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김해' 30 권.
"수이지" 병부: "진해" 30 권, 불황 등급; 노당지' 예문지':' 진해' 마흔 일곱 권, 소기주; "신당지" 군사서적: "소기", "김해", "마흔 일곱 권"; 일본 도서 목록:' 김해' 37 권, 수저. 기재된 볼륨 수는 서로 다르고' 주' 와' 쓰기' 의 차이도 있지만, 그 진실성은 기본적으로 확정될 수 있다. 각 목록의 분류에 따르면' 김해' 는 음양오행설에 기초한 병법 전문서이다. 그나저나, 소기는 병법을 알지만, 그가' 손자병법' 을 쓴 적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둘째,' 사진록' 권.
"의지오행": 샤오지 "항경요록" 제 2 권; "통지요 예문요" 오행 3: 소집 "항경요록" 3 권. 한서 예문지' 에서' 항목' 의 문헌이 나오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무판항목',' 신농교전',' 농사나무',' 종국향잠',' 상자 제인',' 상자 제인' 과 같은' 항목' 이 등장했다 샤오기는' 오행의' 제 3 권과' 잡기 14 론' 에서도' 항경' 의 말을 언급하고 인용했기 때문에' 항록' 의 내용은 결코 기물의 모양을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셋째, \ "오타쿠 \" 여덟 권.
"당서 오행부" 뒤에는 소계의' 오행' 오권,' 오성가경' 두 권이 뒤를 이었다. 신당지 오행' 도 쇼집' 오행' 오권 아래' 오성가경' 20 권이다. "통지요 예문요" 오행: "오성집경" 은 소철이 쓴 한 권이다. "볼륨 수는 다르지만 모두' 오성' 이라는 단어를 붙였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총 109 권,' 금식경',' 요약' 두 권:
옛 제목은' 황제의 집경' 이다. 한지를 예로 들면,' 궁원 지형도' 20 권이 있다. "수지" 에는 "집의 좋고 나쁨론" 과 "주택지도" 의 세 권이 포함되어 있다. 당지에는 오성가서 두 권이 있다. -응? 고증황제 2 씨의' 집경' 은 9 종,' 화남자',' 이',' 여재' 등' 집경' 이 있는데, 글을 쓸 때 황제라고 거짓으로 불리지 않는다. 후유간' 사쿠전서 총목 보충' 은 담정현' 당미 일기' 의 오행을 인용한다.' 그 안에 당인의 금기를 피하고 당인의 책을 덮는다' 고 말했다. 이' 집경' 은 소기가 쓴' 오성집경' 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내용은 비슷해야 한다. 음양학설로 집의 위치를 판단해야 한다.
넷째,' 장경' 6 권.
노당지' 는 8 권, 10 권, 두 권의' 장경' 으로 구성되며, 소철이 쓴 것이다. 같은 이름을 가진 책은 여러 가지가 있다. 오행이문요' 에는 8 권, 10 권 장경이 있는데, 작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사쿠전서 총론' 은 묘장 책의 기원과 매장 기술에 대해 매우 상세한 묘사를 가지고 있어 참고할 수 있다. "소집전" 도 소집이 장례법에 조예가 있다고 언급했다.
다섯째, "악보" 12 권.
"수지 음악부": "음악론 한 권" 은 위웨이, 소청, 소계작이다. 또 말했다: "악보집 20 권, 소계서." 올드 당지 음악학과:' 곡보집', 소계저. 신당지 음악류:' 소집악기 20 권'' 예문략' 제 3 종 음악:' 음악 소집'. "수서" (권 78) "만보상전": "정구, 하타, 루벤, 해바라기, 소철은 한무제 재위 때의 창시자, 의묘, 문악서, 문악서, 모두 오늘 사람들이 사용한다." "수서력" 은 소기 악보 중 4 단을 인용했고, 마국한' 옥신산방집' 삼위일체' 경보' 에도 수나라의 스펙트럼이 있다. 상술한 책들은 모두 같은 종류의 저작으로 남북조 이래 음악학의 각종 문제를 토론하는 것이다. 남조양쇼 시대에는 성품에 대한 연구가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양무제는' 사향월의 위대한 의미' 열 권과' 악륜' 세 권을 썼다. 소철의 작품은 아마도 남조의 어조에 대한 총결산일 것이다.
여섯째, "황제 양생방" 볼륨 2.
수지의학부:' 황제 보건방약학 2 권', 소계문. \ "\" sui zhi \ "이후 더 이상 기록이 없습니다.
일곱째, "손잡고 결정하다" 한 권.
Sui zhi 5 요소 \ "손 책 6 권 \", 저자 없음; 《예문략》의 오행은 삼동이다. 수지는 이 책 아래에 후기가 있다. "양수서경, 땅, 웨씨 상판 인화, 위정동 장군 성신보 인법, 각 권, 졸졸." 손판 (판), 즉 물판. 내가 군주를 만났을 때, 구두 명령과 소망을 기록하는 얇은 널빤지. 손판 (백단목, 가시, 느릅나무, 뽕나무로 만든 것) 의 길이, 넓이, 두께, 모양, 질감을 근거로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방법에 따르면 한대의 소호에서 기원한 것으로 전해지고, 육조 때는 점차 체계적인 이론으로 발전했다. 1997 년권, 당본완비산' 돈' 에는' 상수반경' (저자의 이름은 알 수 없음) 한 권이 있는데, 7 편의 잃어버린 글이 실려 있다. 샤오희의' 결정' 은 아마도 이 시스템과 기술의 총결산일 것이다.
여덟, "타이 이일성" 볼륨 1.
"임지 오행" 에는 "태을새" 가 한 권 있는데, 저자가 없으면 아마도 쓸쓸한 계절에 쓴 것 같다. "수지" 에는 "이성" 에 관한 많은 저서가 있다. 예를 들면' 구주행 이추성법',' 삼원구궁 이성',' 돈가 구원 구퀴리성법' 등이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성' 은' 제인' 과' 제인' 이어야 한다. 이 책의 내용과 스타일은 엿볼 수 없다.
이상은 본 전기에서 언급한 8 편의 작품이다. 모두 실전되었지만 소기의 연구 분야는 이미 병법, 상술 (상면술, 상면술, 상면술, 상면술, 상면술, 상면술, 상면술, 의학 등 매우 광범위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 그리고' 박학다재, 특히 음양산수' 로 칭찬받는 사람도 거짓말이 아니다. 또한 송지의 병부에는' 손자병법' 3 권이 있고, 소기주 (원주:' 혹은 잔디주') 가 있다. "통지요 예문요" 병사는 "손자병법, 소기주" 를 가지고 있다. 예문요' 의 오행 범주는' 홍범 오행 소식 전술',' 소철' 등이 있지만 대대로 전해지지는 않았다.
소철의 가장 중요한 작품은 당연히' 오행 정의' 이다.
그러나 이 책은' 수서경본지' (이하' 수지') 와' 문헌통고' 에 기재되지 않고, 구당 (이하' 당지') 의' 경본지' 와 신당 (이하 신당지) 에서 다른 이름으로 볼 수 있다. 송사 문예지' (이하' 송지') 는 정식으로' 오행정의' 라고 불린다. 에 따르면, "고대" 는 "기" 의 필치가 되어야 한다. 이것은' 오행 정의' 가 미완성의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 같다. 당시 관직은 미정이었고, 유포 범위는 상당히 제한되어 있어 이연수가 643 년에' 북사' 를 썼고, 위정은 656 년에' 수서' 를 썼을 때, 소계도 깨닫지 못했다. 게다가, 책의 성질은 최종 확정되지 않았으며, 이것은 카탈로그의 용어에도 나타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이름에 대한 설명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셋째, 숫자상 다섯 단락으로 나뉜다.
넷째, 상호성 이론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여섯째, 잡론은 세 절로 나뉜다.
열네 번째, 잡합에 대해서는 6 절로 나뉜다.
제 23 조, 논인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제 24 절, 조류와 곤충에 대해서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것은" 몇 단락으로 나뉘는데, 이미 원고를 완성한 공식 서적의 목록에 나타나서는 안 된다. 이에 따라 필자는 이번 판' 정의의 오행' 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미완성' 작품이라고 판단했다.
오행정의' 라는 책은 당송 시대에 일정 범위 내에서 전해졌다. 이는' 당구록' 과' 당신록' 에 기재된' 소집오행' 5 권에서 입증됐다. 《구당서》는 후진천부 5 년부터 개황 2 년 (940 ~ 945) 까지 기록되었다. 신당지' 는 북송가우 5 년 (1060) 에 기록되었다. 이' 오행'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의의 오행' 이다. \ "올드 당나라 책 \" (볼륨 24, 의식 4), 회창 2 년 (842) 정월, 왕치, 태장경, 문광 박사 등이 제안했다.
위위는 이른바 구궁의 신이다. 태을, 사직, 헌원, 양헌, 천부, 청룡, 선지, 태인, 천일. 황제의 구궁경과 소송오행정의, 제일궁, 그 신태일, 그 별화개라고 한다. -응?
왕 유 \ "돈 야오 후이 \" 볼륨 10 \ "구궁 이야기 \"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샤오송, 역시 샤오길의 필상이다. 99 권의' 구당서전' 에 따르면 송군은 당현종 이롱기의 아들이자 며느리라고 한다. 토번 대멸로 그는 우리 하서에서 벼슬을 하고 도사를 하고 집현당에 학사를 추가했고 국사를 배웠고, 김자광부의 박사를 외웠고, 소기의 신분은 완전히 달랐다. 그리고 항렬도 옳지 않다. 개사쇼 족보에 따르면, 소기는 소호의 제 28 손이고, 소송은 제 33 손이며, 여전히 소기 6 세 아래에 있다. 왕응린은' 옥해' 를 편찬할 때 이 잘못을 바로잡았다. 볼륨 62 \ "황제 구궁경 \":
수지는 한 권 (그리고 세 권) 이다. 회창 2 년, 당은 황제 구궁경과 쓸쓸한' 오행정의' 를 포함한 다른 사람이 연기했다.
위의' 구궁' 에 관한 어록은' 오행정의' 권 5' 신 20 론' 절을 볼 수 있다.
북송 왕조, 이운 등이 쓴' 태평목란' 권 22, 타이밍 7, 한여름:
정의오행론' 은 실패한 사람은 무지하다고 말했다. 은기는 길고, 모든 것이 약간 떨어지고, 그 몸은 흐릿하다. 일이 옳아, 모두 악취가 난다.
인용문은' 오행정의' 라는 책에서 명칭에 대한 첫 번째 해석과 가지 명칭에 대한 두 번째 토론에 나온다. 그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지하다. 은기는 키가 크고, 만물이 약간 쇠약하고, 몸이 애매해서 "썸은 없다" 고 말했다. "세 가지 의리" 구름: "일이 성사되면 만사향."
태평유란' 권 22' 타이밍' 제 7 부' 여름 중': 오행체식은 대지가 사계절 가운데, 계절말 여름, 양쇠음장이라고 말한다. 자리에서는 항상 사덕 (즉 금목물불) 보다 낫다. 에어 갭, 물 고체, 보유 가능. 본토 토지는 분산된 고체와 경작지를 기초로 한다. 그는 또 토번에는 사덕이 있어 몸이 허무하고 진실하다고 말했다. 인용은' 오행정의' 권 1, 2 식 분별 분석을 참조하십시오.
흙은 사계절 중간에 있고, 계절말 여름에는 양쇠가 음산하다. 좌석 속에는 항상 네 개의 실이 있고 먼지는 현실이다. 쌓으면 방이 있고, 방이 있으면 담을 수 있다. 본토 토지는 분산된 고체와 경작지를 기초로 한다.
흙이 사덕으로 가득 차서 그 체력은 허무하고 실하다.
\ "태평 목련 \" 볼륨 25 \ "타이밍 부서 10 \", 입추:
오행휴왕론' 은 입추, 왕곤이 서로 마주보고, 마르지 않아 옥중에서 죽고 은퇴했다고 말했다.
\ "태평 목련 \" 볼륨 28 \ "타이밍 부서 13 \", 입동:
오행휴왕론' 은 겨울 초 건왕향향, 태아놀라움, 죽어서 탈옥, 곤폐라고 말했다.
오행정의' 제 2 권 제 3 부' 상호장론 제 4 부' 와' 사계절' 왕 방해' 에 두 단락의 인용문이 있다.
태평목란' 이 인용한 오행설은 송대 오행의의 통속적인 버전일 수 있다. 이 글과는 약간 다르긴 하지만, 아마도 소철이 쓴 같은 책이었을 것이다. 이것은 또한 북송 태평흥국 시대 (태평옥란은 태평흥국 8 년, 기원 983 년) 에 오행정의가 일정 범위 내에서 전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버전은 원대 탈탈, 아루투가 1343 부터 1345 편' 송지' 에 기재된 버전일 수도 있다. 그보다 조금 이른 마단임편' 원중기 문헌 통고' (마작서 2 년, 서기 1322 년) 에서는 오행의를 언급하지 않아 원서가 983 년 이후 실전되었음을 시사한다. "송지" 에 대한 묘사는 단지 그 책의 목록을 보존하기 위해서이다. 송지' 의 기록은 중국 정사에서 이 책에 대한 마지막 기록이다. 그 후, 다섯 줄의 정의가 중국 장서가의 목록에서 사라졌다. 청가경 9 년 (1804) 까지 덕청의 서종염은 일본 임수재의' 실전 총서' 에 따라' 오행정의' 를 다시 인쇄했다. 죽음과 회귀의 간격은 460 년이다! 그러나 지나간 세월도 오행 정의의 특별한 지위를 이루었다. 책에 인용된 문헌이 많아 모두 잃어버린 책이 되고 인용된 문장이 많아 모두 잃어버린 책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쓸쓸하고 무심코 중국 전통문화에 귀중한 유산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