가 바로 이런 시이다.

한위시론은 건안시 외에도 시 스타일에서' 민간 자연음률' 을 물려받은 시 유파, 즉' 한위악부' 가 있다. 시경' 과' 초사' 에 이어 두 한악부시는 중국 고대 시 역사상 또 하나의 웅장한 풍경이 되었다. 새로운 시 문체로서, 악부시는 강한 생명력을 보여준다. 한악부는 그 색다른 취지, 고도로 숙련된 서사 기교, 유연하고 다양한 체계로 중국 고대 시의 새로운 본보기가 되었다. 예를 들어, 스타일의 자유, 진정한 감정적 인 "고대 노래"; 비스듬히, 사랑에 대한 여성의 충성스러운 맹세를 드러낸다. 형식이 단정하고, 글이 아름다운' 줄곧 견우성' 이다. 우여곡절, 인물 선명함, 글이 명쾌하고 간결한 서사민가' 상',' 공작새 남동쪽 비행' 도 있다.

한악부의 영향으로 한위시학은 서사에서 서정까지, 모조민가에서 작가의 독창적인 전환까지 경험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시 19 곡' 은 한대 문인들이 쓴 것이다. 건안 문학 창작은 악부 민가에서 문인시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중국의 전통시는 이로써 고아문학의 대열에 들어섰다.

더하여, 시는 4 개의 낱말의 "4 개의 낱말 시" 에서 5 개의 낱말 또는 7 개의 낱말의 "5 개의 낱말 시" 및 "7 개의 낱말 시" 로 발전 하 고, 또한 한 웨이 기간에서 설치 되었다. 일반적으로 조조의' 관창해',' 귀천수' 등 4 언시는 전대의 가작이라고 여겨진다. 즉, 4 언시가 가장 늦게 등장했지만, 최고의 작품이었다. 조비의' 갈염행' 에 나오는 영동칠언시는 후세 7 언시를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위진 시대에 그의 시는 특별한' 위진 풍모' 를 만들어 냈다. 그것은' 폭음',' 생일' 등 광적인 행동을 포함하고 있으며,' 하고 싶은 말',' 은거',' 모조' 등 이상한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유도불잡한 사상을 담고 있다. 제재상 한위 육조시는' 사랑' 외에도' 산수',' 전원',' 현언' 등 다른 시 유파를 만들어 냈다. 시풍에는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맑고 유창한 주류가 있다. 형식적으로, * * * 는 5 ~ 7 자의 단정한 경향이 있고, 그런 다음 완전하고 엄밀한 격법을 형성한다.

셋째, 성당시풍

만약 중국시의 변천사를 구곡 황하에 비유한다면, 우리는 그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마치 얼음과 눈이 녹는 물처럼, 그리고 가벼운 흐름처럼 자유롭게 흐르고, 마지막으로 한위 육조 시대에 합류만에 들어가 그의 근원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축적하고, 땀을 비 오듯 흘릴 수 있다. 수당 시대까지 갑자기 폭포가 되어 기세가 웅장하고 도도하여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우리는 당시가 중국시 역사상 지위와 영향을 과대평가해서는 안 된다. 노신은 양계윤의 편지에 회답했다. "나는 모든 좋은 시가 당나라에 이르러 이미 다 썼다고 생각한다. 그 후, 부처님의 손바닥을 파낼 수 없다면, 손을 댈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노신 편지집"

당나라는 중국시의 황금시대이다. 약 300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시는 서주에서 남북조 시대까지 남겨진 시의 거의 5 만 곡에 육박했다. 당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다양하여 대시인 이백 두보로 성과가 가장 높아 시 창작의 정점에 이르렀다. 후세 시인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시의 진귀한 보물이며, 중국시의 풍비이다!

이론적으로, 진자앙은 성격과 부유라는 두 가지 주요 사상을 제시했다. 천자앙의 시는 그의 이론을 분명히 보여 주었는데,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모두 있다. 형식상 모두 오언고시로 내용이 다양하고 매우 풍부하다. 추구하는 것은 성격이다. 그와 비슷한 동시대의 장이 창작에서 추구하는 것은 밝고 아름답고 순수하다. 그의 노래' 춘강 화월야' 가 순미의 극에 달했다. Wen Yiduo 는 "궁전시 구속" 에서 "춘강 화월야" 를 요약하며 "앞으로 나아가서 궁체시 백년의 죄를 구속하기 위해 뒤로 물러나고, 또 다른 최고봉 진자앙과 함께 성당을 위해 길을 청소한다" 고 말했다.

성당 이후 국력이 성대에서 쇠퇴하여 시풍도 그 영향을 받았다. 달리 시의 쓸쓸한 스타일과 같다. 이후 시인은 혁신에 치중하여 다양한 풍격의 혁신시를 많이 창작했다. 특히 한모시파는 한때 성대했고, 그 대표적인 인물은' 고금 8 대 문학의 쇠퇴, 도제의 가난' 의 한유였다. 한유는 시의 혁신에 힘쓰며' 불공평하면 울린다' 고 주장했다. 진 선생은 그의 시가 "시의 아름다움, 산문의 순함, 운율, 산산, 시와 글의 통일이 있다" 고 말했다.

한모시파와 동시에 중당 시대에는 백거이, 원직으로 대표되는 백원시파가 일어났다. 이 파 시인은 현실주의적이고 환영을 받는다. 양자는 비록 역행하지만, 본질적으로 혁신이다. 가는 길은 다르지만, 오히려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

만당에 들어서자 사회가 쇠퇴하고 정치적 어둠이 되었다. 시단에는 걸출한 시인들이 쏟아져 나왔다. 두목, 지아 섬, 은둔자의 시와 같습니다. 만당시단의 대가는 이상은입니다. 시립의 사랑시는 가장 출중하며, 어지럽고 슬프고 아름답고 흐릿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시 () 는 당인 () 이며 당인 () 의 생존 경쟁 방식이자 당인 () 의 사고 방식이다. 그들은 서로 사랑하거나 우여곡절의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며, 단순히 시를 단어로 하여 쉽게 왔다. 당시가 번영한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책이 있지만, 경제정치에 기반한' 반영론' 을 제외하고는 문화적 이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다. 우리는 당시를 이야기하는데,' 당풍' 을 떠날 수 없다.

넷째, 시의 저곡

"화려하고 밋밋하다." 성당 이후 송원 명청시가 가장 잘 어울리는 사진이다. 시가 당대에 절정에 달하면서 문단에서의 지위가 점차 떨어지면서, 원래 지독하지 않던 시가의 홍수는 영리하고, 차분하고, 온순한 모습으로 변했다.

수당 성세 이후 봉건 사회는 중국의 광대한 역사 장하 속에서 점차 정점에 이르렀다. 송대까지 봉건 경제가 더욱 발달하여 도시 경제가 번영하였다. 게다가 송나라는 사대부에게 우대를 베풀었고, 관원은 후한 봉급을 받았다. 법정과 관료의 생활이 사치스럽고, 일반 민중도 사치를 숭상한다. 번화한 도시 생활은 각종 오락화 문학 형식을 배양하였다. 궁정의 기절이 고상한 시사를 숭상하는 것은 이미 국민의 가무 오락을 만족시킬 수 없다. 그러나, 시보다 더 통속적이고 형식이 더 자유로운 문학 양식인' 단어' 가 송대에서 빠르게 궐기하여 문학사에서 당시를 제외한 또 다른 심미행상인을 확립하였다. 그 이후로 시는 문단에서 더 이상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 않는다.

송대 시인은 당시 () 의 정점에서 무한한 보물을 찾을 수 있지만, 이 절정은 송인들에게 무거운 심리적 압박을 주며, 그들은 반드시 다른 길을 개척하여 당시의 그림자를 벗어나야 한다. 그러나 전성기 이후 계승하기 어려웠고 송시의 혁신은 매우 어려웠다. 바람이 불어오는 송사에 직면하여 송사는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냉엄한 태도로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하고 깊이 생각하며 주제와 스타일을 탐구하는 경향이 있다.

송초에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 구양수가' 시가 가난하고 낙후하다' 는 시학 이론을 제시했다. 구양수 이후 왕안석은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고, 그는 함축적이고 깊은 풍격으로 당시로 돌아간다고 선언했다. 북송 시인 수시는 북송 최초의 강유하고 화목한 시인이다. 이후 애국시인 육유만이 모두를 부를 수 있게 되었다. 애국주의의 주제는 육시의 주요 사상 경향이다. 육유의 애국시가 사람을 분발하게 하여, 영향이 깊다. 산수학습생활을 묘사한 그의 시도 생동적이고 섬세하며 신선하고 아름답다. 명말 원종도는 육지의 시를 칭찬하며 "만물의 묘사가 투철하고 꽃과 새 문제도 기이하다" 고 말했다.

원나라가 건립된 후 민족의 압박과 문화의 대융합에 직면하여 원나라 문단의 이채가 분분하다. 그러나 과거에 실패하거나 은둔하거나 시장을 떠돌아다니는 문인들, 그리고 사업을 잃은 지식인들이 생계나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군란사, 대중희곡, 소설이 점차 흥성하면서 시의 지위가 급락했다.

원잡극의 발전은 원성종대덕 전후 두 기간으로 나뉜다. 전기에는 잡극의 번창기가 있었다. 대표 작가는 관한경, 마치원, 백박, 강 등이 있다. 그들의 작품은 제재가 광범위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고, 아속적인 감상이 특징이다. 성과가 가장 높은 것은 관한경이고,' 떠아원' 은 그의 최고의 작품이다. 왕실보의' 서사랑기' 도 원잡극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또한, 마치원이 쓴' 한궁추' 는 조군이 출세한 광경을 묘사하고, 백박이 쓴' 오통우' 는 당과 양귀비, 역시 전세의 가작이다.

후기는 원잡극의 쇠퇴기로, 작가의 수가 감소할 뿐만 아니라 사상예술의 질도 전기보다 못하다. 후기 작가는 수사미를 추구하여 초기 잡극 언어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잃었다. 이 시기 가장 걸출한 연극은 정광조의' 천녀유혼' 이다.

명청 시대에는 문인의 지위가 향상되었지만, 조정 8 주 과거제도가 문인의 사상을 엄격히 통제했다. 문학 형식에 새로운 내용이 등장했고, 문인의 심미적 재미가 바뀌었고, 문학이 점차 상용화되고, 대중문학이 고아문학을 대신하고 전면적으로 발전하며, 시는 대중소설 속 문채에 졸렬한 포인트가 되었다.

명청문학의 주요 업적은 소설, 특히 백화소설이다. 명청소설은'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김병매',' 유림외사',' 홍루몽' 6 편의 백화소설을 대표한다. 명청소설은 전대의 문언전설과 노트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송원 극본을 바탕으로 장휘소설과 의화본 (문인 전범 의화본이 창작한 백화단편 소설) 을 창조했다. 이 두 백화소설은 전설, 필기와 함께 문언, 백화양대 소설 체계의 4 대 체계를 형성하여 중국 고대 소설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다섯째, 끝없는 시류

오사운동 이후 전통문화는 부정되고, 대신 급부상하는 백화문으로 바뀌었다. 이와 함께 자유시와 자유노래는 신세기 문단에서 다시 활약했다. 그러나 전통시는 문학 무대에서 완전히 물러나지 않았다. 진인각, 후시, 마일부, 웅십력, 전종서 등 전통문화를 깊이 파고드는 사람들은 계속 읊조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노신 등과 같은 신문학의 선구자들도 전통율시를 선호한다. 마오 동지는 이 시기 전통시학의 집대성자이다.

이후 서구 문학 유파의 끊임없는 충격에 직면하여 전통시학과 중국 고전 고아문학은 현대 문단에서 점차 방향을 완전히 잃었다. 현대시가 생겨났고, 줄곧 새로운 영광을 느꼈다. 그러나 전통시학은 중국의 수천 년 전통문화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전통시학을 어떻게 계승하고 발전시킬 것인가는 논의할 만한 문학 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