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파
"우리 조상들에게 죽음은 가장 큰 불행이자 가장 무서운 일이기 때문에 그들의 상상력을 가장 끄는 일이다." "중국 고대 도단에서 시인의 죽음에 대한 슬픈 묘사도 계속 반복되고 있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무통함 "은 전쟁의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주문주취냄새, 길에는 얼어죽는 뼈가 있다' 는 것은 모두 이연의 감탄이다. 조조와 두보의 시는 모두 일반인과 그들의 아이들이 쓴 것으로, 읽으면 당연히 가슴이 아프다. 그러나 세상의 절친은 부부이고, 아내는 배우자를 여의고, 이주하는 시인에게 외로움과 분노를 더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애도시는 줄곧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있다. 진나라 반악 이후' 상' 이라는 주제도 반복됐다.
민들송령은 청대 소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로 유명하지만 그 시의 성과도 크다. 아내 유씨 사망 (강희 52 년 17 13) 그는 기념할 만한 말을 많이 썼다. "외로운 스튜디오 시집" 은 "유사적을 이야기하다" 라는 글 외에도 "추모", "추모", "절거", "26" 이라는 다섯 편의 애도시가 있다 포송령 연구 분야에서 아무도 묻지 않는 문제를 논의해 보겠습니다.
첫째, 선인의 애도시의 뒷맛을 참고하자
중국 고대 시가사에서 애도시의 원조는 진나라의 반악으로, 애도시의 선례를 세웠다. 다음으로 당나라의 원직도 애도시를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민들송령의 애도시는 반악 이후의 애도시 전통을 계승하고, 내용과 형식에 판악과 원직의 애도시의 장점을 흡수하여 애도시가 진실, 애환, 소박함, 소박한 특징을 표현하게 하였다.
민들송령의 애도시는 먼저 반악의 영향 덕분입니다. 반악, 자안인, 서진의 유명한 작가. 서진태강 시절 문단에서 활발했던 작가 세 명 (장재, 장협, 장화), 이루 (육기,), 팬 두 명 (,페니), (좌사) 이 있었다. 반악과 육기는 일제히' 반강 육해'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반악은 잘생긴 수재일 뿐만 아니라 다정한 남편이기도 하다. 반악은 일생 동안 많은 애도문을 썼는데, 그중 가장 많은 것은 그의 아내를 위해 쓴 것이다. 서진 원강 원년 (298) 가을, 사랑하는 아내 양이 낙양에서 병으로 사망하고 슬픔이 극에 달했다. 그는 스무 살 때 양과 결혼하여 거의 24 년 동안 그와 함께 살았다. 이 부부는 감정이 두텁다. 송시에는' 장한가',' 장한가',' 양도망시 7 수' 가 적혀 있다. 그중 세 편의 대표작은 고인을 애도하는 것이고, 첫 편은 천고를 낭송하는 명편이 되었다. 반악의 영향으로' 애도시' 는 죽은 아내를 애도하는 특별한 소재가 되고, 다른 죽은 사람을 애도하는 것이 아니다.
민들송령은 반악 애도시의 슬픔과 진지함을 계승하여 예술적으로 보완했다. 그는 판악의 애도시를 잘 알고 있으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시' 강희 14 년 애도시와 전기 읽기' (75) 에서 한 그룹은 다음과 같이 썼다.
판탄 사람들은 그들이 너무 다정해서 그들의 감정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웃 피리 소리는 울듯 울고, 정은 짧은 촛불과 같다.
이 글의' 반찬' 이라는 단어는 시인 반악을 애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푸송령은 친구의 애도시를 평가함으로써 저자에 대한' 자신의 감정에 무관심해서는 안 된다' 는 깊은 이해를 표했다. 이곳의 작가는 장화입니다. 민들송령은 애도시의 지음으로 "복숭아리는 일을 모르고 청명절은 아직 짧은 벽 근처에 있다" 는 슬픔을 하소연했다.
애도시에서 포송령은 반악 애도시 제 1 필법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과묘' 시와 같은 오언고시로, 몇 가지 대조구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었다.
네가 사는 오래된 집은 오늘 비어 있다.
너는 자고 있고, 설정은 더 이상 낡지 않다.
네가 소중히 여기는 것을 꾸미고, 그것을 버리고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야생 기장이 던진 먼지.
이 말들은 판악의 시와 비슷하다.
루를 보고, 이 사람을 생각하고, 방에서의 경험을 생각하다.
화면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서예의 흔적이 있습니다.
향은 아직 쉬지 않고, 아직 벽에 남아 있다.
의' 노루를 바라보며 그 사람을 생각하다' 에서 포송령의' 노옥에 오늘 사람이 없는 곳' 에 이르기까지 독자들은 사물이 시비의 비애임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포송령이 애도시의 의경에 반찬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반악이 망시를 애도하는 성공은 죽은 아내에 대한 그의 진지한 감정 때문이었다. 명대 진약명이 말한 바와 같이, "안인의 아들은 애틋하고, 모든 관련을 맺고, 눈물을 흘리며, 원망을 쓰고, 가시를 그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남편의 시는 도가 위주로, 깊은 감정이 없고 언어가 빈약한 사람들이다. ""
판악시의 시와 비교해 볼 때, 포송령은 사람과 사물에 대한 각기 다른 사고의 서늘함과 슬픔을 썼다. 그도 오언갈비를 사용하지만, 그는 반악과도 매우 다르다. 시적인 이미지에서 한복은 커튼과 달리 그들의 아내가 서로 다른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서예와는 달리 수수는 인물의 성격과 취미를 각각 묘사했다. 의 아내 양은 서진 서예가 대대 양조의 딸로, 필묵 벼루를 매우 좋아한다. 민들레의 아내 유씨는 결혼한 지 50 여 년 동안 밭의 아궁이 앞에서 바쁘게 지내며 콩밀을 아끼고 있다. 시가 형상의 선택은 두 시인이 정말로 자신의 아내를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배비의 관점에서 볼 때, 푸송령의 시는 판악보다' 상서' 말투가 더 강하고 문장 구조가 더 정련되어 있다.
당대의 대시인 원직도 애통으로 유명하다. 원직의 아내 위규는 원과 4 년 (809) 7 월 9 일, 3 개월 후 10 월 13 일 함양에 묻혔다 * 원직의 애도시' 애도를 보내다' 는 예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반악이 애절하고 감동적인 시 외에도 "반악의 애도시보다 더 인기가 있다. 그의 감정이 진지하고 회화적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 "예를 들어 \" 슬픈 임신 \ "기사:
너는 공이 가장 사랑하는 딸처럼, 나와 결혼하는 이 빈털터리도 순조롭지 못하다.
너는 내가 상자 안에 옷을 입지 않은 것을 보았다. 너는 금장식 바늘을 벗어서 나를 위해 술을 사다 줘.
너는 나물로 너의 음식을 먹지만, 너의 음식은 달콤하다. 너는 잎이 달린 마른 가지로 밥을 짓는다.
이제 나는 고위 관리인데, 너는 오히려 속세를 떠나 스님과 제사를 파견하여 스님의 좌지우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장안 명문족 위종수는 그의 아내이지만 귀부인의 풍채는 없다. 그녀가 죽었을 때 겨우 27 세, 원직은 30 세였다. 그녀는 결혼한 지 7 년이 되었는데, 감정이 매우 깊다. 당연 Yuanji "애도 시 전체 오래 된 화면". 이' 애우애' 는 아내' 무복 찾기' (초편가방),' 술 팔기 노빌' (노빌 장신구),' 나물 채우기 밥',' 낙엽 급여 인상' 등 일련의 행동을 묘사한다. 현명한 여자가 남편과 가족을 위해 고생을 참았다. 명문 출신인 이 부인은 평온하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 그녀의 조기 사망으로 원직은 "그러나 내가 눈을 뜨면 밤새, 너의 이마의 평생고민을 볼 수 있다" 고 느꼈다.
민들송령은 반악보다 원직의 애도의 망시의 영향을 더 직접적으로 받았다. 그의 장시' 애내' 는 여섯 조의 칠언율시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두 번째 그룹은 다음과 같이 썼다.
Qianlou 가 결혼 한 이래로 사람들은 그것을 준비하기가 어려웠고 가난한 아이들은 울고있었습니다.
환이는 미래의 행복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돈이 있으면 나물을 따러 간다.
나를 불쌍히 여기고, 아삭아삭한 미끼를 남겨 주시고, 당신의 수고를 한탄해 주십시오.
다행스럽게도 모든 여자들이 하나씩 올 수 있고, 절구도 수동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다.
민들레시의 서두에 나오는' 귀루와 결혼하다' 라는 단어는 원직의' 상서' 에서 직접 유래했는데, 뜻은 같다. "qianlou" 는 전국 시대의 제나라 은둔자입니다. 그는 집이 가난해서 관리가 되고 싶지 않다. 그는 지루 왕에게 채용되었지만, 그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가 죽었을 때,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았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가난한 사람들을 비유하는 데 사용했다. 원직' 자혼루 백세순' 은 웨이씨가 귀인을 자혼하고, 푸송령은' 자혼루난비' 로 자신을 가난한 사람에 비하며 아내에 대한 고마움과 죄책감을 표현했다. 그의 아내, 유씨의 아버지는' 문학전쟁' 의 사람이고, 그의 배경도 학자로 여겨진다. 미혼 때 민들레의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는 아버지의 인격을 존중했다. 그는 한 번 말했다: "나는 그가 선인의 수치라고 듣고, 아이들에게 독서를 가르쳤다. 만약 네가 가난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넘어지지 않을 것이다. 가난하면 뭐가 나쁜가? " 딸을 위해 단호하게 약혼. 결혼 후' 유씨는 청빈하고 검소한 생활을 하고 있다' 는 56 년, 죽기 전' 아직도 집안일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따라서 "Qianlou 와 결혼하는 것은 준비하기가 어렵다" 는 시는 과거의 은유이자 마음에서 우러나온 말이다.
시가 창작의 풍격으로 볼 때, 푸송령의 애도시는 자연히 고풍스럽고 원직의 통속적이고 천박한 스타일에 더 가깝다. 팬의 애도시는 원씨의 애도시와 크게 달랐는데, 이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문학적 분위기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반악은 형식주의가 성행하던 서진태강 시대에 살았고, 육기는' 문부' 에서' 시가 정서로 아름답다',' 애절한 감정' 을 분명히 요구했다. 반악의 애도시는 마침 도형체의 부고였기 때문에 당시 시와 부고의 작문 요구에 부합했다. 감동뿐만 아니라 글도' 군더더기' 인데, 이것은 시대가 조성한 것이다.
반악의 6 조 습관과는 달리 원직과 백거이는 모두 중당 신악부 운동의 대표 작가이다. 그들은 시의 현실성과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기 때문에 "고궁규를 구하지 않고, 화려한 호루라기를 추구하지 않는다" 며 통속적이고 소박함을 추구한다. 원직의 애도시는 신악부시의 특징을 구현했다. 민들송령의 시 (단지 몇 편의 애도시가 아님) 의 전반적인 풍격은 현실적이고 통속적이며, 이는 당대의 신악부의 시와 맥락이 통한다. 도도의 경우, 푸송령은 판악의 진지함과 슬픔을 흡수하면서 판악의 사치를 버리고 원직의 통속적인 것을 흡수하여 내용과 형식에 가독성을 높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pu Wenhua/puxueyanjiu/LUN Wen/029-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