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에는 몇 가지 풍격이 있다.

우리가 좋은 시를 읽을 때, 우리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이 시는 아주 좋고, 개성이 있고, 정취가 있고, 격조가 고아하다. 그런데 성격과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이른바 시풍이란 시인의 스타일, 작품의 스타일이다. 사실, 시의 스타일과 격조는 시의' 기',' 세',' 운',' 맛' 이라는 네 가지 추상과 구체적인 수준에 나타난다. 바람, 즉 바람의 의미, 격, 즉 골격의 말. 그는 멋지고, 시원하고, 건강하고, 걱정되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단지 스타일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장단점이 있고, 장단점은 ... 사람마다 다르며, 그의 재료에 달려 있다. 또' 낙화시' 에서 대송과 송의 대련을 보자: 대송시 중' 고한은 강면에서 지고, 금곡 위태루는 땅 위에 향한다' 고 말했다. 송송: "더 춤을 추게 될 거야. 이미 반반 화장이 완성되었어." < P > 참고: 대송, 북송의 사람들은 송요라고 하고, 송조는 송제라고 합니다. 위의 시는 그들의 형제가 아직 천에 있을 때 쓴 것이다. < P > 단 14 자 만에 낙화를 생동감 있게 썼고, 완전무결하며, 꽃의 낙하뿐만 아니라 진흙이 떨어지는 과정도 썼다. 풍격이 우아하고 생동감 있고 실용적이며 정확하다. 낙화송은 꽃도, 꽃도, 미녀만, 대사도 말하지 않는다. (설명: 고한배냉: 한정교부, 강한매 여행에서 두 여자를 만나 즐겁게 사귀었다. 조부는 그들이 신이라는 것을 몰랐다. 그는 하인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그들에게 나를 감상하라고 부탁하고 싶다 ..." 두 딸은 옥페교복을 풀고, 애교복에 탄복하고, 마음속으로는 수십 걸음을 내디고, 시치미를 떼고, 모든 것을 경멸하고, 두 가지를 보살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고한, 산명은 호북 양양 북서부에 있다. 김고루라는 말은 서진 녹주가 석충에게 자신이 추락한 것을 보고한 이야기를 가리킨다. 두목시의 시는 낙화가 특히 낙화한 사람과 같다고 말한다. 반면화장은 남사 양원제의 후서 () 가 쓴 것으로, 무례할 수 없다. 원제보다 한 쪽 눈이 적다. (외눈박이 거인) 황제가 왔다는 것을 알고, 그는 반드시 얼굴의 절반을 메워야 한다. < P > 환풍춤은 이학시에서 나왔다. "화대가 늦봄을 사임하고 낙화는 여전히 환풍춤이다." 또 두보의' 승악양루': < P > 동팅 레이크에 대해 오래 들었다가 오늘 이 탑에 올랐다. < P > 동쪽에는 오국이 있고, 남쪽에는 초국이 있어 천지의 끝없는 변동을 볼 수 있다. < P > 하지만 친척과 친구의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아프다. 혼자 내 배와 함께 있다. < P > 북부 성문전이 다시 시작됐다.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었다. < P > 이 시는 내가 악양루를 오르는 것을 본 소감이다. < P > 첫 대련은 기쁜 마음으로 건물을 오르고, 대련은 동정호를 찬양하는 웅장하고 웅장하다. 목연맹은 갑자기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를 잃었다는 소식을 한탄했다. 그들은 늙고 병이 많았고, 연맹이 끝났을 때, 그들은 장경을 바라보았는데, 병사들의 혼란으로 인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의 시에서 시인은 자신의 운명을 민족의 우환과 연결시켜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자신의 고독한 인생 경험을 부각시켰다. 그의 의경은 아름답고, 의경이 비장하며, 풍격이 드러났다. 또 맹호연의' 승상 장재동정': < P > 여기 8 개월, 호수, 공허함, < P > 운곡, 맹곡의 안개가 악양성을 뒤덮고 있다. < P > 나는 강에 대해 매우 생각했지만, 나는 배를 찾을 수 없다. 나는 너희들 같은 정치가들보다 더 게으르다. 정말 부끄럽다. < P >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의 힘든 강물낚시를 보고,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 P > 시 전체는 비유 수법을 사용하여 추천을 구하는 절박함을 보여주지만 흔적은 드러내지 않는다. 그것은 예술적으로 남다르고 구상적으로도 우아하다. 또 진타오의' 산시': < P > 흉노가 건강을 돌보지 않고 오천 밍크 애진호, < P > 가련한 강변의 뼈로 꿈에 그리던 아가씨를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