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는 서정시이며 음악으로 노래할 수 있는 악부시입니다. 당나라 이래로 유명한 시가 전해졌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응? -응? 강남의 기억
-응? 돈 바이 주이
강남 좋은, 오래된 풍경;
-응? 해가 뜰 때, 강 속의 붉은 꽃이 불을 이기고,
-응? 봄에는 이 강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응? 물 멜로디 전주곡
-응? 송초밥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응?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응?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한다.
-응? 위가 너무 추워요.
-응? 춤을 추며 그림자를 찾아라,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응?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에는 완전치 못하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응? 염노교 적벽회고
-응? 송초밥
돌아오지 않는 강, 파도가 이미 지나갔고,
천고의 풍류 인물.
오래된 기지의 서쪽에, 인간성은
적벽, 주랑, 삼국.
공기를 통해 석두,
거센 해안,
수천 무더기의 눈을 말아올리다.
풍경이 그림과 같다.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
공근으로 돌아가서,
샤오조는 방금 결혼했습니다.
교만하고 호쾌하다.
깃털 팬 나일론 수건,
-응? 웃음도 있고, 강인한 족쇄도 없어졌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고국의 방랑,
다정하게 나를 비웃어야 한다.
일찍 법화를 낳다.
-응?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응? -응? 장상산 일성.
-응? 청 나란성드?
산에서 한 번 타고, 물 위에서 한 번 타고, 관우로 가는 여행도 있고, 밤에는 수천 개의 불빛이 있다.
바람이 변하면 눈이 변하고, 파향몽은 안 되고, 정원에는 이런 소리가 나지 않는다.
-응? 친원춘, 눈
모택동
-응? 북부 국가들이 보여준 것을 보아라: 100 리의 얼음 바둑; 천리에 눈이 날리다.
-응?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며 어색함을 느꼈다.
-응? 강물이 요동할 때, 그것은 운동량을 잃는다.
산들은 춤추는 은뱀과 같고, 고지는 전진하는 왁스 코끼리처럼 높이 하늘에서 맞추려고 한다.
맑은 날, 붉은 화장 소포, 특히 요염해야 한다.
이 나라에는 이렇게 많은 미녀가 있다.
-응? 무수한 영웅을 끌어들여 경쟁하다.
-응? 불행하게도, 진 황 한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응?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응? 황위의 영웅 칭기즈칸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는 것만 안다.
이 인물들은 모두 없어졌는데, 공업을 건립할 수 있는 영웅 몇 명이 오늘의 사람을 좀 봐라.
나비연화 이숙일
모택동
나는 나의 자존심을 잃었고, 양군은 그녀의 버드나무를 잃었다.
유엽이 가볍고, 다시 푸른 하늘에 오르다.
오강 한테 그가 가진 것을 물어보십시오.
-응? 오강 계화주를 치켜들다.
-응? 쓸쓸한 창어 서광소매,
-응? 만리 하늘에서 충혼을 위해 춤을 춘다.
-응? 갑자기, 나는 인간 세계가 줄곧 칩거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응? 눈물이 샘솟듯 쏟아지다.
데이터 확장
단어는 남조 () 에서 싹트는 독특한 시 문체로, 수당 () 시대에 출현한 새로운 문학 양식이다. 음악이 있는 시로 당송 시대의 악부시입니다. 문화생활의 수요에 적응하고 당시 음악과 시의 발전과 결합해 유행이라는 단어가 유행했는데, 그 전신은 민간 단조였다.
어패의 이름은 한 단어의 표준 곡조의 이름, 즉 당송 시대에 자주 쓰던 음악 중 대체로 고정된 부분의 본명이다. 그것은 고정된 형식과 멜로디를 가지고 있어 단어의 리듬과 멜로디를 결정한다. 경구 870 여 개 (소량의 금원성조 포함), 대부분의 단어는 경구의 의미와 무관하다. 북송 왕조 이래로 시인은 종종 제목이나 서문을 추가하여 단어의 의미를 설명했다. 각 어패의 출처에 관해서는 고증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 이미 출처를 조사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카드 이름; 어부의 교만, 물조, 양산백과 축영대, 친원봄, 우미인, 보살협, 강성자, 염노교, 부산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