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시:
고대인들은 성실하고 성실하며 문명화되어 고문을 보고 싶었다.
낡은 본문을 수정해서 자르지 마라. 사랑하는 사람은 물어봐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겠다.
사람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이용하여 시비를 가리지 않고 교묘하게 악담을 퍼부어 학자들을 의심하게 한다.
글자를 덮는 자, 글자의 표정, 글자의 표의 뜻, 예술의 근본으로,
왕정초, 선인들이 내리고, 후학고, 지금부터,
고대부터 원천까지, 근원을 추적하고, 도교를 기초로 하고, 진리를 기초로 하고,
진리가 진실이라면, 길은 반드시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오늘 전서와 고붓이 결합되었다.
박채장 () 은 소대 () 와 대대 () 로, 신빙성 () 이 있고, 이치가 편찬되어 있다.
집단과 계층을 정리하고, 오류를 해부하고, 오류를 분석하고, 학자를 이해하여 최종 목적을 달성하다.
504 개 부서, 각 부서마다 송을 짓고 화장실을 섞지 않는다.
만물이 짜고 사치스럽고, 뜻이 분명하지 않아, 그래서 밝다.
하나의 형식은 군중을 통일하고, 형식은 음의를 말하고, 뿌리를 내리고, 근원을 결여하고, 뜻을 표현한다.
텍스트:
"책" 은 "고대인의 코끼리를 보고 싶다" 고 말했다. 내 글자는 반드시 그대로 수정해야 하고, 천자를 해서는 안 된다 (1). 공자가 말했다: "나는 아직도 역사를 그리워하고 있다. 나는 오늘도 죽었다!" 묻지 않고, 사람이 자신의 이익을 이용하는 것이 옳고 그름인지, 교묘한 말이 천하학자를 의심하게 한다 (2). 개문자는 술의 근본으로, 왕정이 시작되었고, 선인은 이미 떨어졌고, 후세는 옛것을 알게 되었다 (3). 그러므로 "우리는 기초에서 태어났" 으며 "천하가 크고 어지럽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4). 오늘의 서술문 전서는 고대 붓 (5) 과 결합해서 다른 사람에게서 배웠고, 작은 것과 큰 것, 편지와 증거 (6) 에 관한 것이다. 그분의 이론을 편찬할 때 (7) 우리는 오류를 설명하고 학자를 이해하며 진리에 도달한다 (8). 따로 살고, 화장실을 섞지 않는다 (9). 만물이 함모하다 (10). 우정이 분명하지 않아서 나는 분명히 말했다 (1 1). 그것은 "이순신", 몬테소리 라고; 책, 공씨; 시, 돌창 예기',' 주관',' 춘추',' 좌씨',' 논어',' 효경' 은 모두 고문 (12) 이다. 모르는 것, 모르는 것 (13).
번역
"상서" 는 "고대인의 코끼리를 보고 싶다" 고 말했다. 즉, 고서 기록을 준수해야 하며, 크게 놀라지 말아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또한 고대사 잃어버린 텍스트를 보았다, 지금은 남자를 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바로 이 사람들, 묻지 않는 사람을 비판하고, 의견을 발표하는 사람, 시비불확정한 사람, 허튼소리를 하는 사람, 전 세계의 학자들을 답답하게 한다. 글쓰기는 예술과 정치의 기초이다. 그것은 선인들이 역사람에게 문화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고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성립되어야 다른 것들이 생겨날 수 있다" 며 "세상의 심오한 이치를 알게 되면 혼란스럽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나는 지금' 소전' 과' 고문' 을 편찬하고 있으며 일반인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각종 해석에 관해서는, 모두 믿을 만하고, 조사할 만한 증거가 있다. 그 해석들을 해석하는 목적은 그것을 이용하여 단어를 해석하고, 잘못을 분석하고, 독자에게 단어 구조의 깊은 의미를 알려주는 것이다. 따로 정리하면 엉망진창이 되지 않는다. 여기서는 모든 것을 볼 수 있고,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 그 의미가 분명하지 않은 것은 분명히 설명할 것이다. 책에서 인용한 것은 맹의 버전이다. \ "대법관 \" 은 공자의 책이다. 《시경》은 돌창이 쓴 것이다. 예기',' 주관',' 좌씨춘추',' 논어',' 효경' 은 모두 중국 고전이다. 아직 명확하지 않은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의아해할 수밖에 없다.
(서복창 번역: \ "상서 \" 기록, 순 디 는 말했다; "나는 고대인들이 그린 모습을 보고 싶다." 이는 순제가 이 제도를 제정했고, 이 틈을 뚫는 것이 아니라 낡은 법전에 따라 행동할 것임을 보여준다. 아들은 말했다: "역사 책 의심, 여전히 엿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또 "(이런 의심정신) 사람은 이제 없어졌어!" ("의심") 저자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자신의 추측으로 고대사를 해석하면 시비를 불확실하게 만들 수 있다. 교묘한 말과 궤변은 세상의 학문과 연구자들에게 의심과 고민을 불러일으킨다. 문필은 백서경사의 근본으로 왕도 승진의 첫 번째 조건이다. 선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며, 후세 사람들은 그것으로 고대 역사를 이해한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공자는 "기초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깊은 이치를 이해하게 하고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 나는 전서를 서술하고, 고문과 수필을 참고하고, 각 학설로부터 배우고, 글자나 크고 작은 것을 확보하고, 모두 정론이 있고, 증거가 있으며, 고증을 기초로 자신의 해석을 써낸다. 이 책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수집하고, 오류를 분석하고, 학습자가 (단어의 기원) 이해하고, 단어의 기묘한 의미를 이해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나는 지부의 머리와 합부의 방법으로 단어를 배열하여 함께 섞이지 않게 했다. 이 책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고, 기록되지 않는 것은 없다. 독자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만나면, 나는 설명할 수 있는 것을 비유한다. 맹시의 <역경>, 공안국의' 상서', 모항의' 시경',' 이주',' 좌전',' 논어',' 효경' 은 모두 고대 버전을 인용했다. 내가 모르는 일을 만났을 때, 나는 너에게 무엇이 빠졌는지 알려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 (1) "욕정" 이라는 문구는 "상서 가오 타오 잉크" 를 참조하십시오. 따라와, 따라와, 눌러라. 수리하고 배우다. 오래된 글, 오래된 기록.
[만약! [endif] 공자의 이 인용문에 대해서는' 위령공의 논어' 를 참조하십시오. 문새, 텅 빈 문새. 죽음, 아무것도. 오늘 남편이 죽었으니 공자는 사람이 이러면 안 된다고 탄식했다. 몰라' 는 비판의 뜻이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너는 옳지 않다. Xié 를 읽다.
(3) 예술, 아동의 역사. 기본적으로 벤입니다.
(4) "이것은 기초이고, 도는 타고난 것이다", "논어 학습" 을 참조하십시오. 기본, 기본 도, 도덕. "기초가 세워진 후에야 큰 일을 할 수 있다" 고 말하면서, 싱빙은 "기초가 기본적으로 세워진 후에야 도덕이 탄생한다" 고 말했다. 천하를 알다' 라는 말은' 이계사' 편을 가리키며, 넓고 심오하다. 투탕카멘에게 이것은 의미심장한 원칙입니다. 혼란, 무질서, 위반.
(5) 그 후, 다음의 읽어보기는 책을 쓰는 예이다. 시리아, 열도. 전서는 소인감이라고 하고, 고붓은 고붓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반드시 전서를 근거로 해야 하는데, 전서는 옛 도장에 따라 변하지 않고, 고인은 또 한과는 거리가 멀어서 사람들이 식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예서로 고화에 갔기 때문에 사람들이 찾기가 매우 어려웠다. 어떤 사람은 고인을 바꿨는데, 고인과 소인은 다르다. 작은 인감에 고인을 덮은 후, "고문은 일정한 것", "문필은 일정한 것" 이라고 말했다. 만약 이 단어가' 혹은 몸' 을 모두 가지고 있다면, 그것도 있다. 이 책의 일반 규칙도 마찬가지다. 그것의 변이는 고대 인감에서 작은 인감까지, 모두 부수를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 예컨대 인감서의' 상' (상),' 제',' 측',' 현현' 등의 단어는 모두' 상' 부에 속하므로 반드시 두 부분을 세워야 한다. 각 단어의 해석은 본의를 위주로 하고, 그 다음은 구성이고, 발음은 표기해야 한다.
(6) 보, 광도; 지식이 해박한 전문가. 충실하고 믿음직하다. 증인, 카드 도. 그의 설명에서 서석은 다른 사람의 이론을 차용했는데, 전서에는 약 1 10 편이 있다. 해석 근거는 엘야, 방언 또는 이전의 고전적인 해석이며, 두 한자학의 위대한 성과이다.
(7) 검토 검토; 쓰기, 번역, 배주 m: n.
(8) 이유 및 설명; 클래스, 품사, 솔루션, 분석 샤오, 샤오 유; 신은 두렵고 깊은 목적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텍스트 구조의 신비한 의미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9) 학과, 부. 화장실도 마찬가지예요. C √ 로 읽다. 분양주택' 은 각각 540 이다. 각 부서는 노래 한 곡을 지었고, 같은 지도자는 "모두 모씨" 라고 말했다. 한음양오행설은 만물이' 하나' 에서 태어나 마지막' 바다'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뒤에는' 하나',' 바다' 가 있다고 한다. 다른 부수는 모양에 따라 관련이 있다. 모든 옆부수는 대부분 모양 옆이고, 소수는 음옆 (예: 문장, 문장) 이다. 의리에 가까운 단어는 시, 지식, 풍자, 읊음, 무지, 비방, 비방 등 책 한 권의 한 곳에 놓이는 경우가 많다. 이 소위 "호환되지 않는 화장실" 입니다. 단옥재는 "540 자 (부) 는 천하고금의 문자를 통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유례없는 책은 서준의 오리지널이다. 예를 들어 그물이 강강 () 에 있고, 추모의 영과 같은 그물은 원저를 논하고, 상세히 설명해야 하며, 사전 (), 창호 (), 범강란 () 과 비교할 수 없다. " Yanhuang 문은 말했다:' 그 책은 규칙이있다. 만약 네가 그가 말한 것을 믿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작은 그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가장 식견이 있는 사람이다. 일형은 통일형으로, 이른바 함축에는 규정이 포함되고, 형태는 언음의 뜻으로, 이른바 빈곤의 근원을 분석하는 것이다. 왕윤이는 "집주" 는 단어의 의미 (하나는 이름, 하나는 옷, 하나는 음식, 하나는 장치 등) 를 근거로 했다. ), 그리고 \ "Shuowen \" 은 단어의 모양을 기반으로, 예나 지금이나 독특해 후세에 쓰인다. 나중에 세종' 설문' 이 쓴 책은 김의' 자림' (청임' 자림고시' 실본), 양구의' 옥영화', 송사마광의' 유편', 자열의' 정자통', 청대의' 강희' 였다
(10) 짜고 동시에; 아무것도, 로드 및 레코드가 없습니다.
(1 1) 실신, 이것도. 단옥재는 말했다. "우정은 글자의와 독음면에서 시원합니다. 말해봐, 말해줘. 클릭합니다
(12) 도, 지금도. 맹근과 맹시는 장영의 문장을 썼다. 공씨, 공안국, 중국 고대사전. 돌창과 모항은' 사훈전' 을 썼다.
(13) 이 말은' 논어' 에서 나온 것이다. 결석, 부가어, 의미 부족. 위의 다섯 번째 단락에서 글은 책의 태도, 의미, 풍격으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