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언니 콜리플라워는 십자화과의 배추 채소이지만 우리는 다르게 생겼다. 언니 채소꽃은 옥처럼 하얗고, 나는 에메랄드처럼 푸르다. 우리는' 배추 가족' 의 자매이다. 나는 콜리 플라워처럼 생겼기 때문에 누군가 나를 "그린 콜리 플라워" 라고 불렀다. 사실, 나는 네가 나를 진짜 이름 브로콜리라고 부르는 것을 더 좋아한다.
나는' 채소 영양 순위' 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대단하다! 내 체내의 칼슘 함량은 우유에 비할 만하다고 하는데, 그뿐 아니라 미네랄,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다고 한다. 제 비타민 C 함량은 손꼽아 채소보다 20% 정도 높고 배추의 2 ~ 3 배, 토마토의 5 ~ 6 배입니다. 이 때문에 자주 먹으면 발암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말하자면 콜리플라워 언니는 나보다 못하다!
최고의 브로콜리를 고르는 법을 알고 싶습니까?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너무 뚱뚱하거나 너무 날씬해서는 안 된다. 400~500 그램이 최고의 체중이다. 그리고 꼭 중요해야 한다. 느슨한 브로콜리를 본다면, 당신은 틀림없이' 병' 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버섯과 조금 비슷해야 하는데, 싹이 가장 가늘다. 위와 모두 일치하면' 캠퍼스 퀸' 일 것이다. 하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더 많은 훌륭한 동반자를 갖게 된다.
얘들아, 내 자기소개를 듣고 감동했니? 현재 우리는 대부분의 채소 시장에 있다. 부모님께 전화해서 집에 사주세요!
2. 초 3 꽃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 나는 꽃을 심는 것을 배웠다. 외할머니 댁에 갈 때마다 텅 빈 베란다를 보면 이렇게 크고 예쁜 베란다가 왜 꽃이 없을까? 그래서 저는 할머니에게 말했습니다. "할머니, 베란다에 꽃을 좀 심고 싶어요, 알았죠?" 할머니는 웃으며 나에게 말했다: "좋아! 내가 너에게 씨를 가르쳐 줄게. "
할머니는 나에게 말했다. "꽃을 심을 때는 반드시 부드러운 흙을 심어야지, 석두 처럼 딱딱하면 안 된다." 우리 집 앞의 토양은 그런대로 괜찮다. ""
이 말을 듣고 나는 쏜살같이 아래층으로 내려가 조심스럽게 흙 한 대야를 파낸 다음 베란다로 돌아가 할머니께 파낸 흙을 보여 드렸다. 할머니가 고개를 끄덕이시자 나는 씨를 뿌리기 시작했다.
나는 먼저 손가락으로 흙 속에 작은 구멍 세 개를 파낸 다음 네덜란드 옥수수 백합 씨앗 세 알을 구멍에 살며시 넣고 마지막으로 손가락으로 주변 흙을 덮었다. 마치 아기 씨앗에 이불을 덮고 있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며칠 후, 내가 다시 외할머니 집에 갔을 때, 외할머니는 놀라서 나에게 말했다. "아! 네가 심은 꽃은 잘 자란다! " "정말?" 나는 매우 기뻐서 발코니로 달려가 녹색의 작고 귀여운 꽃봉오리가 미풍 속에서 가볍게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나는 즐겁게 웃었다. 나는 정말로 꽃을 심는 법을 배운 것 같다.
3. 초등학교 3 학년은 꽃에 관한 작문을 300 자 정도 써야 한다. 나는 국화를 좋아해서 어떻게 쓰나요?
모란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장미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연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수선화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간단한 국화꽃을 좋아한다. 모란의 우아함, 월계의 옹용, 연꽃의 고귀함, 수선화의' 링보선' 이라는 명성은 없지만, 그것은 자신의 독특한 매력인 끈기를 가지고 있다. 늦가을, 온갖 꽃들이 시들어, 국화만이 오만하게 활짝 핀다. 봐라, 몇 송이의 국화가 살랑살랑 가을바람에 피어난다. 노란 꽃은 한 무더기의 황금빛 좁쌀 더미와 같다. 하얀 꽃은 겨울 하얀 눈송이와 같다. 보라색 꽃은 하늘가의 구름과 같다. 바람이 점점 멎자 국화는 몸을 곧게 펴고 똑바로 서서 다시 한 번 추운 겨울을 향해 시위를 벌였다. 꽃이 필 때마다 은은한 맑은 향기가 풍겨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나는 몸을 숙여 심호흡을 했다. 아, 은은한 향기가 나를 상쾌하게 한다. 당대의 시인 원직의 시가 "꽃 속에서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이 더 꽃이 없다" 는 것을 기억한다. 이것은 국화의 자랑스러운 서리를 찬양하는 시가 아닌가? 국화는 꽃이 피면 혼자 피어나고, 자연에 정취를 더해 주며, 가을을 슬퍼하는 사람들을 위해 북돋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겨울이 왔다. 그것은 낙엽이 마르고 줄기가 마르지만 발밑의 흙 속에서 새로운 생명을 낳고 있다. 앞으로 1 년 동안, 그들은 다시 번창할 것이고, 더 많이, 더 많이 ... 나는 가을을 좋아하지만, 나는 가을의 국화꽃을 좋아한다.
4. 초등학교 3 학년 작문은 어떻게 영롱한 램 틴 옥을 쓰는가?
램 틴, 무슨 아름 다운 이름! 단순한 풍토와 인정이 순수한 그림을 이루었다. 천천히 펼쳐지는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속에서 옥은 고향의 가장 아름다운 상징이 되었다.
옥석은 일찌감치 유명하고, 블루다옥은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금빛이 반짝이는 외모 때문만이 아니라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휘황찬란한 역사 때문이다. 천하가 통일될 때는 진시황이 쥐고 있고, 청전옥이 제정한 법령은 그것을 천하의 의사결정권으로 만들었다. 오늘날의 램 틴 제이드, 또는 횡포 하거나 완곡 어법, 램 틴 사람들의 마음에 가장 아름 다운 제이드 되고있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그것은 영원히 퇴색하지 않지만, 고생 속에서 매끄럽고 흠잡을 데가 없다.
내 마음속에서, 램 틴 제이드는 화장 하지 않는 아름다움 같다. 우아한 산수화처럼 산, 물, 새와 짐승들이 산천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모호하고 막막하다. 그것은 칭찬과 광택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자기도 모르게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봄바람처럼 맑고 시냇물이 냇가에서 세차게 흐르고, 청계해안의 푸른 풀이 햇빛에 얼룩덜룩하게 물들었다. 그것은 아름답고, 보이지 않고, 형성되지 않고, 안개 뭉치처럼 양손으로 만져 다시 사라졌다.
나는 정말 그것을 가슴에 달고 싶다. 블루다 사람들이 뛰는 심장과 함께 하늘과 땅 사이의 가장 아름다운 숨결을 발산하고 싶다. 그 동포들이 어디에 있든 간에, 그들은 푸른 밭을 데리고 산천 푸른 하늘을 가지고, 푸른 밭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세계로 향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말할 수도 없고, 말할 수도 없고, 마음속에 다른 맛이 있다 ...
5. 300 자 숙제를 다 하고 정문으로 놀러 가요. 문앞에 있는 계화나무 두 그루가 이미 높이 자란 것을 무심코 보았지만, 나무 밑에 잡초가 많이 자라는 것을 보았다. 공교롭게도 나는 지금 할 일이 없다. 나는 그것을 깨끗이 청소하고 싶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나는 집에서 호미와 낫 한 자루를 꺼냈다.
내가 나무 밑에 왔을 때, 나는 풀이 자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키가 반쯤 커서 먼저 발로 밟은 다음 손으로 풀을 누르고, 다른 한 손은 낫을 들고 힘껏 베었다. 풀이 정말 딱딱해서, 나에게 많은 힘을 썼다. 잠시 후, 나는 긴 풀을 베었고, 나머지 풀은 손으로 뽑은 다음 작은 호미로 도와주었다. 결국 청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나는 내 손에 진흙과 녹색 물건이 가득 묻은 것을 보았지만, 나는 그 나무를 보았는데, 그것은 깨끗했다. 나는 조금도 더럽고 피곤하지 않다.
곧 연한 노란 꽃, 한 무더기, 맑은 향기가 뿜어져 나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차례의 미풍이 불고, 계수나무 두 그루가 가지와 잎을 흔들고 있다. 마치 나에게, 주인님, 감사합니다. 저는 당신의 정성스러운 보살핌 아래 번성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그리고 ...
초춘화원에는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꽃이 붉고 푸르며, 생기발랄하며, 만물이 소생한다.
나는 중앙 분수를 산책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아름다운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내 눈앞에 나타났다. 이 복숭아나무는 매우 커서, 키가 큰 수호자처럼 우리를 지키고 있다. 이 복숭아나무에는 복숭아꽃이 있다! 이 복숭아꽃의 꽃잎은 분홍색으로 한 조각마다 크기가 다르다. 매우 편안하고, 꽃이 매우 왕성하여,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나는 글의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꽃이 가지에서 나무 꼭대기까지 번져 틈새를 남기지 않는다. 햇빛 아래서, 그것은 꽃이 피는 비천과 같다. 이 꽃 가운데에는 수컷이 하나 있는데, 매우 길어서 꽃잎만큼 키가 크다. 이 꽃 머리는 노란색이고 밑부분은 붉은색이다. 마치 노란 모자를 쓴 작은 빨간 사람 같다. 복숭아꽃 밑에 꽃받침이 하나 있다. 이 용기는 갈색과 빨간색입니다. 그것은 컵과 같고, 다섯 팔이 사방팔방으로 뻗어, 위의 꽃을 꽉 잡았다.
복숭아꽃의 가지가 가늘고 가로세로로 뻗어 사방팔방으로 뻗어, 후대를 잘하는 주인처럼 긴 팔을 뻗어 귀한 손님의 도착을 열렬히 환영했다.
이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나는 갑자기 시 한 수를 떠올렸다.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고,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쑥갓의 짧은 싹이 온 땅에 가득하고,
복어가 가고 싶을 때이다.
복숭아꽃이 피자 봄처녀는 나풀나풀 춤 스텝으로 복숭아꽃을 봄의 품에 안았다. 복숭아꽃, 너는 너의 아름다움과 향기를 아낌없이 대자연에 바쳤다.
6. 작문을 써서 네가 가장 좋아하는 꽃을 초삼제 2 권에 써라. 나는 개나리, 백합, 진달래꽃, 매화, 복숭아꽃 등 많은 꽃을 좋아하지만, 나는 진달래꽃을 가장 좋아한다.
봄이 와서 우리는 여행을 시작했다. 산속으로 들어가면 곳곳에 진달래꽃이 보인다. 빨강, 보라색, 노랑, 흰색이 있습니다. 붉은 진달래는 먹거나 흡입할 수 있다. 그들은 입안에 달콤하고 차갑지만, 일단 많이 먹으면 코피가 난다. 다른 색깔의 진달래는 독이 있기 때문에 먹어서는 안 된다. 나는 가장 아름다운 진달래가 노란색이라고 생각한다. 노란 진달래꽃은 희귀하고 아름답다. 벗으면 몇 분 후에 시들어 버린다.
진달래꽃이 얼마나 현란하고 아름다운지 보세요. 미풍이 불 때, 그것은 바람에 흩날리며 춤을 춘다. 그것의 아름다운 춤과 아름다운 꽃춤을 보자마자 나는 너에게 반했다. 즐기세요. 나도 모르게 눈을 감고 보니 아름다운 진달래꽃 한 송이가 되었다. 새 한 마리가 날아와서 아침 비행의 느낌을 알려주고, 잎이 자라서 성장의 느낌을 알려주고, 토끼 한 마리가 와서 봄의 느낌을 알려주고, 동물이 와서 봄이 오는 느낌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후, 나는 내가 진달래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진달래꽃을 보고 있다!
아! 온 산의 진달래꽃이 너무 아름답다! 나는 온 산에 붉게 비친 진달래꽃을 좋아한다. 진달래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꽃으로, 나를 너에게 반하게 한다.
7. 3 학년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설명한다. 소의 비밀은 300 자이다. 일요일 오후, 날씨가 매우 후덥지근하다. 나는 마당에 들어가 아버지의' 보배화초' 를 만지작거렸다.
갑자기 달팽이 한 마리가 천천히 나뭇잎을 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달팽이는 해충인가, 익충인가? 왜 그것이 지나가는 곳에는 항상 긴 선이 남는가? 코와 눈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일련의 물음표가 마음속에 솟아올랐다.
나는 방으로 뛰어들어 아버지에게 누가 신문을 읽고 있는지 물었다. 아버지는 웃으며 말했다. "달팽이의 비밀을 알고 싶으니까 직접 실험해 보는 게 어때?" 맞아! 나는 왜 생각지도 못했을까! 그래서 나는 스스로 시험해 보기로 결정했다. "달팽이는 해충인가, 익충인가?" 우선, 나는 달팽이를 시험하기 위해 다양한 음식으로 거북이를 시험해 보았다.
나는 먼저 배추잎, 찐빵, 작은 모기를 주운 다음 달팽이 몇 마리를 잡고 각각 번호를 매겨 이 음식 앞에 놓았다. 아마도 그들은 배가 고파서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기어올라갔을 것이다. 그러나 달팽이마다 양배추 잎을 골라 씹었지만 다른 음식의 냄새는 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곧 양배추 잎이 다 먹어 버렸다. 지금, 나는 달팽이가 해충이라는 초보적인 결론을 얻었다.
그리고 달팽이가 기어갈 때 왜 긴 선을 남겼는지 분석하는 두 번째 실험을 했다. 나는 달팽이를 높이 잡았고, 그 머리가 껍데기 밖으로 튀어나왔을 때, 나는 그 몸을 잡고 싶었지만, 내 손이 달팽이에 닿기 전에 그 머리는 다시 움츠러들었다.
나는이 달팽이가 정말로 "겁쟁이" 라고 생각한다! 나는 연속 몇 번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나는 정말 우울하다. 이때 아버지는 다가와서 "저는 낙담하여 커서 과학자가 되고 싶었어요!" 라고 말했습니다. " "나는 아버지에게 이렇게' 설레고' 또 흥분했다.
갑자기 한 가지 방법이 내 머리를 스쳐 지나갔다. "그래, 맞아!" " "나는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나는 조심스럽게 날카로운 석두 한 조각으로 달팽이 껍질을 두드리고 달팽이의 몸을 잡아당겨 손으로 그것의 밑부분을 만졌다. 나는 끈적하고 약한 작은 것만 느꼈다. 이게 뭐야? 책을 열람한 후, 나는 답을 찾았다. 원래 그 작은 것은 그것의 발이었고, 끈적끈적한 것은 달팽이 똥이었고, 달팽이가 기어가는 것을 도왔다.
마지막으로 달팽이의 눈과 코가 어디에 있는지 보고 싶습니다. 나는 배추잎 한 조각을 달팽이 앞에 두었는데, 달팽이가 먼저 한 쌍의 긴 촉수로 건드린 다음, 아래의 다른 한 쌍의 짧은 촉각으로 건드린 다음, 크게 먹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나는 생각한다: 대략 한 쌍은 눈이고, 한 쌍은 코다.
그런데 어느 쌍이 눈이고 어느 쌍이 코인가요? 나는 또 하나의 잎과 같은 크기의 배추 잎을 가지고 다른 달팽이 앞에 놓았다.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달팽이의 눈은 쓸모가 없다. 나는 작은 촉수로 만지기만 하면 어느 것이 배추잎인지, 어느 것이 잎인지 알 수 있다. 지금, 나는 또 하나의 비밀을 발견했다: 큰 촉수에는 눈의 기능이 있고, 작은 촉수에는 코의 기능이 있다.
이 일련의 실험을 통해, 나는 달팽이의 비밀을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자라서 발명을 하려면 어려서부터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이치도 알게 되었다. 해바라기는 어렸을 때 거리에서 놀다가 "무슨 새가 달리기를 좋아하니?" 라는 노래를 자주 불렀다. 어떤 새가 노래 부르기를 좋아합니까? 어떤 꽃이 물에 만개합니까? 무슨 꽃이 태양을 바라보느냐. "그 중에서도 태양을 바라보는 꽃은 해바라기다.
해바라기, 일명 해바라기. 왜 해바라기라고 불러요? 해바라기의 원반이 돌기 때문이다.
매일 아침 태양이 나오자마자 원반은 태양을 마주하고 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해가 어디에 있든 해바라기는 항상 태양을 향한다.
이것이 아마 그 이름의 유래일 것이다. 그렇다면 왜 해바라기 접시는 항상 태양을 향합니까? 어렸을 때 태양신의 아들 몇 명이 번갈아 하늘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는 전설을 들은 기억이 납니다.
그 아들 중 한 명은 하늘에서 너무 지루하다고 느껴져 몰래 땅으로 나가 놀았다. 그러나 그는 하늘에서 내려오자마자 빛을 낼 수 없었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작은 나무 꼭대기에 떨어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나무와 함께 자라서 점점 해바라기가 되었다.
이때 그는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리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하여 후회했다. 나는 하늘로 돌아가고 싶지만 이미 불가능하다.
그때부터 그는 하늘에서 차례대로 당직을 서는 손형제를 바라보아야 했다.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매일 그의 눈은 태양을 떠난 적이 없다. 중학교에 다니고 식물학을 배웠고 해바라기가 왜 항상 태양을 향해 과학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는지에 대해 배웠다.
식물학자들은 해바라기 접시 뒤에 빛에 대한 분별력이 특히 강한 물질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물질은 음산하고 양양하지 않다. 빛을 피하기 위해, 패널의 정면은 끊임없이 방향을 바꾸고, 항상 태양을 따라 간다.
이런 관점에서 해바라기는 태양을 향한 것이 하늘의 뜻이 아니라 생명의 본능이다. 해바라기는 일년생 초본식물이다.
성숙한 계절, 그는 키가 7 ~ 8 피트, 8 ~ 9 피트, 심지어 1 피트 높이까지 컸다. 줄기에는 컵 굵기의 금빛 묵직한 화분이 하나 있다. 비대한 해바라기 잎을 비춰 보니, 정말 운치가 늠름하다! 해바라기는 대부분의 식물과 마찬가지로 봄에 재배하고 가을에 수확한다.
일반적으로 망종 전후에 파종하면 며칠 후에 싹이 터져 나옵니다. 처음에는 새싹이 콩꼬투리 두 개밖에 자라지 않았는데, 모두 짙은 녹색이었다.
꼬투리는 두껍고, 약간 긴 타원형이며, 모서리가 없고, 줄기가 매끄럽다. 그것이 1 피트 높이까지 자랄 때, 그것의 모양과 색깔은 완전히 변했다.
이전의 짙은 녹색은 점점 옅어졌다. 새로 자란 잎사귀마다 끝이 있고, 잎 전체가 복숭아형이다.
줄기도 굵고 짧은 솜털도 자란다. 맨 위에는 작은 꽃봉오리가 하나 있다.
이때 물과 비료만 맞으면 곧 자랄 것이다. 6, 7 월 한 사람이 얼마나 키가 컸을 때, 보통 높은 곳까지 자라지 않는다. 파초 부채처럼 큰 잎은 아래에서 위로 점점 노랗게 변하지만, 꼭대기의 새싹만 빠르게 자라서 큰 꽃접시처럼 자란다.
화반 주위의 꽃잎은 황금색이며 에너지가 충만하여 대지를 지키는 것 같다. 화반에는 무수한 작은 노란 꽃들이 빽빽하게 모여 있지만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해바라기가 익으면 큰 꽃잎과 작은 노란 꽃이 점차 떨어진다. 검은 해바라기씨가 작은 노란 꽃 아래에 드러났다.
해바라기는 사람들이 즐길 수 있지만, 주로 일종의 경제 작물이다. 해바라기 씨는 먹을 수도 있고 기름을 짜낼 수도 있다. 해바라기 줄기는 울타리가 될 수도 있고, 울타리가 될 수도 있다.
8. 중학교 3 학년 때 꽃을 쓰는 작문이 비교적 간단하다. 우리 캠퍼스의 북동쪽 모퉁이에 커다란 오동나무 한 그루가 있다. 이 오동나무는 이미 수십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키가 크고 우뚝 솟아 있고 나뭇잎이 무성하다. 햇빛이 비춰도 무성한 나뭇잎을 통해서만 플레어를 던질 수 있다. 꼬불꼬불한 가지에는 붉은 봉황꽃이 가득 피어 있어 포도 한 송이처럼 묵직하다.
어떤 봉황꽃은 가지에 높이 매달려 있는데, 마치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고 있는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잘못된 일을하는 아이처럼 머리를 숙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줍은 소녀처럼 나뭇가지 아래에 숨어 있다. 。
향기가 10 리 날아가자 캠퍼스 전체가 이 향기에 잠겼다. 이른 아침, 새들은 오동나무에서 짹짹 노래를 불렀다. 매미도 약해지지 않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 얼마나 시끌벅적한가!
나는 봉황꽃을 좋아한다, 그들의 꽃은 얼마나 장엄한가.
9. 중학교 3 학년 때 작문을 어떻게 합니까? "만 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와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웠다. 이러한 고대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글쓰기에서' 축적' 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1) 정확한 구상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도적으로 "작문의 일, 귀여움은 한결같고, 전문은 정성이 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3) 구상은 참신해야 한다. 문장 들은 대중을 따르지 마라, 참신한 시각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동일한 쓰기 객체라도 항상 여러 각도에서 플런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고의 정세를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유추, 역방향으로 가면 다채로울 수 있다.
10. 초등학교 3 학년 상권은 어떻게 써요? 우리 집에는 진달래꽃, 난초, 호피란, 군자란, 장미 등 많은 꽃들이 있는데 ...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별 한 대야입니다. 온 하늘에 옅은 녹색 잎사귀가 화분으로 빽빽하게 걸려 있고, 수수한 흰 꽃이 푸른 잎사이에 장식되어 있어 하얀 별처럼 보인다. 별빛이라고 부르는 것도 당연하지!
한여름, 나는 온 하늘의 별을 침대 옆 창턱에 놓았다. 어느 날 밤, 나는 더워서 잠을 잘 수가 없어서 창문을 열었다. 저녁바람이 불어오니, 나는 매우 시원함을 느꼈다. 나는 신선한 공기를 한 모금 들이마셨고, 하늘의 짙은 향기를 맡았고, 꽃향기와 함께 곧 잠이 들었다. 내가 아침에 깨어났을 때, 내가 제일 먼저 한 일은 나의 별을 보는 것이다, 응? 왜 모든 작은 흰 꽃이 없어졌지? 흰꽃다리가 길어요? 이때 나는 입에 쓴맛이 나는 것을 느꼈다. 내가 뱉었을 때, 원래는 하얀 꽃잎이었다. 다시 한 번 봐, 침대, 이불, 베개는 모두 하늘 가득한 작은 꽃잎이다. 나는 웃었다. 어쩐지 내가 어젯밤에 이렇게 잘 잤구나! 원래 꽃향기가 나를 도취시켰다!
앞으로 진한 향으로 자주 잠을 잔다. 안개꽃도 나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나는 잘 대하고 그에게서 배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