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정성은 시의 근본적인 예술적 특징이다.
소설, 우화, 동화는 주로 인물이나 동물, 스토리를 통해 삶을 재현한다. 산문은 주로 어떤 인물, 사건, 장면을 이용하여 생활을 재현한다. 연극은 주로 인물, 언어, 서사의 갈등 충돌을 통해 생활을 재현한다. 시는 주로 서정을 통해 생활을 반영한다. 따라서 서정은 시의 언어 예술이다. 어떤 사람들은 서정을 시의 영혼이라고 부른다.
시의 서정적성은 시가 서정적인 방식으로 생활을 반영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서정적인 방식으로 독자를 감동시키고 교육시키는 것을 말한다. Guo Moruo 는 한 번 말했다: "시는 서정적 인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서정성은 시의 예술적 생명을 구성하며, 서정적인 성이 없으면 시를 말할 수 없다. 서정적인 시가 없으면 기본 가치를 잃기 때문이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은 3000 년 전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을 반영했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고 말한다. 우리는 물리적 의미의 시공간을 초월할 수는 없지만, 시의 서정을 통해 이뤄지는 심리적 의미의 시공간을 초월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지금 우리는 두보가 사는 그 전란 사회에서 사람들의 고통을 느낄 수 없지만 두보' 등악양루기' 의 서정적인 감정을 통해 느낄 수 있다. 왕위의' 원두 배웅 안계로' 는 저자와 친구들의 아쉬움, 쉿 우는 생각과 감정을 교묘하게 전달해 만남의 기쁨, 이별할 때의 어쩔 수 없는, 이별 후의 그리움과 감개감을 담았다. 아마도 우리 현대인들이 지금 헤어져도 별거 아닐 것이다. 우리는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연결도 편리하다. 우리는 전화 한 통, 문자 한 통, 이메일 한 통을 통해 서로 연락할 수 있으며, 심지어 동영상을 통해 서로 익숙한 얼굴을 볼 수도 있다. 그런데 당시 교통이 불편해서 이번에는 언제 다시 만날지 몰라서 헤어질 거예요.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이 시는 이백의 향수시 중의 하나이다. 그는 20 자로 타향에서의 외로움과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우리가 고향을 떠날 때, 우리는 달빛 아래서 이 시를 읽을 것이다, 특히 추석 때. 이것은 시의 예술적 영혼이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가 천고에 전해져 천만 독자를 끌어들이는 이유는, 어떤 시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당대의 경험은 없지만, 그들의 시에 의해 흔들릴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것이 바로 시가 서정에 반영된 아름다움의 힘이며, 그 내면적 기초는 감정의 풍만함과 진지함이다.
둘째, 이미지 아름다움은 시의 기본 특징이다.
소설과 연극의 주요 표현 수단은 스토리와 인물 사이의 대화이고, 시의 주요 표현 수단은 독자의 직관적인 느낌에 호소하는 이미지와 운율이다. 선명한 이미지와 쩌렁한 음운은 시의 공통된 특징이다.
유물변증법은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뇌는 객관적인 사물의 반영이고, 외부의 사물은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뇌에 반영되며, 사고를 통해 추상적인 결론을 내린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 결론은 풍경의 본질에 대한 이해이다. 그러나, 본질에 대한 이해는 추상적이고, 정적이며, 종합적이고, 개인적이지 않다. 어떻게 표현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우리가 사랑하는 주 총리가 죽었을 때 사람들은 매우 슬펐다. 사람들은 어떻게 그들의 슬픔을 표현합니까? 우리는' 마음이 칼로 꼬이는 것',' 슬픔이 마음보다 크다' 와 같은 말로 주 총리를 잃은 고통을 형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시도 역시 이미지를 말하는 것이다. 여행에서 돌아오자, 우리는 친구에게 그곳의 풍경이 아름답다고 말했다. 우리는 단지 "그곳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 라고 간단하게 말했을 뿐이다. "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상상할 수 없다. 잔장 호광암이 그렇게 아름다운가요? 아니면 조경정호산처럼 아름다운가요? 우리는' 계림산수 갑천하' 와 같은 일반적인 말로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생동적이지 않다. 반드시 시각화된 묘사를 해야 한다. 백거이의' 전당춘유' 가 아름다운 언어로 우리가 본 경치를 독자 앞에 다시 나타나게 하는 것과 같다.
시는 서정시, 서사시, 추리시로 나눌 수 있다. 가사는 종종 장면과 이미지가 섞여 있고, 추리시, 특히 인생을 해석하는 철리시는 추상적인 것이다. 철학은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해야 하고, 감정이 있어야 감동해야 한다. 시는 서정을 통해 독자의 사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고 시인의 감정은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감정을 통해 동원되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이 구체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재현하여 그의 감정의 근원을 알게 하고 공감해야 한다. 시각화는 아름답고 이해하기 쉽고 받아들이기 쉽다. 수시의 시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는 것은 바로 하나의 산으로 추상적인 철학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미지의 아름다움 외에도 섬세하게 쓰여진 이 시는 이미지가 유연하고 섬세하며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어 무한한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중국의 시 이론은 이미지가 의도와 구상을 모두 강조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미지는 시의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음악의 아름다움은 시의 타고난 품질이다.
한나라의 악부는 음악으로 부르고, 당송의 단어는 곡판이 있고, 시는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시와 노래가 점차 분리되고, 일부는 더 이상 부를 수 없는 지경으로 발전했지만, 음악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 시는 최초의 예술 형식 중 하나로, 초기 단계에서 음악, 춤과 밀접하게 결합되었다. 고대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사냥을 하고 돌아와 제사와 축하를 했다. 그들은 모닥불 주위에서 춤을 추고, 북을 치고, 노래를 불렀다. 궁중 제사도 시이고, 청루 예기도 시이다. 음악의 아름다움은 시의 타고난 품질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와 현대 사이에서 시와 음악은 가장 가까운 예술이며,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분리 할 수없는 파트너이자 쌍둥이 자매라고 말합니다. 음악에서는 시의 요소를 느낄 수 있고, 시에서는 음악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는' 찾고,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서지모의' 별강교' 는 첫 단락이 있다.' 내가 살살 걸어온 것처럼, 내가 살살 걸어간다.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방 세계의 구름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은 모두 깊고 완곡한 음악적 효과를 드러낸다.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은 리듬과 운율에 있다. 한 곡은 리듬과 악보로 구성되어 있다. 리듬이 없으면 이 노래는 물 한 잔과 같다. 그것은 기복이 없어 그 속에서 표현된 감정을 전달할 수 없다. 리듬이 기복이 있고 우렁차고 힘이 있어 심리적으로 독자의 * * * 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비파행' 은 비파 소리를 묘사하기 위해 비파녀의 외롭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저자가' 우리 모두 세상에 타락하고, 우리가 만난다' 고 말했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넷째, 언어의 아름다움은 시가 뛰는 음표이다.
음악 세계의 지휘자는 그의 지팡이 같은 손으로 음악 언어의 기복을 일으켜 흐르는 생각과 기복의 감정을 하소연하고 있다. 대사급 화가는 열정과 사유가 응집된 붓으로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등의 색채를 뛰어난 회화 언어에 녹여 다양한 예술적 사고와 심미적 재미를 나타냈다. 시인은 평범한 글을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정확하며 세련된 시적인 언어로 조합해 현란한 꽃으로 자신의 충만한 열정을 표현했다.
시는 소설 산문처럼 우여곡절되고 기괴한 이야기 줄거리도 없고, 연극처럼 날카로운 갈등도 없다. 생동감 있고, 정제되고, 다채롭고, 음향적이고, 역동적인 언어로만 생동감 있는 예술화를 그려' 밝은 미래' 의 예술적 경지를 개척한다. 조조의' 단가행' 은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로 광활하고 장대한 산천화권을 그려내며 야심찬 사상 감정을 표현했고, 이청조의' 분쟁, 분쟁, 갈매기' 는 시인이 술에 취해 돌아오는 행복한 모습을 보여준다.
고대인 구름: "인간성에 있어서 놀라운 글자가 없으면 미구에 대한 걱정을 멈출 수 없다." 。 시의 언어가 아름다운 이유는 언어가 정련되어 시가 빛을 발하고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마치 고온 용광로에서 다이아 눈에 띄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단어의 정제는 시의 표현 수단으로, 흔히 시 한 수, 몇 마디, 심지어 한 글자로 시가 표현한 내용을 독자들에게 생동감 있게 보여줄 수 있다. 지아 섬 (Jia Island) 의 "풀 하우스 (풀 하우스) 에있는 새, 달 아래 스님이 문을 두 드렸습니다." 라는 단어는 독자들이 눈으로 읽지만, 시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게합니다. 왕안석'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의' 녹색' 안은 한 소녀가 봄에 조용히 강남에 와서 강남에 녹색옷을 입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의 언어는 간결성 외에도 각종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금상첨화한다. 시는 의인화, 물화, 비유, 상징 등의 방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묘사하고 독자의 사상을 끌어당겨 독자들이 잠정적인 감화 속에서 시의 깊은 사상, 교훈, 심미적 영향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슈팅의 시' 조국, 사랑하는 조국' 은' 나' 를' 낡은 물차',' 검은 광등',' 시든 벼 이삭',' 이백은 "망루산 폭포"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며 조국의 산하의 웅장함을 과장된 수법으로 묘사했다. 여광중의' 향음' 은 향음을 우표, 배표, 무덤, 해협에 비유해 수천만 대의 포들이 대륙을 그리워하고 조국통일을 갈망하는 강한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언어는 보이지 않는 손과 같아서, 시의 현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소리를 내도록 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여는 열쇠가 되었다.
다섯째, 몽롱한 아름다움은 시의 예술 외투이다.
시에서 시인의 감정 표현은 직접적으로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시 이미지를 통해 간접적으로 암시하는 것이 시의 몽롱한 아름다움이다. 시의 가장 큰 특징은 간결한 언어를 통해 풍부한 내포를 보여 주지만, 러시아 처녀의 얼굴에 베일처럼 항상 흥미를 자아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 단장':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 내가 이 시를 다 읽었을 때, 나는 저자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사랑의 의미를 전달하는지, 아니면 사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철학인지 궁금했다. 시인은 그의 의도를 설명하지 않고 우리가 자유롭게 상상하고 해석하게 했다. 우리는 소설을 읽을 때 단순히 그 이야기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에 포함된 내용과 사상을 발굴한다. 우리가 시 한 수를 읽는 것은 똑같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 작가의 심리를 헤아려 시에 포함된 내용을 폭로해야 한다. 해자의' 바다를 향해,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는 작가가 도연명 세외도원 생활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프랑스 시인 말라미는 시 한 편은 7 시, 나머지 3 시 독자는 스스로 읽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여섯째,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은시 예술의 영역이다.
이른바 의경이란 작가의 주관적 느낌 (의미) 과 객관적 생활의 대상 (환경) 을 결합하여 형성된 예술의 경지를 가리킨다. 시의 예술미는 저자가 교묘하게 의미와 문맥을 결합시켜 혼연일체, 자연조화, 정경이 어우러진다는 데 있다. 의미만 있는 시는 마치 고요한 세계와 같고, 의미만 무의미하고 공허한 구호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의미명언) 마치원' 천정사'' 마른 덩굴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서풍이 마른 말, 천애의' 고토',' 늙은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한 편의 시의 의경의 아름다움은 인과에 대한 정감, 또는 풍경에 대한 약간의 정으로 시인의 마음을 불러일으켰고, 시인은 마음을 다해 풍경을 느끼며 시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문학 장르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양식이기도 하다. 우리가 시를 읽을 때, 시가 매핑한 내용뿐만 아니라 작가의 내면세계를 느낄 수 있다. 우리가 시를 읽을 때, 우리도 그것의 예술적 특색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