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지 않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서로 글을 주고받는다.
상호문성은 고대 중국어의 특수한 수사 수법이다. 즉 고시 () 의 인접 문장에 사용된 단어가 서로 보완하여 하나의 완전한 뜻을 표현하도록 조합한 것이다. 고대시의 응용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표현이 있다. 그 목적은 문자가 단조롭고 반복되는 것을 피하고, 글을 쓸 때 동의어를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변문' 과 같다. 이런 상호문성은 동일하거나 기본적으로 같은 어구나 문장에서 해당 위치의 단어가 서로 해석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충절은 쓰지 않는다, 성인은 쓰지 않는다' (shejiang) 와 같은 또 다른 알려지지 않은 의미를 알려진 의미에서 추론할 수 있는데, 그 중' 용' 과' 의 위치' 는' 용' 이라는 의미를 추론할 수 있다. 또 성어' 완벽책망을 구하다',' 구하다',' 책임' 이 상응하는 위치에 있어서' 책임' 이' 공' 이라는 뜻을 추론할 수 있다. 이런 상호문성은 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
둘째, 글이나 규제의 제한, 또는 예술을 표현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간결한 글과 함축적인 문장으로 풍부한 내용을 표현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컨텍스트에서는 둘 중 하나만 나타나고, 다른 하나는 생략합니다. 즉, 이른바' 두 개, 한 개, 한 개' 를 생략하여 번잡함을 단순하게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상호문성을 이해할 때, 반드시 문맥에 남아 있는 단어를 결합시켜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 어울려 본뜻을 표시하므로 습관적으로' 상호문'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나팔꽃은 먼 곳에 있고, 강의 아가씨는 중국 여자" (고시 19 곡) 인데, 앞의 문장은 "애교" 를 생략하고, 후자의 문장은 "조" 를 생략한다. 즉, "점프 점프" 는 견우성과 하한녀를 모두 가리킨다. "애교" 는 하한 아가씨뿐만 아니라 견우성도 가리킨다. 점프' 와' 애교' 는 서로 보완한다. 이 두 문장을 합치면 바로 "멀고 밝은 견우성과 직녀 스타!" 이런 상호문성은 그것의 구조 패턴을 파악해야만 그것의 본뜻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문자 그대로 이해한다면, 표현하고 싶은 것을 완전히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지만, 혼란스러울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다음은 몇 가지 흔한 시사와 결합하여 상호문성의 구체적인 응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1. 제왕네 집에서 보는 것은 예사다. 그러나 최 전에 몇 번 들었다. ("우연히 만난 앤 이거북년") 그 중 "보라" 와 "냄새" 가 서로를 보완하여 그 뜻을 밝히다. 즉, "(그 해) 나는 왕과 최구의 집에서 너를 자주 보고, 너의 노래를 듣는다." 는 말은 내가 제왕의 집 사람만 보고 노래는 듣지 않았다는 뜻이 아니다. 최는 그 소리만 듣고 그 사람을 보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2. 제 동각문을 열고 제 서각 침대에 앉으세요. ("목란시") 앞의 문장은 "내 동정침대에 앉다" 를 생략하고, 다음 문장은 "내 서정문 열기" 를 생략했다. 개동각 문은 침대에 앉고, 서각 문은 침대에 앉는다. 이 시는 목란이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오는 기쁨을 표현했다.
3. 창문은 구름귀밑머리를 장식할 때 거울이 노랗게 칠해진다. 그 중에서도' 창문 때' 와' 거울 보기' 는 상호문이다. 창문이 맑고 깨끗하여 거울 성형을 보고 있다. 전체 문장은 구름 귀밑머리를 빗고 창문 앞에 노란 꽃을 붙이는 것을 의미한다. 관운암' 이 아니라 창만 거울이 아니라' 노란 꽃 찜질' 도 아니고 거울만 창문이 아니다.
태양과 달 여행, 놀람;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그 중에서도' 행' 과' 연' 이 서로 잘 어울린다. 즉, "찬란한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바다에서 뛰쳐나왔다." 일월만 운행하고 빛을 내지 않는 것도 아니고, 성한만 빛을 발하고 운행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아래의 유사 문장은 일일이 분석하지 않는다.
5. 활이 뻣뻣해져서 거의 뽑을 수가 없어, 너의 철옷을 보호하기가 어렵다. "백설가, 전 서기 오집 송별하라"
6.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의 희망")
상호문성이라는 특수한 수사 방법을 익히면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비단을 짜다.
이른바' 김열' 이란 모든 명사나 명사구를 선택조합을 통해 교묘하게 배열해 생동감 있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분위기를 띄우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수사 수법이다. 영향력이 깊은 명편인' 23 리, 4 ~ 5 담배마을, 6 ~ 7 정, 8 ~ 90 화' 에서' 담배마을',' 사람',' 정',' 꽃' 은 독립적으로 경치를 형성하고 전원시 같은 경관을 형성하며 청아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 "나는 외로운 기러기 한 마리가 성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고, 밤석에는 수천 마리의 세채가 있는 것을 들었다" ("가을밤과 진성시") 는 강한 맛과 시를 주었다. 첫 번째 문장은 시각적인 그림이다. 가을밤 별빛 가운데 외로운 거위 한 마리가 날고 있고, 두 번째 문장은 청각적 이미지인 수많은 가구의 모루 소리다. 위아래 문장의 연쇄적 겹침은 가을밤 경치의 전형적인 특징을 생동감 있고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아득하고 슬픈 경지를 만들어 냈다.
김열을 사용하면 좋은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아름다움을 다듬다. 시는 산문, 소설, 산문, 소설과 달리 요소가 부족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병문이다. 그러나 시가는 때때로 고의로 성분이 불완전하게 남아 간결하고 간결한 수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육유의' 분노' 라는 책에서, 이 두 구절은' 설야주가 과주를 건너고, 철마는 가을바람을 흩뿌린다' 며, 고도로 농축된 필묵으로 광대하고 장대한 그림책을 그려냈다. 눈송이가 흩날리는 밤에 배를 타고 과주를 건너다. 가을바람에 말을 타고 칼을 휘두르며 적과 싸우다. 문법적으로 시인은 일부 단어를 생략하고 몇 가지 핵심 명사만 선택하지만 의미의 완전한 표현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언어는 간결하고 의경이 넓다.
제인은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단순이란 개괄적인 것을 골라 작가의 교묘한 처리를 거쳐 풍부하고 깊은 사상적 내용과 감정을 농축하는 것을 말한다. 악비의' 만강홍' 에는' 30 명성, 먼지, 8 천리 운월' 이라는 유명한 말이 모두 명사로 연결되어 있어 의미가 무궁무진하다.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바라보면서 이 두 말은 복잡하고 무거운 사상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자신이 반복적으로 따돌림을 당하고, 의욕이 만만치 않은 감탄, 남송편안 일각, 북벌에 대한 원망, 중원 함락 인민에 대한 깊은 사랑이 있다. 몇 가지 언어, 가상 임신 계곡; 득실을 겪지 않고 명리를 따지지 않는 높은 이미지가 독자 앞에 두드러지게 드러나고, 글이 풍부하고 의미가 깊다.
3. 함축적인 아름다움. 함축은 의미를 직접적으로 완전하게 말하지 않고 완곡하게 말하여 좋은 표현 효과를 받는 것이다. 북송 유영명시' 옥림령' 의 명문: "오늘 밤 어디서 자나요?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이 그윽한 달. " 시는 서로 미워하는 것이 아니라 연인 사이의 이별에 관한 것이다. 은밀하고 미묘하며 복잡한 내면의 느낌으로서, 직접 정면에서 묘사한다면, 문장을 만들어도 만족스럽지 못할 것이다. 총명한 시인은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슬픔, 원한, 그리움 등의 단어를 완전히 제거하고 비유, 과장 등 수사법을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사람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버드나무 해안' 을 선택했다. 그런 다음' 단풍',' 그믐달' 등 산뜻하고 서늘한 색조의 이미지를 잘라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고, 공간이 넓고 시간이 계속되는 미감으로 자연스럽게 흐릿하고 깊고 신비로운 예술 경지를 형성한다. 자세히 살펴보면, 시인들의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할 수 없는 많은 감정들이 이 명사들로 연결된 화면에 담겨 있어, "마음이 깨달을 수 있다" 며, 씹을수록 측은함을 느끼며, 오래가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의경이 아름답다. 의경은 문학작품에 묘사된 생활화면 (또는 자연경관) 과 표현된 사상감정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경지를 가리킨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의 처음 세 문장은' 고등까마귀 한 마리,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고도 서풍마른 말' 으로 9 가지 전형적인 일을 기록하며 야교 가을여행의 그림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몇 그루의 늙은 대머리가 산야에 세워져 있고, 마른 덩굴이 휘감겨 있고, 황혼에 귀가하는 까마귀가 나무에 서식하고 있다. 이 세 마디의 표면적으로 묘사된 것은 풍경이지만, 실제로 풍경은 감정과 정경이 어우러져 있다. 특히' 마르고, 늙고, 기절하고, 작고, 고상하고, 날씬하다' 는 단어의 사용은 여행자의 장기 망명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가족과 재회할 수 없는 슬픔과 우울, 좌절과 고통스러운 생각과 감정. 정경은 사정으로 태어나고, 정경으로 인해 나타난다. 감정과 정경이 하나의 자연스러운 예술 전체로 융합되어, 황량하고 깊은 경지를 만들어 강렬하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왕 Guowei 가 칭찬 한 것도 당연합니다: "당나라 절구보다 몇 마디 더. 클릭합니다 ("인간 단어")
5. 공기의 아름다움. 공령미는 고전 미학의 중요한 범주이다. 옛사람들은 늘 시에서 공령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청대 위안메이는' 수원시화' 에서 안동유론시를 인용했다.' 시당 아름다움; 모두 비어 있다. " 이곳의' 빈' 은 공허함이다. 시가 독자에게 큰 상상력의 공간을 남겨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독자의 심미 재창조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다. "제들" 이라는 명사 문자열은 큰 근거와 높은 포장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저자는 완전히 밝혀지지 않고 독자들에게 공백을 남겨 독자들이 자신의 심미 경험에 의지하여 보완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위에서 언급한' 아트리움 모래 속의 추사' 제목은' 추사' 이지만, 문장에는' 생각' 이라는 글자도 없고 나그네의 심리적 묘사도 없다. 그러나' 사고' 라는 주제는 안에 포함되어 있다. 작가는 현실의 풍경을 썼지만 자신의 감정을 헛되이 썼다. 이런 공필 묘사는 일종의 공령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원대인 주덕청의' 묘야, 추사의 조상' ('중원의 운') 의 칭찬은 일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