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턴 (기원전 427- 348 년) 은 서구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 객관적 유심주의의 창시자이자 교육자이다. 플라톤 철학의 본체론은' 객관적 유심주의' 라고 불린다. 그는 서구 객관적 관념주의의 창시자이다.
사상과 영혼은 관념의 세계에서 나중에 육체와 결합되었다. 여기에는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1) 이성적인 부분, 그것은 영혼의 기초이며, 관념의 세계에서 나온다.
(2) 유언장 부분;
(3) 감정 부분.
플라톤의 윤리학에서 이 영혼의 세 부분은 세 가지 미덕에 부합한다. 이성은 지혜에 부합하고, 의지는 용기에 부합하며, 감정은 절제에 부합한다. 영혼의 세 부분과 그에 상응하는 세 가지 미덕은 플라톤 사회 구조의 세 사회 집단에 부합한다.
그러나 그의 교육사상에는 여전히 긍정적인 요소가 있다. 그는 먼저 교육의 중대한 정치적 의의를 지적하고, 취학 전 교육 사상과 그 내용을 제시하고, 심리학 구성의 기본 부분을 확정하고, 당시 광범위한 학과 범위를 정의해 추상적인 사고 발전에 대한 각 학과의 의미를 지적하고, 여성이 남성과 완전히 동등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사람의 이념을 배양합니까? Quot 스크리닝 시스템, 미래 세대를위한 시스템.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학자 플라톤은 기원전 427 년에 태어났다. 과학에서 플라톤은 음수의 개념을 천명하여 수학자로 간주되었다. 그는 피타고라스의 우주 조화에 대한 생각을 발전시켜 천체의 궤도가 둥글다고 지적했다. 그는 천문학과 기하학을 결합하여 나중에 지심설의 건립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그는 또한 우주를 인체와 비교해서 우주의 성격과 구조에 대한 관점과 인간 생리학에 대한 관점을 추론했다. 천지우주와 인체 우주에 대한 그의 사상은 중세 말기까지 유행해 생물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또한 작품에서 처음으로 대서양시티의 전설을 기록했다.
가장 학식있는 사람-아리스토텔레스
"대학 정신" 의 삶
아리스토텔레스는 기원전 384 년에 마케도니아와 인접한 라키아의 그리스 식민지 스타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마케도니아 왕 필립 2 세의 궁정 의사이다. 그의 가족 상황으로 볼 때, 그는 노예주 중의 중산층에 속한다. 기원전 367 년에 아테네로 이주하여 의학을 공부하고 아테네 플라톤 대학에서 여러 해 동안 공부하여 플라톤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었다.
18 세에서 38-20 세까지 아테네에서 플라톤을 따라 철학을 배우는 것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매우 중요한 단계이며, 이 시기의 학습과 생활은 그의 일생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소크라테스는 플라톤의 선생님이고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이 가르쳤다. 이 3 대 사제들은 모두 철학사에서 유명한 인물이다. 아테네 플라톤의 대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를' 학원의 정신'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는 권위만을 숭배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는 노노 학술에 대해서만 자신의 생각이 없다. 그는 현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 선생님과 다르다. 그는 각종 서적과 자료를 수집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심지어 자신을 위해 도서관을 세우려고 노력했다. 기록에 따르면 플라톤은 그를 책벌레로 풍자한 적이 있다. 대학 시절 아리스토텔레스와 그의 선생님은 이데올로기 적 차이가 있었다. 그는 지혜가 플라톤과 함께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비유했다. 플라톤이 만년에 이르렀을 때, 그들 스승들 사이의 이견은 더욱 커졌고, 자주 다툼이 일어났다.
기원전 347 년에 플라톤이 죽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에서 2 년을 보냈다. 그 후 그는 사방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기원전 343 년에 그는 마케도니아 왕 빌립 2 세에 의해 알렉산더 왕자의 교사로 초빙되었다. 당시 알렉산더는 열세 살이었고 아리스토텔레스는 마흔 두 살이었다. 기원전 338 년에 마케도니아 왕 빌립 2 세는 아테네와 테베 등으로 구성된 반마케도니아 연합군을 쳐부수고 그리스를 제패했다. 이듬해 빌립은 그리스 전역에서 전쟁 중지, 영구 동맹 구축, 마케도니아를 맹주로 하는 그리스 전역에 대한 회의를 열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성경」, 「킹」, 「킹」, 「킹」, 「킹」, 「킹」) 회의에서 필립은 그리스 각 나라의 연합군을 지휘하고 페르시아를 원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마케도니아는 사실상 전 그리스의 군정 대권을 장악했고, 그리스 각 국가는 이미 명실상부하여 마케도니아의 종속물이 되었다.
필립은 기원전 336 년에 찔려 죽었다. 그의 아들 알렉산더는 겨우 스무 살에 국왕이 되었다. 기원전 334 년에 알렉산더는 마케도니아 군대와 그리스 주 연합군을 이끌고 페르시아에 도착했다. 10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백만 명의 페르시아 군대를 물리치고 고대 페르시아 제국을 파괴했다. 유례없는 알렉산더 제국이 세워졌다. 그 영토는 서쪽에서 그리스, 동쪽에서 인더스 강, 남둘레 이집트, 북쪽에서 중앙아시아로 시작되었다. 알렉산더는 기원전 323 년에 사망하였습니다. 무력으로 정복한 이 대제국은 혼전을 거쳐 여러 개의 독립된 왕국으로 분열되었다.
이 격동의 시대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로 돌아와 알렉산드리아 원정 전년부터 알렉산더가 사망한 해까지 20 년을 살았다. 이 시기에 마케도니아는 군사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아테네를 통제했지만, 그곳에는 여전히 반마케도니아의 잠재력이 크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아테네에 왔을 때, 아테네 사람들이 마케도니아에 복종하도록 설득하는 정치적 사명을 짊어졌을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에서 많은 우대를 받았다. 혁혁한 정치적 지위 외에도, 그는 알렉산더와 마케도니아 각급 관료들의 막대한 돈과 물자, 토지 지원을 받았다. 그가 설립한 뤼크앙 대학은 아폴로 류크옹 신전 근처에 있는 거대한 운동장과 정원 지역을 차지하고 있다. 서원에는 당시 일류 도서관과 이동 식물원이 있었다. 그는 여기에 자신의 학교를 설립했다. 이 학교의 사제들은 정원에서 걸으면서 문제를 토론하는 습관이 있어서' 음유시인'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알렉산더는 선생님에게 금 발톱 800 개에 대한 연구비 (발톱당 금 60 파운드) 를 제공했다고 한다. 알렉산더도 그의 선생님에게 많은 인력을 제공했다. 그는 부하들에게 아리스토텔레스를 위해 동식물 표본과 기타 재료를 수집하라고 명령했다.
사실 아리스토텔레스의 거작은 한 사람이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그는 이미 158 종의 정치제도를 분석하였으며, 한 무리의 조수의 협조 없이는 대량의 수집 정리 작업을 완성할 수 없다. 알렉산더의 죽음이 아테네에 전해졌을 때, 그곳은 즉시 반마케도니아의 광란을 일으켰다. 아테네 사람들은 아리스토텔레스를 공격하여 신성을 모독했다고 판결했다. 소크라테스는 신성 모독으로 사형을 선고받았다. 하지만 아리스토텔레스는 결국 아테네를 탈출하여 이듬해에 6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가장 박학한 사람
아리스토텔레스는 먼저 위대한 철학자였다. 비록 그는 플라톤의 학생이지만, 그는 선생님이 가지고 있는 유심주의 관점을 포기했다. 플라톤은 이념이 실물의 원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실물과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실제 사물 자체가 본질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플라톤은 감정이 진정한 지식의 원천이 될 수 없다고 단언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지식은 감각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이 사상들은 이미 유물주의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처럼 이성적인 방안과 목적은 모든 자연과정의 지도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의 인과 관계에 대한 견해는 플라톤보다 풍부하다. 왜냐하면 그는 이 문제에 대한 고대 그리스의 견해를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그는 네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고 지적했다. 첫 번째는 물질적 원인, 즉 하나의 물체를 구성하는 주요 물질이다. 두 번째는 형태 요소, 즉 주체물질에 주어진 디자인 패턴과 형태다. 셋째, 동력 원인, 즉 이런 설계가 제공하는 메커니즘과 기능을 실현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목적, 즉 설계 대상의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도공의 점토는 도자기에 물질적 원인을 제공하는 반면, 도기의 디자인 스타일은 그 형태이고, 도공의 바퀴와 손은 동기의 원인이며, 도기의 예상 용도는 목적의 원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본인은 물체의 형식 원인과 목적 원인을 마음에 들어했고, 그는 형식 원인이 모든 자연 물체와 기능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이러한 형태의 원인이 잠재되어 있었지만, 일단 하나의 물체나 생물이 발전하면 이러한 형태의 원인이 드러났다. 마지막으로, 물체나 유기체가 완성 단계에 도달하면, 그 완제품은 원래의 설계 목적, 즉 목적을 달성하는 데 사용된다. 그는 또한 특정 사물에서 물질이 없으면 형태가 없고, 형식이 없으면 물질이 없다고 생각한다. 물질과 형식을 결합하는 과정은 잠재력을 현실로 바꾸는 운동이다. 이 이론은 자발적인 변증법의 사상을 보여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과학을 다음과 같이 나누었습니다.
(1) 이론과학
(2) 실용과학 (윤리학, 정치학, 경제학, 전략, 장식)
(3) 창조의 과학, 즉 시학.
아리스토텔레스는 분석이나 논리가 모든 과학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그는 형식 논리의 창시자이다. 그는 사유 형식을 존재와 연결시키고 객관적인 현실에 근거하여 논리의 범주를 밝히려고 시도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발견을 과학 이론에 적용했다. 예를 들어, 그는 수학, 특히 기하학이라는 학과를 선택했다. 기하학은 이미 초기 탈레스가 토지 측량의 경험 법칙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하려는 실험 단계에서 후기에 비교적 완전한 연역형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논리의 삼단 논법은 실험과학에 정말 쓸모가 없다. 실험과학의 목표는 발견이지 공인된 전제에서 나온 형식 증명이 아니기 때문이다. 원소가 더 이상 단순한 물체로 나눌 수 없다는 전제하에 1890 에서 정확한 알려진 요소 목록을 제시해야 하지만 1920 까지 이 전제를 다시 사용하면 모든 방사성 원소가 제외된다. 전제가 바뀌었기 때문에' 요소' 라는 단어의 의미도 변했다. 그러나 이 사실은 삼단론이 소용이 없고 현대물리학이 잘못된 결론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다행히도 현대 실험자들은 더 이상 논리 형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권위 아래 그리스와 중세의 과학계는 연역법으로 많은 잘못된 권위가 절대적으로 옳다고 말하며 기만적인 논리 형식으로 많은 잘못된 추론을 했다.
천문학에서 그는 움직이는 천체가 물리적 실체이고, 지구는 구형이며,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지구와 천체는 서로 다른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지구상의 물질은 물, 가스, 불, 토양의 네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고, 천체는 다섯 번째 원소인 에테르로 이루어져 있다. 물리학에서 그는 원자론에 반대하고 진공의 존재를 부인했다. 그는 또한 물체가 외력의 추진에 의해서만 움직이고, 외력이 멈추면 운동도 멈춘다고 생각한다. 생물학 방면에서 그는 500 여 종의 다른 식물과 동물을 분류하여 적어도 50 종의 동물을 연구하여 고래가 태생임을 지적하고 닭 배아의 발육 과정을 조사했다. 알렉산더 대왕은 그의 탐험에서 각종 동물과 식물 표본을 자주 가지고 왔다. 교육에서 그는 이성적인 발전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하며 국가가 노예주의 자녀를 교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의 몸과 미덕과 지혜를 조화롭게 발전시키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또한 한계, 무한대, 힘의 합성 등 많은 수학과 물리 개념을 제시했다.
주요 작품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학 저작은 나중에 그의 주석가들에 의해' 도구론' 이라는 책으로 편성되었다. 그들은 아리스토텔레스의 견해를 계승하여 논리가 이론지식도 실천지식도 아니라 지식의 도구라고 생각했다. 도구론' 은 주로 연역을 논술하며 형식 논리의 기초를 다지고 이 과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또 다른 저서인' 물리학' 은 자연철학, 존재의 원리, 물질과 형식, 운동, 시간, 공간에 대해 토론했다. 그는 한 물체가 끝없이 움직이게 하려면 끊임없이 일하는 이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천론' 에서 물질과 파괴 가능한 것들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한 다음 발생과 파괴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했다. 이 발생과 파괴 과정에서 한열, 건습의 대립 원리가 상호 작용하여 불, 불, 흙, 물의 4 대 원소가 생겨났다. 지상의 이 원소들 외에도 그는 에테르를 첨가했다. 에테르는 원주 운동을 하여 완벽한 불후의 천체를 형성한다. 기상학은 하늘과 땅 사이의 지역, 즉 행성, 혜성, 유성의 지대를 논의한다. 시각, 색각, 무지개에 대한 원시 이론도 있습니다. 네 번째 책에서는 몇 가지 원시적인 화학 개념을 묘사했다. 현재 아리스토텔레스의 기상학은 그의 생물학 저작보다 훨씬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중세 말기에는 이 저작이 큰 영향을 미쳤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다른 중요한 저서로는' 형이상학',' 윤리학',' 정치학과 분석' 의 1 부와 2 부가 있다. 이 저작들은 나중에 철학과 과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끝말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리스 과학의 전환점을 보여 주었다. 그 전에 과학자와 철학자들은 자연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한 마지막 사람이다. 그 후 많은 과학자들이 완전한 체계를 제시하려는 시도를 포기하고 구체적인 문제를 연구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고대 지식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고, 그가 죽은 지 수백 년 동안 그와 같이 지식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전면적인 파악을 한 사람은 없었다. 그의 책은 고대 백과사전이다. 엥겔스는 그를 "가장 학식이 있는 사람" 이라고 불렀다.
니콜라이 코페르니쿠스 (1473- 1543) 는 폴란드 천문학자, 일심설의 창시자, 현대 천문학의 창시자이다.
코페르니쿠스는 오랜 천문 관측과 연구를 거쳐 더욱 과학적인 우주 구조 체계인 일심설을 창설하여 서방 1000 여 년을 통치한 지심설을 부정했다. 일심설은 힘든 투쟁을 거쳐서야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고 한다. 이것은 천문학상의 위대한 혁명으로, 인류 세계관의 중대한 혁신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중세 유럽 종교 신학의 이론적 기둥도 근본적으로 흔들었다. 그 이후로 자연과학은 신학에서 해방되었다. ","과학의 발전은 이때부터 큰 발전을 이루었다. "(게스" 자연변증법 ")
코페르니쿠스는 일심설의 천체 운동 이론을 썼다 (1543 에 출판됨). 시대의 제약으로 그는 일심설에서 이른바' 완벽한' 원형 궤도를 유지했다. 나중에 케플러는 행성운동의 세 가지 법칙을 확립했고, 뉴턴은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했고, 행성 수차와 시차도 잇따라 발견되어 일심설은 더욱 견고한 과학적 기초 위에 세워졌다.
영국의 위대한 물리학자인 뉴턴은 1642 년 2 월 25 일 링컨군의 울소프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12 살 때, 그는 실험과 기계 발명에 대한 흥미를 나타냈고, 스스로 물시계, 풍차, 해시계를 만들었다. 그는 훌륭한 학생이 되었다. 46638.686868666127 세 때 그는 케임브리지 대학의 수학 교수가 되었다. 1669 는 왕립학회 회원으로 당선되었다.
1685 년부터 1687 년까지 천문학자 할리의 격려와 후원으로 뉴턴은 유명한 자연철학 수학 원리를 발표하고 역사적 발견인 운동과 중력의 법칙을 완성하여 근대 자연과학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2003 년에 그는 영국 왕립학회의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36860. 68686868686
뉴턴은 역학 방면에 큰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방면에도 큰 공헌을 했다. 수학 방면에서 그는 이항식 정리를 발견하고 미적분을 창립했다. 광학의 경우, 태양광의 분산 실험을 실시하여 백색광이 단색광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색깔의 이론을 연구하여 반사 망원경을 발명했다.
다윈
찰스 로버트 다윈 (1809 ~ 1882) 은 영국 박물학자이자 과학 진화의 창시자이다. 잉글랜드 슈롭셔 슈루스베리에서 태어나 켄트군 돈은촌에서 죽었다. 1825 ~ 1827 에딘버러 대학에서 의학 공부, 1827 ~ 183 1 캠브리지 대학 183 1 년, J.S.Henslow 교수의 추천으로 H.M.S.Beagle 호 글로벌 조사에 참여해 5 년 동안 많은 동물을 관찰하고 수집했다 귀국 후, 실험, 총화, 장기적 사고를 통해 점차 생물 진화의 개념을 형성하였다. 1859 년에 출판된' 종의 기원' 이라는 책은 풍부한 사실로 생물의 진화를 논증할 뿐만 아니라 자연선택이론을 제시하며 생물의 다양성과 적응성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하고 각종 유심적 창조론, 목적론, 종의 불변성을 가혹하게 비난하며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후' 가정 조건 하에서의 동식물 변이' (1868),' 인간의 기원과 성선택' (187 1) 등의 저서를 발표해 진화론을 더욱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의 진화론은 거스가 19 세기 자연과학의 3 대 발견 중 하나로 칭송받았다. 다윈은 자연과 과학을 사랑하고, 실천을 견지하고, 사실을 자세히 관찰하고, 자연 법칙을 연구하고 탐구하려고 노력한다. 그는 평생 80 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20 여 권의 책을 출간해 인류에게 풍부한 과학유산을 남겼다. 그는 끊임없이 진리를 추구하고 획기적인 공헌을 하는 위대한 과학자이다.
베이컨 156 1 ~ 1626
프란시스 베이컨 (1561-1626)-영국의 유명한 유물론 철학자이자 과학자. 그는 르네상스 거인 중철학과 과학사에서 획기적인 인물로 칭송받았다. 마르크스는 그를 "영국 유물주의와 현대 실험 과학 전체의 진정한 시조" 라고 불렀다. 가장 먼저' 지식은 힘이다' 를 제기한 사람.
첫째, 베이컨의 삶
베이컨은 런던의 관료 가정인 156 1 1 22 에서 태어났다. 니콜라이 베이컨 신부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장새 대신이다. 그는 캠브리지 대학에서 법률을 공부한다. 그의 사상은 진보하고, 영국의 수도를 신봉하며, 교황이 영국 내정에 간섭하는 것을 반대한다. 애니 엄마는 유명한 재녀이다. 그녀는 그리스어와 라틴어에 능통하며 칼빈주의 신자이다. 좋은 가정 교육은 베이컨을 일찍 성숙하게 하여 모든 방면에서 비범한 총명함과 지혜를 나타냈다. 12 살 때 베이컨은 케임브리지 대학교 삼일학원에 보내져 심학을 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그는 전통 관념과 신앙에 대해 의심을 품고 사회와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홀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3 년 동안 공부한 후 베이컨은 프랑스 주재 영국 대사인 에모 폴리 경의 수행원으로 프랑스에 왔다. 파리의 2 년 반 동안 그는 거의 프랑스 전역을 돌아다니며 많은 새로운 것을 접하고 많은 새로운 사상을 흡수하여 그의 세계관 형성에 큰 역할을 했다. 1579 년, 베이컨의 아버지가 갑자기 세상을 떴고, 베이컨의 장래 노후를 위한 계획이 깨지고 베이컨의 생활이 빈곤에 빠지기 시작했다. 귀국하여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한 후 베이컨은 그레이 로스쿨에 살면서 법률을 공부하고 여기저기 일자리를 찾아다녔다. 1582 년 드디어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고 1584 년 의원으로 당선되었고 1589 년 결원 후 법원 비서가 되었다. 그러나, 이 직위는 20 년 동안 공석이 없었다. 그는 사방으로 뛰어다녔지만, 어떤 직위도 얻지 못했다. 이때 베이컨은 사상적으로 더욱 성숙해졌다. 그는 현실과 자연에서 벗어난 모든 지식을 개혁하고 경험 관찰, 사실 기초, 실제 효과를 인식론에 도입하기로 결심했다. 이 원대한 포부는 그의' 과학의 위대한 부흥' 의 주요 목표이며, 그의 일생을 위해 분투하는 포부이다.
1602 년에 엘리자베스가 죽고 제임스 1 세가 왕위를 물려받았다. 베이컨은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의 합병을 주장하기 때문에 제임스의 인정을 받았다. 그래서 베이컨은 정상에 올라 곧장 올라갔다. 1602 봉작, 1604 는 제임스 고문으로, 1607 은 부검장,161으로 임명되었다 16 18 년 잉글랜드 대륙관으로 승진하고 웨루란 남작위를 수여받았다. 162 1 년, 아르벤스 자작작위 수여. 하지만 베이컨의 재능과 흥미는 국사가 아니라 과학적 진리에 대한 그의 존재와 추구에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학술 연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많은 책을 출판했다.
162 1 년, 베이컨은 국회에서 횡령 뇌물 수수 혐의로 고등법원에 벌금 4 만 파운드, 런던탑에 감금되어 평생 궁정에서 쫓겨나 의원이나 관직을 맡을 수 없었다. 나중에 벌금과 감금이 면제되었지만 베이컨은 망가졌다. 그때부터 베이컨은 더 이상 정치를 무시하지 않고 이론 작문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1626 년 3 월 말, 베이컨은 차를 몰고 런던 북부 교외를 지나갔다. 당시 그는 한열 이론과 그 실제 응용을 연구하고 있었다. 눈밭을 지날 때, 그는 갑자기 실험을 하고 싶었다. 그는 닭 한 마리를 도살하여 눈을 가득 채우고 냉동이 방부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했다. 하지만 몸이 허약해 감기의 침범을 견디지 못하고 기관지염이 재발하고 병세가 악화되어 4 월 9 일 새벽에 세상을 떠났다. 1626.
베이컨이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를 지었고, 헨리 월든 경은 그를 위해 묘비명을 썼다.
성 오르벤스 자작
좀 더 현묘한 호칭을 사용한다면, 마땅히 해야 한다
"과학의 빛" 과 "법의 혀" 라고 불립니다
......
둘. 베이컨의 철학 사상
베이컨의 철학적 사상은 사회 사상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그는 신흥 자산계급의 대표로, 생산 발전을 주장하고, 자연을 탐구하고, 과학 발전을 요구하고 있다. 그는 경원 철학이 당대 과학의 발전을 가로막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경원 철학과 신학 권위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인류 인식 오류의 근원을 더 폭로하고 유명한' 4 위상론' 을 제시했다. 그는 이것이 특정 상황에서 발생하는 혼란과 문제가 아니라 사람들의 머리 속에서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병리 상태라고 말했다. 첫 번째는' 인종의 환상' 입니다. 이것은 인간성으로 인한 인지오류입니다. 두 번째는' 동천환경' 은 성격, 취미, 교육, 환경으로 인한 개인인식의 일방적인 실수다. 세 번째는' 시장의 착각' 이다. 즉 사람들이 교류할 때 언어 개념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사고의 혼란이다. 네 번째는' 극장 착각' 으로 맹목적인 미신권위와 전통으로 인한 오해를 가리킨다. 베이컨은 경원 철학이 네 가지 허상으로 진리를 말살하고 오류를 만들어 경원 철학에 큰 타격을 입혔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베이컨의' 환각론' 은 베이컨 철학의 경험주의에 스며들어 이성의 본질과 유심주의의 환각을 엄격하게 구분하지 못했다.
베이컨은 당시의 학술 전통이 좋지 않은 것은 학술과 경험이 연락이 끊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과학 이론과 과학기술이 서로 보완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상' 을 깨고 각종 편견과 환상을 근절할 것을 주장했다. 그는 "진리는 시간의 딸이지 권위가 아니다" 라고 제기하면서 경원 철학에 대해 강력한 비난을 했다.
베이컨의 과학적 방법관은 주로 실험적 정성과 귀납성이다. 그는 고대 물질이 만물의 근원이라는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는데, 세상은 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물질은 운동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운동은 물질의 속성이라고 생각한다. 베이컨은 유물주의의 입장에서 과학의 임무가 자연과 그 법칙을 이해하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시대의 한계로 인해 그의 세계관도 소박한 유물주의와 형이상학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셋. 베이컨의 작품
1597 년 베이컨은 그의 첫 작품인' 수필' 을 발표했다. 그의 책에서 그는 사회와 인생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많은 철학적 격언으로 농축하여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65438 년부터 0605 년까지 베이컨은 영어로' 학술진보' 두 권을 완성했다. 지식을 연구 대상으로 한 책으로 베이컨이 지식을 분야로 삼아 지식을 전면적으로 개조하는 웅대한 이상과 계획의 일부이다. 베이컨은 책에서 중세의 몽매주의를 맹렬히 비난하고 지식의 거대한 역할을 입증하며, 불만족스러운 지식 현황과 구제책을 제시했다. 이 책에서 베이컨은 체계적인 과학 백과사전 개요를 제시하여 18 세기 디드로를 비롯한 프랑스 백과사전파 편찬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1609 년 베이컨이 부검장을 맡았을 때 그의 세 번째 책인' 고대인의 지혜에 대해' 를 출판했다. 그는 먼 옛날에는 인류의 가장 오래된 지혜가 있었고, 잃어버린 가장 오래된 지혜는 고대 우화를 연구하여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베이컨은 원래 6 권의 백과사전인' 위대한 부흥' 을 쓰려고 했는데, 이것은 그가 과학을 부흥시키고 인류 지식을 재창조한 대표작이다. 그러나, 그는 예상한 계획을 완성하지 못하고 처음 두 부분만 출판했다. 1620 이 발표한 새로운 도구는 이 책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새로운 도구' 는 베이컨의 가장 중요한 철학 저작으로 근대 베이컨이 개척한 경험인지의 원칙과 방법을 제시했다. 이 책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도구와 상반된다.
베이컨은 자신의 정치 생활을 끝낸 뒤 불과 몇 달 만에' 헨리 7 세전' 이라는 책을 완성해 후세 역사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근대사의 이정표' 로 불린다.
약 1623 년, 베이컨은' 신도' 라는 책을 썼는데, 이것은 그가 사망한 이듬해에 나로가 처음으로 출판한 미완성 유토피아 작품이다. 저자는 책에서 이상적인 사회 청사진에 대한 자신의 새로운 추구와 동경을 묘사하고' 본색 기둥' 이라는 국가를 설계했다. 이 나라에서는 과학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다. 이것은 베이컨 졸업이 주창한 과학의' 위대한 부흥' 의 사상과 신념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또한 베이컨은 죽은 뒤 많은 유작을 남겼고, 나중에 많은 전문가 학자들이 정리해 출판했다. 그 가운데는' 사물의 본질',' 미로의 단서',' 각종 철학에 대한 비판',' 자연의 사건',' 인간의 지식' 등이 있다.
넷. 과학사에서 베이컨의 지위
프란시스 베이컨은 현대 철학사에서 경험주의 원칙을 제시한 최초의 철학자이다. 그는 감각 경험과 귀납논리가 인식 과정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중시하고, 경험으로 감성적인 자연을 연구하는 경험철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근대 과학의 건립에 적극적인 추진 역할을 하였으며, 인류 철학사와 과학사에 중대한 역사적 공헌을 하였다. 이를 위해 러셀은 베이컨을' 논리적으로 과학 연구 절차의 선구자' 로 숭상한다.
토마스 아퀴나스 소개
13 세기 중엽, 유명한 파리 대학에서 한 젊은 신학교수가 침묵이 온순하기 때문에' 벙어리 소' 라고 놀림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재능이 넘쳐 젊은 나이에 두각을 나타냈다. 몇몇 명성이 있는 학자들은 이 젊은이를 매우 좋아한다. 앨버트는 일찍이' 벙어리소' 의 목소리가 천하에 널리 알려질 것이라고 단언했다. 역시 벙어리소는 나중에 중세에서 가장 유명한 신학자와 경원 철학가가 되었다. 그는 이탈리아인 토마스 아퀴나스 (1225 ~ 1274) 입니다.
어렸을 때 토마스는 몬테카시노 수도원에서 9 년간의 초등학교 교육을 받았다. 백작의 아버지로서, 그는 줄곧 그가 주지가 되기를 원했다. 14 살에 나폴리 대학에 입학하여 대량의 과학과 철학 저작을 접했다. 5 년 후, 그는 천주교 조직인' 도밍나회' 에 가입했는데, 이것은 그의 인생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1245 년, 토마스는 파리에 갔고, 스승은 아리스토텔레스에서 왔다. 1257 년부터 파리대학교에서 신학을 가르치고, 교육과 글쓰기 활동 10 년 동안 교회에 신학고문과 강사로 초빙되었다. 그가 죽은 지 3 년 후 파리의 신학자들은 2 19 개의 명제를 비난했고, 그 중 12 개는 토마스의 관점이었다. 이것은 중세 시대의 가장 엄한 비난이다. 토마스가 파리 대학에서 교직을 맡았을 때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이 대거 쏟아져 기독교인들 사이에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교회는 그 작품의 위험성을 깊이 인식하고 천주교 정통과 호환되지 않는 자연주의와 이성주의 철학을 여러 차례 막고 전사, 독서, 보존을 금지하려 했다. 하지만 토마스는 이 이론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의 선생님 앨버트와 함께 아리스토텔레스의 작품을 연구했다. 그는 아리스토텔레스철학의 유물주의와 변증법을 거세하여 유심주의와 형이상학을 충분히 발휘하여 기독교 신학 체계에 포함시켜 공식 가톨릭 철학의 기초가 되었다.
그는 기독교 신학과 아리스토텔레스철학을 하나로 융합하는 데 성공하여 방대한 경원 철학 체계를 세웠다. A 18 대작으로는' 신학대전',' 철학대전',' 존재와 본질',' 정통 신앙과 진리',' 이교도 언론대전' 등이 있다.
토마스의 모든 이론은 천주교 신조에 봉사한다. 그는 철학이 신학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하면서 하느님의 존재의 최고 신학 신조에 대한 철학적 논증을 진행했다. 신의 창조를 통해 하느님의 존재를 이해하고 아리스토텔레스철학의 목적론의 유심주의를 이용하여 만물의 창조자 하느님의 존재를 추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토머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식과 물질 이론을 왜곡하고 사용하여, 세상이 하느님이 허무함에서 창조하셨다고 주장하며, 세계의 창조가 시간에 시작되었다고 단언했다. 동시에, 하나님은 계층 적 우주 시스템을 창조하셨습니다. 맨 아래 층은 토양과 물, 흙, 불, 불의 네 가지 원소로 구성된 모든 물질이다. 그 위에는 식물, 동물, 사람, 천체, 그리고 전 세계가 추구하는 최고 목표인 삼위일체의 신이 있다. 또한 개인과 일반의 관계에 대해서도 논술했다. 개체 사물에 존재하는 일반은 개체 사물 자체에 내재된 것이 아니라 개체 사물에 거하거나 숨기는 특수한 실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체명언) 물체 사이의 다른 특성은 물체에 잠입하는' 안정적 은밀성' 에 의해 결정된다. 구리가 구리인 이유는 특수한 실체인' 구리' 를 함유하고 있고, 구리가 눌릴 수 있는 이유는 비밀의 품질' 압축성' 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물체가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여러 가지' 안정과 비밀의 성질' 이 있기 때문에 사물의 내부 구조와 관계를 깊이 연구할 필요가 없다. 분명히, 이 이론은 과학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했다.
토마스는 또한 성공회의 권력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교회가 세속국가보다 높다고 생각하는 것은 신이 사람보다 높고 영혼이 육체보다 높다는 것과 같다. 교황은 그리스도의 대리인이며, 정권은 그의 손에 장악되어야 하고, 국가는 교회에 복종해야 하며, 왕은 교황에게 복종해야 한다. 그는 또한 봉건 군주의 통치권을 지키려고 애썼고, 군주정체가 최고의 정치 형태라고 생각했고, 어떤 통치자도 국민을 통제하고 지도하지 않으면 사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