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두추니앙 시대: 당 장르: 악부.
나는 너에게 고귀한 것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나는 네가 반드시 청춘을 소중히 여길 것을 권한다.
꽃이 접어야 할 때, 우리는 빨리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야 가지를 꺾지 마라.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예술적으로는 가장 좋은 편은 아니지만, 눈짓도 하지 않고 낭송한다. 시는 서음으로 이해될 수도 있고, 시간동유로도 이해될 수도 있지만, 주제는' 소년이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가 아니라' 소년이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는 교훈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것은 중당 시대에 유행했던 가사이다. 위안 Zhenhai 특사 리 우 는 종종 첩 뒤 qiuniang 연회 에서 노래 를 주문, 이 단어 를 사랑 했다 (참조 뒤 목 \ "뒤 qiuniang 시 \" 및 자신의 참고). 가사 작가는 이미 고증할 수 없다. 일부 당시가 본관을 두추니앙 작품이나 이영작품으로 선정한 것은 옳지 않다.
이 시의 뜻은 매우 간단하여 "좋은 시간을 잃지 마라" 로 요약할 수 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일종의 사상 감정이다. 그러나 독자들은 자신의 감정은 간단하지만 강렬하지만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오래도록 맴돌며 놀라운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모든 시는 "좋은 시간을 잃지 마라!" 라는 단일 의미를 반복하는 것 같다. " "매 문장마다 미묘한 변화가 포함되어 있고, 반복되지만 단조롭지 않고, 순환적이고 긴박하며, 아름다운 멜로디를 형성한다.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동일합니다. 모두' 권군' 으로 시작하고' 아끼다' 라는 단어가 두 번 나오는 것이 두 문장이 반복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첫 번째 문장은 "후회하지 않는다", 두 번째 문장은 "후회하지 않는다" 라고 말한다. 모' 와' 허' 의 의미는 정반대로 반복되는 변화를 형성한다. 이 두 문장은 매우 시적이다. 김포' 는 화려하고 진귀한 물건이지만'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조언한다' 고 말했다. 그것보다 훨씬 소중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소중히 하라고 권하는' 청춘이다. 왜 그럴까요? 시가 바르지 않아, 말할 필요도 없이,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도 살 수 없다.", "금처럼 비싸고," "천 개의 은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청춘은 누구에게나 단 한 번밖에 없다.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이에 대해 백념할 수 없고, 사랑은 목숨처럼, 세월을 허송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권군' 은 대화 말투로 손님을 대하는 길에 진한 노래와 감동적인 정취를 띠고 있다. 두 마디 한 마디 한 마디씩 긍정하고, 전자가 후자를 긍정한다는 것을 부정하고, 마치 분합된 것처럼, 시의 첫 번째 반복과 읊음을 형성하는데, 그 멜로디는 리듬이 느리다.
서너 마디 말은 두 번째 반복과 읊조리를 구성한다. 시적으로 한두 마디 말과 비슷하거나' 좋은 시간을 잃지 말라' 는 뜻이다. 이렇게 하면 문장과 문장 사이의 반복 외에도 상하 부분 사이에도 큰 우회반복이 있다. 그러나 두 쌍의 대련의 표현 방식은 다르다. 제 1 련이 직접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부법이다. 두 번째 대련은 비유를 사용하는데, 구상적이다. 그래서 반복은 여전히 변화합니다. 3 과 4 는 1 과 2 와 같은 정렬 순서의 문장은 없지만, 의미상 서로 대칭이다. 이전 문장에서 "꽃" 이라고 하면, 다음 문장에서 "쓰지 않는다" 라고 하면 어떡하지? 이전 문장 "쑤" 다음 문장 "모" 가 어떻게 말하는지,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반대도 있다. 두 문장의 의미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꽃이 있으면 곧게 펴야 한다' 는 정면에서' 나를 위해 갈채를 보내며 봄을 건너라',' 기다리지 않는 꽃이 꺾이는 가지' 는 이면에서' 나를 위해 갈채를 보내며 봄을 건너라' 는 뜻으로' 권군' 을 반복하는 연속이다. 다만 어조의 리듬은 천천히 따뜻해진다. "접을 수 있다-직접 접어야 한다" 라는 말은 리듬이 짧고 힘이 세며, "직선 수염" 이 앞의 "수염" 보다 더 강조되어 있다. 이것은 청춘과 사랑에 관한 대담한 노래이다. 이곳의 열정은 분방하여 솔직하고 대담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꽃" 이라는 단어는 두 번, "접다" 라는 단어는 사실 세 번 본다. 상련의' 허묵' 의 구름과' 묵가상' 의 구름은 자연히 회문이 겹치는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이 일련의 단어, 문장, 연결의 자연스럽고 교묘한 반복으로 이 시는 낭랑하고 언어도 낭랑하다. 형식미 외에 시의 의경이 느린 순환에서 열렬한 소동으로 바뀌는 것도 시의 내면의 리듬을 구성해 읽기에 더욱 짜릿하다.
한 가지 가사가 있는데, 한두 문장까지 간단한데, 교묘한 작곡가에 아름다운 멜로디를 곁들여 반복해서 읊으면 감동적인 매력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결초' 라는 시는 단순하고 단조롭지 않고 왕복 변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독립시로서, 그것은 당대에는 음악으로 전창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계속 다채롭게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의심할 여지가 너무 매력적이 고 널리 확산 됩니다.
이 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수사의 참신함에 있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시의 비흥 수법은 종종 시의 시작 부분에 조합되어 사용된다. 절구 뒤에는 종종 정경과 감정이 있다. 이 시는 비정상적인 예이다. 그것의 독특한 점은 그것이 재미를 준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비교, 감정, 그리고 풍경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군모석금포를 권하라' 는 말은 축복이며, 물물로 정을 전하며, 고무적인 역할을 한다. 시의 최종선은 은유이며, 앞의 "너는 반드시 너의 청춘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는 시의 연속이다. 생활기하학' 식의 직접적인 감정이 아니라 꽃 (청춘과 사랑의 상징) 이 소년보다 더 아름답고, 꽃을 꺾어 위대한 청춘을 드러내고, 생동감 있고 아름답기 때문에' 먹고 마시고 놀다' 라는 저속한 생각 자체보다 훨씬 더 큰 이미지 세계를 창조했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표현, 이미지 사고이다. 청춘을 놓치면 끝없는 아쉬움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뜻은' 대제자의 상심' 과 같은 성어로 표현될 수 있지만, 접화의 비유를 향해 밀접하게 전진하여' 꽃이 없으면 텅 비어 있다' 는 이런 전대미문의 이상한 언어를 창조한다. 한 단어의 후회와 증오는 없지만,' 빈 나뭇가지' 라는 단어는 더욱 흥미롭고 예술적이다!